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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안목각의 발전사

회안목각은 당오대에 번성하여 송원대에 성숙하여 명청대에 절정에 이르렀다. 유명한 교사들이 등장하고 우수한 제품이 속속 등장했습니다. 신중국 건국 이후 산업은 번성했습니다. 초기 회안 목각은 주로 불상과 건물의 부조 장식이었으며, 전통 건축 목각과 종교적 신념이 확산되면서 나중에는 회양목 조각, 신의 금목각, 모조 조각에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 나무 조각 등이 발달하여 지역 경제 발전의 기둥 산업이자 문화 관광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당나라와 오대 시대에 푸젠성 남부에 대규모 전통 궁전 스타일의 주거용 건물이 생겨나면서 건축에 회안 목각이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동시에 천주는 당나라 이래로 오랫동안 해상불국으로 알려져 왔으며, 오랫동안 종교조각은 건축조각과 함께 조각예술의 주요 내용이 되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송과 원나라 시대에 회안 목각은 점차 성숙해졌으며, 예술적 추구와 표현도 단순함에서 복잡함으로, 거친 것에서 미세한 것으로, 투박한 것에서 세련된 것으로 진화했습니다. "Jianhu Zhang Family Genealogy"에 따르면 현존하는 가장 초기의 Hui'an 목각 조각은 Zhang Shixun이 천주의 Kaiyuan Temple 본당 지붕에 있는 24개의 "Flying Music Girls"("Miaoyinniao"라고도 함) 조각품입니다. 남송 왕조에 참여했습니다. 비교할 수 없는 조각품과 건축 조각품이 특별한 예술적 캐리어에 절묘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원나라 원진 원년에 건축된 회안공자묘(회안공자묘)는 매달린 관, 상인방, 받침대 등 '큰 나무' 조각 부품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명청 시대에는 회안 목각이 더욱 성숙해졌고, 예술 스타일도 거칠고 매끄러운 것에서 정교한 공예로 바뀌기 시작하여 회안 조각 예술의 대표자가 되었습니다. 1888년(청나라 광서제 14년), '복건성 제1목각가'로 알려진 충무이순왕과 그의 아들이 풍위동악사를 건립했습니다. 거미줄 케이슨의 전체 목재 구조를 설계 및 제작하고 다양한 패턴을 조각한 이 독창적인 기술은 출시되면서 유명해졌습니다. 그 후 타이페이의 용산사, 샤먼의 남보타사, 취안저우의 개원사 등 복건성 및 대만의 유명 사원에는 건축학적 '큰 나무'와 조각 및 그림을 결합한 예술 보물이 남겨졌습니다. 이 기간 동안 민속 공예가들은 시골로 나가 팀을 구성하고 전통 조직을 계승하며 외국 문화의 선택과 소화를 신속하게 완료했으며 제한된 종교 공간에서 유례없는 다양한 문화의 통합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관행. 현재 회안 목각은 건축 조각에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사원, 사당 및 고대 거주지 건설에서 목각 장식 패턴은 나무 기둥, 기둥, 아치, 참새, 엉덩이 머리, doudou에 널리 사용됩니다. , 매달린 꽃 및 기타 건물 구성 요소.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회안목각은 표현주제와 사회적 내용이 더욱 풍부해지며 새로운 역사발전기에 접어들었다. 큰 영향력과 역사적 중요성을 지닌 일부 건축 조각 프로젝트는 회안 조각 예술가들의 노고와 지혜를 구현합니다. 회안 목각 공예가들은 소규모 가족 작업장에서 기업 공장으로 이동하기 시작했으며 정식 교육에 참여하기 위해 천천히 전문 학교로 이동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수많은 디자인 전문가들이 등장했습니다. 1980년대에 시작된 개혁개방은 회안목각 발전에 좋은 기회를 제공했고, 회안목각의 확산은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 수많은 걸작과 예술 보물을 남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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