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전통 의상은 한복으로 대표되며, 아름다운 분위기는 대국의 풍격을 반영하고, 일본의 전통 의상은 기모노로 대표되며, 외모도 비교적 정교하다고 할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표절한 그림자가 있다. 왜냐하면 그는 우리나라 고대 당나라의 옷을 모방하기 때문이다. 한국의 전통 옷은 조복이다. 이런 조복은 당대의 일부 작업복과 비슷해 보이지만, 그는 모자를 쓰고, 전반적으로 우리나라 고대 흑사모자의 이미지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이 세 나라의 옷 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중국의 옷이다. 왜냐하면 중국의 전통 의상이 가장 대표적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우리나라 고대의 번화함과 이 다른 두 나라의 복장은 강한 표절 스타일을 보여 주는데, 바로 우리 나라의 의류 문화의 영향으로 그들을 이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중화문화가 넓고 심오하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따라서 중화문화 아래 있는 의상 문화도 우리가 끝까지 탐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이러한 기나긴 역사 발전 과정에서 중국의 전통 의상 문화는 여러 왕조의 변화와 발전을 거쳤는데, 그중에서도 중국의 고대 전통 옷은 주로 한족이었고, 청나라 때의 치파오는 모두 매우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중화문화의 심오하고 심오하며 천조 상국과의 예절을 구현했다.
중국 전통 옷의 한복이 흥성하는 시대, 바로 한나라 시대이지만, 그 역사는 삼황오제의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그 역사가 매우 오래되었다고 할 수 있다
< P > 일본과 한국의 이런 전통 의상은 일부로도 그들만의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 중국 고대에 우리나라를 출사했고, 이 옷들의 몇 가지 특징을 배워 결국 자신의 나라로 가지고 가서 모방과 발전을 했다. 그는 우리나라의 이 옷들의 장점을 결합했고, 동시에 그들 자신의 몸매 특징을 결합했다. 예를 들어, 일본인들은 키가 비교적 작기 때문에 이런 기모노를 만들어 옷에 완벽하게 감싸는 것도 비교적 성공적인 본보기라고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