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VEP6이란 무엇입니까?

VEP6이란 무엇입니까?

vfp는 컴퓨터 언어 및 데이터베이스 설계 소프트웨어인 Visual FoxPro입니다.

컴퓨터 등급 시험의 레벨 2 VFP 시험 소개

공개 ***기본 지식 파트 30 점수

전문 언어 섹션 70점

기본 요구 사항

1.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2 .객체지향에 대한 기본 이해

3.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원리를 익히십시오.

4. VISUA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OXPRO는 소규모 데이터베이스 응용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시험 내용

1. VISUAL FOXPRO에 대한 기본 지식

기본 개념

, 데이터 모델,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클래스 및 개체, 이벤트, 메서드.

2.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1)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계형 모델, 관계형 스키마, 관계, 튜플, 속성, 도메인, 기본 키워드 및 외부 관계

핵심 단어.

(2) 관계 연산: 선택, 투영, 연결.

(3) 데이터 일관성 및 무결성: 엔터티 무결성, 도메인 무결성, 참조 무결성.

3. VISUAL FOXPRO 시스템 특성 및 작업 방법:

(1) WINDOWS 버전 데이터베이스의 특성.

(2) 데이터 유형 및 기본 파일 유형.

(3) 다양한 장치 및 마법사

(4) 작업 모드: 대화형 모드(명령 모드, 시각적 작업) 및 프로그램 실행 모드.

4. VISUAL FOXPRO의 기본 데이터 요소:

(1) 상수, 변수, 표현식.

(2)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능: 문자 처리 기능, 수치 계산 기능, 날짜 및 시간 기능, 데이터 유형 변환 기능,

테스트 기능.

2. VISUAL FOXPRO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작업

1. 데이터베이스 및 테이블의 생성, 수정 및 유효성 테스트:

(1) 테이블 구조 생성 및 수정.

(2) 테이블 레코드를 탐색, 추가, 삭제 및 수정합니다.

(3)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고, 데이터베이스에 테이블을 추가하거나 데이터베이스에서 테이블을 삭제합니다.

(4) 필드 수준 규칙 및 녹음 규칙을 설정합니다.

(5) 테이블 인덱스: 기본 인덱스, 후보 인덱스, 일반 인덱스, 고유 인덱스.

2. 다중 테이블 작업:

(1) 작업 공간을 선택합니다.

(2) 테이블 간 연결을 설정합니다. 일대일 연결.

(3) 참조 무결성을 설정합니다.

(4) 테이블 조인 JOIN: 내부 조인, 외부 조인: 왼쪽 조인, 오른쪽 조인, 완전 조인.

(5) 테이블 간의 임시 연결을 설정합니다.

3. 보기 및 데이터 쿼리 설정:

(1) 쿼리 파일 생성, 실행 및 수정.

(2) 보기 파일의 생성, 보기 및 수정.

(3) 다중 테이블 쿼리를 만듭니다.

3.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표준언어 SQL

1. SQL의 데이터 정의 기능:

(1) CREATE TABLE –SQL

(2) ALTER TABLE –SQL

2. SQL 데이터 수정 기능:

(1) DELETE –SQL

(2) INSERT –SQL

p>

(3) UPDATE –SQL

3. SQL 데이터 쿼리 기능:

(1) 간단한 쿼리.

(2) 중첩 쿼리.

(3) 조인 쿼리.

(4) 그룹화 및 계산 쿼리.

(5) 집합의 합집합 연산.

4. 프로젝트 관리자, 디자이너 및 마법사 사용

1. 프로젝트 관리자 사용:

(1) "데이터" 탭을 사용합니다.

(2) '문서' 탭을 사용합니다.

2. 양식 디자이너 사용:

(1) 양식에 제어 개체를 추가하고 수정합니다.

(2) 데이터 환경을 설정합니다.

3. 메뉴 디자이너 사용:

(1) 기본 옵션을 만듭니다.

(2) 디자인 하위 메뉴.

(3) 메뉴 옵션 프로그램 코드를 설정합니다.

4. 보고서 디자이너 사용:

(1) 빠른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2) 보고서 레이아웃을 수정합니다.

(3) 그룹화된 보고서를 디자인합니다.

(4) 다중 열 보고서를 디자인합니다.

5. 애플리케이션 마법사를 사용하세요.

5. VISUAL FOXPRO 프로그래밍

1. 명령 파일 생성 및 작동:

(1) 프로그램 파일 생성.

(2) 간단한 대화형 입력 및 출력 명령.

(3) 응용프로그램 디버깅 및 실행.

2. 구조적 프로그래밍:

(1) 순차적 구조적 프로그래밍.

(2) 구조적 프로그래밍을 선택합니다.

(3) 루프 구조 프로그래밍.

3. 프로시저 및 프로시저 호출.

(1) 서브루틴 설계 및 호출.

(2) 문서를 처리하고 처리합니다.

(3) 프로시저 호출의 지역 변수, 전역 변수 및 매개변수 전송.

시험방법 :

1. 필기시험 : 90분.

2. 실습: 90분.

실습 작업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기본 작업.

(2) 간단한 적용.

(3) 포괄적인 적용.

시험 형식

필기 시험 부분: ***60점, 기초지식 객관식 20점(모든 언어 동일, 각 1점), 다중 -VFP 지식에 대한 선택 문항은 10점(각 문항에 1점), VFP 지식에 대한 빈칸 채우기 문제에는 30점(각 빈칸에 1점)입니다.

답변 요건: 단일 선택 문제의 답은 특별 답안지에 표시되어야 하며, 빈칸 채우기 문제의 답은 특별 답안지에 기재되어야 합니다. 빈칸 채우기: 각 빈칸은 번호 순서대로 채워야 하며, 한칸에 한칸을 차지합니다. 일부 질문에는 여러 개의 공백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한 줄에 한 문제가 아닌 한 줄을 차지합니다.

실무 부분: ***40점 각 시험의 내용은 다르지만 문제 유형과 지식 포인트는 모두 VFP에 관한 4가지 운영 문제이며 각 문제의 가치는 5-15입니다. 포인트. 각 세션에서 테스트해야 하는 네 가지 주요 운영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로젝트 및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운영 2. 디자인 쿼리 3. 디자인 메뉴 4. 디자인 양식.

프로그래밍 내용이 점점 커지고 있고, 시험 형식도 양식이나 메뉴 디자인의 프로세스 코드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요구 사항 답변: 먼저 리소스 관리자에서 디스크 A의 "컴퓨터 테스트"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응시권 번호, 이름, 시험지 코드를 입력하고 확인하고 종료합니다. 그런 다음 VFP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에 들어가 시스템 기본 경로를 A 드라이브로 설정한 다음 필요에 따라 시험 디스크에서 직접 문제에 답하기 시작합니다. 시험이 끝나면 플로피 디스크를 임의로 꺼내지 마십시오. VFP 시스템을 먼저 꺼낸 후, 플로피 디스크를 꺼내서 라벨을 붙이고 제출하면, VFP xx에 학교명, 이름, 수험표 번호, 시험 언어 및 장소를 기재해야 합니다. 상표.

자격 기준

VFP 2급 시험의 최종 합격선은 매번 발표되는 지역의 평균 점수를 기준으로 결정되었습니다. 2000년 가을 합격선은 50점이었습니다. (이 중 컴퓨터 기반 점수는 2001년 봄 합격선에서 18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56점(컴퓨터 점수는 24점 이상)이지만 필기시험에서는 최소점수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시험 횟수가 늘어날수록 시험 내용이 더 다양해지고 어려워진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그러나 교사들이 가르치는 경험이 많아질수록 학생들의 시험 점수도 좋아지고 있고, 높을수록 올 가을 합격선은 과거보다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올 여름에 개최된 도립컴퓨터등급시험세미나를 통해 도립등급시험센터가 VFP 시험 결과에서 도내 상위 20개 대학을 선정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 중 결과가 인상적이다. 저는 우리 학교의 교사와 학생들이 더 높은 합격률과 우수성 비율을 달성하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고 사람들이 그들의 뛰어난 성적을 통해 회공 학생들도 마찬가지로 훌륭하다는 것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시험 전략

1. 컴퓨터 연습에 대해(40점)

수년간의 시험 결과로 볼 때 점수를 얻는 것이 더 쉽습니다. VFP의 컴퓨터 실습 부분. 시험 지식 포인트를 잘 이해하고 컴퓨터 작업에 능숙한 학생은 일반적으로 30-35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목표 교육을 받고 실험 지침과 관련된 다양한 작업을 마스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 컴퓨터 시험 문제를 확인하고 30점 이상을 얻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시험 센터의 정보에 따르면 VFP 컴퓨터 기반 시험은 향후 통합 데이터 플랫폼, 즉 교육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내용과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2001년 봄 컴퓨터 기반 시험입니다. 이는 응시자가 시험 중에 새로운 데이터 플랫폼을 접할 때 긴장하여 정상적인 성적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시험에 응시하기 전에 이 데이터 플랫폼에 익숙해지고 관련 연습을 더 많이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필기시험의 기초지식 부분(20점 만점)

2급 시험의 이 부분의 문제는 모든 언어에서 완전히 동일하며,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의 기본 개념, 바이러스, 네트워크, 정보 코딩, 정보 매체, 소프트웨어 공학의 기본 개념 등 지식 포인트는 기본적으로 정해져 있으므로 "새 컴퓨터"의 처음 6개 장을 주의 깊게 읽는 것이 좋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기초". 과거에는 일부 테스트 문제가 튜토리얼의 원래 단어를 거의 테스트했지만 응용 프로그램 부분(Windows, Word, Excel)은 일부 운영 경험과 기술을 테스트합니다. 보기만으로는 효과가 명확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시험 지식 포인트를 파악하고 관련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 부분은 일반적으로 최신 지식을 반영한 오버더탑 문제로 1~2점을 주는데, 12~16점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엑셀은 새로 추가된 부분이라 궁금한 점을 찾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특별 알림: 2001년 가을과 2002년 봄 시험에서는 이러한 문제가 모두 교과서에서 나온 것이지만 지식 포인트가 상대적으로 편향되어 시험이 일반적으로 매우 열악했습니다. 6~7점을 얻었고, 좋은 점은 10점 정도만 얻었습니다. 복습할 때 교과서의 처음 6개 장을 주의 깊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또 한 가지 주의할 점: 이번 시험은 주로 2001년생을 대상으로 하며, '컴퓨터 문화 기초'에서 사용하는 교과서는 지방 시험 지정 교과서와 다릅니다. 두 권의 책은 동일하지만 세부적인 지식 포인트가 다르고, 지정된 교과서에 나오는 원문이 시험에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00/99 학생들에게 『신컴퓨터 응용 기초』를 빌려서 읽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험에 나오는 내용에 대한 의심을 피하기 위해 처음 6개 장은 익숙하지 않은 지식입니다.

3. 필기시험 단선형 문제(10점)

이 부분은 일반적으로 VFP의 기본 개념에 대한 이해와 공통 응용을 테스트합니다. 다양한 제안 사항이 있습니다. VFP 학습 가이드 및 이전 시험지에 있는 질문을 수행하고, 질문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VFP의 관련 개념과 일반적인 기능을 이해하고 숙달하세요. 이 부분은 비교적 득점하기 쉬운 부분이므로 8점 이상을 득점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4. 필기시험 빈칸 채우기 문제(30점)

이 부분에는 광범위한 지식이 포함되며, 필수 테스트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데이터베이스의 개념, 공통 명령 및 기능 사용, SQL 명령, 독해 프로그램,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개념, 공통 속성 설정 등을 먼저 더 많은 교과서를 읽고 각 장의 내용을 숙지한 후 몇 가지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해에 초점을 맞춘 연습. 이 부분은 높은 점수를 얻기 어려우며, 15~18점 이상을 목표로 노력해야 합니다.

5. 시험 주의사항

1) 컴퓨터 기반 시험: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앞에서 뒤로 차분하게 진행하는 것입니다. 모르거나 막힌 작업을 먼저 수행한 다음 나중에 수행하고, 나중에 수행한 작업을 완료한 후 다시 돌아와 문제를 해결하세요. 작업 중에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도움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색인"을 사용하세요. 이해하지 못하는 명사를 직접 입력한 다음 표시를 클릭하면 관련 내용이 영어로 표시됩니다. 설명이 이해가 안 되시는 분들은 그냥 사용법 예시(예제)만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예시를 통해 사용법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문제는 단계별로 채점되며, 각 작업에는 해당 점수가 있습니다. 쉽게 포기하지 말고, 문제를 푸는 것을 잊지 마세요. 현재 VFP 컴퓨터 디스크에서는 표준 답변과 비교하여 수행된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질문에 답변할 때 공백, 구두점 등을 임의로 추가하거나 줄일 수는 없지만 설정할 수 없는 속성에 대해서는 추가할 수 없습니다. , 또는 코드, 공백으로 두지 마십시오. 일반적으로 총점과 합격선의 차이가 1점일 때(이러한 시험지의 경우) 일반적으로 다시 찾을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시 확인합니다(1점 만점). 아마도 교사는 자비를 베풀고 이 상황에 대해 몇 가지 점을 줄 것입니다.

컴퓨터 기반 시험은 응시자의 잘못된 조작으로 인해 충돌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침착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현재 작업을 종료하려면 Ctrl Alt Del을 한 번 누르십시오. (때때로 기계가 응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천천히, 잠시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야 합니다. 이 세 개의 키를 계속 누르지 마십시오. 그러면 시스템이 다시 시작되고 몇 분 더 지연됩니다. VFP를 닫은 다음 VFP 시스템에 다시 들어가서 다음 작업을 계속하십시오. 이때 입장권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혼자서 해결할 수 없는 기계 고장이 발생한 경우 즉시 감독관에게 보고하여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거나 기계를 교체하고 시험을 계속 진행해야 합니다.

2) 필기시험: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부주의입니다. 쓰기 전에 문제의 의미를 명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연습문제를 많이 해본 수험생들은 이를 당연하게 여기면 안 됩니다. 질문의 의미가 이전 연습 문제와 일치하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확실하지 않은 내용이 있으면 그냥 놓아두고 확신하는 일을 먼저 하세요. 미리 종이를 제출하지 말고, 쉽게 포기하지 말고, 어떤 질문도 빈칸으로 두지 말고, 정말 모르면 하나만 맞춰보세요.

앞서 언급했듯이 합격선은 해당 지역의 평균 점수를 기준으로 그려집니다. 밀물이 모든 배를 들어올립니다. 더 어려운 시험지를 만나도 낙심하지 말고, 움츠러들지 마세요. 쉬운 시험지를 보면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학습 능력이 떨어지는 학생들은 합격선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고, 학습 능력이 더 좋은 학생들은 우수성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VFP의 요점과 어려움

VFP의 주요 내용은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작업과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로 데이터 테이블 구조 생성 및 수정,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필드의 고급 속성 설정, 레코드 입력 및 유지 관리, 구조 설정을 포함하는 데이터베이스 및 데이터 테이블의 기본 작업 복합 인덱스를 사용하여 여러 테이블 간의 관계를 설정하고 참조 무결성을 설정합니다.

(2) 쿼리 디자이너를 사용하여 쿼리 및 보기 디자인

(3)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명령에는 주로 데이터베이스 열기, 수정 및 삭제, 검색, 위치 지정, 레코드 필터링, 통계, 검색, 복사, 추가, 교체 및 삭제, 프로그램 및 서식 실행, 시스템 환경 설정 등

(4)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함수, 특히 일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데이터 변환 함수, 날짜 및 시간 함수, 문자 함수, 숫자 함수 및 데이터베이스 작업 함수.

(5) SQL 명령, 특히 SELECT-SQL, UPDATE-SQL, CREATE TABLE-SQL 명령.

(6)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

(7)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컨트롤의 주요 이벤트, 속성 및 메서드

(8) 형식 사용 마법사 양식 디자이너를 사용하여 데이터 바인딩된 양식 디자인

(9) 클래스 디자이너 및 양식 디자이너를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클래스 디자인

(10) 메뉴 디자이너를 사용하여 다양한 메뉴 디자인

VFP의 어려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필드의 유효성 규칙 설정

(2) 여러 필드 간의 관계 설정 테이블 참조 무결성

(3) 다중 필드 인덱스 표현식 구성

(4) 표현식과 그룹화 조건을 포함하는 다중 테이블 쿼리 및 매개변수화된 뷰 설계

( 5) 객체에 대한 이벤트 코드 및 메소드 프로그램 작성

(6) 사용자 정의 클래스에 새로운 속성 및 메소드 추가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