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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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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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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mid-autumn fester) 이때는 한 해 가을의 중기여서 추석이라고 불린다. 중국의 음력에서 1 년은 사계절로 나뉘고, 분기마다 맹, 중, 계절의 세 부분으로 나뉘기 때문에 추석은 중추라고도 한다. 8 월 15 일의 달은 다른 몇 달의 보름달보다 더 둥글고 밝아서' 월석',' 팔월절' 이라고도 불린다. 이 밤, 사람들은 하늘을 비취처럼 바라보는 낭랑한 명월을 바라보면 당연히 가족이 다시 만날 것을 기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멀리 타향에 있는 나그네들도 고향과 친족에 대한 그리움을 기탁한다. 그래서 추석은' 단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우리 국민들은 고대에' 가을저녁달' 의 풍습을 가지고 있었다. 석월, 즉 달의 신을 숭배하는 것이다. 주대에는 추석 밤마다 영한과 제월이 열린다. 대향안을 세우고 월병, 수박, 사과, 대추, 자두, 포도 등의 제물을 올리는데, 그 중 월병과 수박은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 수박은 연꽃 모양으로 썰어야 한다. 월하에서는 달 신상을 달의 그 방향에 놓고, 붉은 촛불이 불타고, 온 가족이 차례로 달을 제사한 다음 주부가 동그란 월병을 썰어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달명언) 월병을 자르는 사람은 가족 * * * 몇 명, 집에 있는 사람, 외지에 있는 사람 모두 함께 계산해야 하고, 많이 자르거나 줄일 수 없고, 크기가 같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고대 제나라의 추녀는 소금이 없었다고 전해진다. 어린 시절 경건하게 달을 숭배하다가 자라서 뛰어난 품성으로 궁궐에 들어왔지만 총애를 받지는 않았다. 어느 해 8 월 15 일에 달구경을 하고, 천자가 달빛 아래서 그녀를 보고, 그녀가 아름답고 출중하다고 생각하고, 그녀를 황후로 세우고, 추석에 달을 숭배하는 것이 이로부터 왔다. 월중 창아는 미모로 유명하다. 그래서 소녀는 달을 숭배하고, "창어 같고, 얼굴이 밝은 달처럼 보인다" 고 소원을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당대에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성행하였다. 북송의 수도에 있다. 8 월 15 일 밤, 도시 사람들은 빈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 성인의 옷을 입고 분향으로 달을 배월하며 소원을 말하고 달의 신의 가호를 빌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남송 () 과 민간 () 은 월병 () 으로 증정하여, 동그란 뜻을 취하였다. 어떤 곳에는 용춤, 보탑 쌓기 등의 행사가 있다. 명나라와 청 왕조 이후 중추절의 풍습이 더욱 성행하였다. 많은 곳에서 불타는 향, 나무 추석, 점탑 등, 천등 놓기, 달 걷기, 무용용 등의 특수한 풍속이 형성되었다.
오늘 월하 놀이의 풍습은 이미 옛날에는 성행하지 않았다. 그러나 연회를 열고 달을 감상하는 것은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사람들은 술을 달로 묻고, 아름다운 생활을 축하하거나, 먼 곳의 친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하며, 가족들과' 천리 * * * * * 연연' 을 기원한다.
추석에는 풍습이 많고 형식도 다르지만 삶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품고 있다.
유래는 전설
추석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다른 전통 명절과 마찬가지로 서서히 발전한 것으로, 고대 제왕은 봄제삿날, 가을제월의 예제를 가지고 있으며, 일찍이' 주례' 라는 책에서 이미' 주례' 를 가지고 있다 추석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이다. 사적에 따르면' 추석' 이라는 단어가' 주례' 라는 책에 처음 등장한다. 위진 () 에 도착했을 때, "회칙 () 상서 () 진우 () 와 혼동 (), 추석 () 과 좌우 미복 범강 당나라 초년이 되어서야 추석이 고정된 명절이 되었다. 당서 태종기' 에는' 8 월 15 일 추석' 이 기재되어 있다. 추석의 성행은 송 () 나라에서 시작되었고, 명청 () 시대에는 이미 설날과 함께 이름을 지어 우리나라의 주요 명절 중 하나가 되었다. 이것은 또한 우리나라가 설날에 버금가는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다.
우리나라 역법에 따르면 음력 8 월은 가을 중간에 가을의 두 번째 달인' 중추' 라고 불리며 8 월 15 일은 또' 중추' 안에 있어' 추석' 이라고 불린다.
추석에는 많은 별명이 있다. 축제는 8 월 15 일이기 때문에' 8 월절',' 8 월 반' 이라고 불린다. 추석의 주요 행사는 모두' 월' 을 중심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월절',' 월석' 이라고도 불린다. 추석에는 달이 원만하고 재결합을 상징하기 때문에' 단절' 이라고도 불린다. 당나라에서는 추석을' 단정한 달' 이라고도 부른다. "단원절" 에 관한 기록은 명대에 가장 먼저 나온다. "서호 유람지유" 에서 "8 월 15 일은 추석이라고 하고, 민간은 월병으로 보내며, 동그란 뜻을 취한다" 고 말했다. "제경 경경경략" 에서도 "8 월 15 제월, 그 떡은 둥글고, 오이는 이가 틀리며, 꽃잎은 연꽃처럼 새겨져 있다" 고 말했다. ...... 그 여자 guining 사람, 일본 은 남편 의 집 으로 돌아갈 것이다, 연대 축제 라고? Quot;; 。 추석 저녁, 우리나라 대부분 지역에는' 재회' 라는 풍습이 있다. 즉, 동그란 것을 상징하는 월병 같은 작은 떡을 굽고, 빵 안에 설탕 참깨 계화 채소 등을 싸서 달 계수나무 토끼 등의 도안을 누르는 것이다. 제월 후, 집안 노인이 떡을 인원수에 따라 조각으로 나누어 한 사람당 한 조각씩 잘라서, 집에 없는 사람이 있으면 한 부를 남겨 가족 상봉을 표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추석은 우리나라 고대 추예배, 월례 풍속에서 기원했다. 예기' 에는' 천자춘조일, 가을저녁월' 이 실려 있다. 아침은 아침으로, 저녁달은 저녁으로 한다. " 이곳의' 석월' 은 달을 숭배하는 뜻이다. 한 () 은 이미 초기 형태를 갖추었고, 당나라 () 때는 추석 상월 () 의 풍속이 성행하기 시작했고, 추석로 정해졌다. 구양잔 (기원 785 ~ 약 827 년) 은' 장안놀이월시서' 에서' 8 월은 가을에 있다' 고 말했다. 시즌 시작 멩 끝; 15 일 밤, 또 달 구름. 천도에서는 한서균이 월수에 따라 두꺼비 혼원이 되어 추석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
추석 상월, 가장 성찬은 송대다. "도쿄몽화록" 은 "추석 밤, 귀족들이 타이젤리제를 장식하고, 민간이 술집을 차지하며 달을 논다" 고 기록했다. 이 날이 되면 도쿄의 모든 술집은 외관을 새롭게 장식하고, 실크로 채색된 간판 건물을 꾸미고, 새로 개봉한 좋은 술을 팔아야 한다. 가게는 신선한 좋은 열매가 가득 쌓여 있고, 야시장의 번화함은 일 년 동안 보기 드물다. 현관과 호문은 모두 자신의 누대 파빌리온에서 달을 감상하고, 거문고는 우렁차고, 새벽까지 끊이지 않는다. 일반 시민들은 앞다퉈 술집을 점거해 달빛을 먼저 보는 것이 빠르며, 집 잔치를 마련하고, 자식을 뭉치게 한다. "이번 석절강에' 약간의 빨강' 양가죽 얼음등을 수십만 개 놓아 수면으로 가득 차 있고, 별처럼 찬란하다." ("무림 옛일" 참조) 그리고 \ "자본 달 감상 회의, 그의 군 과는 다르다. 경성 남의 자녀는 빈부로는 스스로 12 ~ 3 까지 스스로 할 수 없고, 성인의 옷으로 건물을 오르거나 아트리움에서 달을 맞이할 수 있으며, 각각 기일이 있다. 남자는 일찍 두꺼비궁을 걷고, 높은 등반은 선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여자는 상아처럼 보이고, 둥글고 호월처럼 둥글다. 클릭합니다 ("신편취옹담록" 참조)
명청 이후 민간은 추석을 더욱 중시했다. 서호 유람지유 희조 즐거운' 구름: "민간은 월병으로 상좌하고, 동그란 뜻을 취한다. 저녁인데, 사람들은 달맞이 잔치가 있다. 소제 위, 연립나들이 노래는 백일과도 다름없다. "
추석, 중추절, 단원절, 팔월절 등으로 알려진 우리 한족과 대부분의 소수민족의 전통명절로 북한 일본 베트남 등 이웃 나라에서도 유행하고 있다. 가을의 7, 8, 93 개월 (음력 참조), 8 월 중심, 8 월 30 일 중 또 15 중 중심이기 때문에 추석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밤호월은 텅 비었고, 민간은 이 밤보다 더 많은 가족 상봉이 있었기 때문에, 일명 단원절이라고도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추석은 우리나라 고대 추예배, 월례 풍속에서 기원했다. 예기' 에는' 천자춘조일, 가을저녁월' 이 실려 있다. 아침은 아침으로, 저녁달은 저녁으로 한다. " 이곳의' 석월' 은 달을 숭배하는 뜻이다. 한 () 은 이미 초기 형태를 갖추었고, 당나라 () 때는 추석 상월 () 의 풍속이 성행하기 시작했고, 추석로 정해졌다. 구양잔 (기원 785 ~ 약 827 년) 은' 장안놀이월시서' 에서' 8 월은 가을에 있다' 고 말했다. 시즌 시작 멩 끝; 15 일 밤, 또 달 구름. 천도에서는 한서균이 월수에 따라 두꺼비 혼원이 되어 추석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
추석과 정월대보름과 단오절은 우리나라 3 대 전통 명절로 불린다. 추석의 원천을 연구하는 것은' 창어 분월',' 오강벌계',' 옥토끼 농약' 등 신화 전설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러므로 추석의 민간 풍습은 대부분 달과 관련이 있다. 달을 감상하고, 달을 숭배하고, 동그란 월병을 먹는 등, 모두 이것에서 유래했다.
정월대보름과 단오절은 우리나라 3 대 전통 명절로 불린다. 추석의 원천을 연구하는 것은' 창어 분월',' 오강벌계',' 옥토끼 농약' 등 신화 전설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러므로 추석의 민간 풍습은 대부분 달과 관련이 있다.
달을 감상하고, 달을 숭배하고, 동그란 월병을 먹는 등, 모두 이것에서 유래했다.
추석의 전설은 매우 풍부하다. 창아가 달로 달려가고, 오강벌계, 옥토끼 장난약 같은 신화 이야기가 널리 퍼지고 있다.
추석전설 중 하나인' 창아가 달로 달려가다'
< P< P > 후이는 백성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았고, 후예는 아름답고 착한 아내 창아라는 아내를 얻었다. 후예는 전예 사냥 외에 하루 종일 아내와 함께 있었고, 사람들은 모두 이 랑재녀 용모의 금애 부부를 부러워했다.
많은 지사들이 스승으로 와서 기예를 배우러 왔고, 심술이 바르지 않은 봉몽도 섞여 들어왔다.
어느 날, 후이가 쿤룬 산에 가서 친구를 방문하다가 우연히 이 지나가는 왕모를 만나 왕모에게 불사약 한 봉지를 구했다. 이 약을 복용하면 바로 승천하여 신선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후배는 아내를 버리기를 아쉬워하며, 잠시 불멸약을 창아에게 맡겨 소중히 간직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창아는 화장대 백보함에 약을 숨겼는데, 뜻밖에도 소인 봉몽에게 보여져서, 그는 불멸의 약을 훔쳐 먹고 싶어 스스로 신선이 되었다.
< P > 3 일 후, 후이는 무리를 이끌고 사냥을 나갔고, 귀태를 품고 있는 봉몽은 아픈 척하며 남아 있었다. 후기율 사람들이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봉몽은 보검을 들고 내택 뒷마당에 침입하여 창아를 윽박지르며 불멸의 약을 내놓으라고 강요했다. 창아는 자신이 봉몽의 적수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위급할 때 즉시 결단을 내리고, 몸을 돌려 백보갑을 열고 불멸의 약을 꺼내 삼켰다. 창아가 약을 삼키자, 몸은 즉시 지면을 떠나 창문으로 튀어나와 하늘로 날아갔다. 창아가 남편을 걱정하고 있기 때문에, 세상에서 가장 가까운 달에 날아와 신선이 되었다.
저녁, 후이가 집에 돌아오자 시녀들은 낮에 일어난 일을 울며 하소연했다. 후기는 놀라움과 노여움을 모두 하고, 칼을 뽑아 악당을 죽이고, 봉몽은 일찍 도망갔고, 후기는 화가 나서 가슴을 치며 발을 동동 구르며 비탄에 잠겨 밤하늘을 바라보며 사랑하는 아내의 이름을 불렀는데, 이때 그는 놀라서 오늘의 달이 유난히 휘영청 밝았고, 흔들리는 그림자가 창아와 비슷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필사적으로 달을 향해 쫓아갔지만, 그는 세 걸음, 달은 세 걸음, 그는 세 걸음, 달은 세 걸음, 어쨌든 앞을 따라잡을 수 없었다.
< P > < P > 는 어쩔 수 없이 아내를 그리워하며 창아가 좋아하는 뒷뜰에 사람을 보내 향안을 올리고 평소 가장 즐겨 먹는 꿀음식 신선한 과일을 얹고, 월궁에서 아득히 자신의 창아를 그리워하고 있다. 백성들은 창아가 달성선 () 으로 달려간다는 소식을 듣고 잇달아 월하 () 에 향안 () 을 꾸미고 선량한 창아 () 에게 길조 핑안 () 를 빌었다.
이후 추석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민간에 퍼졌다.
추석전설 2-'오강 접계'
추석에 대한 전설도 있다 수천 년 동안 이렇게 베어버리면 이 계수나무는 영원히 베어질 수 없다. 나무를 베는 이 사람의 이름은 오강, 한나라 서하인으로, 선인의 수도를 따라 천계에 이르렀지만, 그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선인은 그를 월궁으로 비하하고, 매일 이런 헛수고한 고역을 하여 처벌을 표시한다고 한다. 이백시에는 "달중의 계계를 가려 하고, 한자의 봉급을 받길 원한다" 는 기록이 있다.
추석전설 3-'주원장과 월병 봉기'
< P > 추석에 월병을 먹는 것은 원대에서 시작된다고 한다. 당시 중원의 많은 국민들은 원나라 통치계급의 잔혹한 통치를 견디지 못하고 잇달아 항원을 봉기했다. 주원장은 각 길의 저항력을 연합하여 봉기를 준비했다. 그러나 법원 장병은 수사가 매우 치밀해서 소식을 전하기가 매우 어렵다. 군사 부문 리우 보웬 은, 계책 을 마련 하고, 빵 안에 숨겨진 \ "8 월 15 일 밤 봉기 \" 메모 의 소지 를 주문 하고, 각 지역 봉기 군대 에 전송 분할 을 보내, 8 월 15 일 밤 봉기 응답 을 그들에게 알렸다. 봉기의 날이 되자, 각 길의 의군이 일제히 호응하여, 봉기군은 불꽃처럼 그슬렸다.곧 서다가 원대도를 함락시키고 봉기가 성공했다.
소식이 전해지자 주원장은 반가워하며 곧 다가올 추석에 모든 장병들을 민과 함께 즐겁게 하고, 그해 봉기할 때 비밀리에 정보를 전달하는' 월병' 을 제령과자로 신하들에게 상을 주었다. 이후' 월병' 제작은 더욱 섬세해지고 품종이 더 많으며, 큰 사람은 원반처럼 선물의 좋은 상품이 되었다. 이후 추석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민간에 퍼졌다.
추석 풍습
추석 명절, 사람들의 가장 중요한 행사는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는 것이다.
달 구경
당대에는 추석 달 구경과 달 놀이가 성행하고 있다. 송대에서는 추석 상월의 바람이 더욱 성행하는데,' 도쿄몽화록' 에 따르면,' 추석 밤, 귀댁은 대청을 장식하고, 민간은 술집의 달을 차지하기 위해 다투고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이 날, 경성의 모든 점포, 술집은 외관을 새롭게 단장해야 하고, 간판층에는 비단을 달고, 신선한 과일과 정제식품을 팔고, 야시장은 시끌벅적하며, 백성들은 많이 누대에 오르고, 일부 부잣집들은 자신의 누대 정각에서 달을 감상하고, 음식을 차려 놓거나, 가연을 마련하고, 자식을 뭉치게 해야 한다. * * * 동상월
< P > 명청 이후 추석 상월 풍속은 여전하며, 많은 곳에서 불타는 투향, 나무 추석, 점탑 등, 천등, 달 걷기, 무용용 등 특수한 풍속을 형성했다.
월병 먹기
우리나라 도시와 농촌 군중은 추석을 보내면서 월병을 먹는 풍습이 있다. 속담에는' 8 월 15 월 정원, 추석월병은 향기롭고 달다' 는 말이 있다. 월병은 원래 월신을 모시는 제물로 사용되었는데,' 월병' 이라는 단어는 남송 오자목인' 몽량록' 에서 처음 발견되었는데, 그때는 마름모과 같은 떡음식일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나중에 사람들은 점차 추석 상월과 월병을 맛보는 것을 결합하여 가족 상봉의 상징을 함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추석, 추석,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은 원래 가정에서 제작되었으며, 청원메이는' 수원식목록' 에 월병을 기재한 것으로 전해졌다. 근대에 이르러 월병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작업장이 생겼고, 월병의 제작은 점점 더 섬세해지고, 소는 고심하고, 외형은 아름답고, 월병 밖에는' 창어 분월',' 은하수 야월',' 삼담인월' 등 여러 가지 정교한 도안이 인쇄되어 있다. 달의 원조인의 재회, 떡의 원조인의 상생, 월병으로 고향을 그리워하고, 사랑하는 사람의 정을 그리워하며, 풍작과 행복을 기원하며, 모두 천하 사람들의 소원이 되고, 월병은 선물로 친척에게 친구를 선물하고, 감정을 연락하는 데도 쓰인다.
관조
"옥토끼가 매우 둥글다는 것을 알고, 이미 서리바람이 부는 9 월 추위를 만들었다. 메시지 무거운 문 휴 키, 밤의 조류는 달에 남아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송대 대시인 수시가 쓴' 8 월 15 일 조수를 보다' 시이다. 고대 절강 일대에서는 추석을 제외하고는 달을 감상하는 것이 또 하나의 추석 성사라고 할 수 있다. 추석 관조의 풍속은 유래가 오래되어 한나라 필승의' 칠발' 대부에서 상당히 상세한 서술을 하였다. 한 이후 추석 관조의 바람이 더욱 성행하였다. 명주정환의' 무림 옛일 보충' 과 송오자목' 몽량록' 도 관조조 기재가 있다. 이 두 책이 기술한 관조 성황은 송대 때 추석 관조 사건이 전례 없는 절정에 이르렀음을 보여준다.
등불
추석 밤, 하늘이 물처럼 맑고 달이 거울처럼 밝아 좋은 날의 아름다운 풍경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아 달빛을 돕는 풍속이 있다. 호광 일대에는 기와와 기와를 쌓아 탑에 불을 붙이는 풍습이 있다. 강남 일대에는 등잔선을 만드는 풍습이 있다. 근대에는 추석에 등불을 태우는 풍속이 더욱 성행하였다. 오늘 주운진 (), 호상비 () 는 "한가한 정서 시험 ()" 이라는 글에서 "광둥 () 장등 () 이 가장 성대하여 축제 10 여 일 전에 대나무로 등롱을 묶는다" 고 말했다. 과일, 새와 짐승, 어충형,' 추석 축하' 등의 글자를 만들어 색종이를 발라 다양한 색깔을 그리다. 추석 밤등 안의 촛불은 대나무 장대에 끈으로 묶여 있고, 높은 나무는 기와처마나 테라스에 있거나, 작은 등불로 자형이나 여러 가지 모양을 쌓고, 집 높은 곳에 걸려 있는데, 흔히' 나무 추석' 이나' 수직 추석' 이라고 불린다. 부유 한 집 매달려 램프, 높이 수 피트, 행복 의 빛 아래 가족 모임 huanyin, 보통 사람들은 깃발 막대, 랜턴 두 개, 또한 자기 즐거움을 추구합니다. 온 도시의 등불이 유리 세계처럼 빛나지 않는다. " 예로부터 지금까지 추석 연등 풍속의 규모는 정월대보름에 버금가는 것 같다.
토끼할아버지
친근한 김이, 임영양이 쓴' 궁녀 담화 기록' 에는 영아라는 궁녀가 전하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당시 8 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에 입성한 해였다. 자희태후는 교토를 탈출하여 도망가는 길에 추석을 맞았고, 이 태후는 당황한 가운데 옛 예절을 잊지 않고 하숙의 신주공원에서 제월의 의식을 거행했다. 이야기는 "저녁 식사 후 궁중의 습관에 따라 황후가' 태음군' 을 제사를 지내야 한다" 고 말했다. 이는 동북의 습관' 남자는 토끼를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것일 것이다.' 태음군' 은 집집마다 주부가 제사를 지냈다. 안뜰의 남동쪽 모퉁이 에, 테이블을 넣어, 제단 에 삽입, (월궁에 큰 토끼 를 인쇄 한 종이) 트랜스 코드 를 부탁드립니다. 분향 제단은 네모난 싸움이고, 진북의 싸움은 둥글지 않고, 네모난 것이다. 거리에서 때때로 북북인들이' 둥글지만 달은 싸우지 않지만, 달지만 여동생의 부드러움은 아니다' 라고 부르는 것을 우연히 들었다. ♫ 보다시피 진북의 싸움은 전부 방방자한 것이다. 두에는 새 수수가 가득 들어 있고, 두구에는 노란 종이를 발라 테이블 위에 과일 네 접시, 월병 네 접시, 월병이 반 피트 높이로 쌓여 있다. 또한 중앙에 있는 큰 나무판에는 지름이 1 피트 긴 둥근 월병이 놓여 있는데, 이것은 토끼를 제물로 바칠 때 만든 것이다. 또한 두 개의 새로운 털이 많은 콩이 있습니다. 청차 네 그릇은 찻잎을 그릇에 넣고 찬물로 헹구는 것이다. 이렇게 황후가 비, 격격, 우리 모두를 데리고 경례를 마쳤는데, 설령 예성이 되어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우리는 모두 도망가서 매우 미신을 믿었는데, 다만 약간의 예의바르지 못하여 귀신에게 죄를 짓고 자신에게 재난을 내리게 될까 봐 두려웠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신령에게 절을 할 기회가 있을 때마다 모두 참가하려고 다투고 있는데, 아무도 감히 뒷걸음치지 않았다! 나와 후안은 절을 하러 온 머리를 교체했다. "이 이야기는 청대 궁정에서 월토끼 제사를 지내는 규칙을 다룬다. 피난 중이지만 향단은 북북의 방두로 대체해야 했지만 심리적으로는 어려움에 처했기 때문에 신에 대한 경외심과 경건함이 더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이야기로 볼 때 청대 궁정은 달 중의 옥토끼를 태음군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민간은 다르다. 백성들은 그것을 옥토끼할아버지라고 부르는데, 이런 호칭은 태음군보다 엄숙하고 엄숙하지만 더욱 친근해 보인다. 베이징 일대의 민속속에서 추석 제물 토끼 할아버지는 정말 점잖고 게임이 여전하다. 하나님에 대한 존경심이 별로 없어 보이지만 민간 경건한 심리의 이화를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추석은 제월의 예절에서 민간 명절로 전환한 이후 예속색채를 약화시켰고, 유람의 성질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토끼나리의 풍속을 노는 것은 이 현상의 유력한 증거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추석, 추석, 추석, 추석, 추석, 추석, 추석)
기타 추석 풍습
중국은 지정학적으로 넓고 인구가 많고 풍속이 다르며 추석 과법도 다양하며 지역 특색이 짙다.
푸젠푸성에서는 여성이 추석을 지날 때 남포교를 가로질러 장수를 해야 한다. 건녕에서 추석 밤에는 등불을 달궁에 대고 아들을 구하는 길조로 삼는다. 항현에 오르는 사람들은 추석을 보내고, 자녀들은 달을 맞이할 때 월고모를 많이 모신다. 용암인이 월병을 먹을 때 학부모회는 중앙에서 직경 2, 3 인치의 원반을 파내어 어른들이 먹을 수 있도록 한다는 뜻으로, 은밀한 일은 후배들에게 알릴 수 없다는 뜻이다. 이 풍습은 월병에 반원 살적 메시지가 숨어 있다는 전설에서 유래한 것이다. 금문은 추석 전에 먼저 천공을 경배해야 한다.
광둥 조산 각지에는 추석 배월 풍습이 있는데, 주로 여성과 아이들이며,' 남자는 달이 둥글지 않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속담이 있다. 저녁, 호월 초에 승승장구하자 부녀자들은 마당과 베란다에 공도를 세우고 예배를 드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은촉이 높고, 담배가 감돌고, 탁자 위에는 자과와 떡이 가득 차려져 제사를 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담배명언) 현지에는 추석에 토란을 먹는 습관도 있는데, 습기에는' 하천이 입에 대고 토란이 먹는다' 는 속담이 있다. 8 월 사이에 토란의 수확철이라 농민들은 모두 토란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익숙해졌다. 이것은 물론 농사와 관련이 있지만, 민간에는 1279 년에 몽골 귀족들이 남송을 멸망시키고 원나라를 세우고 한인을 잔혹하게 통치했다는 전설이 널리 전해지고 있다. 마발이 조주 항원을 지키자, 도시가 무너진 후 백성들이 참혹하게 학살되었다. 호인 통치의 고통을 잊지 않기 위해 후세 사람들은 토란과' 호두' 의 해음을 취하고, 또한 사람의 머리를 닮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역대로 전해져 지금까지도 남아 있다.
추석 야성탑은 일부 지역에서도 성행하고 있다. 탑의 높이는 1-3 미터까지 다양하다. 깨진 기와를 많이 쌓고, 큰 탑은 벽돌로 쌓고, 탑 높이의 약 4 분의 1 을 차지하고, 기와를 쌓아 쌓고, 맨 위에는 연료를 투입할 수 있는 탑 입구를 남겨야 한다. 추석 밤에는 불을 붙이고, 연료에는 나무, 대나무, 곡껍질 등이 있고, 불이 왕성할 때는 송향가루를 뿌리고, 불꽃을 일으켜 응원을 하며 장관을 이룬다. 민간에는 또 사열탑 규정도 있는데, 누가 와탑을 전석으로 태웠는지, 연소 과정에서 무너진 것은 마이너스이고, 이긴 사람은 사회자가 채기, 상여금, 경품을 지급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트로피, 상금, 상금, 상금, 상금)
불타는 탑도 원나라 말년에 한족 국민들이 잔인한 통치자에게 반항하여 추석 봉기 때 불을 지른 유래라고 한다.
강남 일대의 민간은 추석 풍습도 다양하다. 남경 사람들은 추석에 월병을 즐겨 먹으며 금릉 명채 계화오리를 꼭 먹는다. 계화오리' 는 계자가 향기를 풍길 때 시장에 응해야 하고, 기름지고 느끼하지 않고, 맛이 맛있다. 술을 마신 후에는 반드시 작은 설탕 토란을 먹고, 계피 풀을 부어서, 아름다움은 말할 것도 없다. "계장" 은 굴원 () "초사 소사명 ()", "북이 닫혀 계장 () 을 참작하는 것을 돕는다" 라는 이름을 지었다. 계장, 설탕계화 한 명, 추석 전후에 따서 설탕과 매실로 절여 만든 것이다. 강남 부녀자들은 손재주가 있어 시 속의 영물을 식탁 위의 진미로 바꾸었다. 남경인 가족 상월은' 경단원' 이라고 하고, 연대는 모여 앉아' 보름달' 이라고 부르며, 나들이시장은' 달간' 이라고 부른다.
명초 남경에는 망월루, 월교, 청대 사자산 아래 조월루를 짓는 사람들이 달구경을 하고, 월교를 노는 사람이 가장 많다. 사람들이 명월이 높이 걸려 있을 때, 함께 망월루에 오르고, 월교를 유람하며, * * * 옥토끼를 보는 것을 즐거움으로 삼는다. "월교" 는 부자묘 진회하남, 다리 옆에 이름 기생 마샹란 저택으로, 이날 밤, 사제들이 다릿목에 모여 소갈을 모아 달을 회상하며 달에 시를 지어 월교라고 불렀다. 명망한 후 점차 쇠퇴하자 후세 사람들은 시가 갔다. "풍류남곡은 이미 연기로 팔리고, 서풍은 긴 판교가 남아 있지만, 옥인교에는 앉아 있고, 월명은 상대적으로 퉁소를 가르친다." 장판교, 즉 이전의 월교 놀이. 최근 몇 년 동안 남경 부자묘는 이미 다시 보수하여 명청년 동안 일부 정각을 회복하고 수로를 준설하여 추석이 되면 함께 이 곳의 달놀이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장쑤 성 무석현 추석 밤에는 투향을 태워야 한다. 향두 주위에는 망사 실크가 발라져 있고, 월궁의 경치가 그려져 있다. 또한 향두가 선향으로 엮어져 있고, 그 위에는 종이로 묶은 퀘이커와 채색 깃발이 꽂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상해인 추석 잔치는 계화밀주로 음식을 곁들인다.
장시 () 성 지안현 () 은 추석 저녁, 마을마다 짚으로 항아리를 구웠다. 기와통이 빨갛게 달구어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식초를 넣어라. 이때 온 마을에 향기가 가득 날 것이다. 뉴타운 현이 추석을 지날 때, 8 월 11 일부터 8 월 17 일까지 통초등을 매달았다.
강서성 우원 추석, 아이들은 벽돌로 속이 빈 보탑을 쌓았다. 탑에는 휘장 현판 등의 장식품이 걸려 있고, 또 한 탁자를 탑 앞에 놓고,' 탑신' 을 공경하는 각종 기구를 진열하였다. 밤에는 안팎에서 모두 촛불을 켜라. 청계추석 어린이가 추석포를 쏘다. 추석포는 짚으로 땋은 머리모양을 묶고 적신 후 들고 돌에 타격을 주어 큰 소리를 내고 용을 헤엄치는 풍습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추석, 추석, 추석, 추석, 추석, 추석, 추석) 용은 풀로 묶은 용이고, 몸에는 향주가 꽂혀 있다. 용을 유람할 때 징과 북팀이 동행하여 각 마을을 두루 여행한 후 강으로 보냈다.
쓰촨 성 사람들은 추석을 보내며 월병을 먹는 것 외에도 바바, 오리 살해, 마빙, 꿀떡 등을 먹는다. 어떤 곳에서는 오렌지등을 켜서 입구에 매달아 축하를 표시한다. 유자에 향을 가득 꽂고 거리를 따라 춤을 추는 아이들도 있다.' 춤 유성 향구' 라고 불린다. 가정현 추석제 토지신, 잡극, 성악, 문화재를' 관람회' 라고 부른다.
북방에서는 산둥 성 경운현 농가가 8 월 15 일에 토곡신을 제물로 바치는 것을' 청묘사' 라고 부른다. 제성, 린이, 묵시 등은 제월 외에 무덤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관현, 레이양, 광라오, 우편성 등의 지주들도 추석에 소작인을 초청했다. 즉묵 추석에는' 맥화살' 이라는 명절 음식을 먹는다. 산시 () 성 루안 () 은 추석에 사위를 초대했다. 대동현은 월병을 동그란 떡이라고 부르는데, 추석 밤에는 밤을 지키는 풍속이 있다.
허베이 () 성 만전현 () 은 추석을' 작은 설날' 이라고 부르는데, 달빛지에는 태음성군과 관제야가 춘추상을 읽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Hejian 카운티 사람들은 추석 비가 오는 경우, 지역 주민들은 야채 맛이 좋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가을 비가 쓴 비 라고 생각합니다.
산시 () 성 서향현 () 중추야 () 남자가 배를 타고 절벽에 오르자, 여자는 좋은 연회를 마련했다. 빈부를 막론하고 수박을 꼭 먹어야 한다. 추석에는 드러머가 문을 따라 북을 치며 상금을 받는다. 낙천현 추석 학부모들은 학생들에게 선물을 가지고 선생님께 절을 하며, 점심은 교내 회식보다 많다.
일부 지역에서는 특별한 추석 풍습도 많이 형성되었다. 달맞이, 제월, 월병을 먹는 것 외에도 홍콩의 무용용, 안후이의 무더기보탑, 광저우의 나무 추석, 진강의 불타는 탑애, 쑤저우 석호, 야족의 달 숭배, 묘족의 월달 점프, 동족의 달요리, 고산족의 토구춤 등이 있다.
추석시
"추석" (돈) 이박
호백이 빈 거울이 솟아오르면서 구름 사이로 고요하다.
는 가을빛을 똑같이 나누어 가득 채우고, 긴 동행은 천리명 () 이다.
교활한 토끼가 현에서 떨어져 요라나 휴가 눈앞에 태어났다.
영채는 함께 손잡고 은하수가 완전히 청산될 때까지 기다릴 계획이다.
' 8 월 15 일 밤놀이월' (돈) 유우석
은 오늘 밤 달, 다시 한번 세상을 씻을 예정이다.
더위가 하늘 높이 솟아오르고 가을이 맑고 맑다.
별은 광채를 내고, 바람은 빛나고, 바람은 결정영은 빛난다.
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것은 옥경이다.
' 물조가곡' (송) 수시
병진추석, 즐거운 음료 달단. 술에 취해, 이 편을 만들고, 양자를 겸비하다.
명월은 언제 있나요? 술을 청천에게 묻다.
천천궁궐을 모르는데, 오늘 밤은 몇 년입니까?
나는 바람을 타고 돌아가고 싶다. 또 조안루 옥우,
높은 곳은 추위를 이기지 못한다! 춤을 추면서 그림자를 분명히 밝히는데, 어떻게 세상에 있는 것 같니?
주각, 낮은 제나라 가구, 불면증 사진.
원한이 없어야 하는데, 무슨 일이 오래도록 이별할 때 둥글까?
사람은 애환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음청과 둥근 결핍이 있는데, 이 일은 옛일이 다 어렵다.
사람들이 오래오래, 천리 * * * * * * *.
' 추석월' (송) 수시
모운은 청한, 은한은 소리 없이 옥판을 돌리고,
이 생에는 이 밤이 길지 않아 내년 밝은 달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다.
' 태상인용' (송송) 신기권
가을 그림자가 금파를 돌고, 거울이 다시 갈아진다.
술을 항아에게 묻다: 백발에게 속아 어쩔 수 없다!
바람을 타고 가고, 창공만리,
곧장 산하를 바라보다. 광서 () 에 가서 시어머니 () 를 지키다. 인도가 청광이 더 많다.
대만 민요:
"추석여행 생각"
고독한 그림자가 기러기를 보고, 천금은 폐단 밍크를 읽는다. 고향의 가을은 달을 회상하고, 이국 야경조.
손이 담계를 오르지 않고, 여전히 인연을 맺고 있다. 성루에 올라 슬퍼하며, 서쪽으로는 바다와 하늘이 멀리 떨어져 있다.
' 달밤 향수병'
성희월 냉일은하수, 소리 없는 자일 노래;
어느 곳에 관산가가 만리에 있고, 밤에 와서는 객근심이 많다.
"시련"
밤이 깊고 밝은 달이 하늘 한가운데 높이 걸려 고요하다. 잠자는 눈은 몽롱하고,
는 마치 꿈같다. 건강 침대 불안, 고향 잉 뇌 에서 방황;
고생, 허공으로 돌아가 왕심을 불태우는 것 같다.
' 추석월' (송) 수시
모운은 청한, 은한은 소리 없이 옥판을 돌리고,
이 생에는 이 밤이 길지 않아 내년 밝은 달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다.
추석 관련
음력 8 월 15 일은 추석로, 흔히' 8 월 반' 이라고 불린다. 이날 외친족들은 모두 집에 돌아가 다시 만나야 하기 때문에' 단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1 년 중 설 다음으로 중요한' 절절' 이다. 명절을 앞두고 염성 민간은 모두 비교적 충분한 준비를 하고 있다. 보통 사람들은 식품점에서 각종 소를 넣은 월병을 구입하는 것 외에도 닭 거위 오리 등 가금류를 도살하는 동시에 연근 배 마름링 등을 산다. 이날 아침에는 원자나 떡을 많이 먹고, 점심에는 수탉이나 수오리를 먹고, 밤에는 월병, 찹쌀떡 (서구에서는' 점사오빙' 으로 알려짐) 또는 연근떡을 먹는다. 옛날에는 밤에 집집마다' 경달빛' 을 해야 했는데, 어린아이가 쟁반에 과일을 들고, 네모난 탁자를 실외에 놓고, 향초에 불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리고, 가족들이 모여 달을 맞이했다. 가난한 사람들은 보통 쌀떡을 먹고, 부유한 사람들은 잔치를 벌여 단주를 먹는다. 현재, 도시와 농촌의' 경월' 의 풍속은 이미 드물고, 민간 기타 풍습은 아직 남아 있다. 일부 기관과 대중단체들은 이 축제에서 홍콩, 마카오, 교포들의 다과회, 친목회를 자주 개최하며, 상공업계에서는 김추공급회, 상담회, 지식인, 특히 문화예술계의 유명인 야스도 달구경기, 모임, 시 읊기, 글씨, 그림 쓰기 등을 자주 개최한다.
추석의 내력, 염성 민간 전설은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대 제왕들은 봄 2 월 15 일 아침에 태양을 제물로 바치는 습관이 있고, 가을 8 월 15 일 밤에는 달을 제사하는 습관이 있었다고 한다. 이것이 바로 나중에 "제일제월은 늦지 말아야 하고, 중춘중가을은 때맞춰 해야 한다" 고 말한 것이다. 옛날에는 음력 분기당 3 개월을 각각 맹 (), 중 (), 계절 () 이라고 불렀다.
음력 8 월 15 일은 마침 가을의 정중앙에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8 월 15 일을' 추석' 이라고 부르는 것 외에' 추석' 이라고 부른다. 제왕의 봄제일, 가을제월, 다관문사들도 따라갔고, 이 풍속은 점차 염성 민간에 전해졌다. 그래서 염성에서 추석마다 제월, 배월, 달구경의 풍속이 있다. 이 풍속은 당명황이 8 월 15 일 월궁을 유람한다는 말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1 년, 8 월 15 일 밤, 당명황은 꿈을 꾸었는데, 그는 도인 나공원 () 에서 신기한 지팡이를 따라 길을 열어 월궁 () 으로 날아가 아름다운 궁성 문 앞에 이르렀는데, 갑자기 한기가 핍박하고 향기가 코를 찌르는 것을 느꼈고, 정신을 가다듬어 문 앞에 있는 커다란 계화나무 아래 흰 토끼 한 마리가 약을 만지작거리고 있었다 그들은 광한궁에 들어갔고, 곳곳에 기묘한 요초 () 로 가득 차 있었고, 일파 조안루 옥우 () 기풍이 일었다. 양옥주를 조각하고 화려하고 웅장한 홀에서 희고 투명한 경라옥사를 입은 수백 명의 선녀가 춤을 추며, 춤 자태가 매우 아름답고, 악곡이 선율적이다. 꿈에서 깨어난 후, 당명황은 서둘러 부하들에게 월궁의 곡조를 기록하라고 명령했다. 정리를 거쳐 민간의' 네온 깃털곡' 이 되었다.
추석 상월
추석이 올 때마다 상월담월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이야기하는 화제가 되고 있다.
추석 상월의 내력을 거슬러 올라가며' 장안놀이 월시서' 에 따르면' 가을이 되면 늦여름 선동' 이라고 한다. 8 월 가을, 시즌 시작 멩 끝; 15 일 밤, 또 달 중. 천도 () 에서는 한서균 () 이 월수 () 를 취하면 두꺼비 () 가 둥글다. " 즉, 8 월 15 일은 가을 8 월 중간에 있기 때문에' 추석' 이라고 한다. 왜 사람들은 추석에 달구경을 좋아하나요? 시는 말했다: "달 4 시에, 왜 중추절을 좋아합니까? 야오 대만 보감, 옥우 최고 머리를 걸어야 한다. 백호 천장 () 을 풀어 너무 허황된 색으로 흩어지다. 만상이 내 눈동자에 들어가고, 별들이 광채를 피하고, 바람이 드러나 그윽한 것을 돕는다. "
계절적으로 중종은' 추수절' 이라고 하는데, 봄에는 여름종의 곡물이 가을이 되면 수확해야 한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이번 계절에 술을 마시고 춤을 추며 풍작을 축하했다. 이는 우리나라 최초의 시 총집' 시경' 에 묘사되어 있다. 연원적으로 추석은 또' 제월절' 으로, 고대 인류의 자연에 대한 숭배에서 유래했다. 고대 제왕의 예제에는 춘추이제가 있었다: 춘제일, 추제월. 첫 번째 제월의 날은' 추분' 이 날이고,' 추분' 의 계절은 8 월 내에서는 매년 다르기 때문에 추분에는 달이 있을 필요가 없고, 제월은 대풍광이다. 점차 풍속을 약속하고, 제월의 날은 8 월 15 일로 고정된다. 과학적 관찰에서 볼 때 가을 지구와 태양의 기울기가 높아지고, 한하 대지 상공의 따뜻하고 습한 공기가 점차 사라지고 있으며, 이때 서북풍은 아직 미약하다. 이렇게 습기는 이미 가고, 먼지는 일어나지 않고, 공기는 유난히 신선해 보이고, 하늘은 특히 깨끗하며, 달은 둥글고 커 보이는데, 달을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다. 고시의 구름처럼: "광휘영청, 고금, 가을 달을 감상하는데, 어찌 월화별일까? 모두 인간 하늘의 공기가 맑다. "
민간 추석 상월 행사는 위진 시대부터 당나라와 송 () 에 성행하였다. 송주익' 곡소구문' 에 따르면' 추석 놀이달, 언제부터인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고고학자가 시를 지으면 두자미에서 시작된다. 당시 () 를 둘러보니 추석 상월시 () 는 확실히 여러 편 () 이 있다. 예를 들면 왕건유 () 와 시운 () 이 있다. "달은 원성색 () 처럼 점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