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3월 21일, Nintendo는 2세대 휴대용 게임기를 일본에서 공식 출시했습니다. 같은 해 6월, 이 휴대용 게임기는 자사의 8개 계열사인 유럽과 미국 시장에 상륙했습니다. 올해의 영광스러운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1세대 휴대용 콘솔 GB의 마지막 모델인 GBC(Game Boy Color)의 '컬러 미션'을 계승한 이 기체는 문자 그대로 'GBA(Game Boy Advance)'라고 명명된다. "더 발전된 게임보이"를 의미합니다.
올해는 GBA 출시 20주년이 되는 해로, 닌텐도는 오랫동안 이벤트 개최와 카트리지 출시를 중단했지만, 이 게임기와 이 플랫폼에서 플레이어들에게 사랑받는 게임들은 계속해서 빛을 발하고 있다. 플레이어들이 계속해서 언급하고 재창조하고 있습니다.
▲ 2019년 '록맨 EXE6'가 드디어 중국어로 번역됐다
▲ 2020년 '드래곤볼Z부우의 분노'가 중국어로 정식 번역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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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 GBA는 대부분의 중국인이 접한 최초의 Nintendo 휴대용 콘솔이었으며 한 세대의 어린 시절 추억을 담고 있는 문화적 상징이 되었습니다.
GBA의 배경파일과 인기 게임, 파생된 게임 문화를 살펴보겠습니다.
닌텐도의 2세대 휴대용 콘솔인 GBA 시리즈
지금까지 전용 전자 게임 콘솔을 빼면(사전 설치된 한정 게임만 플레이 가능) Game & Watch와 함께 Nintendo는 GB(1989년 출시), GBA(2001년 출시), NDS(2004년 출시), 3DS(2011년 출시), Switch(2017년 출시) 등 5가지 휴대용 게임 콘솔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판매).
▲ 소후 계정 사진: KIKS Shoe News
2001년 출시부터 2008년 완전 단종까지 GBA 시리즈 휴대용 콘솔은 총 8,151만 개가 판매됐다. 2019년에는 1억 1,800만개를 넘어섰습니다. (2021년 3월 기준 스위치 판매량은 8,459만대입니다.)
다른 Nintendo 휴대용 콘솔과 마찬가지로 Nintendo의 2세대 휴대용 콘솔 GBA에도 다양한 구성, 모양 등에 따라 여러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GBA, SP 및 GBM입니다.
GBA(게임보이 어드밴스)
일본 휴대용 콘솔 시장이 기본적으로 닌텐도가 장악하고 있는 현 상황과 달리, GBA는 '분할 지배' 시대에 탄생했다—— 1995년부터 2005년까지 10년 동안 Sega, SNK, Bandai 및 Sony는 모두 자체 휴대용 콘솔을 보유했습니다.
다행히도 닌텐도의 1세대 휴대용 콘솔인 GB는 컬러 화면을 탑재한 최종 제품인 GBC가 1999년 SNK의 컬러 화면 휴대용 콘솔인 NGPC와 반다이의 2000년 출시된 컬러를 이겼습니다. 개최국 WSC는 이전 세대의 뛰어난 활약을 바탕으로 GBA 영광의 초석을 다졌다.
2001년 출시된 휴대용 게임기 GBA는 2.9인치 TFT LCD 화면을 탑재해 240X160픽셀(GBC의 경우 160X144픽셀)의 고해상도 영상을 표시할 수 있는 32인치 픽셀을 내장하고 있다. -bit 캐시 프로세서 2개와 건식 배터리로 구동되며, 배터리 수명은 약 10~15시간입니다.
제어 측면에서 GBA에는 A, B, L, R, START, SELECT 및 방향 키 등 7개의 버튼이 있는데, 이는 기본적으로 Nintendo의 최신 휴대용 콘솔 버튼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 플레이어가 수집한 모든 무제한 컬러 GBA, 사진 출처: Baidu GBA 바
정통 GBA 화면이 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고려한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결국, 전력 소모가 너무 빠르고, 건전지를 자주 교체하기가 너무 번거로웠고, 백라이트도 없었습니다. 당시 플레이어들은 태양 아래에서 플레이하거나 모두가 "야간 조명"을 사용했습니다.
▲ 과거 닌텐도 휴대용 콘솔의 배터리 수명
GBA 출시 가격은 2001년 9,800엔이었고, 2001년 엔-위안 환율은 6.8위안으로 100엔이었다. 즉, GBA의 가격은 RMB로 환산하면 대략 RMB 666입니다.
그런데 2001년 한 오래된 신문을 보면 중국에 와서 선수들에게 팔렸을 때 가격이 약 1,180위안(약 2배)이었던 것을 어렴풋이 알 수 있다.
▲ 친구들이 제공한 사진으로는 당시 GBA의 판매 가격을 파악하기 어려웠다.
1,000위안이 넘는 기계의 경우 수백 위안이 넘는다. 카트리지의 경우 2001년 우리나라 GBA 가격을 기준으로 보면 국민 소비 수준으로 볼 때 GBA는 정말 명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4년 마침내 중국 플레이어들이 중국어 인터페이스로 GBA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는 올해 중국 Shenyou Technology Co., Ltd.가 Nintendo로부터 승인을 얻어 GBA의 중국 본토 버전을 출시했기 때문입니다. GBA "iQue Little Shenyou"”.
이 휴대용 콘솔은 그해 6월 8일 상하이, 광저우, 청두에서 정식 판매됐으며, 번들 '와리오 보물찾기' 가격은 698위안이었다.
▲ 사진 출처: Yiyou.com
GBA SP(게임보이 어드밴스 SP)
2003년 2월 14일 발렌타인 데이에 일본 출시 GBA SP( 이하 SP)는 Nintendo GBA 시리즈의 2세대 제품으로 가격은 12,500엔이며, 작은 신의 게임의 본토 버전은 1년 후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약 800위안입니다.
또한 닌텐도는 GBA가 교체해야 했던 정품 배터리를 충전식 내장 리튬 배터리로 교체하기도 했습니다. 3시간 충전이 가능하며 약 10시간 동안 지속 가능합니다. 흥미롭게도 리튬 코발트 산화물을 양극으로 사용하는 상용 리튬 배터리는 실제로 1992년 Lao Ren의 라이벌인 Sony가 발명했습니다. 이 배터리는 가전제품의 외관에 큰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GBA 바디의 거칠고 대담한 모습에 비해 플립탑 SP는 더욱 섬세하고 우아해 보여 많은 여성 플레이어들의 호감을 샀습니다. 중국에서는 SP를 사용하여 "하베스트 문: 광석 마을의 친구들"을 플레이하는 많은 소녀들을 볼 수 있습니다.
▲ 사진 출처 : 빌리빌리 UP 오너 빙빙왕의 언박싱 영상
2004년 12월 12일 소니는 자체 휴대용 콘솔 PSP 1000을 출시했다. 같은 해 닌텐도는 stop 원래 GBA 생산을 중단하고 SP 가격을 9800엔으로 낮췄습니다.
▲ 소니의 휴대용 콘솔 PSP 시리즈는 지금도 매우 유행하고 있습니다.
PSP를 플레이해본 독자라면 이 휴대용 콘솔이 외관 디자인과 성능 측면에서 모두 앞서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출시 초기에 이미 입지를 다진 많은 GBA 시리즈에 비해 PSP의 생산력과 게임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2014년 시장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GBA 시리즈 휴대용 콘솔과 GBA 시리즈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다. 카트리지.
GBM(게임보이 마이크로)
2005년이 왔다. 이때 소니 PSP와 닌텐도의 3세대 휴대용 콘솔 NDS가 휴대용 콘솔 시장의 주역이 되었고, 하지만 닌텐도는 슈퍼마리오 20주년을 기념해 지난 9월 13일 GBA의 세 번째 개정판인 GBM을 출시, 출시했다.
애플의 아이팟을 본뜬 외관이 돋보이는 이 휴대폰은 '마이크로'라는 이름에 걸맞게 화면을 2인치로 줄이고, 백라이트 조절이 가능하다. 약 6~10시간 동안 이동합니다.
GBM은 GBA 시리즈에서 "역호환"되지 않는 유일한 휴대용 콘솔입니다. GB 및 GBC 카트리지와 호환되지 않으며 GBA 게임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GBM의 조작감과 화면 밝기는 SP보다 우수하지만 시장에서는 이 미니 휴대용 콘솔에 대해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당시 닌텐도 나가 이와타 사토루의 기대.
GBA에서 어떤 인기 게임을 플레이해 보셨나요?
GBA 전성기에는 기본적으로 캡콤, 코나미, 게임아트 등 일본의 유명 게임 제조사들이 모두 GBA에 게임을 제공했고, 이전 라이벌인 세가(Sega), SNK도 닌텐도와 협력 계약을 맺었다. .
그 중 세가는 친숙한 '라이트 소울' 시리즈와 '소닉 배틀'을 제공하고, SNK는 '킹 오브 파이터즈 EX' 시리즈와 '메탈슬러그 어드밴스'를 제공한다)
Nintendo가 출판한 작품
Game Freak가 개발한 Nintendo가 출판한 Pokémon 시리즈는 Nintendo 게임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타이틀 중 하나입니다.
포켓몬 IP는 닌텐도를 어려움에서 여러 번 구해냈다. 예를 들어 GB 시대에는 흑백 '포켓몬 레드 앤 그린'으로 컬러 스크린 콘솔을 물리쳤다. "포켓몬 레드"를 사용했습니다. "케모노 레드"가 GBA의 생명을 성공적으로 갱신했습니다.
▲ 1996년 출시된 '포켓몬 레드/그린'
GBA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포켓몬 작품으로는 2002년 출시된 '포켓몬 루비/사파이어'가 있습니다. 2004년 출시), 2004년에는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리프그린'이 출시됐다. Jewel Chapter는 포켓몬의 공식 신작이며, "Pokémon FireRed/LeafGreen"은 "Pokémon Red/Green"의 복각판입니다.
국내 플레이어 대부분이 GBA에서 포켓몬 시리즈를 접하게 됐다. 포켓몬 잡기(당시 번역은 포켓몬이 아니라 포켓몬이라고 불림), 포켓몬 육성, NPC와 싸우는 등의 게임 플레이 방식이 대표적이다. 그 당시에는 매우 중요했습니다. 플레이어에게는 매우 신선했습니다.
▲'포켓몬 레드'
GBA의 포켓몬 게임은 두 친구 간의 온라인 교환과 전투도 지원하므로 모두가 작고 가벼운 GBA를 들고 있는 한 플레이어는 휴대용 콘솔을 사용하면 상호 작용할 수 있어 게임 경험이 크게 향상됩니다.
▲온라인에서 트레이너 카드를 주고받는 GBA 선수
닌텐도 게임이라면 그 유명한 IP 젤다를 어찌 잊을 수 있겠는가?
GBA에는 4개의 젤다 게임이 있습니다. 즉, "젤다의 전설: 신들의 삼극기와 사검", "젤다의 전설", "링크의 모험"(둘 다) FC 작품의 복제품)과 국내 플레이어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캡콤이 제작한 '젤다의 전설: 수축모자'(이하 '수축모자') 등이 있다.
▲'젤다의 전설: 신들의 위상'
'수축모'는 'GBA의 실력을 극한까지 끌어올린' 작품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주인공 링크는 석화된 젤다 공주를 구하러 가는 길에 착용자를 축소시키는 능력을 지닌 말하는 모자를 만난다. 링크와 모자는 함께 모험을 떠나 구푸를 물리칠 수 있는 성검을 만지작거린다.
이 게임의 분위기는 더 편안하고 쾌적합니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에 등장하는 나무 링크보다 미니 링크가 훨씬 생동감 넘치고, 공격할 때 소리를 지르고, 공중제비를 하는 모습이 전부 쇼타씨 목소리인데 너무 귀엽네요.
GBA에서 작업하는 Nintendo의 Mario 시리즈에는 어드벤처 게임 "Mario and Luigi RPG" 및 "Wario Land 4", 스포츠 게임 "Mario Tennis", 레이싱 게임 "Mario" "Olympic Racing A", 퍼즐 등이 있습니다. 게임 "마리오 핀볼" 등등.
GBA의 '마리오와 루이지 RPG'는 마리오와 루이지 RPG 시리즈의 첫 번째 게임으로, 2인 전투에서 플레이어는 A 버튼과 B 버튼을 사용하여 Luigi를 제어하고 협력하여 적을 물리치세요.
이 작품은 피치 공주의 목소리를 빼앗긴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루이지와 마리오 형제는 공주가 목소리를 되찾도록 돕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 심지어 마리오 시리즈의 고전 보스인 바우저(Bowser)도 우리를 돕기 위해 우주선을 제공합니다.
캡콤 작품
캡콤이 제작한 GBA 게임도 인기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두 가지 게임은 '에이스 변호사' 3부작과 '록맨 EXE' 시리즈입니다.
차오저우 작가가 집필한 '에이스변호사' 3부작은 법원 추리 텍스트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신참 변호사 나루호도의 역할을 맡아 수사, 증거 수집, 법정 변호 등의 방법을 사용해 변호인에 대한 의혹을 해소한다.
'에이스변호사' 시리즈는 대본이 굉장히 잘 짜여져 있고, 캐릭터들이 개성이 뚜렷하다. 첫 번째 게임의 줄거리는 2012년에 영화로 만들어졌고, 2016년과 2018년에 같은 이름의 두 애니메이션 시즌이 각각 게임의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부분의 내용을 각색했습니다.
▲ GBA 오리지널 버전과 치나미 NS 리셋 버전을 비교하면 전자가 더 '불쌍하다'
▲ 아직도 골드검사의 유명한 말을 기억하시나요? "진짜 사나이... 다 끝나면 눈물만 흘린다..."
'에이스변호사' 출연자들 사이에는 '증인석에 서면 무엇을 원하느냐'는 농담이 돌고 있다. ?"탈출?"
원래 증인석에 얌전히 서 있던 실제 살인범들이 피고인을 모함하는 악행이 드러나 법적 처벌을 받게 될 때마다 달라진 모습과 모습이 인상적이다.
'록맨 EXE' 시리즈는 6편이 개봉됐지만 현재까지 2, 3, 6편만 중국어화됐다. 2005년 개봉한 6편도 2019년 12월이 되어서야 나온 것이다. 비교적 완벽하게 중국어로 번역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언어 장벽은 대다수의 EXE 매니아들이 가이드북과 번역에 의존하여 게임을 통과하고 심지어 칩을 모두 모으는 것을 막지는 못합니다.
'록맨 EXE' 시리즈 게임의 스토리 배경은 전자 네트워크가 고도로 발전한 세계를 배경으로 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PET라는 전자 장치를 소유하고 있으며, 그 안에는 AI(또한 네비게이터라고 불림) 소유자가 많은 일을 성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인 광호터우(Guang Hotou)는 그의 네비게이터인 록맨과 협력하여 네트워크 보안을 공동으로 보호하는 열정적인 청년입니다.
이 게임에는 칩 수집, 실시간 전투, 미로 모험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내 네트워크에 연결된 장치에 Rock Man을 업로드한 후 현실 세계와 온라인 세계 사이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제거, 장비 유지 관리 및 기타 작업을 수행하는 공간입니다.
코나미 작품
작화는 코지마 아유미, 작곡은 야마네 미치루(후편에는 참여하지 않음), 이가라시 코지가 프로듀서(셋을 통틀어 데빌 더라고 부른다) 게임 "Castlevania" 시리즈(Castlevania Triangle)에는 GBA에 "Castlevania: Solstice", "Castlevania: White Night Concerto" 및 "Castlevania: Waltz of the Dawn"(2부)이라는 세 가지 타이틀이 있습니다. "Dawn Moon Waltz"라고 함) .
세 작품 중 '새벽의 왈츠'가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스위치로 출시된 캐슬바니아 시리즈의 정신적 후속작인 크라우드펀딩 게임 '블러드스테인드: 리츄얼 오브 더 나이트'도 조각 수집 게임플레이를 계승하고 있다. "새벽달의 월스"의 영혼 수집 시스템입니다.
일명 '소울 컬렉션'이란 플레이어가 몬스터를 쓰러뜨렸을 때 일정 확률로 몬스터의 '소울'을 떨어뜨린다는 뜻이다. 이런 '귀족의 달의 왈츠' 첫 번째 컬렉션 모드는 원작 하드코어 액션 게임에 많은 재미를 더해줍니다.
이 게임의 그래픽도 세 가지 중 최고입니다. 쿠루스 소마, 아리카쿠 겐야 등 캐릭터의 코지마 후미의 초상화가 매우 아름답고, 캐릭터의 움직임과 전투 동작이 조화롭고 부드럽습니다. 흰색 바람막이를 입은 소마를 조종해 성 안으로 빠르게 뛰어오르는 것도 시각적 즐거움이다.
코나미의 '유희왕' 시리즈도 제가 GBA에서 가장 좋아하는 게임입니다.
스타채널과 홍콩채널의 인기에 힘입어 '유희왕'은 10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문구점이나 장난감 가게에서도 유희왕 카드를 파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친구들도 모이면 따라하기를 좋아하고, TV판 더빙은 자체 제작한 카드로 대결을 펼친다.
▲ 가장 큰 소리로 "카드를 뽑으세요!"라고 외치면 강력해진다
RPG 게임 '유희왕! 결투몬스터8: 대악마' GBA의 of Destruction'에는 약 1,000장의 유희왕 카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무토 유기, 조노우치, 카이바, 쿄코, 마이콕 등 애니메이션의 인기 캐릭터가 모두 등장합니다.
이 게임은 아름다운 그래픽과 매력적인 줄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가장 중요한 점은 플레이어가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자신만의 덱을 구성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실제로 구매한 모든 정품 Yu-Gi-Oh 카드에는 " 카드번호).
게임에서 돈을 아끼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실제 덱을 게임에 도입하고, 이를 이용해 카이바 등 NPC를 물리치는 것은 심한 중2병에 시달렸을 때 큰 만족감을 주었다.
실제로 위에서 언급한 주요 게임사의 명작 외에도 여기에서 일일이 논할 수 없는 GBA의 고전 작품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Intelligent Systems Studio의 "Fire Emblem" 시리즈, Banpresto의 "Summoning" "Night: Forged Sword" 3부작, Camelot의 "Golden Sun" 시리즈, Smilesoft의 "Electric Beast" 시리즈, 코지마 히데오의 "Metal Gear Solid" 및 "Our Sun" 등.
이것들은 많은 GBA 매니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들이며, 각각 수십 시간의 테스트를 견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글의 길이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을 놓칠 수밖에 없습니다. , 그러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국화, 마법개조 및 에뮬레이터
GBA 게임이라고 하면 게임의 중국화는 빼놓을 수 없는 이슈이다.
닌텐도는 센유 테크놀로지와의 협력을 통해 중국에 진출한 최초의 게임 개발사이지만,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GBA에는 중국 정품 게임이 소수에 불과하다.
▲ 실제로 Xiao Shenyou Company가 대표하는 중국 게임은 8개 밖에 없다고 합니다
이때 많은 분들이 제가 플레이한 GBA 게임 카트리지가 왜냐고 묻고 싶어하십니다. 아이는 모두 중국어로요?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가 게임 콘솔 상점에서 구입했던 30~40개의 GBA 카트리지는 기본적으로 불법 복제되었습니다.
이 불법 복제 게임은 크랙, 현지화, 카세트 제작 등을 거쳐 마침내 플레이어에게 판매됩니다. 때로는 동일한 게임이 다른 현지화 그룹에 의해 현지화되어 친구의 게임 번역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당신과 같지 않습니다.
당시 GBA가 큰 인기를 끌었던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일본 정품 카세트, 중국산 해적판 카세트, 개조 카세트, 플래시 카드 등 다양한 유형의 카세트와 호환된다는 점이었습니다(재기록 가능한 게임). 카트리지)를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 바이두 티에바 네티즌들이 플래시 카드로 게임을 태우는 과정을 촬영했다
20년 전, 우리나라 민속놀이 현지화 그룹이 붐을 이루던 시절, 최초의 중국화 2001년 GBA의 개인 게임 로컬라이저인 Shi Keyu가 게임 "Castlevania: Moon Solstice"를 출시하여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후 다양한 민간 로컬라이제이션 그룹이 등장했고 플레이어들은 곧 많은 중국 GBA 게임을 환영했습니다.
D Shang의 중국어 번역팀은 포켓몬 시리즈의 중국어 버전으로 유명합니다. 옛날 플레이어들에게 친숙한 '포켓몬스터'의 번역은 D Shang에서 나왔습니다. 포켓몬 시리즈의 첫 번째 공식 중국어 버전인 "Pokémon Sun/Moon"도 이러한 중국 민속 그룹의 번역을 참조했습니다.
▲ 현재 번역에서는 '어드밴스드볼'이 '슈퍼볼'보다 포획률이 높지만, 일부 이전 버전에서는 '슈퍼볼'이 '몬스터볼'로 번역됐다.
다른 유형의 게임에 비해 텍스트 기반 게임의 중국어 번역 작업은 힘들며, 중국어 번역의 품질은 플레이어의 게임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CGP 중국 팀이 중국어로 번역한 것이 인상적입니다.
사실 문자 그대로 번역하면 위 사진 속 여경의 이름은 마코로 번역되어야 하는데, 게임 내에서는 진짜 살인범이 단지 듣기만 했기 때문이라는 점을 플레이어들이 깨달아야 한다. 그는 피고인을 모함하기 위해 실수로 "스즈키"라는 이름을 쓴 적이 없습니다.
일본어를 모르는 중국 선수들이 이 정도 수준을 이해할 수 있도록 중국어 번역팀은 교묘하게 피고인의 이름을 살인자가 쓴 '스즈키'와 동음이의어인 '스즈키'로 번역했다.
일부 중국 번역가들은 유명한 중국판 "Castlevania: Waltz of Dawn"과 같이 Jiu Liu 중국판과 같이 개인 물품을 게임에 도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게임에 BOSS가 등장합니다. 전투를 시작하기 전에 "그런데 Jiuliu의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라고 말합니다.
▲ 이 문장은 Castlevania에서 유명한 밈이 되었습니다
도도한 모습의 뱀파이어 갑작스러운 개그는 선수들의 긴장감을 풀어주었다. 당시 선수들은 중국 그룹에 대한 개념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이 '지우 류'가 누구인지 묻는 사람들이 온라인에 많이 올라왔다.
중국판 자체가 일종의 불법복제이자 개조인데, 당시 GBA 게임 카트리지 시장에는 아직도 실제 개조 게임 카트리지가 유통되고 있었습니다.
'포켓몬스터' 시리즈는 GBA에서 가장 많이 개정된 게임이다. 개정된 게임 중 일부는 원작 게임(예: '포켓몬스터: 다크 팬텀')보다 더 인기가 있으며, 가끔 작은 작품도 있다. 친구가 게임 상점에서 무서운 버전의 게임을 구입하여 어린 시절의 그림자가 생겼습니다.
▲'포켓몬스터: 리프그린'의 호러 각색은 '포켓몬스터: 블러디옐로'이다
'파이어 엠블렘' 등 게임 개조작 제작에 중국 팀이 가끔 참여하기도 한다" '성마의 광석'의 개정판인 파이어 엠블렘: 성악의 의지'는 파이어 엠블렘 테마 웹사이트 '불꽃천룡검'과 중국판 유명 시리즈인 울프그룹이 공동 제작한 작품이다.
이 작품은 새로운 스토리 배경과 사용 가능한 캐릭터를 추가했을 뿐만 아니라(몇몇 매력적인 악당이 우리 국민이 되었습니다), 원작 게임의 지원 대사와 캐릭터 간의 관계를 크게 변화시켰습니다. 내부 관계는 젊은 나에게 눈을 뜨게 해주었다.
그때 플레이어가 GBA 게임을 하고 싶다면 비용에 따라 카세트를 구입하는 방법, 구입한 플래시 카드에 게임을 굽게 하는 방법,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PC에.
소위 GBA 에뮬레이터는 GBA 게임의 실행 환경을 컴퓨터에서 시뮬레이션하여 GBA 이상 프로그램을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나중에 Symbian S60 시스템을 탑재한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에뮬레이터도 가능해졌습니다. 휴대폰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금 다운로드한 시뮬레이터에 나타나는 '싼 핑거' 옵션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골드 핑거'는 실제로 시뮬레이터와 함께 제공되는 게임 수식어입니다. 핑거코드' '부정행위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게임 내 데이터를 변경합니다.
저는 희귀한 포켓몬을 잡기 위해 항상 아카이빙과 리로드(S/L 방식)에 의존해왔습니다. 바이두에서 '골드핑거'라는 단어를 검색한 이후로 마스터볼 99개를 오픈했는데, 100% 반짝이는 엘프를 만나고 마법의 세계에서 마음대로 벽을 통과하세요.
▲ 게임의 변형 버전에서는 포켓몬의 스킬에 치트 코드를 사용합니다
게임에서 치트 코드를 사용하는 것은 다른 플레이어가 알기를 원하지 않지만 일부를 만족시킵니다. 모든 게임을 탐색하고 싶어하는 플레이어는 "모두 수집"하는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켓몬스터 파이어 레드와 리프그린'에서는 국내 플레이어는 치트 코드를 통해서만 피닉스와 로키를 여행하기 위해 공식 닌텐도 이벤트에 참가해야 했던 '신비한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나중에의 위치 - Navel Rock.
20년이 흘렀고, 게임기로서의 GBA는 단종, 공연, 개작 등의 이유로 우리에게서 점점 멀어져 갔다. 포스트 10세대의 어린 시절은 그렇지 않았다. 게임보이이지만 선명한 그림과 밝은 색상을 갖춘 게임입니다.
그러나 문화로서 GBA는 결코 늙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1세대 휴대용 콘솔과 그에 담긴 게임의 DNA가 작가의 작품 중 많은 후속 휴대용 콘솔과 게임 제작에 통합되었기 때문입니다.
GBA에 있는 대부분의 게임은 픽셀 스타일로 크기가 100M를 넘지 않습니다. 그 중 고전 게임은 오늘날에도 불구하고 잘 만들어졌고 플레이 가능성이 높으며 조화로운 그래픽과 흥미로운 플롯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가, 그들은 여전히 놀랍습니다.
▲ 300개가 넘는 포켓몬의 썸네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기술'과 밀접한 비디오 게임이 기술을 따라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발전하려면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고 오래된 것을 버려야 합니다. 하지만 20년 후의 새로운 작품이 이전 작품을 능가할 것이라고 누가 보장할 수 있습니까?
과학보다는 예술의 경우 과거에 훌륭했던 좋은 작품은 앞으로도 훌륭할 것이라는 사실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