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95 년 세계 최초의 영화가 탄생하면서 인류의 예술 창조와 문화 이상은 참신한 역사시대로 접어들었다. 중국 영화는 1905 년에 탄생했고, 세계 영화의 과정과 함께 중화민족의 부흥과 함께 뚜렷한 민족적 개성과 심미적 특징으로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역사의 풍비를 만들어 세계 영화에 독특한 예술적 공헌을 하였다.
민속영화 시절
이 단계는 1980 년대 후반부터 1990 년대 초반까지 천카이거' 황지', 장이머우' 붉은 수수' 와' 패왕별희',' 살아있는' 으로 진행됐다 중국 영화는 세계로 나아가는 첫걸음을 내디뎠고, 국제적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금곰, 금사자, 금야자, 베니스 등 일련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 시기의 중국 영화는 봉건가정을 배경으로 중국 봉건전제시대에 범죄와 처벌의 비극적인 이야기를 표현했다. 이런 제재들은 외국 국민들의 중국에 대한 오해를 어느 정도 불러일으켰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중국에 흥미를 갖게 했고, 5 세대 중국 영화인 (예: 궁리, 거요우, 장이머우 등) 이 세계 영화인으로 성장했다.
독립영화시대
1990 년대 중반부터 1990 년대 말까지 근대 중국 영화업계의 가장 저조한 시기였다. 우리 정부가 영화업계에 대한 심사가 엄격하기 때문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TV 문화의 영향으로 인한 것이다. 이런 어려운 역사적 배경 속에서 6 세대 중국 영화인들은 변두리 문화자세, 하층민의 생활, 중서구 문화융합 등에서 일정량의 작품을 만들어 세계 각 영화제에서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 "목욕", "머리카락이 헝클어지다" 등.
다국적 영화시대
2001 년 중국이 WTO 에 가입한 이후 중국의 영화산업은 비약적인 발전의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중국 영화의 엄청난 발전으로 영화는 사람들의 일상생활로 돌아갔다. 지난해 한 해 우리나라 영화의 해외 흥행 수입은 19 억에 달하며 국내 흥행 수입 (28 억) 의 2/3 을 넘어섰다. 고전 제재, 의협 주제, 이애 이야기, 무타교 세그먼트를 표현 수법으로 한 중국 영화가 국제시장의 호평을 받았다. "영웅", "천하무도둑", "야연", "만성의 황금갑" 이 바로 이 시기의 걸출한 대표다. 이와 함께 영화라는 거대한 광고 전달체를 통해 중국 문화도 해외에 알려지고 있다.
확장 자료:
는 1896 년부터 1920 년대까지 외국 상인들이 중국 영화시장에서 독점권을 차지했지만 우리나라 영화활동의 시작을 막을 수 없었다. 1903 년 독일 유학생 임축삼이 영화와 영사기를 가지고 귀국하여 베이징 앞문 연마공장 천악차밭을 빌려 영화를 상영했다. 1905 년 베이징 풍태 사진관의 임경태는 경극 단담배에게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그가 주연한 경극' 정군산' 의 일부 장면을 촬영했다.
중국 영화는 처음부터 중국 전통 희곡과 랩 예술을 결합해 독특한 영화 장르를 개발했다. 하지만 이런 영화 촬영을 처음 시도한 풍태사진관은 소자본 경영일 뿐 영화기구가 아니다.
상업인쇄국' 활동영화부' 가 나타날 때까지 중국 제작업의 시작을 진정으로 대표하지 않았다. 이 기간 동안' 비즈니스' 외에도 잇따른 영화 제작사에는 미상이 투자한' 아시아 영화사',' 환상선',' 중국',' 상하이',' 신아' 등이 포함돼 있다 또한 영화라는 예술에 대한 초보적인 탐구와 시도를 하기 위해 단편 영화와 장편 영화를 촬영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명언)
중국 영화는 1905 년에 태어나 중국의 반봉건, 반식민지 시대, 혁명전쟁 시기, 신중국 건설 시기, 문혁 시기, 개혁개방 시기, 강소강 사회 신시기 등 다양한 역사적 단계를 거쳤다. 무음, 소리, 흑백, 컬러, 아날로그, 디지털, 전통에서 현대에 이르는 기술 변화 과정을 거쳤다.
각기 다른 발전 단계에서 중국 영화는 우수한 대표작을 남겼다. 1920 년대 개척시대,' 고아구조기' 등 사회개조에 관심이 있는 진보영화가 있다. 항일구제기에는' 광류',' 중화자녀' 등 투지를 북돋우고 애국주의를 발양하는 영화가 있었다. 항전 후' 팔천리 구름과 달'' 일강춘수 동류' 등은 사회적 갈등과 본질을 깊이 드러내며 현실주의의 창작 조류를 형성했다.
그녀는 1949 년 신중국이 설립된 지 17 년 만에' 백모녀',' 축복',' 림가점' 등 많은 현실주의와 낭만주의가 결합된 우수한 작품들이 등장해 풍부한 민족적 스타일의 스크린 이미지를 만들어 신중국 영화 발전 첫 번째를 형성했다고 말했다 10 년 문혁 대참사를 겪으면서 중국 영화는 슬럼프에서 벗어나' 작은 꽃',' 사람이 중년까지' 등 개혁 실천, 사회의 시폐를 반영하는 우수한 영화를 대량으로 촬영했다. 특히 80 년대 말, 90 년대 초,' 개국 대전',' 대결전' 등 중대 혁명 역사 제재 영화와' 초유록',' 봉황금' 등 현실 제재 영화가 제 2 의 고조를 형성했다.
1990 년대에 접어들면서 조씨는 중국 영화가 영화합류 개혁, 영화 명품 공사, 농촌 영화상영공사, 영화주식제, 집단화 개혁 등 주요 조치를 연이어 시행했고, 예술의 질과 형식은 모두 참신한 돌파구와 개선을 이루었다 고 밝혔다. 공번삼',' 레이펑을 떠나는 날',' 희련',' 그 산나인 그 개' 등의 작품 외에도' 흩어지지 않는다' 등 연하 영화, 희극의 새로운 스타일이 등장해 많은 신생력이 등장했다. 새로운 세기에 들어서면서 중국 영화는 국유 집단 민영의 다양한 소유제가 조화롭게 발전하는 새로운 구도를 형성하여 영화 발전이 선순환의 궤도에 올랐다.
' 등소평'' 커커시리'' 대만 지난 일' 등 사회적, 경제적 이득을 얻는 이중 풍작,' 영웅'' 신화' 등 국산 블록버스터 * * * 가 중국 시장의 주도권을 차지하며 세계 영화계에서 중국 영화의 흥행 기적을 창조했다. 중국에는 30 여 편의 영화가 40 여 개 국제영화제에서 상을 받아 제 3 차 발전의 고조를 상징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중국 영화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