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시뮬레이션 실험
실험 목적: 전자상거래의 이론적 핵심을 더 깊이 이해해 보겠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고객 서비스, 온라인 광고, 온라인 설문 조사 등과 같은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하기 위한 국제 인터넷. 우리는 전자 상거래가 인터넷 경제 시대에 떠오르는 비즈니스 방법이 되었음을 깨달았습니다. 네트워크 경제 시대에 더 많은 네트워크 지식에 노출되고 기업 경제 관리 모델에 대한 이해가 향상되면서 개인 실습을 통해 책 지식에 대한 더 깊은 이해가 향상되었습니다.
실험 단계:
수출자는 실제로 이 역할에서 두 가지 역할을 수행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제조업체에 주문해야 합니다. 시장과 중국의 WTO 가입 사이, 인터넷 정보화의 급속한 발전이 가져온 기회, 전통적인 대외 무역 기업의 본질적인 문제가 점차 새로운 산업을 창출했기 때문에 수출업체의 지위가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주요 업무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Zheke Industry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수출품 역할을 선택한 후 사용자로 등록합니다. 등록 시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고 이메일 주소를 신청합니다. tuqijiao1987@zheke.com ) 기업 사용자 프로필로 설정하시면 바로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이름(ck Tu Qijiao 12) 비밀번호: a
2. 자금 관리 - 창구 사업 - 기업 사업 - 계좌 개설로 이동하여 은행 계좌 개설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를 입력하시면 인증문서번호는 00606 입니다. 비밀번호, 주소, 본 그룹의 은행인 무무은행을 선택하여 제출하시고, 은행 승인 후 은행 신청이 성공적으로 완료됩니다.
3. 은행 계좌 개설 승인을 기다린 후 자금 관리 - 계좌 설정을 통해 '계좌 설정'을 수행하세요.
4. 네트워크 접속 - 온라인 상점 - 사용자 등록을 통해 EDI 서비스를 열고, 사용하는 EDI 서비스에 대한 CA 인증을 신청합니다.
5. '공급정보'에서 동일한 신제품에 대한 조달관리를 실시하고, 서로 다른 견적을 비교하여 저렴하고 고품질의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계획"에서 구매할 상품을 확정한 후 시스템은 자동으로 구매계약을 생성하고 새로운 계약을 체결합니다. 사용자는 구매과정에서 공급정보를 참조하여 제조업체의 견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급업체. "문의기록"에는 상용 홈페이지, 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공급업체에 문의한 내용, 문의 발송 내용 등 모든 기록이 저장됩니다. '구매문의'는 공급업체가 보낸 견적을 기록하고, '계약관리'는 주로 쇼핑몰과 공급업체 간의 구매 및 판매 계약을 관리합니다. "신계약"은 계약의사를 공급자에게 직접 보낼 수 있습니다. "재고관리"에서는 "구매입고기록"과 "판매내역"을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6. 해외 수입업자가 Commerce Network를 통해 공개한 정보를 열람하고, 인터넷을 통해 수입업자에게 견적을 제시하고, 모든 수입업자가 사용자의 견적에 만족하면 "통과"된 후 시스템의 "서류작성"에 들어가게 되고, 확인 후 "결제"에 들어가 수출업무를 하게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영수증을 '거부'하게 됩니다. 사용자는 계약서를 받은 후 '신용장 감사서'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소비재의 수량과 등급은 전례 없는 개선을 의미합니다. 이는 삶의 질 측면에서, 한편으로는 소비자 시장 메커니즘의 역사적인 변화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소비자의 기능은 단순하지만 전체 시뮬레이션 환경 시장 활동의 원동력이 됩니다. 이 역할의 운영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시뮬레이션된 기업의 소비자 모듈에 입력하고 이메일 주소도 설정해야 합니다. (위와 동일) 개인 정보로 설정한 후 소비자 역할로 직접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xf Tu Qijiao 12) 비밀번호: a
2. 방법: 자금 관리 - 창구 사업 - 저축 사업 - 계좌 개설, 은행 개설 신청 또는 은행에 가서 계좌 개설을 하십시오.
3. 은행계좌 개설 승인이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자금관리 - 창구업무 - 저축업무 - 온라인뱅킹, 오픈뱅킹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은행이 처리를 승인하면 입금이 이루어지고 제출될 수 있습니다.
4. 소비자는 '현금금액'을 통해 현재 개인 현금금액을 확인할 수 있고, '소비기록'에는 사용자가 구매한 모든 소비재가 기록되며, '주문조회'에서는 사용자의 유효한 주문을 확인할 수 있다.
5. 네트워크 접속 시 '즐겨찾기', '이메일' 등 다양한 네트워크 자원을 통해 개인의 필요를 찾아 네트워크를 통해 문의 후, 계약을 체결한 후 소비할 수 있습니다. 배송은 물류회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상품 도착 후 '영수증 확인'을 통해 소비자가 온라인 결제를 하고 공장에 결제를 진행합니다.
쇼핑몰은 전자상거래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역할 중 하나로, 판매자로서 개인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쇼핑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역할도 합니다. 구매자 역할을 하거나, 다른 쇼핑몰과 교류하거나, 제조업체가 영업 활동을 수행합니다. 주요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쇼핑몰은 전체 실험 시스템의 소매점입니다. 먼저 등록하고 세부 정보를 입력하고 이메일 주소 및 기타 필요한 정보를 설정합니다. 로그인: 사용자 이름: sc Tu Qijiao 12 비밀번호: a
2. 패스: 자금 관리 - 카운터 비즈니스 - 기업 비즈니스 - 계좌 개설, 은행(Fengli) 은행 계좌 개설을 신청하세요. 쇼핑몰은 은행을 등록하고, 쇼핑몰은 생산자를 선택합니다.
3. 은행 승인 후 자금 관리 - 계좌 설정으로 이동하여 '열기
4. 계좌 설정'을 진행하세요. 패스; 자금 관리 - 카운터 비즈니스 - 기업 비즈니스 - 온라인 뱅킹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뱅킹. "물품정보"에서 가격을 비교한 후 구매계획 작성, 문의사항 발송, 합의 후 계약 체결, "도착확인"에서 보관 또는 반납 확인 후 온라인 결제를 통해 공급자에게 대금을 이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구매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쇼핑몰이 주문을 생성하고 - 제조업체가 주문을 수락 - 제조업체가 물류회사에 배송 통지를 보내고 - 물류회사가 제조업체에 픽업 통지를 보내고 - 물류회사가 제조업체에 픽업 통지를 보냅니다. 쇼핑몰이 상품 수령 - 픽업 절차 진행 - 도착 통지서 생성 - 쇼핑몰이 제조사에 도착 통지서를 발송 - 제조사가 쇼핑몰에 대금 지급 통지서를 발송 - 쇼핑몰이 은행으로 대금 이체 - 제조사가 대금 수령 .
5. 자금관리 - 창구업무 - 대리점업무 - 온라인뱅킹 및 온라인결제를 위한 특별고객으로 등록하는 특약점입니다.
6. 비즈니스 웹사이트 통과 - 사용자 등록, EDI 서비스 활성화, EDI 서비스 이용을 위한 CA 인증 신청. 이를 통해 안전한 거래와 계약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7. 쇼핑몰도 마케팅 관리에서 먼저 도메인 이름을 신청해야 합니다. 성공적으로 신청한 후 웹사이트 모듈과 기능 조합을 선택하고 설정을 완료합니다. 시스템은 다른 사용자가 직접 액세스할 수 있는 새로운 기업 웹사이트를 생성한 다음 "시장 조사" 및 "출시"와 같은 모듈을 통해 제품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물류회사를 이용해 계약을 체결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배송할 수 있습니다. 이는 "판매 아웃바운드 기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에서는 정보기술의 발달과 함께 제조업 기업의 생산 및 판매 모델도 지속적으로 변화할 것이다. 전자상거래는 일반적으로 EDI 메시지 형식으로 데이터를 교환합니다. 대부분의 전자상거래는 물리적으로 존재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따라 완전히 설계되었습니다. 주요 프로세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품의 최종 공급업체로서 모든 제품은 제조업체에서 공급하고 생산합니다. 먼저 시뮬레이션 기업에 들어가서 제조업체 역할을 등록하고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전 이메일 주소를 회사 사용자 프로필로 설정하세요.
1. 합격 : 자금관리 - 창구업무 - 기업업무 - 계좌개설, 은행(왕은행)에 계좌개설을 신청합니다.
2. 은행 계좌 개설 승인이 통과된 후 자금 관리 - 계좌 설정을 통해 '계좌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3. 패스: 생산 관리 - 신제품 생산, 신제품 생산 및 자체 제품 라이브러리 구축. 생산할 제품을 선택하고 수량을 입력한 후, 제품 생산 목록을 입력하세요. 목록에는 생산된 제품, 수량, 결제 금액, 현금 잔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생산 버튼을 클릭하면 생산에 성공하고 제품을 창고에 넣을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제품명
수량
사양
제작비
소계
p>니트 스웨터
40
기장 59
100.00
4,000.00
캐주얼 남성 의류
20
180
80.00
1,600.00
캐주얼 남성 신발
40
39-42
120.00
4,800.00
가방
50
686
20.00엔
1,000.00
NetEase Shoot
30
YSD -SY2102
1,200.00엔
36,000.00
"계획생산"은 생산량을 설정하고, "생산기록"은 사용자를 위해 각 생산의 기록을 저장합니다. 보기 위해.
4. 통과: 기업 홈페이지 - 사용자 등록, EDI 서비스 활성화, EDI 서비스 이용을 위한 CA 인증 신청.
5. 자체 제조사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도메인 이름을 신청한 후, 해당 홈페이지의 템플릿과 기능 조합을 선택하고, 설정 및 저장한 후 시스템 도메인 이름에 접근할 수 있다. 제품은 "publish"를 통해 출시될 수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액세스"의 "비즈니스 웹사이트"에 자신의 웹사이트를 게시하여 사용자의 웹사이트 액세스를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6. 사용자가 보낸 문의 정보를 처리합니다. 성공하면 사용자가 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계약 관리"는 주로 제조업체와 고객 간의 구매 및 판매 계약을 관리합니다. 배송을 요청하고 새로운 배송 주문을 제출하면 배송 주문이 "배송 주문"에 저장됩니다. 물류 회사가 동의하면 배송을 기다리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제품이 완료됩니다. 시스템은 판매 "아웃바운드 주문"을 자동으로 기록합니다. 일부 고객은 제품을 재고에 배치하고 반품 영수증 주문을 기록하는 "반품 처리"를 요구합니다. 즉, 주문 응답-->주문 변경-->주문 주문 전송-->주문 주문 변경 확인-->주문 수락-->주문 주문 쿼리입니다. 매출채권 조회-->지급금 조회-->수취 확인-->금융 계정 생성-->지급 확인-->금융 계정 생성-->판매 계정 생성-->판매 계정 조회-->금융 조회.
은행이란 인터넷이나 기타 수단을 통해 고객에게 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시스템을 말합니다. 이는 고객을 은행에 더 가깝게 만들고, 온라인 뱅킹을 통해 고객은 더 이상 은행의 지리적 환경과 서비스 시간에 제한을 받지 않게 됩니다. 이체, 계좌 조회, 입금 조회 및 기타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주요 비즈니스 프로세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은행의 주요 역할은 일일 비즈니스 요청을 처리하고 감독하는 것입니다. 은행의 역할을 모두 입력하고 사용자 프로필에 이메일 주소를 설정하세요.
2. 은행 모듈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여 고객이 계좌 개설, 예금, 출금, 개인간 이체, 계좌 조회, 계좌 취소, 은행 등록 등의 기능 모듈을 처리하도록 합니다.
3. 이용자의 대출신청에 대해서는 대출신청 상세양식을 확인한 후 대출에 대한 동의 또는 거부를 선택합니다.
물류업무를 담당하는 제3자로서 물류센터 역시 전자상거래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제작사에 해당 송장을 제공하여 문의하세요.
주요 프로세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화물 운송 역할에서 물류는 필수입니다. 이 시스템에서는 물류 역할을 등록하고 세부 정보를 입력한 후 이메일 주소를 설정하고 설정합니다. 엔터프라이즈 사용자 프로필에
2. 재무관리 - 창구업무 - 기업업무 - 계좌개설, 은행계좌 개설을 신청합니다.
3. 은행 계좌 개설 승인이 통과될 때까지 기다리세요. 재무 관리 - 계좌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온라인 뱅킹을 열고 정보를 입력한 후 제출하세요.
4. 운송 관리 - 운송 설정, 물품 운송 요금을 설정합니다. 배송비 계산 방법을 선택하고 설명하세요. 업데이트 및 조정도 가능합니다.
5. 창고 구입, '차량 관리'에서 차량 구입, 운전자 추가(운전자 정보 입력 및 저장 필요) 등
6. 다른 사용자가 운송을 신청할 경우 비서가 배달 요청을 수락한 후 새로운 "인바운드 운송 주문 처리"가 생성되고 운송 차량과 운전자가 지정된다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운송 주문 확인 후 운송을 위해 "퇴사"할 수 있습니다. 즉, "아웃바운드 운송 주문 처리"를 생성할 수 있으며, 상품이 창고를 떠난 후 상품을 목적지까지 운송해야 합니다.
인턴십 경험: 이번 인턴십을 통해 전자상거래의 특징과 응용 분야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전자상거래의 핵심 아이디어를 배우고 경험했습니다. 실습 전자상거래 실습 과정에서 학습하고 개선합니다. 본 시뮬레이션에서는 제조업체, 쇼핑몰, 물류회사, 외국무역회사, 은행, 소비자의 6가지 역할을 통해 전자상거래의 주요 거래과정과 핵심개념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다양한 역할에 참여하면서 실용적인 응용 기술을 익히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더욱 깨닫게 되었습니다. 현대 정보화 시대에는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지식을 익히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는 전자상거래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느낄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입니다. 전자상거래의 장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