1, 페인팅 기초 및 모델링 기능
제도 기초와 조형 능력은 패션 디자이너의 기본기 중 하나이다. 물론, 그림을 그릴 수 없었던 디자인 거장들도 있지만, 그는 다른 방면에서 더욱 출중하게 될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하지만 학교에서 체계적인 학습과 훈련을 거쳐도 그림을 통해 자신의 디자인 사상을 잘 표현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창작에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좋은 회화 기초를 갖추어야만 디자인 조형의 표현 능력을 통해 디자이너의 창작 구상을 그림의 형태로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림을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의상 조형의 운율미와 리듬미를 더 잘 감상할 수 있어 디자이너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
20 세기 초 바우하우스는' 디자인의 목적은 제품이 아니라 사람' 이라고 제안했다. 특히 의류 자체는 인체의 외부 커버로 인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디자이너로서 인체의 비례 구조에 대한 정확하고 전면적인 이해가 있어야 인체의 아름다움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는 것이 디자인의 기초이다.
2. 풍부한 상상력
창의력과 상상력은 패션 디자이너의 날개다. 디자이너의 기술이 아무리 좋아도 실제 디자인 시장이 아니라 장인이나 재봉사라고 부를 수 있다. 디자인의 본질은 창조이고, 참여 자체는 혁신과 독특한 의미를 담고 있다. 자연의 꽃과 새 나무, 우리 주변의 장식품/풍부한 민족 민간 제재, 음악, 춤, 시, 문학, 심지어 현대 생활 방식까지 우리에게 좋은 영감과 디자인 영감을 줄 수 있다. 천백 년 동안 의류의 역사 속에서 선조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독창적인 정신 덕분에 우리에게 풍부하고 소중한 부를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서양 의상 디자인사에서 그 유명한 랜드마크 패션 디자이너들은 독특한 창의력과 상상력으로 재설계에 신경을 썼다. 특히 1930 년대에는 영향력 있는 이탈리아 여성 디자이너 샤피로 라일리 (Shapiro Reilly) 가 자신의 신발을 머리에 쓴 후드 단추로 디자인하고 주머니를 서랍으로 디자인했다. 그녀의 풍부한 상상력, 유머러스한 이미지, 대담하고 독특한 디자인 스타일은 후세 사람들의 높은 찬사를 받았다.
3. 스타일, 색상, 원단에 대한 숙달
의류의 스타일, 색채, 원단은 의류 디자인의 세 가지 기본 요소이다.
의류의 스타일은 의류의 외부 윤곽 모양과 위젯 디테일 스타일링으로 디자인 변화의 기초이다. 외부 윤곽 모양은 허리 라인, 치마 길이, 어깨 폭, 밑단 여유 등의 요소를 포함한 의류의 길이와 위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윤곽 모양은' a',' x',' t',' h',' o' 등입니다. 의류의 외부 윤곽 모양은 의류의 라인을 형성하여 스타일의 유행 정도를 직접 결정한다. 부품 디테일의 스타일링은 칼라, 소매, 포켓, 커팅 구조, 심지어 주름, 지퍼, 단추 디자인입니다.
의류의 색채 변화는 디자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다. 의류의 색채는 디자인 감각을 가장 쉽게 표현하고 소비자가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뜨거운 빨강, 호쾌한 노랑, 조용한 파랑, 성결한 진자, 소박한 회색, 단단한 블랙, 각 의류 컬러는 풍부한 감정 표징을 가지고 있어 풍부한 의미를 연상시킨다. 이 밖에도 빛깔은 가볍고, 강하고, 차갑고, 부드럽고, 딱딱한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물론 색채도 미각과 후각을 연상시킬 수 있다.
의류 원단 특성에 대한 숙달과 운용은 미성숙 디자이너의 중요한 조건이다. 디자이너는 먼저 원단의 두께, 부드러움, 매끈함, 매끈한 차이를 이해하고, 원단에 따라 다른 오버행감, 광택, 선명함, 두께감, 다른 신축성과 오버행감을 통해 스타일과 브랜드의 차이를 자세히 이해하고 디자인에 유연하게 활용해야 한다.
서로 다른 질감, 질감의 원단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디자이너의 예술적 기교와 취향을 더욱 잘 드러낼 수 있다. 의류 스타일의 각종 조형은 설계도에만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원단과 커팅 수법으로 이뤄졌다. 원단 디자인을 능숙하게 익히고 활용해야 손이 잘 맞는다.
의류의 스타일, 색깔, 원단이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은 디자이너가 반드시 파악해야 할 기초 지식이다. 스타일, 색채, 원단 등 기초지식을 익히고 운용하면 한 디자이너의 심미 정취, 품위, 예술공력도 어느 정도 드러날 수 있다.
구조 설계, 절단 및 재봉을 이해합니다.
구조디자인과 재단기술의 공부도 패션 디자이너가 반드시 습득해야 할 기초지식이다. 구조 디자인은 스타일 디자인의 일부이며, 의류의 각종 조형은 사실 재단과 사이즈 자체를 변화시켜 완성된다. 원단, 구조, 재단을 모르면 디자인은' 종이담병' 일 수밖에 없다. 회사의 구조 설계와 재단이 인쇄사의 일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그림만 그리면 인쇄할 수 없는 디자이너는 절대 완벽한 성숙한 디자이너가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패턴과 구조 변화를 이해하지 못하면 디자인이 불합리하고 미성숙하며 심지어 실현될 수도 없다.
학교 학생들은 늘 이런 문제를 겪는다. 그들은 아직 핏을 만들 줄 모르기 때문에 사부에게 시합에 참가한 옷을 한 벌 만들 수 밖에 없었지만, 그린 것은 하나의 효과로, 완전히 모양을 바꾸어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없었다. 판자 자체가 옷의 모양과 전체적인 효과를 직접 결정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0 세기의 많은 거장들은 발렌시아카, 롱만, 와이오니트, 세 권의 요시와 같은 매우 중요한 디자인 언어로 의류의 재단과 구조로 직접 시작했습니다. 의류의 구조적 디자인은 내포가 풍부하고, 표현이 독특하며, 그 깊고 함축적이며, 광고하지 않는 풍격은 세세한 맛을 볼 수 있다. 절단과 구조설계에 정통하지 않다면, 작품에 대한 우리의 감상은 표면에만 머물러 있을 뿐, 디자인은 단지 빈 선반일 뿐, 정밀 조사와 검사를 견디지 못한다.
바느질도 의류 디자인의 관건이다. 우리가 모르는 각종 재봉 기교와 방법도 구조 설계와 재단에 대한 우리의 학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바느질하는 방식과 효과도 디자인의 일부입니다. 재봉 방법에 따라 외관 효과, 심지어 특수한 텍스처 효과까지 낼 수 있습니다. 일부 디자이너들은' 바느질 효과' 를 디자인 언어로 새로운 효과를 시도하며 정성스러운 디자인에 인기를 끌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디자이너가 의류 업계의 의류로 바느질된 각종 가공 설비와 특수 부품, 니트와 직조의 가공 공예에 익숙해야 디자인과 응용에 편리할 수 있다.
의류 디자인 이론과 역사를 이해하십시오.
패션 디자인의 초급 단계는 몇 가지 기본적인 기술과 기교를 익히는 것이다. 성공적인 패션 디자이너는 디자인 두뇌와 예리한 창의적 사고를 가져야 한다. 기본기를 익히고 아름다운 효과도를 그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현재 예술대학의 의류 디자인 전공은 모두 의류 이론 과정을 개설하였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중국과 외국의 미술사, 디자인사, 의류사, 의류미학을 이해하면서 시야를 넓히고 디자인 아이디어를 넓히며 디자인 영감을 불어넣을 수 있다.
특히 중국과 외국의 의류 발전사를 공부함에 따라, 그 유래가 긴 의류 진화는 우리에게 많은 디자인 영감을 줄 수 있다. 고대 이집트 스타일, 고대 그리스 스타일, 고딕 스타일, 바로크 스타일, 로코코 스타일은 현대 패션 마스터의 작품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중서부 의류 발전의 역사와 현대 의류의 진화를 이해해야만 디자인사에 현대를 세우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 중서복 발전사의 변천을 이해하는 것도 중서복의 차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도시 자체도 동양의류 디자이너로서 서양복을 어떻게 대하는지, 디자인에 민족 스타일을 어떻게 구현하는지, 어떻게 세계 의류 무대에서 한 자리를 얻을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다.
20 세기 의류 개발 역사를 파악하고 스타일을 파악하십시오.
2 세기 의류 발전사와 거장들의 스타일을 이해하고 익히는 것은 패션 디자이너가 되는 빠른 방법이다. 20 세기 초 CHANNEL 에서 20 세기 초의 Gariano 에 이르기까지 모든 디자이너들은 우리에게 의류 역사상 영원한 아름다움을 남겼습니다. 1920 년대와 1930 년대의 우아하고 로맨틱한 저가슴의 등옷을 남겼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950 년대 우아하고 풍부한 고급 패션 60 ~ 70 년대 반항적이고 이상한 히피족/펑크 의상; 1980 년대, 넓은 어깨, 헐렁한 남성 프로 여성복; 90 년대의 매력적인 레이스와 시스루 의류 ... 20 세기 의류의 발전 역사를 연구해야 그 시대의 거장들의 디자인 스타일과 예술적 표현을 이해할 수 있어야 우리 자신의 의상 디자인에 대한 본보기가 될 수 있다.
1980 년대와 1990 년대에 독일 디자인 거장인 칼 라그펠드는 CHANNEL 의 수석 디자이너로 재직했다. 당시 채널 회사의 곤경을 역전시키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칼 라그펠드는 먼저 샤넬 브랜드의 디자인 스타일을 익히기 시작했고, 그가 묵묵히 글을 쓰면서 수십 년 동안 채널 역사의 모든 스타일을 설명할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CHANNEL 의 스타일과 디자인 역사를 충분히 이해한 후 칼 라그펠드는 CHANNEL suit 의 답답함과 단조로움을 바꿔 90 년대에 파스텔 섹시한 CHANNEL suit 을 출시하여 CHANNEL 의류를 다시 생기게 하고 젊은 여성의 사랑을 되찾아 CHANNEL 브랜드의 과거 활력을 되찾았다.
모든 디자이너들이 상당히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디자인된 작품을 인정하고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케팅과 소비자 심리를 이해합니다.
성공적인 디자이너는 먼저 시장에서 성공하고, 기업의 브랜드 포지셔닝에 따라 자신의 디자인 스타일과 노선을 규범화해야 한다. 칼 라그펠드는 샤넬, 핀디, 크로웨이 등 세 가지 국제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의 수석 디자이너이기도 하다. 각 브랜드에 대한 기획 디자인을 할 때, 그는 브랜드의 위치를 기준으로 세 가지 브랜드 스타일을 홍보해' 천재 디자이너' 로 불린다.
패션 디자이너는 결국 시장에서 자신의 가치를 반영해야 한다. 시장과 소비자의 구매심리를 진정으로 이해해야만 진정한 시장 인기를 파악할 수 있다. 디자인과 기술의 완벽한 조화, 적절한 마케팅 채널에 맞춰 판매를 통해 상품으로 전환되어 소비자들에게 받아들여질 것이며, 그 가치를 진정으로 반영해야만 의류 디자인의 전 과정을 순조롭게 완성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막 학교 문을 나서던 젊은 디자이너와 성숙한 패션 디자이너의 차이점은 전자가 시장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경험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초심자로서 졸업 후에는 브랜드 스타일, 시장 포지셔닝, 경쟁 브랜드 프로필, 분기별로 다른 포지셔닝의 패션 디자인 스타일 변화, 도시별 패션 차이, 대상 소비층이 패션과 유행에 대한 수용도 등 다양한 업무를 최대한 빨리 익혀야 한다. 너는 언제, 어떻게 그리고 어떤 가격으로 신제품을 출시할 것인지 알아야 한다. 이러한 연습과 경험을 통해 의상 디자인의 "마스터" 가 될 수 있습니다.
의류 전공으로서 의류 학원은 관념을 새롭게 하고 사상을 해방시키고 학교를 운영해야 한다. 디자이너는 상업계와 하나가 될 수 있으며, 교육은 기업, 시장, 브랜드와 결합하여 학생들의 실제 운영 능력을 단련해야 한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나는 선전대학교 예술학원 의류학과 4 학년 디자인 과정을 대폭 조정했다. 코스 내용은 전적으로 의류 회사 디자이너의 직무 요구 사항입니다. 브랜드 조사, 포지셔닝 분석, 디자인 방안, 스타일 소개, 가격 포지셔닝, 마케팅 방안 등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이 의류 회사의 모든 업무 세부 사항을 미리 숙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졸업 후 사회업무에 참여하는' 런인 기간' 은 학교에서 미리 완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디자이너는 스타일리시한 직업으로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동경하고, 디자이너와 기업의 계약, 각종 기자회견, 박람회 등이 언론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하지만 이런 번영의 배후에 일부 젊은 디자이너들은 패션 디자이너의 성공에 꼭 필요한 길이라고 오해하고, 디자이너의 일은 쇼라고 생각하고, 무대에 서서 꽃을 들고 축하를 받는다. 사실, 디자이너는 시장 변화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이고, 시장 추세를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예측하며, 전체 의류 회사의 미래와 발전, 심지어 운명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회사 브랜드의 위치와 스타일을 정확하게 파악해야합니다.
8, 컴퓨터 기술
컴퓨터 기술이 디자인 분야에 계속 침투함에 따라 컴퓨터는 이미 의류 디자이너의 손에 가장 효과적이고 빠른 디자인 도구가 되었다. 특히 비교적 공식적인 의류 업체들에서는 의류 디자인 CAD, 의류 디자인 CAM 등 디자인, 인쇄, 프린트 소프트웨어의 응용이 보편화되고 자수 패턴, 프린트 패턴도 컴퓨터에 의해 완성되었다.
패션 디자이너는 포토샵, 코레드, 페인터 등의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능숙하게 익혀야 한다. 이들은 쉽게 도면을 편집, 수정 및 그릴 수 있고, 설계 표현을 넓히며, 설계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페인터 (PAINTER) 는 거대한 드로잉 도구 상자, 다양한 브러쉬, 전염성이 강한 색칠 효과, 색상 필터링 효과를 갖추고 있어 컴퓨터 디자인 작품을 더욱 매력적이고 실감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사진을 보세요. 이것이 컴퓨터로 그린 것임을 알 수 있습니까? 컴퓨터는 선진적인 현대 그리기 도구로서 풍부한 표현력과 비범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의류 디자인과 원단, 도안 디자인에 컴퓨터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익히고 운용하는 것은 일상적인 디자인 작업의 필요성일 뿐만 아니라' 현대디자이너' 로서의 품위와 즐거움이기도 하다.
9, 관찰력과 전문성
패션 디자이너로서 의류에 대한 예리한 관찰력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의류 디자인 교육은 기본기와 기법의 훈련을 지나치게 강조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종종 시장의식, 명확한 사고, 예리한 관찰력, 전반적인 사고력이 부족해 졸업 후 디자이너의 일에 빠르게 적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브랜드 디자인을 주재하는 방법은 디자이너의 강력한 종합 능력과 의류에 대한 예리한 관찰력에 달려 있다. 이는 기술적인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이성적인 사고도 필요하고 시장을 분석하고, 위치를 정확히 찾고, 계획적으로 운영하고, 목적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해야 한다. 그럼, 어떻게 당신의 브랜드를 스타일화하고, 대상 소비자들이 패션을 입게 할 수 있을까요? 고객을 유치하고,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브랜드 취향을 높이고, 디자인 함량을 늘리고, 부가가치를 높이고, 브랜드 효과를 창출하는 방법은 의류 디자이너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자질과 기술이다.
의류 디자인 산업에 종사하는 것도 직업소양이 필요하다. 생계일 뿐만 아니라 직업으로서 추구하고 사랑하는 것이다. 사실' 사랑' 이라는 단어는 조금도 지나치지 않다. 전심전력으로 투자하고 열심히 일해야 결국 풍성한 보답을 받을 수 있다. 사실 모든 것이 똑같다. 샤넬은 20 세기 초에 여성모를 디자인하기 시작하면서 기나긴 패션 디자인의 길을 걸었다. 다음 50 년 동안 그녀는 10 개 무대에서 활동하며 의류 혁명가가 되어 1970 년대 그녀의 삶의 마지막 순간까지 자신의 디자인으로 바빴다 ...
시종 의류에 대한 예리한 관찰과 의류에 대한 전문적인 소양을 유지해야 디자인 대가의 방향으로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