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를 대하는 태도가 인생의 높이를 결정합니다. 평범한 사람은 문제를 피하고, 능력 있는 사람은 문제를 해결하고, 전문가는 문제를 해결한다. 당신이 곤경에 처했을 때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가 중요합니다.
1. 평범한 사람은 문제를 피한다
장자에는 '그림자와 악을 두려워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사람은 자기 자신을 두려워한다 그림자이며 자신의 발자국을 싫어합니다.
그림자와 발자국을 없애고 싶어서 빠르게 달렸다.
그러나 그가 더 빨리 달릴수록 땅 위에는 더 많은 발자국이 있었고, 그의 뒤의 그림자들은 그를 더욱 바짝 쫓아왔다.
결국 남자는 겁에 질려 혼자 목숨을 잃었다.
알 수 없는 일에 직면하면 도망가는 것이 인간의 본성이다.
'어려움은 샘과 같아서 약할 때 더욱 강해진다'는 말이 있다.
탈출은 부끄러울 뿐만 아니라 의미도 없다.
'생태학'은 살아있는 유기체와 환경 사이의 유기적인 연결을 의미합니다. 생태윤리는 생명존재와 생태환경과의 관계에 관한 사람들의 도덕적 개념, 기본규범, 도덕적 실천이다. 20세기 이후 인류가 환경 위기에 대해 널리 인식하게 되면서 생태학적 인식은 갑자기 전문계에서 벗어나 대중의 무대로 등장하게 되었고, 이는 인간의 환경 관행에 영향을 미치고 지구 생태 균형을 유지하는 중요한 임무를 부여받았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학자. 도교는 생태학은 아니지만 그 생태윤리정신은 그 독특한 특성으로 인해 다른 교리나 종교로 대체될 수 없으며, 쇠퇴하거나 부활하지 않았을 것이며 오늘날까지 전승되어 광범위한 영향력을 갖고 있다. 윤리적 이해 측면에서 도교는 삶의 기쁨, 평온함, 평온함, 단순함, 영혼의 풍요로움과 확장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며, 자아와 자연의 조화에 관심을 기울이고 인간 중심적입니다. 내용은 단순하지만 심오하고 폭넓고 일반적이며 무한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윤리적 실천 측면에서 도교는 도교를 실천하고, 명성과 부에 무관심하며, 영원히 지속될 수 있도록 추구합니다. 감정, 행동, 자연, 인간관계, 문화의 상호작용을 통해 자연생태와 인간의 관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생명력, 자연물과의 정체성, 그리고 종합성을 키우려는 의식적 주도성을 보여준다. 윤리적 이해의 체계적 성격. 도교의 말로는 "자연의 도는 거스릴 수 없다"이다. 1. "자연의 도를 따르라". 이 본성은 사물의 본성, 생명의 본성, 사회의 본성을 가리킨다. 사물과 생명과 사회의 본질을 이해하고 생명과 자연이 가져야 할 스타일과 태도와 분위기를 추구하는 것이 도교 윤리의 목표이자 정신적 기둥이다. 도교 생태윤리의 정신은 그 정교하고 심오한 내용과 세계를 매료시키는 함의에 반영되어 있으며, 오랫동안 지속 발전할 수 있게 하는 생명력에 담겨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도교의 생태윤리정신은 주로 여섯 가지 측면에서 발현된다. 첫째, 만물통일의 정신이다. 도교에서 숭배하는 최고의 대상은 '도'이다. 도교의 목적은 영원히 살고 불멸을 얻는 것입니다. 소위 도를 얻는다는 것은 수련을 통해 도와 통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중국의 많은 종교 중에서 도교는 실생활에 가장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종교입니다. 그 견해에 따르면 세상의 모든 것은 통합되어 있고 모든 자연물의 존재는 그 자체의 합리성을 갖고 있다. 승화하다. 인간도 평등의식을 가지고 자연에 존재하는 모든 사물의 존재와 개체성을 존중해야 한다. 초기 도교 고전 『태평경』에서는 “하늘과 땅이 화합하고 만물이 화합하여 태어난다”고 제안했다. 2 평화의 이상적인 세계는 인간과 모든 차원의 자연물이 살아가는 세계라고 믿는다. 조화가 있고 조화와 번영이 존재합니다. 도교 사상가 게홍(Ge Hong)은 만물의 평등에 대한 인식도 매우 분명하고 풍부하며, 수련을 통해 사람들은 "장수와 불멸"의 이상을 실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자연과 하나가 되거나 모든 것과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도교에도 '생명과 도의 합일, 사람을 귀히 여기고 생명을 중시하는 사상'이 있는데, 노자는 도를 우주의 근본으로 지적했다. 장자는 “하늘과 땅이 나와 함께 있고, 만물이 나와 하나이며,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것이 나와 하나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도교가 우주의 높은 곳에서 인간의 뜻을 이해하고 파악하는 데 관심을 두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 만물통합의 생태윤리정신은 인간이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가며 조화롭고 생태적으로 문명화된 사회를 창조해 나가라고 말한다.
11 이는 사물세계의 자연원리를 바탕으로 사물세계에 대한 도덕적 존재론의 의의를 사유하는 것으로, 여기에는 생태윤리의 지혜와 만물을 감상하는 지혜가 담겨 있다. 우주와 세상의 모든 것을 관찰하는 출발점. 인간 세상을 대도의 관점에서 보면 하늘과 땅은 같고, 만물은 같고, 나 또한 같다. 하늘과 땅의 모든 것이 각기 다른 모양을 갖고 있고, 세상의 모든 것이 각기 다른 이유를 갖고 있지만, 근본에 있어서는 모든 것이 다 그 본성을 이루고 있다. , 각각은 자연스럽고 각각은 평화롭습니다. 이것은 차이 중의 동일함, 차이 중의 동일함을 깨달을 때, 길에 도달하면 당신도 통합된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종합적으로, 위의 측면들이 실제로 생물종과 녹색을 유지하고 생활환경을 아름답게 하기 위해 실행된다면, 생태적 균형을 유지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달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은 도교의 생태윤리가 불가피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도교 개념에 따르면 사람들이 수련을 통해 달성하는 고상한 영역은 신비롭거나 도달할 수 없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최고의 불멸은 또한 인간 창조의 구체화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종교사 전문가인 무중견 선생은 도교 선인의 성격 특성을 다음과 같이 요약합니다. 첫째, 그들은 깊고 강한 활력을 가지고 있어 오래오래 건강하게 살 수 있습니다. ; "작은 자아"는 "큰 자아"가 되므로 영은 불멸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뛰어난 지혜, 높은 통찰력과 예지력이지만 또한 바보처럼 지혜롭고 네 번째는 이익입니다. 해를 끼치지 않고, 싸우지 않고 행하며, 다섯째, 자유롭고 여유로우며, 마음이 열려 있고 침착하며, 걱정을 잘 해결하고, 항상 행복한 기분을 유지할 수 있다면 살아있는 불멸이라 할 수 있다. 행복한 사람들이 더해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 푸른 산과 푸른 물, 새들의 노래와 꽃향기, 평화롭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람들, 이것이 바로 복숭아꽃밭 같은 아름다운 삶이다. 12 우리는 사람들이 열심히 노력하는 한 모든 것이 통합되고 태어나고 존재하지 않는다는 중국 도교의 정신을 믿습니다. , 그리고 모든 것을 통합하는 것은 현대인의 형성에 통합되어 우리의 물질적, 문화적 건설을 촉진하는 데 사용됩니다. 지구상의 이상한 나라가 우리 눈앞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탈출은 시간을 일시적으로 지연시킬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하세요.
오늘의 문제를 미루면 더 많은 문제가 생길 뿐입니다.
피할수록 하루하루 두려움 속에 살아가게 됩니다. >
문제를 피한다는 것은 성장을 거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용감하게 직면해야만 자신을 이기고 강해지고 침착해질 수 있습니다.
2.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p>
인생에서 예상치 못한 일이 생기면 침착하게 해결해야 합니다.
어려운 문제에 직면하면 침착하고 침착하십시오.
사람들이 할 때 조급해하지 마십시오. 참을성이 없고 충동적이며, 충동적이면 일을 망칠 것입니다.
지금 당장 알 수 없는 부분도 있으니 일단 보류해두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속담처럼 "차가 산에 이르면 길이 있고, 배가 다리에 이르면 곧게 된다."
누군가가 당신을 화나게 하면. 당신 앞에서는 그를 놓아주는 편이 낫습니다.
"나를 비방하고, 괴롭히고, 모욕하고, 비웃고, 얕보고, 경멸하고, 속이는 사람을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그 사람을 용납하세요. 그를 피하고, 그를 보내주고, 인내심을 갖고, 존경하고, 무시하십시오.”
악한 사람들은 보상을받을 것입니다. 당신의 인생을 방해하십시오.
강자야는 평생 명나라를 기다리며 80세가 되었을 때 강가에 한가롭게 앉아 낚시를 하고 있었다.
그는 재능이 풍부하지만 가난을 고수하려는 의지가 있습니다.
그의 아내는 그와 함께 힘든 삶을 살고 싶지 않아 장자야에게 이혼을 요구했다.
강자야는 서두르지 않고 "내가 재사용되면 돌아올 것이다. "라고 말했다.
”
주변 환경이 당신의 발전을 방해하도록 두지 마세요.
당신이 충분히 강해지면 온 세상이 당신을 위해 길을 열어줄 것입니다.
셋째, 전문가들은 문제를 제거합니다
"장기적인 걱정이 없으면 즉각적인 걱정이 생긴다"는 옛말이 있습니다. "
장기적인 계획이 없으면 문제가 닥칠 것입니다.
"Zuo Zhuan"에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편작이 환공을 처음 만났을 때 "당신은 경미한 피부 문제가 있습니다. 제때에 치료하지 않으면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환공은 "나는 아프지 않다.
열흘 뒤 편작은 환공을 다시 만나 “당신의 병은 장기 깊숙이 침투했다. 제때에 치료하지 않으면 심각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
환공은 여전히 동의하지 않았다.
열흘 뒤 편작은 환공을 마지막으로 보았다.
그러나 멀리서 살펴 본 후,
환공은 화가 나서 편작에게 왜 도망갔는지 물었다.
조화로운 사회에서는 모두가 행복하고, 사람의 품격이 따뜻하다. 삶의 효율성과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고 사회 질서가 안정되고 조화를 이루게 될 것입니다. 수천 년 동안 중국의 다양한 왕조의 역사적 변화 속에서 화합은 조상들이 나라를 살고 통치하는 방식일 뿐만 아니라 또한 조상들이 나라를 살고 다스리는 길이기도 하며, 화합은 중화민족의 인본주의적 주제이기도 합니다. 가족과 모든 것... 모두 평화롭고 안정적인 조화로운 환경에 대한 중국인의 공통된 꿈을 반영합니다. 이는 인류 사회 발전의 기초이며 인간 활동과 생활에 필요한 조건입니다. 조화가 없으면 사회는 발전할 수 없습니다. 개인은 행복을 얻을 수 없습니다. 중국은 지금 발전의 황금기이지만 동시에 모순이 두드러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갈등을 잘 해결하고 조화로운 환경을 구축해야 합니다.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려면 사회 시스템 프로젝트로서 가장 광범위한 사회적 동원이 필요하며, 조화에는 폭넓은 의견, 폭넓은 전략, 다양한 당사자의 동원, 다양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일은 우리나라의 풍부한 전통 문화 자원에서 '조화'라는 문화적 의미를 발견하고, 과거부터 현재까지 유교와 도교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유교와 불교는 모두 중국 문화의 세 기둥입니다. 그러나 각 조화의 의미는 다릅니다. 유교는 사회 질서를 중시하고, 차이 없는 조화를 옹호하며, '비과두제', '무혼돈', '비유교'를 전제로 합니다. 그리고 "다양성과 조화"를 목표로 이상적인 조화로운 상태를 추구합니다. 불교는 신체의 조화, 언어의 조화, 마음의 조화, 계율 및 동수를 추구하는 것을 강조하면서 종교와 사회의 관계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 보고 조화하고 이롭게 하고 평등하게 하는 "육화공경"의 법칙. 중국 고유의 도교는 하늘, 땅, 인간의 포괄적이고 조화로운 발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도교를 믿고, 도교를 실천하고, 도교를 실천한다고 주장합니다. 도교를 최우선으로 삼는 것은 모든 것을 수용하고, 자연스럽게 평화롭고, 사심 없고, 약하고 다툼이 없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완전하면서도 사람에게 가장 가깝고 가장 인간적이다.
까치는 "내가 당신을 처음 만났을 때 당신의 병은 피부에 있었고 외용으로 치료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보니 당신의 병은 장기에 있었고, 달여서 먹으면 고칠 수 있었습니다.
지금 보니 당신은 골수에 중병이 있고, 신들조차 당신을 구원하지 못할까 봐 두려워서 도망칩니다. "
과연 열흘 뒤 환공이 병으로 죽었습니다.
고대인들은 "의사가 병을 고쳤고 아프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
좋은 의사는 항상 질병이 발생하기 전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질병이 발병할 때는 너무 늦습니다.
비오는 날에 대비하세요.
전문가들은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이를 예측하고 제거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