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소개
상하이 TV 페스티벌은 1986 년에 창설되어 최초로' 상하이 국제 우호도시 TV 페스티벌' 이라는 이름을 붙였으며, 1988 년에는' 상하이 TV 페스티벌' 으로 정식 이름을 바꾼 것은 중국 최초의 국제 TV 페스티벌이다.
세계 몇 안 되는 집평상, 시장 거래 및 창업 투자, 포럼을 하나로 통합한 종합 국제 TV 페스티벌인 상하이 TV 페스티벌은 항상 전문적, 전망, 혁신의 특색을 이어받아 문화 교류 기능, 산업 집결 기능 및 경제 주도 기능을 발휘해 업계에서 광범위한 명성과 영향력을 확보하고 있다. 20 여 년의 브랜드 구축을 거쳐 아시아 규모가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종합 국제 TV 페스티벌 행사로 성장했다.
상하이 TV 페스티벌의 주요 행사에는 중국이 국내외 업계 최초로 권위성과 공정성으로 유명한 TV 평론 행사인' 백목란' 상 국제 TV 프로그램 선정을 창설한 것이 포함된다. 국제적이고 전문적인 영화 프로그램 거래 플랫폼, 즉 국제 영화 프로그램 시장 및 아시아 유일의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창업 플랫폼, 아시아 애니메이션 창업회, 중국과 외국의 TV 전문 분야 최고의 기술 장비 국제 뉴미디어 및 방송 비디오 장비 시장을 모으다. "글로벌 주제, 업계 경험" 을 계승하여 업계 풍향을 수요로 하는' 백목란' 국제 TV 포럼; 이 밖에 상하이 TV 페스티벌에는 미다 (국제다큐멘터리 평가상 행사), 드라마 인터넷 시청자 투표,' 백목란' 우수 TV 프로그램 전시 및 대학생 TV 페스티벌 등 특별행사도 마련돼 있다. 주요 활동 프로젝트 소개' 백목란' 상 국제 TV 프로그램 선정은 공정한 심사 규칙, 규범적인 프로세스 설계, 전문 운영으로 예술 창작과 시장에 대한 평상의 안내 역할을 두드러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동시에 세계 각국이 선정한 우수한 TV 작품의 주제는 다양하고, 제작이 정교하며, 표현이 각기 다르므로 각국의 문화가 알록달록하다. 백목란' 상은 TV 영화, TV 드라마, 다큐멘터리, 만화의 4 대 범주를 포함해 최근 몇 년간 글로벌 드라마 상호협력 및 * * * 공동 번영을 목표로 하는 해외 드라마상을 설립했다. 매년' 백목란' 상은 50 여개 국가 및 지역 TV 기구가 선정한 수천 편의 우수한 TV 프로그램을 끌어들인다. 백목란' 상 심사 라인업이 강해 모든 심사가 국내외에서 광범위한 영향력을 가진 업계 엘리트다. 이소홍, 장기중, 장웬리, 니콜라스 마이어, 클라스 덴넬슨 등은 모두' 백목란' 상 심사를 담당한 적이 있다. 국제 영화 프로그램 시장 통합품 거래 및 프로젝트 창업이 일체화된 전문 플랫폼. 창립된 지 25 년 만에 전공, 국제, 실무 특색으로 좋은 평판을 얻었다. 2012 년 국제영화프로그램 시장에는 300 여 개의 중외영화기구가 전시돼 2000 명이 넘는 중외전문구매자와 만 명이 넘는 참석자들을 유치했다. 아시아 애니메이션 창업회 * * * 는 일본과 한국의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포함한 오리지널 작품 200 여 점을 받았다. 처음 개설된 학생특별상은 수십 개의 고교 애니메이션 전공 학생과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작품을 끌어들였다. 이번 아시아 애니메이션 창업회는 국내외에서 온 애니메이션 엘리트, 투자자 대표, 결선 종목 대표, 학생 작품선수 300 여명이 프로젝트 훈련, 진술, 투자 협상, 포럼 등에 참여했다. 국제 뉴미디어 및 라디오, 영화 및 TV 장비 시장은 중국과 외국의 영화 및 TV 기술 전문 분야 최고의 전시 업체를 모아 장비, 현대 기술 및 프로그램 제작 간의 상호 작용을 강화하고 콘텐츠와 장비의 상호 작용과 통합을 더 잘 반영합니다. 2012 년 장비 시장은 미디어 산업 발전의 핫스팟을 중심으로' 전 미디어 시대로 접어들다' 라는 주제로 업계의 관심 있는 3D 기술을 중심으로 최고급 뉴미디어 및 장비 업체를 도입하여 라이브 데모를 진행했다. 이 가운데 세계 선발 4K 카메라, 중국 최초의 3D 중계차, 입체 선형 편집 시스템, 전 미디어 자원 편집 시스템 등이 모두 오늘날의 방송 기술의 최신 성과를 대표한다.
백목란' 국제TV 포럼 국제TV 포럼은' 글로벌 주제, 업계 경험, 국경을 넘나드는 협력, 혁신 발전' 을 취지로 미래 지향적, 벤치마킹, 전문성을 강조하고, TV 업계의 최전선 역학에 초점을 맞추고, 산업 이슈를 추적하고, 글로벌 업계 엘리트를 모으고, 아시아의 중요한 TV 산업 부화 플랫폼을 만들어 상하이 TV 페스티벌을 추진했다. 2012 년 국제TV 포럼은' 전 미디어 시대의 혁신과 협력' 을 주제로' 최고봉 포럼',' 전문포럼',' 특별행사' 의 세 가지 부문을 통해 선보였다. 이 가운데' 최고봉 포럼' 은' 드라마 산업 업그레이드의 새로운 추세',' 올림픽 열풍' 을 배경으로 전 미디어 시대 콘텐츠 제작, 전파 방식, 생태 확산 등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전문포럼' 은 중국 애니메이션의 국제발전, 동방 창승-콘텐츠 산업의 국경을 넘고 융합하는 길, 드라마 방송 협력 탐구의 길, 해협 양안 공연 예술 토론과' 1 분 영상' 국제포럼, 백목련 기술포럼 등으로 구성돼 전 매체 배경 아래 전통매체 건설의 핵심 경쟁력의 경로와 전략을 검토하고 있다. 특별행사' 에는 프로그램 창투대회, 중국어 드라마 대본 추천회, 글로벌 TV 광고상 대상 등이 포함돼 TV 프로그램 각 품종의 전면적인 발전을 이끌고 포럼 기능을 무허에서 실용주의로 끌어올렸다. 특별행사 미다 국제다큐멘터리 평가상 행사 2012 미다 행사에는 백목란 다큐멘터리상, 다큐멘터리 TV 전시회, 영화관 전시, 시상식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행사의 유기적 통합을 통해 미다는 상하이 다큐멘터리의 우세력을 이용하여 국제화와 전문성으로 중국에서 다큐멘터리의 보급을 촉진하고, 중국 다큐멘터리 산업의 다양화를 촉진하며, 중국 다큐멘터리를 위한 수출 경로를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2 년 영화전은 국내외 우수 다큐멘터리 18 편을 방영해 많은 학자와 고급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한 간결하고 성대한 시상식은 다큐멘터리의 가치와 분량 및 전문적 특징을 부각시켰다. TV 드라마 인터넷 시청자 투표는 2012 년 TV 페스티벌' 백목란' TV 시리즈상' 인터넷 시청자 투표행사' 로 5 억 5900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 행사는 TV 페스티벌의 대중상호 작용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드라마 창작이 젊은 관객을 어떻게 끌어들이는가에 대한 참고할 수 있고 가치 있는 자료도 제공한다. 상하이 대학생 TV 페스티벌 상하이 TV 페스티벌 행사 중 하나인 복단대 상하이 시각예술대학과 화동사범대학이 공동 주최했으며, 2012 년 제 5 회 상하이 대학생 TV 페스티벌에는 40 개 고교가 연합에 참여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조직한 연례 영화축제다. 사회 각계의 대대적인 지지로, 이미 점차 청춘과 최전방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미래의 TV 인 양성에 큰 역할을 하였다. 2012 대학생 TV 페스티벌은 단편 대회, 5 주년 수상작 전시, 대학생 주재대회, 시야강당, 개폐회식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됐다.
또한 상하이 TV 페스티벌은 매년
, 2000 년 열린 카화세기 스타 대회
; 2009 와 같은 일련의 특별 행사를 선보인다 TV 페스티벌의 시청자참여도와 사회적 영향력을 높이기 위한 역대 회고
역대 상하이 TV 페스티벌 리뷰
제 1 회 상하이 TV 페스티벌
제 2 회 상하이 TV 페스티벌
제 3 회
제 7 회 상하이 TV 페스티벌
제 8 회 상하이 TV 페스티벌
제 9 회 상하이 TV 페스티벌
제 10 회 상하이 TV 페스티벌
<;제 15 회 상하이 TV 페스티벌
제 16 회 상하이 TV 페스티벌
제 17 회 상하이 TV 페스티벌
제 18 회 상하이 TV 페스티벌
제 20 회 상하이 TV 페스티벌 제 21 회 상하이 TV 페스티벌 제 22 회 상하이 TV 페스티벌 제 23 회 상하이 TV 페스티벌 제 24 회 상하이 TV 페스티벌 제 25 회 상하이 TV 페스티벌
크리스토퍼 월켄' 극장 목격자' 안젤리나 스판노바' 제 03 회 왕빈도' 결혼 1 년'' 바카, 정글 속 사람들' 은 제 04 회 간평폭' 신장왕'
에스터 나지카를로시' 안나 에드스' 제 05 회 손민' 적일염' 잉그리드 팀코바' 인자한 천사' 가 없다
크리스토프 에브로슬로
' 잃어버린 아이' 사지나' 자정 트램' 마티 게스조나크' 어둠으로 가는 여행' 제 08 회 리노 반비' 날아라. 후각' 천근' 의존년' 다니엘 알프레드슨' 죽음의 부름' 제 09 회 이토 순사' 아직 성년이 되지 않았다' 애니 마리 도프' 죄인' 엘린스 바시' 죄인' 제 10 회 임명원' 우리 둘은 내일이 없다
레온 푼푸치 "무고한 사람들의 반란-
숨겨진 비밀' 제 12 회 레이 윈스턴' 이발사 타우드' 엠마 롱' 딜레마' 헨리크 볼로르' 스피어와 히틀러' 제 13 회 손홍레' 중도부부' 유약영' 신결혼시대' 산파 왕귀와 안나' 제 16 회 황지충' 인간바른길은 산전수전' 백한' 며느리의 아름다운 시대' 장리' 인간바른도는 산전수전' 제 17 회 장자이' 총 차용' 천수' 철이화' 양문군' 노마가의 행복한 지난 일' 제 18 회 황해파' 영원히 이설' 온주일가' 제 20 회 왕지문' 대장부' 쑨리' 매운 엄마 정전' 유강' 우리 결혼하자' 제 21 회 진보국' 노농민' 주신' 홍수수' 마오웨이닝' 평범한 세계' 제 22 회
후거' 랑야방' 쑨리' 월전' 공생, 이설' 랑야방' 역대 상하이 TV 페스티벌 백목란상 수상자 중 가장 많은 남자 배우: 손홍레 3 명이 2007 년 제 13 회' 중도부부 장자이 (WHO) 는 2011 년 제 17 회' 총 차용', 2013 년 제 19 회' 부침' 에서 두 차례 최우수남자배우상을 수상했으며, 2012 년 제 18 회' 절벽' 으로 최우수남자배우상 후보에 올랐다. 왕지문은 1996 년 제 6 회' 봄처럼', 2014 년 제 20 회' 대장부' 에서 남배우상을 두 차례 수상했다. 가장 많은 상을 받은 여배우: 송단단 2 명은 2009 년 제 15 회' 마빈의 전쟁', 2013 년 제 19 회' 김태늑대의 행복한 생활' 에서 두 차례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쑨리 (WHO) 는 2014 년 제 20 회' 매운 엄마 정전', 2016 년 제 22 회' 달전' 에서 두 차례 최우수 여배우상을 수상했으며, 2007 년 제 13 회' 신해변', 2012 년 제 18 회' 진환전' 에서 두 차례 최우수 여배우 후보에 올랐다.
가장 많은 상을 받은 정효용 감독은 2008 년 제 14 회' 김혼', 2012 년 제 18 회' 견환전' 에서 두 차례 최우수감독상을 수상했으며, 2015 년 제 21 회' 홍수수', 2016 년 제 22 회 가장 많이 지명된 남자 배우 1 명: 이설건은 2007 년 제 13 회' 신해변', 2011 년 제 17 회' 아버지 사랑 산', 2014 년 제 20 회' 네가 있어야 행복하다', 2016 년 제 22 회' 소남' 4 회에서 최고의 남자 배우 지명을 받았다. 가장 많이 지명된 여배우: 쑨리 1 명은 2007 년 제 13 회' 신해변', 2012 년 제 18 회' 견환전', 2014 년 제 20 회' 매운 엄마 정전', 2016 년 제 22 회' 10 월전' 4 회에서 최우수 여배우 후보에 올랐다. 가장 많이 지명된 감독: 궈징위 3 명은 2007 년 제 13 회' 블레이드 1937', 2008 년 제 14 회' 고위도 전수', 2011 년 제 17 회' 철이화', 2014 년 제 20 회' 개 방망이' 4 도 최우수 감독상 후보에 올랐다. 정효룡은 2008 년 제 14 회' 김혼', 2012 년 제 18 회' 견환전', 2015 년 제 21 회' 홍수수', 2016 년 제 22 회' 10 월전' 에서 4 차례 최우수감독상 후보에 올랐지만 2008 년 11 위에 올랐다 공성은 지난 2013 년 제 19 회' 온주일가족', 2014 년 제 20 회' 부모 사랑', 2015 년 제 21 회' 북평무전', 2016 년 제 22 회' 랑야방' 4 회에서 최우수감독상 후보에 올랐지만 19 회 가장 많이 지명된 작가인 고당은 2008 년 제 14 회' 관동 침범', 2009 년 제 15 회' 북풍 저 불기', 2013 년 제 19 회' 온주 일가', 2015 년 제 21 회' 노농민', 2016 년 제 22 회' 온주 양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