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u Shi의 "Shui Tiao Ge Tou"
밝은 달은 언제 올까요?
하늘에 와인에 대해 물어보세요.
하늘에 있는 궁전은 모르겠지만,
오늘은 몇 년입니까?
바람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지만,
아름다운 건물의 아름다움이 두렵고,
높은 곳은 너무 춥고,
그림자를 걷어내는 춤,
인간 세상에선 어떤 모습일까요.
Zhu Pavilion으로 향하면
Low Qihu,
빛은 잠들지 않습니다.
미움이 있어서는 안 되는데,
이별을 하면 어떻게 될까요?
사람에게는 기쁨과 슬픔, 이별과 재회가 있고,
달이 차고 지는 것,
이것은 아주 오래된 일이다.
장수를 기원합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당신을 사랑합니다.
(2) Liu Yong의 "Rain Lin Bell"
매미가 슬퍼하고 정자에 늦었고 소나기가 멈추기 시작했습니다. 수도에서는 텐트 안에서 술을 마신 흔적도 없고, 난초배가 나에게 떠나라고 재촉한다. 손을 잡고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을 바라보며 그들은 말문이 막히고 숨이 막혔다. 생각은 지나가고, 수천 마일의 안개가 낀다. 황혼은 무겁고 하늘은 광활하다.
감정은 예로부터 이별을 아프게 했고, 청추절에서는 더욱 부끄럽고 방치됐다. 버드나무 둑, 새벽바람, 지는 달 오늘 밤 나는 어디서 깨어날 수 있을까? 세상을 떠난 지 2년이 지났는데, 좋은 시간과 좋은 풍경이 될 것 같아요. 수천가지 풍속이 있어도 누구에게 말해야 할까요?
(3) 리바이의 '와인에 들어가려다'
안 보이면 물이 황하(黃河)의 물이 하늘에서 올라와 바다로 달려가서 다시는 보이지 아니하리라.
보시지 마세요, 높은 홀에 있는 밝은 거울은 슬픈 흰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으며,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저녁에는 눈으로 변합니다.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즐거움을 누려야 하며 달을 배경으로 황금병을 비워 두지 마십시오.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돈을 다 쓰고 돌아올 것이다.
양과 도살 소를 요리하는 것은 재미 있는데 한번에 삼백 잔을 마셔야 할 것입니다.
첸 사부 Dan Qiusheng은 와인을 마시려고 하지만 술을 멈추지 않습니다.
당신과 함께하는 노래, 꼭 들어주세요.
종과 북, 진미와 옥이 비싸지는 않지만, 술에 취해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예로부터 모든 성인과 성인은 외로웠지만 술꾼만이 이름을 남겼습니다.
옛날 진왕은 연회와 싸움, 농담을 하곤 했다.
주인이 돈이 적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다섯개의 꽃을 피운 말, 황금빛 털.
내 아들은 좋은 술과 맞바꿀 것이고, 당신과 함께 영원한 슬픔을 팔겠습니다
중국인은 술을 좋아하는데, 고대 중국 시에는 술에 관한 좋은 작품이 많이 있습니다. 원래 누군가 이것을 요약했는지 확인하고 싶었는데 우연히 좋은 기사를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Bai Juyi의 짧은시에 대한 여러 네티즌의 댓글이었습니다. 따뜻함, 이 시의 예술적 개념과도 같습니다.
Liu Shijiu에게 물어보세요
Bai Juyi
Green Ant New 발효주,
Red Clay Small 스토브,
저녁에 눈이 옵니다.
눈이 없으면 한 잔도 못 마실 것 같아요.
루이:
제가 가장 좋아하는 5자 시입니다. 나는 녹색이 연한 녹색이고 부드럽고 컵에 떠서 사람들에게 봄을 상기시켜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붉은색은 자색모래처럼 단단한 붉은색이어야 하며,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붉은 숯불을 드러내야 한다. 눈은 차갑고, 술은 따뜻하며, 사랑은 뜨겁다. 지극히 단순한 문장으로 지극히 단순한 풍경을 묘사하지만, 그 사랑 때문에 술은 어디 있느냐. 그러한 따뜻함은 얼음과 눈의 세계의 황량한 추위로부터 사람들을 고립시킬 수 있고, 사람들의 마음 속의 얼음을 조금씩 녹일 수 있습니다.
춘푸:
이 시는 어렸을 때 읽었는데 나중에는 잊어버렸을 수도 있어요. 최근에 학원에서 다시 봤는데 너무 좋았어요. 쉬는 시간에는 무의식적으로 시와 예술적인 구상이 머릿속에서 떠오르는 경우가 많아 마음속으로 반복해서 부르다 보면 마음속에 "아름답다!"라는 감동이 솟아오릅니다. 이 느낌은 원래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CHUNFU라고 말하면 제가 생각하는 것만 말할 수 있습니다.
조용하고 여유로운 농장 생활, 단순한 세계 관습
삶의 진정한 의미.
인생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정말 인간의 육신의 뜻과 하나님의 뜻이며, 하나님은 인간의 소원을 이루어 주신다는 것입니다.
Chen Shuanniu:
이 노래는 항상 제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입니다:-)
마지막 곡은 다음과 같습니다: 술을 더 많이 마셨나요? , 지금은 찾아볼 방법이 없지만 "geng"이라는 단어가 더 낫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Ruyi: "한 잔이라도 마실 수 있습니다"에 대해
하하, 친구! 하지만 저는 여전히 "can"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두 가지 버전에는 Hengtang Tuishi가 편찬한 "삼백 당시"와 우한 중국 문학부 고전 문학 교육 연구 부문에서 주석을 붙인 "삼백 당시"가 있습니다. 대학, 시의 마지막 문장은 모두 "can drink a cup of Nothing"인데, 개인적으로는 "can"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geng"에 비해 "neng"은 저녁에 눈이 내리고 추위가 뼛속까지 차갑게 느껴지며, 와인 한 잔과 사랑의 감정을 더 많이 나타냅니다. 이번 질문의 분위기는 정말 표현력이 풍부하고, '모던'이 세 번이나 술을 마신 것 같다면 손님을 열심히 권유하고 있지만, 뜨겁고 차가운 것의 대비가 훨씬 약하고, 친구들에게 술을 권하려는 의도가 있다. 감기를 예방하는 와인도 훨씬 약하고, 평소와 달리 평범하지도 않고, 인사에도 별 차이가 없고, 두 사람의 애정을 더 잘 부각시킬 수 있다.
이것은 내 의견이므로 정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진솽니우:
저도 그 책을 갖고 있는데, 안타깝게도 지금은 한자가 들어 있는 책을 찾을 수가 없어요. '능'이라는 단어가 있는 것 같아요. " 그 안에. 하지만 저는 여전히 "geng"이라는 단어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죠. '넝'이라는 단어는 친구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표현하지만 부드러운 말처럼 느껴지고 약간은 거짓된 단어처럼 느껴집니다. '눈이 많이 올 것입니다. 왜 산책하러 가세요? 풀다운! 하하, 이런 분위기가 좋아요. 죄송합니다. 저는 성격이 나쁘고 고집이 센 편입니다.
어렸을 때 '빛나는 포도주 한잔, 비파 마시고 싶어 당장 마시라고. 웃지 마세요'라는 노래를 읽었다. 전쟁터에 술에 취해 누워 있을 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고대 전투에서 돌아왔습니까?", 나는 왜 그런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huan"이라는 단어를 대체하는 데 "gui"라는 단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나이가 들면 모두가 페달을 밟는 소리와 함께 승리를 거두고 집에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기쁘고 애틋하다는 뜻을 담은 '환'의 의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승리의 노래." 아아, 두보(Du Fu)는 단 하나뿐이다!
샤오란:
저우메이성 "말은 미끄럽고 서리도 두껍고 쉬는 게 낫고 그냥 사람이 적은 여행일 뿐"이라는 말은 "아니다" 좋다'는 말은 정확히 이 뜻과 같지만, 당시가 고상하고 원대한 만큼 상황은 좋지 않다. “한 잔 해도 될까요?” 그 말을 듣고 그는 당장 한 잔을 마시고 싶어졌다.
작은 물고기 : "녹색 개미의 새로 발효된 곡물, 포도주, 황토 난로"는 술로의 초대...
"녹색 개미의 새로운 발효 곡물, 포도주, 붉은색 난로'는 와인으로의 초대... 단어니까 '와인 한 잔 마셔도 된다'고 하고, '경디안'은 술을 권유하는 말이다. 둘 사이에는 예술적 개념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왜 '녹색 개미 갓 발효주, 붉은 진흙 난로'가 술자리로의 초대인가? 실제로 인생에는 그러한 대화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기 20년산 레드와인이 있는데, 여기로 오실래요?"라고 하면 "여기 20년산 레드와인 있어요, 이리 오세요"라고 하면 좀 어색할 것 같아요. , 한잔 더 마셔!"
사람을 배려하고 외로움을 느끼지 않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오행은 가장 하기 어렵고 가장 이해하기 어려운 법이다. 이런 곡을 상황과 분위기, 예술적인 발상과 물처럼 담백하게 만들려면 장인이 되어야 하고, 위의 내용에 오류가 있으면 해석하기가 어렵습니다. , 나는 모두가 이해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루이:
('레드 와인' 문장은 재치 있고 유머러스하며 생생한 문장입니다! 두 가지 고대 초대장이 생각나서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녹음했습니다.)
1
저 멀리 비연꽃방을 생각하며 붉은 화장을 하고 인생을 치욕스럽게 여기며 꽃 앞에서 술을 마시는 것은 진심의 빛이다. 그리고 가까운 신사님. 얼마나 큰 축복입니까! 주변 사람들을 공손히 섬기고, 파란 관을 깨뜨려 깊이 마시고, 옥장을 흔들며 큰 소리로 이야기하십시오.
2
작은 연못에 있는 녹색 연꽃은 옥이슬을 머금은 금빛 줄기만큼 길다.
매일 아침 이슬 한 방울을 담아두고, 잎사귀 몇 개를 부으면 한 숟가락 가득 차갑게 마시면 마음을 녹이는 수박에 비유될 수도 있고, 영생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손님이 오면 이걸 봉황차 한 잔으로 받아들일 텐데 어떻게 한 걸음에 지나갈 수 있겠습니까?
우리 나라의 와인 제조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품종도 다양합니다. 생산된 날부터 우리 조상들의 환영을 받았습니다. 사람들은 와인을 마시고 칭찬할 때 항상 자신이 마시는 와인에 흥미로운 별명이나 별칭을 붙여준다. 이러한 이름의 대부분은 일부 암시에서 파생되거나 와인의 맛, 색상, 기능, 효과, 밀도, 양조 방법 등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와인에 대한 많은 별명이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져 있기 때문에 시나 소설에서 Wen은 종종 와인의 동의어로 사용됩니다. 이는 중국 와인 문화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환보: 술은 사람의 근심 걱정을 덜어주고 즐거움을 선사한다고 해서 환보라고 부릅니다. 이 별명은 한나라 초연수(Jiao Yanshou)가 지은 『의림감자도』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는데, 그는 “술은 기쁨의 근원이며 근심을 없애고 기쁨을 가져다준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많은 사람들이 이를 모델로 삼아 시와 글을 지었습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 양완리는 『중량과 함께하는 춘절 갈라』의 네 번째 시에서 “가난하면 환삼촌을 고용하고, 아프면 감히 그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라고 썼다. 또한 진나라 원호문은 시 '유월헌'에서 "세 사람이 우연히 만나 환삼촌을 다시 만난다. 환삼촌은 내 노래에 속하며 두꺼비와 토끼가 동색이다"라고 썼다. >
컵에 담긴 내용: 대부분의 사람들이 술을 마실 때 컵을 사용하여 컵에 담는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공롱의 명언인 "자리는 항상 손님으로 가득 차 있고, 와인병(컵)은 비어있지 않다"는 말에서 시작됐다. 도겸은 '책임있는 아들'이라는 시에서 "운명이 이렇다면 일이 결국 컵에 들어오게 될 것이다"라고 썼다. 두보는 '한중왕희극제목'에서 '잔의 내용물을 참고 자면서 모토를 읽어라'라고 썼다.
진보(Jinbo): 와인이 색만큼 황금색이고 컵에 파도처럼 떠다니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장양호(張陽浩)는 『보전락: 대명호의 배타기』에서 “잔에 금이 가득하다”고 썼다.
? 치안(Qian) : 고대에 흑수수와 바닐라를 원료로 양조하여 신을 숭배하는 데 사용했던 술이다. 아가서에 따르면. 다야·강한', '?鬯一卣'을 기록한다. [약력]: 검은 기장. "鬯"은 약초이기도 하며, 끓여서 조합하면 향이 난다. "지안":? '鬯'은 기장주를 뜻하며, 향긋한 향이 난다고 해서 '鬯'이라고 불립니다. 왕은 그에게 소환된 호랑이 한 마리와 술 한 병을 주었고, 조상의 사당에 제사하고 조상들에게 알리도록 했습니다.
백천: 술 잘 마시는 사람의 이름이다. 북위시대 『낙양가란기·성서법운사』의 기록에 따르면, “하동(河丘) 사람 유백추(劉白波)가 술을 잘 빚으며 6대에 양귀비를 이용하여 술을 저장하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 계절의 달, 정오에 와인이 햇빛에 노출되었는데, 그의 와인은 움직이지 않았고, 술은 맛있고 취해서 몇 달이 지나도 잠에서 깨어나지 못했다. 칭저우(靑州) 태수(淸州)가 길에서 도둑을 만나 술을 마시고 취했다. 당시 사람들은 '활과 칼을 쓰는 것은 두렵지 않으나 봄술에 빠지는 것은 두렵다'고 말했다." 따라서 후대에서는 "백천"을 와인의 동의어로 사용했습니다. 소철은 '자윤자잔 병에 쌓인 폭설'이라는 시에서 '노란 대나무를 부지런히 쓰면 술을 헛되이'라고 썼다.
냉동 매쉬: 봄 와인. 봄에 마시기 위해 추운 겨울에 양조한 와인이다. 『시·빈풍·7월』에는 “10월에는 벼를 거두기 때문에 봄주를 미간과 장수를 촉진하는 데 쓴다”고 되어 있다. 약력: 봄 와인도 냉동 매시입니다. 송나라 주이중(朱儀忠)은 『구경(九景)』에서 “겨울에 항아리에 항아리를 담아 술을 만들고, 겨울에 포도주를 만들면 항아리에 항아리를 담아 빨리 만들지만 맛이 묽다”고 썼다. ." Du Mu는 "Zhou의 내 형제 Nei와 Cui Yuanwai에게 보낸 12 운율"에서 "비가 추위를 침범하고 꿈이 끝나고 매화가 얼어 붙은 매쉬를 쏟아 붓습니다"라고 썼습니다.
후샹: 원래는 술을 담는 그릇이었으나 나중에는 술의 동의어로도 쓰였다. 타오첸은 『돌아오는 편지』에서 “주전자를 소개하고 술을 마셔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정원." . 백거이는 '동도에 도착하려니 뒤에 남으라 명한다'라는 시에서 '동도에 미친 손님이 있으면 먼저 바람과 달을 알려라'라고 썼다. ."
냄비 내용 : 냄비에 와인의 대부분이 담겨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장후(張湖)는 『노각(老亭)에 새긴 것』에서 “그냥 항아리에 담긴 것들이다. 고민할 땐 직접 부어라”고 썼다. 『선선·좌실·위두보』 기록에 따르면, “중산의 술은 천일 동안 흐른다”고 되어 있다. 장재는 『술의 시』에서 “중산에서 겨울이 시작되고, 가을머리는 부드럽다”고 썼다.
Zhuo: 원래 의미는 포도주를 부어 마시다라는 뜻이었는데, 나중에는 '그냥 마시다', '조금 마시다' 등 포도주를 대신하는 의미로 확장됐다. 이백은 '달 아래 혼자 마시다'라는 시에서 '꽃과 술 한 병, 혼자 마시면 사랑이 없다'라고 썼다.
덩굴: '시·상송·거짓말'의 기록에 따르면 , "Qing Feng이 생각 나게 해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약력] : 酤, 와인.
주류: 원래 의미는 포도주를 걸러서 찌꺼기를 제거하는 것이며 나중에 고급 포도주의 대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백은 그의 시 '이별'에서 '작별할 때 술 한 병을 따르고, 작별할 때 채찍을 준다'고 썼다. Yang Wanli는 "소봉래의 술 마시기"라는 시에서 "국화를 먹는 것이 곡식이고 이슬이 포도주이다"라고 썼습니다.
다이고(Daigo): 특히 고급 와인을 가리킵니다. 백거이는 "이거에 돌아가리라"라는 시에서 "봄이 무르익고, 술 한 병이 나를 반갑게 맞아주니 가족들이 더 불쌍하다"고 썼다.
황봉(黃峰): 황제가 하사한 술을 일컫는 말로 궁중주라고도 불린다. 소시는 '어우유 외 여섯 사람과 함께 술을 마시다'라는 시에서 "힘든 싸움 끝에 당신을 알게 되면 나에게는 흰 깃털이 생기고, 당신이 여행에 지치면 당신은 나를 불쌍히 여기고 황을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썼습니다. 펭." 『서언이야기·술』의 기록에 따르면, “황제가 술에 황봉(黃峰)이라는 이름을 하사하였다”고 되어 있다.
청주: 고대에는 제사주라고 불렀다. 『리·곡리』 기록에 따르면, “종묘에 제사를 지낼 때...술을 청주오(靑zuo)라고 부른다”고 한다.
시지우(Xijiu): 오랫동안 양조한 술을 뜻한다. "Zhou Li Tiangong Jiuzheng"에 따르면 "와인에는 세 가지 종류가 있는데 첫 번째는 Shijiu, 두 번째는 Xijiu, 세 번째는 Qingjiu입니다." 가공옌은 "과거의 술은 오랜 시간 동안 양조한 것이기 때문에 과거의 술을 따서 명명한 것으로, 할 일 없는 사람들이 그것을 마신다"고 말했다.
缥缧win: 그린 와인과 살짝 화이트 와인을 뜻합니다. 조지는 『기치』에서 “강제 진영에는 봄술이 있다”고 썼다. Li Shan의 메모: 缼, 녹색 및 약간 흰색.
Qingzhou가 참여하고 Pingyuan이 메일을 감독합니다. "Qingzhou가 참여합니다"는 고급 와인을 뜻하는 용어입니다. "평원 감독자"는 나쁜 와인을 뜻하는 용어입니다. 남조 송(宋) 유의경(劉伯淸)이 편찬한 『석설신우·서계』에 따르면, “환공(환문)에게는 술을 잘 구별하는 스승이 있었는데, 그는 항상 술을 먼저 맛보라고 명령했다. 잘하는 사람을 청주(淸州)에 종사하고, 못하는 사람을 평원(平源)이라 불렀다. 청주에는 기현이 있고 평원에는 거현이 있다. "Engage"와 "Supervise Post"는 원래 공식 명칭이었습니다. 송나라 소시는 "장즈푸가 여섯 항아리의 술을 보내 책을 썼으나 술이 부족하여 시를 지었다", "어찌 청주 여섯 직업이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변했어?"
Qu Sheng, Qu Xiucai: 제안된 와인 이름입니다. 정에 따르면? 무슨 일이야? 진? 이게 정말 부끄러운 일인가요? 흉터싸움? 도교인 Ye Fashan은 Xuanzhen Temple에 살고 있습니다. 황실에서 10여 명이 찾아와 옷을 벗고 머물렀고, 집 전체가 술을 생각하는 사람들로 가득 찼다. 갑자기 한 젊은이가 거만한 표정으로 들어와서 자신을 학자라고 부르기 시작했고 모두가 놀랐습니다. 그것은 바람처럼 회전하면서 오랫동안 상승합니다. Fashan은 그것이 악마라고 생각했고 Qusheng이 돌아 왔을 때 작은 칼로 그것을 쳐서 계단 아래에 떨어 뜨려 병으로 만들었습니다. }, 와인 한 병이 가득 찼습니다. 손님들은 웃으며 그것을 마셨고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나중에는 "Qu Sheng"또는 "Qu Xiucai"를 다른 이름으로 사용했습니다. 명나라 Qingxue 평신도는 "Qu Sheng은 나의 진실입니다." 친구, 진 평원 앞에서 그와 동행합니다." 청나라 Beixuan의 주인을 대신하여 그는 "봄 숲에는 여전히 산승이 있고 호텔에서는 시인을 잊을 수 없습니다"라는시를 썼습니다. "황금 난초 친구들".
굴도사, 굴저시: 이것은 술을 농담으로 부르는 이름이다. 송나라의 육유는 "초여름의 은둔"이라는 시에서 이렇게 썼다. Qu Taoist가 다시 모집되고 침대가 비어 있고 새 것입니다." "대나무 부인을 고용하십시오." Huang Tingjian은 "잡시"의 다섯 번째에서 "모든 것이 평신도 Qu에게 반환되고 그는 항상 머물 것입니다"라고 썼습니다.
취 경운자: 원래는 술의 어머니라는 뜻이다. "상서·석명" 기록에 따르면 "술을 만들면 경운자가 최고일 것이다."라고 한다. 『예서·월령』에는 “주가 쌀을 준비하게 하면 경작자가 제철을 맞이하게 된다”고 했으며, 이후 시에서는 술의 동의어로도 사용됐다. 돌아오면서 그는 "누가 나에게 구틸을 주고 옛 강에서 그것을 조심스럽게 마실 수 있는가"라고 썼습니다. Su Shi는 "Zhuo Fen You Miao Li Fu"에서 "구틸은 유독하며 질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 p>
봄 : 『시가·빈봉·7월』에는 “벼는 10월에 베므로 봄술은 장수한다”라는 시가 있어 사람들은 “봄”을 자주 쓴다. 술의 대명사로 『기분을 쫓아버리다』에서 “구름소리 들리고 쌀이 봄이면 술 한잔 마시고 취하리라”고 썼다. 봄풍경', '올해 동정의 봄, 옥색은 의심할 바 없이 포도주가 아니다. "나쁜 술을 마오차이라고 한다"는 술·주류 제품. 시장을 일컫는 말이기도 하다. 보지우의 특별한 이름이다. 우유는 "관린시"에서 "동포의 생각이 무겁고 금기가 급한 날이며 명나라 풍맹룡(鳳孟龍)이 지은 『세상에 보내는 경고』에는 “유리컵에 담긴 마오차이주, 백옥접시 안에 콩과 자두송이”라는 기록이 있다.
달콤한 개미, 떠다니는 개미: 와인의 별칭. 와인의 향기와 개미처럼 떠다니는 잔유물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Wei Zhuang은 "Guozhou Cui Langzhong Er + Rhyme에 대한 겨울 장안 표현"에서 "한가롭게 친절한 개미를 모집하여 향을 붓고 경화에 지루해 소금을 외치고 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녹색개미, 녹색개미 : 와인 표면의 녹색 거품은 와인의 동의어로도 사용된다. Bai Juyi는 "술에 취해 Li Shiyi와 Yuanjiu를 회상합니다"라는시에서 "녹색 개미가 새로운 발효 술을 만들고 작은 황토 난로가 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Xie Tiao는 "현에서 아파서 Shen Shangshu에보고했습니다"에서 "Jia Li는 추천 할 수 있지만 Green Ant는 참을 수만 있습니다. "라고 썼습니다. Wu Wenying은 "Driving Snow"에서 "아름다운 개미는 아름답고 자수 호일에 반쯤 걸려 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천루: 와인의 또 다른 이름이다. 『한시화지』에 “술을 마시는 사람은 황제의 미인이다. 그러므로 황제는 천하를 도우며, 제사를 누리고 복을 빌며, 약한 자를 돕고 병든 자를 고치느니라.”라는 말이 나온다. " 전설에 따르면, 수나라 말기에 왕스총은 신하들에게 “술은 정신을 조화롭게 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천로대부(Tianlu Dafu)라는 칭호를 받는 것이 적절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술은 '천로의사'라고도 불린다.
고추과육 : 고추로 만든 술인 고추주. 와인은 펄프라고도 부르기 때문에 후추 와인은 후추 펄프라고 불립니다. "츄시." 『구거·동황태이』에는 “해양주와 고추장이 깔려 있다”고 적혀 있다. Li Jia **는 "장강 남쪽 사람들이 밤에 신들과 경쟁하는 것을 들었습니다"라는시에서 "비가 그치고 바람이 Zhug Province 섬을 맑게하고 고추 과육을 마신다"고 썼습니다. 신들이 돌아왔어." 펄프(Pulp)는 원래 가벼운 와인을 지칭했으나 나중에는 와인의 동의어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주례(周禮)"에 따르면. 『천관계인』에는 “종려의 주인이 마시는 여섯 가지 술은 물, 펄프, 단주, 찬물, 약, 술이다. 만남에 들어가면 환 삼촌, 환 삼촌을 되찾게 된다”고 기록되어 있다. 내 것, 노래, 두꺼비와 토끼가 움직인다."
슬픔을 잊는 것 : 술은 슬픔을 잊게 해준다고 해서 이런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다. 진나라 도겸의 『술』 일곱 번째 시에는 “걱정을 잊고 세속적인 마음을 버리고 술 한 잔을 마셔도 잔이 따르네”라는 제목이 있다. 냄비가 비면 나가요."
청소 빗자루와 낚시 바늘 : 송나라의 위대한 작가 소식은 "동정의 봄"이라는시에서 "이름을 세워야하지만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썼습니다. 승진을 요청하세요. 빗자루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진 낚시시 훅에 전화하세요." 술은 슬픔을 없애고 시를 불러일으키며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Su Shi는 그것을 이렇게 불렀습니다. 나중에는 "빗자루"와 "낚시 바늘"이 와인의 동의어로 사용되었습니다. 원나라의 계기(橋絲)도 『돈의 이야기』에서 “이 빗자루로 시를 낚는다”라고 썼다.
미친 약: 술은 성기능 장애를 일으킬 수 있고, 술을 마신 후 사람을 미치게 만들고 억제력을 풀 수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당나라 방현령(阿玄陵)은 『금배개서』에 이렇게 기록했다. “창수학교 선장 손계숙이 정(사총)과 잔치를 벌이고 지나치게 오만하여 정이 이를 피하고 싶었다” 카이는 이를 듣고 "사람의 미친 약을 동시에 마시면서 예의를 갖추라고 하는 게 좋은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고 한다. 당나라 이근우(吳球伯)도 '노래와 보주'라는 시에서 술과 관련된 시를 지었다. 슬픔을 달래려고."
와인 군인(Wine Soldier): 군인이 적을 물리칠 수 있듯이 와인이 걱정을 덜어준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당나라 이연수가 지은 『남사·진청지전』에는 『진선과 형제자수서』라는 제목이 붙어 있는데, “장협의에는 술은 병사와 같다는 말이 있다. 군인은 천일을 쓸 수 있지만 단 하루는 아니다. "천일을 준비하지 않고 갈 수 있고, 천일을 술을 마시지 않고 갈 수 있지만 취하지 않고는 마실 수 없다." 당나라 장연건(張燈仁)도 『무제』 제8시에서 “이별의 추억은 길고 세월은 길고 술병은 무적이며 적은 슬프다”라는 시에서 이 시를 썼다.
반야 수프(Prajna Soup): 이것은 스님이 사용하는 와인 용어입니다. 불교에서는 승려들이 술을 마시는 것을 금하지만, 일부 승려들은 금기를 피하여 몰래 술을 마신다고 합니다. 소식은 『동파직림·도시』에 “스님이 술 반야국을 불렀다”고 기록하고 있다. Dou Ge는 또한 "Wine Book : Foreign Land No. 9"에 "Tianzhu 나라는 와인을 바삭 바삭하다고 부르며 오늘날 북부 승려 Duoyun Prajna Decoction은 법적 금지를 피하기 위해 얇은 단어를 사용하며 이는 해석의 정경에 속하지 않습니다"라고 기록했습니다. ". 중국불교협회 회장 자오푸추(趙浩赤) 선생은 감숙황태주에 '향기로운 반야수프'라는 글을 써서 그 의미를 보여주었다.
Qingsheng과 Zhuoxian : 동한 말기 조조가 책임을 맡아 술을 금지했습니다. 북송 시대 리? P 등이 쓴 『태평위란(Taiping Yulan)』에는 『위록』을 인용하여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다. 지혜로운 사람이요, 맑은 포도주는 성인으로 여겨진다." 진나라의 진수(陳壽)도 <삼국서묘기>에 “사과에서는 술을 금했지만 묘족은 개인적으로 마셨다. 술에 취한 것에 대해 학교 관리인 조달(趙大)이 조조의 안부를 물었다”고 기록하고 있다. 묘는 '중성인'이라고 말했는데... 요나라를 건너온 장군 선우부진은 "평소 술꾼들은 맑은 술을 마시면 성자라 하고 탁한 술을 마시면 성인이라 부른다"고 말했다.
따라서 후대에서는 백포도주나 탁도주를 '세이지', 맑은 포도주를 '세이지'라고 불렀다. 당(唐)나라의 계시는 『바향탁(八祖絵)의 일』에서 “처음에 덕을 피하고 재상을 그만두고 성인을 기뻐하며 잔을 쥐느니라”라는 시를 썼다. 송나라 육유(魯保)는 시 '수로(河流)'에서 '청순한 성인과 탁한 선인의 술을 한가롭게 들고 황혼녘에 다시 남풍과 북풍을 맞이하려 한다'고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