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 | Pu Liang
Jinghong에서 Gaozhuang의 하루는 저녁 6~7시에 시작됩니다. 밤이 되면 야자나무 아래 숨어 있던 길과 여관이 시끄러워지기 시작하고, 길가의 노점에는 각종 상품으로 가득 차서 쉐다곤 파고다 기슭으로 몰려들자 모든 것이 조용해진다. 쉐다곤 파고다 반대편으로 돌아서면 갑자기 모든 것이 더 명확해진다. 탑 옆에는 움푹 들어간 광장이 있고, 광장에서 강까지 수천 개의 노점이 늘어서 있습니다. 탑 위에 서서 바라보면 마치 하늘의 별을 보는 것 같아서 이곳은 '별빛 밤'이라고도 불립니다. 시장".
아잉의 노점은 야시장 최고의 위치인 쉐다곤 파고다 계단 바로 옆에 있다. 두 달 전, 원저우 동료 주민들의 권유로 아잉은 혼자 이곳에 왔습니다. 동료 마을 사람들은 여기에 "더 많은 사람과 더 많은 돈"이 있다고 말했지만 그녀는 도착 후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관광객은 많지만 판매자도 많습니다. 경쟁이 너무 치열하고 장사가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ying은 중앙 위치를 차지했으며 그녀의 옷차림과 친화력에 의존하여 장사를 더 잘했습니다." 다른 동료.
가오좡 야시장에는 수천 개의 노점상이 있는데, 대부분은 동북부, 장쑤성, 저장성 등 외부인과 소수의 현지인이 운영하는 곳이다. Yuxiang은 Dai 출신의 소녀입니다. 그녀는 Lijiang에서 몇 달 동안 일하다가 마침내 고향인 Xishuangbanna로 돌아가서 현지인이 아닌 주인이 소유한 탬버린 상점에서 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지역 젊은이들이 외출을 거의 하지 않고, 나가더라도 결국 지역의 느린 생활에 익숙하고 외부의 리듬에 적응하지 못하기 때문에 결국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곳은 마치 다른 종류의 '포위된 도시'와도 같다. 도시 안의 사람들은 나가고 싶어하지 않고, 도시 밖의 사람들은 들어오고 싶어한다. 야시장에는 중국인 외에도 태국, 라오스, 베트남, 캄보디아 등 동남아 국가의 노점상들이 많이 모여들고, 유럽, 미국 등의 젊은이들도 이곳에 온다.
베네수엘라 출신의 학생 부부인 라파엘과 가비가 시솽반나에 온 이유는 더 간단하다. 이곳의 기후는 매우 따뜻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1년 동안 달리에서 중국어를 공부했지만 추운 달리의 겨울 때문에 남미인 두 사람은 도망쳤다.
간단한 숫자 외에는 이들 외국인 젊은이들은 기본적으로 중국어를 할 수 없다. 고객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묻자 휴대폰을 흔들며 안에 들어있는 번역 앱을 보여줬다.
가오좡 야시장에는 수천 개의 노점이 수천 가지의 서로 다른 소원을 품을 수 있으며, 이러한 소원으로 인해 전 세계 사람들이 이곳으로 모이게 되었습니다. 이곳은 시장 잠재력, 자연 환경, 따뜻한 기후에 관심이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전 세계 사람들이 이곳에서 이상적인 삶을 찾은 것과 같습니다.
저녁 10시, 쉐다곤 파고다에서 구호를 외치는 소리가 광장 곳곳에 울려 퍼졌다. 원칙적으로 야시장은 끝났습니다. 세상의 소음과 신앙의 평온함은 수천 년 동안 미묘한 균형, 즉 지혜에 대한 암묵적인 이해를 유지해 왔습니다.
떠나는 사람도 있고, 남는 사람도 있습니다. 머물렀던 사람들 중에서 프랑스인 그레이(Frenchman Gray)가 가장 현지인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그는 종종 자신을 징홍(Jinghong) 출신이라고 부르며, 비자를 신청하기 위해 청두로 가는 비행기에서 동료 승객들이 시솽반나(Xishuangbanna)로 여행하여 메콩 커피를 마시도록 설득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고향을 소개하듯 반나를 소개했다. 그는 자신을 현지인으로 여겼을 뿐만 아니라 다이족의 전통에 따라 남자와 여자가 결혼하고 여자는 남자와 결혼합니다.
베트남에서 태어나 아프리카 세네갈에서 태어나 카메룬에서 자란 50대 그레이는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일했고, 필리핀에서도 레스토랑을 오픈하며 일했다. 캄보디아에서 셰프로... 전 세계를 누비는 베테랑 여행가인 그는 15년 전 '지나가는 일'로 인해 시솽반나를 알게 됐다.
그레이는 2004년 쿤밍에서 라오스로 여행 중 시솽반나(Xishuangbanna)를 거쳐 이곳의 풍부한 민속 풍습과 다양한 문화에 매료되어 헤어 나오지 못했다. 그레이는 화려한 세계를 여행하는 데 익숙해진 후 반나의 원래 마을과 민속 관습에 매료되었습니다.
이 통과는 결국 정착으로 바뀌었고 그는 몇 년 동안 Xishuangbanna에 머물면서 Banna의 여러 곳을 방문하여 Dai, Blang 및 Hani 사람들의 민속 사진을 많이 찍었습니다.
2007년 초, 다이소녀 두안 리주안이 중독 협력 프로젝트를 위해 고향으로 돌아왔고, 두 사람은 현재의 '메콩 커피'에서 만났다. Duan Lijuan은 야외 스포츠를 좋아하고 Gray는 사진 촬영을 좋아합니다. 비슷한 취미로 인해 두 사람은 천천히 친해집니다. 이후 오토바이를 타고 태국으로 이동해 한 달간 머물다가 결혼해 아이를 낳고 가게를 열었다. 사랑에 대해 리후안은 그레이와 첫눈에 반한 게 아니라 적절한 시기에 좋은 사람을 만났다고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그레이는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 체류했지만 여전히 시솽반나를 가장 좋아한다. 그는 중국 문화가 프랑스 문화와 매우 유사하며, 중국은 유럽과 프랑스가 아시아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인과 프랑스인은 모두 음식과 와인을 좋아하고 매우 친절합니다. 그는 이곳을 자신의 고향에 비유하며 "차라리 시솽반나를 내 '제1의 고향'이라고 부를 것 같다. 이곳이 내 고향이다"라고 말했다.
그레이는 중국 소수민족 문화에 푹 빠져 자주 이야기한다. 자동차나 도보로 마을을 방문하세요. "소수민족의 초상화를 찍는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먼저 마을 사람들과 친해져야 합니다. 보통 저는 관광객들을 그곳으로 데리고 가서 차를 사 먹습니다. 그곳에 자주 갈수록 그들과 더 친해집니다. 거기 가면 친해져서 차도 마시고 이야기도 나누면서 점차 친해졌고, 마을 사람들도 나를 결혼식에 초대했고, 내가 가지 않으면 앞으로는 나를 무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Duan Lijuan은 “그가 여행한 곳의 수로 볼 때 그레이는 시솽반나의 많은 현지인보다 더 현지인일 것입니다. 그는 발로 시솽반나 전역을 여행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그의 카메라는 교통이 불편한 수많은 산간 마을을 포함하여 시솽반나의 거의 모든 지역을 촬영했습니다. 소박한 브라운 산악인, 전통적인 라후족 소녀, 가장 민족적으로 특징적인 갠트리 스타일의 건물, 보기 드문 산촌 축제 장면이 모두 사진에 담겨 있습니다. 그레이의 작품은 일반적으로 단순하고 직접적인 구성으로 그리기 쉬우나 프랑스 고유의 문학적, 예술적 스타일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부 작품은 그의 바에 걸려 있고, 시솽반나에 대한 그의 해석은 모든 벽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경홍(Jinghong)을 떠나 남서쪽으로 향하면 길을 따라 강이 십자형으로 교차하는 개방형 평평한 댐이 있습니다. 멍하이 현을 지나면서 논 사이에 화려한 튜브 스커트를 입고 함께 일하는 다이 여성들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시솽반나에서 가장 큰 댐인 멍저입니다. Mengzhe에서 남쪽으로 계속 이어지면 중국-미얀마 국경에 있는 Daluo 항구가 있습니다. 달뤄강은 달뤄댐을 동쪽에서 서쪽으로 통과하며, 서쪽에는 미얀마, 동쪽에는 '중국·미얀마 제1촌'으로 알려진 몽징라이(孟智來)가 있다. 현지인들은 "국내를 떠나는 것보다 해외로 나가는 것이 더 쉽다"고 농담한다. 수위가 낮을 때는 몇 걸음만 가면 해외로 갈 수 있다.
Dai 언어의 "멍"은 일반적으로 현 수준에서는 Menghai 및 Mengla, 향 수준에서는 Menghan 및 Menglun과 같이 마을보다 큰 장소를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Man"이지만 여기서는 "Meng"이라는 이름이 그 위상을 나타냅니다. 지역 주민들에 따르면 이것은 전설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다이족의 지도자가 사냥을 하다가 황금사슴을 쫓아 이곳에 왔다가 용의 그림자를 발견하고 사람들에게 진짜 용이 나타날 때까지 여기서 기다리라고 명령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오랜 시간을 기다려도 간판이 없어 그냥 여기에 머물렀다. 이곳에 마을이 세워지고 이곳에 정착했는데, 이름은 '용의 그림자'라는 뜻이다.
다이족의 전설에는 늘 황금사슴의 그림자가 등장한다. 이제 장쑤(江蘇)와 저장(浙江) 출신의 한 여인도 황금사슴을 쫓는 이 길에서 자신의 인생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다이족은 물가에서 살기를 좋아하고 연꽃에 의지한다. 불교의 중요한 신성한 대상으로서 연꽃은 불교를 믿는 다이족의 마음속에도 없어서는 안 될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맹징라이 마을 옆에는 1,700에이커 규모의 향연 논 농장이 있는데, 이 연꽃을 키우는 과정은 쉽지 않습니다.
2009년, 충칭, 하이난, 푸젠 등을 여행하고 몇 차례의 시험 심기에 실패한 후, 장원리는 마침내 사랑하는 연꽃의 보금자리를 맹징라이에서 찾았습니다. 겨울에는 혹독한 추위가 없고, 여름에는 무더위가 없으며, 강우량이 많고, 비와 더위가 같은 기간 하늘에서만 볼 수 있는 기후 조건이 연꽃이 자라기 위한 최적의 환경이 됩니다.
하지만 장원리는 맹경래에 연꽃씨를 가져오면서 바나나와 고무를 장기간 재배해 토지가 심하게 사막화되고 유출되는 것을 발견했다. 연꽃을 키우려면 땅을 다시 심고 비옥함을 회복해야 하는데 이는 오랜 과정입니다. 어느 해, 장원리는 유채꽃을 심었는데, 관광객들이 방문했을 때 당신의 집은 정말 흥미롭고 그들이 키우는 꽃도 '마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Zhang Wenli는 Lotus를 사랑하며 이를 위해 부동산 및 금융 업계에서 수년간 열심히 일한 끝에 얻은 성과까지 포기했습니다. 쇼핑몰에서 수년간의 싸움 끝에 그녀는 자본의 피와 음모를 너무 많이 보았습니다. 그녀는 연꽃이 그녀를 피 묻은 해안에서 평화롭고 평화로운 해안으로 데려가는 배와 같다고 느낍니다.
장원리는 한때 미국 이민을 생각하고 실제로 행동에 옮겼다. 그러나 미국 생활 3년차에 햇빛이 그녀를 다시 시솽반나로 데려왔다. 마음은 해결될 수 있다." 이것이 장원리의 이면이다.
몇 년간의 반복된 심기 끝에, 향기로운 백합 연못에는 마침내 형형색색의 꽃이 피어났습니다. Zhang Wenli는 마을에 있는 Dai 족의 전통 가옥을 기반으로 "Xianlian Main House"를 설계하고 건축했습니다. 그 집에 살면서 창문을 통해 연꽃을 볼 수 있고, 바람에 쌀 향기가 나고, 개구리 소리가 들립니다. 새들이 지저귀고 사람들을 꿈속으로 데려가는데, 마치 목가적인 시간으로 되돌아간 듯한 느낌을 줍니다.
"사람은 살아가면서 많은 일을 겪게 되지만 결국에는 오염되지 않은 시골로 돌아가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평생 꿈꿔온 삶의 방식입니다. " Zhang Wenli는 Dai 족의 삶에서 삶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배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