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캘린더닷컴 편집장이 묘비에 적힌 '그래서 보여주다, 시험하다, 후회하다'의 의미와 차이점을 알려드릴까요? 관심 있는 독자는 편집자와 함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주율의 기록에 따르면 장례문화의 역사는 진나라 이전 3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상나라와 주나라의 가부장제도가 발전하는 이 단계에서 장례문화는 이 시대의 제사문화와 보조를 맞추며 중국 전통문화의 올바른 길로 들어섰다. 즉, 장례문화의 기원과 발전은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시작된 가부장제보다 먼저 이루어진 것이다. 많은 학자들은 장례문화가 씨족사회 말기에 싹트기 시작했다고 본다. 생산도구와 생산관계의 발달로 모계사회는 점차 가부장제 사회로 바뀌었고, 조상들은 장례문화를 점차 중시하게 되었다. 제목에 언급된 '비석현상'은 중국 전통 장례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러나 현대문명이 발달하면서 이러한 장례문화 현상은 점차 사라지고 있으며, 현재는 문명이 낙후된 농촌 지역에만 국한되어 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중국의 장례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기 때문에 관료주의는 매우 특별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묘비에 적힌 '원인, 보여주다, 시험하다, 후회하다'라는 말은 심오한 의미를 가지며 사뭇 다르다. 우리 고대 조상들의 초기 장례식은 대부분 '무덤을 무덤으로 바꾸는' 풍습을 따랐다. 죽은 사람은 지하의 얕은 층에만 묻혔고, 표면에는 어떤 표시도 남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가부장제가 발전하면서 친척을 더 잘 찾고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땅에 흙더미를 쌓아 만든 무덤'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무덤의 출현을 바탕으로 묘비가 다시 나타났다. 요즘 시골 장례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은 노인을 '무덤' 형태로 매장하는 것이다. 기념비 건립 여부는 다양한 가족의 필요와 희망에 따라 다릅니다. 기념비를 세우는 데 반드시 무덤을 세울 필요는 없습니다.
비문 내용 소개
저는 시골에서 태어나 '건립 묘비'에 대해 어느 정도 지식을 갖고 있습니다. 무덤과는 다르지만, 무덤과 무덤의 차이는 분명히 고대만큼 눈길을 끌지 않습니다. 고대 전통에 따르면 무덤은 지표면에 있는 토석 구조물이고, 무덤은 지표면과 같은 높이이거나 지표면보다 얕은 구조물입니다. 일반적으로 옛 친구가 죽고 묘를 세우면 묘비를 세우는 것이 일반적이다. 묘비에는 자연스럽게 비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비문의 내용은 주로 고인의 이름, 고인의 출생지, 고인의 업적, 사망 연월일, 비석을 세운 사람의 성명과 소속 등의 항목을 포함한다. 역대를 통틀어 묘비에는 기본적으로 글자가 새겨져 있지만, 글자가 없는 돌이나 나무는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여주다, 시험하다, 당황하다'의 의미와 차이점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소'라는 단어는 세상을 떠난 사람들, 즉 죽음을 의미합니다. 비문에 '고대'라는 단어가 적용될 수 있는 이유는 그 자체의 의미와 관련이 있습니다. 유사한 의미를 지닌 한자에 비해 '고대'라는 글자는 엄숙하고 엄숙해 보일 뿐만 아니라 조상을 추모하는 후세의 느낌을 담고 있다.
시안: 비문에 나오는 '시안'의 의미를 이해하려면 '시안'이라는 단어와 구별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안'과 '시안'이라는 두 단어의 발음이 비슷하다고 생각하며, 비문에 표현된 의미도 비슷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시안"이라는 비문은 사람이 죽었을 때 가족 중에 그보다 나이가 많은 노인이 있었고 고인이 "먼저 갔다"는 의미이며 "시안"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때는 주로 그 반대를 의미합니다. 고인이 사망했을 때 가족 세대의 점수가 가장 높았기 때문에 '시안'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옛말에 '덕의 시련은 뚜렷하고 행위의 시련은 대단하다'는 말이 '서안'의 또 다른 의미이다. 비문에 '덕'이라는 단어는 죽은 조상의 좋은 이름을 강조하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이는 표시하고 강조한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은 vi의 장점에 대한 완전한 긍정과 찬사입니다
Kao, Yan: 비문에 있는 단어를 구별하는 것이 가장 어렵다면 "Kao, Yan"이라는 두 단어를 언급해야 합니다 . 묘비에는 종종 "Xiankao"와 "Xiancong"이 있는데, 이 두 단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아버지는 시험을 부르고, 어머니는 애도를 부른다"고 하는데, 이때 이 두 단어가 구별된다. 비문에 "고"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으면 비석을 세운 사람의 아버지를 나타내고, "옌"이라는 글자가 새겨지면 비석을 세운 사람의 어머니를 의미합니다. 또한, 고대에는 '고연'이라는 칭호를 평생 동안 부모의 칭호로 사용할 수도 있었습니다. 단순히 돌아가신 부모에 대한 호칭이 아닙니다. 요즘에는 돌아가신 조상에게만 호칭이 국한되어 있으며, 생전의 부모 호칭도 점차 없어지고 있습니다.
"태어날 때는 아빠, 엄마, 아내라고 불렀고, 죽으면 스스로를 시험이라 불렀고, 어색하고, 어색하고, 어색한 여자라고 비문에 "명시적 연구"라고 새겨 져 있다면, 돌아가신 부모님의 이름입니다.
기념비 건립에 주목하세요.
우리는 새로운 사회에 접어들었지만 수천년의 전통문화는 중국인들의 마음 속에 깊이 각인되어 지울 수 없습니다. 기념물 건립의 전통에 관해 중국인들은 이를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입니다. 속담에는 묘비와 묘비의 품질이 미래 세대의 재산과 건강과 직결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묘비의 색상에 해당하는 방향을 선택하는 데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묘비의 색상은 일반적으로 무덤이 위치한 지형에 따라 결정되며, 묘비의 색상과 비문은 오행설에 따라 선택됩니다. 두 번째는 묘비의 설치이다. 묘비는 일반적으로 무덤 북쪽에 세워지지 않습니다. 시골에서는 묘비를 무덤 남쪽에 세우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팔도에서 북동쪽이 지옥문이기 때문에 불길한 징조이다. 기념비가 건립된 시기를 주목해 보세요. 전문 묘비명장이 깎아 만든 묘비를 언제든지 세울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이 관행은 관습에 매우 어긋납니다. 기념비를 세우기 전에 풍수지리자의 지도에 따라 적절한 시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기념비를 세우는 시간은 두 장소가 아니며 밤에도 아닙니다. 더욱이 이날이 고인의 생일이었다고 해서 기념비를 세운 사람이 기분 나빠할 수도 없다.
장례문화는 주로 고인이 죽은 뒤에 죽게 하는 것을 강조한다. 속담처럼 "죽은 사람이 가장 크다." 망자를 위한 무덤과 비석을 건립하는 풍습은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이후로 죽은 조상에 대한 중국인들의 효도를 반영하고 있다. 고대에는 지역마다 관습이 다르고 장례 방법도 달랐습니다. 장례방법은 크게 매장, 화장, 천공의 세 가지가 있다. 이 세 가지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없으며, 조상에 대한 끝없는 존경과 기억만이 있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