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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록의 발전사?

중국 록 20 년:

록노래가 중국에서 처음으로 유성간행물로 발간된 것은 1986 년' 세계평화의 해 100 명의 가수 콘서트' 기념 앨범에 최건의' 아무것도 없다','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게 아니다' 가 수록됐다

1989 년 최건은 첫 솔로 앨범' 신장정길의 록' 을 선보였다. 중국 최초의 진정한 록 앨범이자 이후 흑표범밴드의' 흑표범', 당나라 밴드의' 당나라',' 중국불 ⅰ' 를 공동 집필했다

홍콩의 록 음악에 대해 언급하면 BEYOND 를 빼놓을 수 없다. 중국 록 음악의 첫 싹이 1970 년대 홍콩과 대만에 나타났기 때문이다. 서방의 영향으로 홍콩은 1970 년대 말과 80 년대 초에 지하 록밴드가 등장했는데, 베욘드 밴드를 제외하고는 진정한 대중의 영향력을 가진 사람은 거의 없었다.

1990 년 최건이 아시안게임 모금의연을 위한 첫 공연이 베이징 노동자 체육관에서 막을 올렸다. 같은 해' 중국 제 1 회 록 음악 축제' 로 불리는' 90 현대 음악회' 가 수도체육관에서 열렸다. 당나라',' 호흡',' 코브라',' 아도' 등 6 개의 록밴드가 공연에 참가했다.

1993 년 남측 음악단체 조직' 음악공사' 가 광저우에서' 추억 유년' 음악회를 열었다. 남방록 음악이 대규모로 수면 위로 떠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같은 해 수도체육관에서' 올림픽-중국의 꿈' 대형 록 음악회가 열렸다.

1994 년은 중국 록사에서 가장 잊을 수 없는 해다. 올해' 마암 삼걸' 로 불리는 두유, 장추, 하용은' 흑몽',' 외로운 사람은 수치스럽다',' 쓰레기장' 3 집 앨범과 같은 해 최건의' 붉은 깃발 아래 계란', 정균의' 적나라함' 을 동시에 선보였다

1994 년 12 월, 두유, 장추, 호용,' 당나라' 가 홍콩 홍차경기장에서 열린 콘서트에 참석했다. 중국 록 역사상 가장 중요한 콘서트로, 현장에는 세계 각지에서 온 언론과 거의 만 명의 홍콩 관객이 가득 찼고, 홍콩 국민들은 중국 대륙 록 밴드가 가져온 음악에 충격을 받았다.

1994 년 11 월' 보가가 43 번지' 밴드가 중앙음악학원에 설립돼 왕봉이 보컬을 맡았다. 1995 년' 보가가 43 번지' 를 구성해 영혼 보컬을 맡았다. 1997 년 첫 앨범' 보가가 43 호' 를 발표했다.

는 1998 년 2 집' 폭풍이 온다' 를 발표했다. 2000 년에 밴드가 해체되었고, 같은 해 왕봉은 앨범' 화화' 를 발표했다. 2002 년 앨범' 사랑은 행복한 총알' 을 발표했다. 2004 년 앨범' 웃으며 울다' 를 발표했다. 2005 년 앨범' 만개 생명' 발표.

1994 년 허웨이는 홍성생산사에 계약해 싱글' 이틀',' 파랑새'

중국록 음악이 90 년대 중반 이후 지하발전 상태에 있었지만 여전히 완강히 성장하고 있다.

연례 플루트 페스티벌은 지금까지 10 회 연속 열렸고, 수십 개의 록밴드가 참가해 매년 수천 명의 록 청년들이 조국 각지에서 플루트 현장으로 달려갔다.

2002 리장 설산악제는 국제 관례 및 운영 방식에 따라 개최된 최초의 음악제이다. 이틀 동안 20 여 시간의 연속 공연과 설산 만인의 흥청거림이 음악적 본색의 귀환을 느끼게 했다.

2004 년' 누가 봄에 노래를 부르는가 이것은 베이징의 모든 록 공연장의 유일한 집단 행동이기도 하다.

2013 년 허위는 가화레인에 계약한 뒤 7 월부터' 지금 이 순간' 콘서트의' 10 도시 투어' 를 개최했다. 4 년 만에 허위가 마침내 무대로 돌아왔다.

9 월 중순까지 록밴드 요괴다회도' 반전' 을 주제로 한 첫 싱글을 발표했다.

같은 해' 중국 록의 빛나는 길' 이라는 록 페스티벌이 하란산 밑에서 열렸다. 15 세에서 40 세 사이의 중국 청년 1 만여명이 텐트, 대형 군용 주전자, 맥주, 초록군 숄더, 망원경을 등에 업고 기차, 비행기, 버스를 타고 하란산으로 달려갔다. 3 일간의 공연은 최소 100 만 위안의 흑자액으로 중국 록 역사상 가장 규모가 크고 상업조작이 가장 성공한 대형 음악제가 되었다.

확장 자료:

사상:

< P > 강한 현실 비판 정신, 주도적 가치관과의 이탈 또는 충돌은 록 음악의 가장 근본적인 정신적 특징이자 가치 차원에서 록 음악과 상업화 팝 음악을 구분할 수 있는 근거다. 록 음악 대항의 주도 문화는 대부분 현대 자본주의 공업 문화이다.

많은 현대주의 예술과 마찬가지로 록 음악도 사회 현대화-근대성 과정에서 발생하는 많은 문제를 반영하며, 심지어 현대공업문명, 도시문화, 시장문화에 대한 저항, 이화, 무감각한 인간성에 대한 비판은 록 음악의 최초의 정신적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아마도 가장 먼저 강록 음악을 구성하는 두 가지 주요 음악 요소인 브루스와 시골 민요:

< P > < P > < P > 곡조가 힘차게 뛰고 예측할 수 없는 브루스는 변화무쌍한 음악언어로 기계의 공업질서와 단일화, 대량 생산된 시장문화제품에 대한 부정을 표현하고 있다. 시끌벅적하고 순박한 가치관을 지키는 시골 민요는 생태 환경을 파괴하는 것이다.

바이두 백과-중국 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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