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영화 포스터의 예술적 표현 기법 분석: 어떤 예술적 기법이 있는가
__[Abstract] 영화 포스터는 영화의 등장과 함께 등장한 시각 커뮤니케이션 매체이다. 영화 콘텐츠를 홍보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현대 사회의 요구와 미학을 반영합니다. 사회, 기술, 미디어 등의 발전과 다른 예술 분야의 참조 및 흡수로 인해 영화 포스터의 예술적 표현도 심화되고 발전하여 점점 더 풍부해지고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직접 전시, 대비와 박판, 연상의 활용, 예술적 개념의 창조, 다차원 공간 등 다섯 가지 예술적 표현 기법을 전형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논의한다.
_[키워드]영화 포스터, 예술적 표현, 대비, 공간
_
영화 포스터는 영화의 등장과 함께 등장한 장르이다. 영상커뮤니케이션매체인 "영화포스터는 달력카드, 신년사진, 홍보포스터 등과 같이 총칭하여 포스터라 할 수도 있고 영화포스터라고도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극장이나 광고판, 공공장소 등에 게시된다. 거리와 도로." [ 1]. 이는 영화의 내용을 전달하는 기능을 가질 뿐만 아니라 동시대의 사회적 요구와 미학을 반영하기도 한다. 사회, 기술, 미디어 등의 발전과 다른 예술 분야의 참조 및 흡수로 인해 영화 포스터의 예술적 표현도 심화되고 발전하여 정보가 점점 더 풍부해지고 다양해졌습니다. 전달력이 뛰어나 미학과 호소력이 잘 결합되어 있어 관객이 영화의 정보를 얻으면서 영적인 즐거움과 심리적인 만족을 얻을 수 있다. 다음은 영화포스터 디자인의 시각적 표현기법을 여러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분석한 것이다.
1. 다이렉트 디스플레이
다이렉트 디스플레이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포스터 디자인에 캐릭터나 장면을 직접 표시하는 것입니다. 영화포스터를 디자인할 때 줄거리 속의 인물이나 줄거리 속의 대표적인 장면을 표현대상으로 사용하므로 영화포스터 디자인의 요소를 단일하고 명확하게 만들어 주는 표현기법을 활용하면 영화의 정보를 매우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관객의 내면적인 소비 욕구를 즉각적으로 자극하고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방식은 비교적 전통적이고 대중적인 시각 표현 방식으로, 줄거리 속 인물이나 장면을 직접적이고 실감나게 표현해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직관적인 시각 표현 방식이다. 청중. . 이러한 종류의 디자인은 이미지에 대한 요구 사항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좋은 그림과 사진뿐만 아니라 좋은 사진 기술과 컴퓨터 및 기타 그래픽 결합 수단을 사용하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직접 전시의 표현 방식은 대중이 가장 이념적으로 수용하는 방식으로, 디자인의 대중적 특성과 포스터 디자인의 사회적 효과를 부각시킨다. 이 방식은 영화 정보의 일부를 관객에게 직접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디자인과 제작 과정에서 포스터의 전체적인 형태와 색상, 게시 환경 등을 세심하게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장이모우 감독의 영화 포스터는 1970년대 중국에서 일어난 순수하고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제15회 부산국제영화제 영화포스터에는 주인공 '징추'와 '라오산'의 클로즈업이 화면의 절반을 차지해 옷차림, 헤어스타일 등 세세한 부분까지 고스란히 드러난다. 이야기가 일어나는 시대와 배경에 대한 정보. 포스터 전체의 컬러 톤은 그린 컬러로 청순한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실제 인물들은 보는 이들의 마음을 단숨에 감동시키고 관객의 연상과 영화에 대한 기대를 불러일으킴으로써 영화의 메시지를 홍보하고 전달한다는 목적을 달성한다.
2. 대비와 박
대비는 대조라고도 불리며, 상반되는 두 가지의 반대되는 것의 예술적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가장 대표적인 기법입니다. 서로를 보완하고 특정 측면을 강조하도록 만듭니다. 예를 들어, 일부 영화 포스터에서는 주인공과 조연 캐릭터의 관계를 강조하기 위해 캐릭터의 확대 및 축소를 사용하여 관객에게 대비를 명확하게 합니다. [2] 예를 들어, 다수의 슈퍼스타가 주연을 맡은 2011년 영화 "1911년 혁명"의 포스터에서는 남자 주연인 쑨원(조웬우 분)이 확대되어 화면 중앙과 상단에 배치됩니다. , 다른 캐릭터는 축소되어 둘러싸여 있는 반면, 주변의 남자 주인공은 포일 역할을 합니다.
예술적 개념이란 무엇입니까? Wang Guowei는 이미 "Renjian Cihua"에서 예술적 개념을 직관적으로 해석했습니다. 그는 "모든 사람의 작품은 말로 신선해야하며 장면 묘사가 눈길을 사로 잡아야합니다. 가식 없이 퉁명스럽게 말한다." 옷을 비비는 태도는 보는 것과 아는 것이 심오하다. 이는 고대와 현대 작가 모두에게 해당된다. "이러한 해석은 중국 특유의 것이 무엇인지 더 쉽게 이해하게 한다." "예술적 개념". 영화 포스터의 예술적 개념은 생각을 자극하는 예술적 영역이나 예술적 취향을 제시해야 합니다. 이는 객관적인 이미지와 주관적인 감성의 결합으로 장면이 혼합되고 가상과 현실이 존재하는 분위기와 영역을 만들어 내는 것이며 매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끝없는.
포스터 디자인에 있어서 예술적 개념의 창출은 단순히 정보나 시각적 이미지를 관객에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영화에 반영된 인간의 본성과 철학을 탐구함으로써 관객이 예술적 개념과 이미지를 통해 그 뒤에 숨은 상징적 의미. 장면 혼합, 가상 현실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관객의 감정적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영화 포스터가 전달하는 정보를 높은 수준의 미학적 즐거움으로 쉽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5] 예를 들어 야오슈화 감독의 영화 '은제국' 포스터 디자인은 베를린 영화제 참가 및 해외 배급을 위해 특별히 제작됐다. 사진 왼쪽에는 주인공이 긴 가운을 입고 바닥에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먼 곳을 바라보고 있다. 오른쪽에는 넓은 면적의 먹과 물이 번져 있고 붉은색 표시가 사용되어 있는데, 이는 지극히 신비롭고 동양적인 예술적 개념과는 거리가 멀다. 포스터 전체의 시각적 표현은 매우 간결하고 명확하며, 동양 철학적 의미가 강하며, 이는 영화의 주제와 일치하며 인상적인 '중국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이는 중국 산시성 상인들 사이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규칙과 예절, 엄격한 윤리 체계를 전달하는 것 같아 많은 시사점을 줍니다.
5. 다차원 공간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영화 포스터는 평면적인 평면 공간이다. 그러나 평면적인 영화 포스터를 다면적으로 변형시킨다. 차원적인 공간, 모든 종류의 요소들의 유기적 결합은 영화 포스터 디자인에 다차원적인 의미를 부여하여 관객이 새롭고 흥미로운 경험을 더 쉽게 할 수 있게 하고 좋은 예술적 미적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정보의 원활한 전달을 가능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 영화 '킬 빌(Kill Bill)'의 영화 포스터. 신부(우마 서먼 분)는 한때 독사 암살단(D_I_V_A_S)의 일원이었던 그녀가 결혼을 통해 자신이 속한 암살 조직에서 벗어나 피비린내 나는 삶을 끝내고 싶었다고 한다. 결혼식에서 그는 그의 부하들(Hannah, Lucy Liu, Vivica A. Fox, Michael Madsen 등이 연기)과 그의 상사 Bill(David Carradine이 연기)에 의해 잔인하게 살해당했습니다. 신부는 "빌, 나 임신했어. 네 아이야."라고 요청했지만 대답은 '펑' 총성이었다. 4년 후, 그녀는 병원에서 깨어나 빌을 사냥해 복수하겠다고 다짐했다. 결국! "목적지에 도착하면 빌을 죽이겠다." 신부는 이를 위해 곧바로 텍사스에서 도쿄, 멕시코로 복수 여행을 떠났다. [6] 이 영화 포스터와 기존 포스터의 차이점은 2차원 공간을 뚫고 나온 것인데, 영화 포스터의 그래픽은 사무라이 검을 휘두르는 여주인공이고, 화면에 피가 튀는 모습을 흉내낸다. 스크린을 사용하여 건물 벽과 지나가는 차량에 직접 분사합니다. 디자이너는 2차원 포스터를 3차원 공간 환경으로 영리하게 확장하여 영화의 시각적 긴장감과 예술적 개념의 창조를 통해 관객의 감각적 경험을 강화하고 영화와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심리적 충격과 , 이 영화 포스터는 영화의 주제를 정확하게 전달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예술적 표현기법의 활용은 작품의 주제에 부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이념과 대중의 미의식 변화에 부합해야 한다.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다. 영화 포스터 디자인의 시각적 언어는 다른 언어와 마찬가지로 인류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과학, 기술 및 경제의 지속적인 발전, 영화의 예술적 표현과 함께 장기적인 시각적 의사 소통의 패턴을 형성해 왔습니다. 포스터도 점점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__[참고자료]
[1] Zhu Haoyun. 열정적인 세월의 컬렉션[M]. 상하이: 상하이 인민미술 출판사, 2005.
[ 2] 왕양(Wang Yang)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중국 영화 포스터 디자인 예술 분석 [D]. 쓰촨 대학교, 2006.
[3] 시각적. 2010년 중국 영화 포스터 디자인의 표현[J] .Literary Circle, 2011(02).
[4] Zhou Xiaoli, Zhao Xiaoxu. 영화 포스터 디자인에 있어서 연상적 사고의 적용[J]. 쇼핑몰 현대화, 2009(06).
[5]Jia Ruli. 영화 포스터 디자인의 창의적 표현[J]. 장쑤 교육 연구소: 사회 과학, 2010(05).
[6]빌 킬[DB/OL].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