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는 유례없는 수준의 문화, 물질문명을 창출해 해외 국가와 중국 간 교류를 유치하고 촉진했다. 일본은 당나라 문명의 업적을 연구하고 흡수하여 일본에 전달하기 위해 여러 차례 사신, 학승, 학생을 중국에 보냈습니다. 현종 천보 2년(743년), 양주 대명사에서 수행하던 검진스님은 배를 기르고 백화점을 구입하기 위해 중국에 온 일본 학승들의 초청에 응하여 동쪽으로 여행할 준비를 했습니다. 일본에 가서 불교계를 가르치다. 743년에서 748년 사이에 건진대사는 동쪽으로 5번의 여행을 떠났지만 정부가 그를 막았거나 배가 손상되었거나 길을 잃었기 때문에 실패했습니다. 천보 12년, 건진대사는 눈이 멀었음에도 불구하고 고대 황사포에서 여섯 번째로 배를 타고 동쪽으로 향했습니다. 뱃사공 외에도 승려 18명, 옥공, 화가, 수공예가, 조각가, 비석공 85명이 배에 동행했으며, 수많은 경전, 향료, 약재, 필요한 음식 및 생활 필수품도 함께 탔습니다. .
건진선생 일행은 한 달여 간의 고된 항해 끝에 일본에 도착했고, 일본 국왕과 대신들의 환대를 받았다. Jianzhen 선사는 일본 불교 율파를 창시하고, 양저우의 대명사를 기반으로 나라에 당조제사를 건립했으며, 일본 황제와 대신들을 안수하기 위해 안수학원을 건립했습니다. Jianzhen 선사는 선진 중국 문화를 일본에 가져왔고 사심 없이 일본의 모든 것을 공헌했습니다. 현재 일본 큐슈 남서부 사쓰마반도 아키메우라 해변에는 건진과 그 일행의 상륙을 기념하는 비석이 있는데, 그 위에는 '건진대사가 온 곳'이라는 글자가 크게 새겨져 있습니다. Jianzhen은 중국과 일본을 홍보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양국은 예술, 의학, 건축, 종교 등 분야의 문화 교류에 탁월한 공헌을 했습니다. 그는 763년 일본에서 세상을 떠났고 당자오티사(唐趙寺)에 안장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