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hino 기본 사용 방법 자습서
-선택 및 선택 해제
개체를 선택하려면 마우스 왼쪽 버튼을 사용하여 선택합니다. 개체의 선택을 취소하면 뷰의 빈 부분에서 왼쪽 버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교차 선택을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객체 선택
객체 유형, 도면층 교차 선택 방법에 따라 여러 객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선택된 오브젝트가 강조 표시 (노란색) 됩니다.
-유효한 모든 개체 선택
편집 (Edit) 메뉴에서 선택 (Select) 을 누른 다음 모두 (All) 를 누릅니다. 명령줄에 all 핫키: +A 참고: 억제되고 잠긴 개체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이 상자에 포함된 모든 유효한 객체를 선택하려면
교차 선택
교차 선택. 프레임 외부나 일부 외부에 있는 물체는 선택되지 않습니다.
-실제 교차 선택
을 사용하여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하면 실선으로 구성된 상자가 생성되고 이 상자로 완전히 둘러싸인 개체가 선택됩니다. 그림의 밝은 부분은 선택된 물체이다.
-가상 교차 선택
가상 교차 선택은 상자에 포함되거나 부분적으로 포함된 모든 객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상 걸침 선택
을 사용하여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점선으로 구성된 상자가 생성됩니다. 이 상자에 있는 개체의 전부 또는 일부가 선택됩니다. 그림의 밝은 부분은 선택된 물체이다.
-객체 유형에 따라 객체 선택
객체 유형에 따라 유효한 객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효한 모든 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명령행에 객체를 선택하라는 프롬프트가 표시되면 원하는 객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유효한 커브 선택
편집 (Edit) 메뉴에서 선택 (Select) 을 클릭한 다음 모든 선 선택 (AllCurves) 을 클릭합니다. 또는 명령줄에 "selcurve" 를 입력합니다. 이 섹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스템의 select 도움말을 참조하십시오.
-도면층별로 객체 선택
편집 (Edit) 메뉴에서 선택 (Select) 을 클릭한 다음 도면층별 (ByLayer) 을 클릭합니다. 명령행에: sellayer 를 입력하여 도면층별 선택 대화상자로 들어가 객체를 선택할 도면층 이름을 선택합니다.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 그룹에 개체 추가
-선택 세트에 개체 추가
키를 누른 채 선택하지 않은 개체를 선택하면 추가된 개체가 한 번 더 반복됩니다 -선택 세트
에 여러 개체를 추가하고 키를 누른 다음 교차 선택을 사용하여 여러 개체를 선택하면 선택한 개체를 원래 선택 세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선택 세트에서 선택 부분 취소
-선택 세트에서 객체 선택 취소
키를 누른 채 선택한 객체를 선택하면 객체 선택이 취소됩니다. -선택 세트에서 여러 개체 선택 해제
키를 누른 채 교차 선택을 사용하여 선택한 여러 개체를 선택하면 해당 개체의 선택이 취소됩니다.
-객체 삭제
-객체 삭제
를 사용하여 제거할 객체를 선택합니다. 키를 누릅니다. 또는 명령줄에 delete
--롤백 및 다시 실행
시스템 저장은 특정 메모리 세그먼트를 사용하여 롤백 정보를 저장합니다. 롤백을 수행할 수 있는 작업입니다. RHINO3D 는 일정 수준의 롤백 정보 (기본값: 5 계층) 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롤백 정보 메모리 블록의 크기와 롤백 레벨 값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명령취소 사용
편집 (Edit) 메뉴에서 점 검색 명령취소 (Undo) 를 클릭합니다. 명령줄 아래에 Undo 바로 가기 키: +Z 다시 실행 (Redo) 을 입력합니다. 명령취소 (Undo) 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명령복구 사용
편집 (Edit) 메뉴에서 명령복구 (Redo) 를 누릅니다. 명령줄에 Redo 바로 가기 키:+y
-롤백 횟수 설정
도구 (Tools) 메뉴에서 설정 (Settting) 을 클릭합니다 전체 (Genaral) 항목을 선택하고 명령취소 (Undo) 섹션을 선택하여 최소 롤백 횟수를 설정합니다. 또는 명령줄에 nu mundo 를 입력합니다.-롤백 메모리 블록의 크기 설정
도구 (Tools) 메뉴에서 설정 (Settting) 을 클릭합니다. 전체 (Genaral) 항목을 선택하고 명령취소 (Undo) 섹션을 선택하여 롤백을 사용할 최대 메모리 값을 설정합니다. 또는 명령행에 다음을 입력합니다. undomemsize
-개체의 레이어 설정
작업 중인 개체를 별도의 레이어에 배치하여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 레이어에 개체 만들기
특정 레이어에 개체를 만들려면 이미 만든 레이어를 현재 레이어로 설정한 다음 (현재 레이어의 속성은 잠겨 있거나 억제되어 있지 않아야 함) 몇 가지 특수 명령을 제외하고 개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객체를 지정된 도면층으로 이동
객체를 도면층에 배치하려면 먼저 편집 () 메뉴에서 도면층 () 을 선택한 다음 객체를 변경할 도면층 () 을 선택하고 원하는 변경 도면층을 선택합니다
-객체 선택 다의성 선택
객체를 선택할 때 다음과 같은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는 선택한 객체 중 다의성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현재 선택된 물체는 뷰에 강조 표시 (노란색) 로 표시되며, 선택해야 할 물체가 강조 표시 (노란색) 로 표시되면 [확인 (OK)] 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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