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덕현은 광동 주강 삼각주의 토지가 비옥하고 경제가 발달한 현이다. 과거에는, 몇몇 특별 한 관례, 어쩌면 나쁜 습관, 아주 재미 있었다. 여기는 특별히 몇 가지 사례를 편집한다.
1, 특이한 결혼식
순덕현 석간향과 그 부근의 남해현속 칠보우 일대, 금세기 30 년대 초까지 이런 특이한 결혼식이 있었다. 외현과는 다를 뿐만 아니라 그 현의 다른 곳과도 다르다.
는 채색 여론이 격일로 돌아온다. 한 달 초 1 일을 결혼 날짜로 정하면 진짜 결혼은 초 2 일이어야 한다. 현지 규칙에 따르면, 남자는 첫날 일몰 후에 여자 집에 갈 수 있어야 하고, 채유는 시집간 여자에게 옷을 차려입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러나, 빗 드레스 것은, 뿐만 아니라 부모 는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하녀 빗 은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단지 내실 그룹 에 의해 자신의 의상을 동반 할 수 있지만, 그룹 동반자 는 그날 밤 하지 않습니다, 다음 날 새벽 까지, 천천히 시작. 그래서 채우가 남자 집으로 돌아왔을 때는 이미 초 2 일 정오였다. 이런 방법은 신랑과 신부가 결혼한 날짜에 집을 지을 수 없게 하는 것이다.
2 는 영혼할 때 드럼이 없다. 가난한 집뿐만 아니라 부귀한 자녀도 마찬가지다. 이 관행은 역사적 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명나라 zhengde 년, 학사, 왕자 마스터 리앙 리앙 저장 세 아들 리앙 세 영국, shiken 마을 사람들, 그의 아버지 세력, 횡포, huzuo 비 행위, 민녀를 점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드럼 의 소리를 듣고, 그들은 이웃 씨 의 결혼 을 방문, 비율 과 함께 사망, 갑자기 "환영 프로" 로 이동, 결혼식 손님 의 위치를 차지 했다. 신부가 약간 자태가 있는 사람이라면 신랑을 감금하거나 내쫓고 신부를 점령하라. 만약 열녀를 만나 반항한다면, 왕왕 그 살해를 당하기 때문에, 그 폭력 아래 참사하는 사람은 얼마나 많은지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 잠재력을 두려워하는 자는 치욕을 참고 군웅생하며, 불복한 자는 관아를 고소하고, 관리는 그 기세를 두려워하며, 오히려 거짓 고발로 논죄한다. 그래서 인근 수백 향, 상계 영혼할 때 드럼을 할 수 없고, 줄곧 전해 내려온다.
2. 자빗녀, 집에 떨어지지 않는
구사회에서 순덕현의 미혼 소녀들은 모두 머리를 땋고 결혼 후 상투를 묶었다. 땋은 머리와 상투를 미혼과 결혼의 상징으로 삼다. 하지만 자기 빗질과 집에 떨어지지 않는 여성들은 여전히 판유, 중산, 남해 각 현을 포함하여 비슷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 P > 소위 자빗녀는 특정 의식을 통해 스스로 머리를 땋고 상투를 올리는 것으로 시집가지 않겠다고 결심하고 평생 늙어가는 것을' 자빗' 또는' 빗기' 라고 한다. 즉 자빗녀라고 한다.
순덕 자빗녀
소위 집에 떨어지지 않는 것은 또 다른 소녀이거나 부모의 명령에 얽매여 빗을 수 없고, 결혼식을 거행한 뒤 모친으로 돌아가 남편과 동거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아니면, 첫 번째 자기 빗 은 결혼 하지 않습니다, 반 노인 에 접근 할 것이다, 다음 신뢰할 수있는 사람 을 방문, 자신의 첩 에 투자, 상속인 을 대신하여, 그는 미혼 이 아니라는 것을 나타내는 명목상의 부부 에 살고 있습니다; 또는 이미 시집갔지만, 부모는 매일 1 원짜리 털로, 집에 떨어지도록 재촉하지 않고, 남편의 집으로 돌아가도 일 년에 한두 번밖에 안 된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남편을 위해 첩을 세우는 데 출자하기도 하는데, 이름은 기혼이라고 하는데, 실제로도 혼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들은 모두 집에 떨어지지 않는 여자라고 불린다.
그러나 이런 낙제가에도 뚫린 것이 있다. 당시 신문에 의하면 이런 이야기가 실려 있었다. 순덕 반강촌 여자 나금수 () 는 비단 () 을 생활로 하여 꽤 저축이 있다. 그의 아버지는 중매로 남해 서나무인 덩 모 씨와 결혼하여 자혼한 후 결혼한 지 2 년 만에 남자 집에 살지 않았다. 덩은 광저우에서 장사를 하는데, 매번 귀향할 때마다 그 모친은 반드시 커미션으로 금수를 맞이할 것이나, 모두 거절당하거나, 피하거나, 만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덩은 어쩔 수 없이 그 민족 형제를 고소했다. 청명절에 회회회할 때, 던이 귀성하여 성묘를 하고 싶어 할 때, 족형 모 갑이 그를 위해 계략을 꾸미고, 그의 아내를 지방 밖으로 유인하였다. 덩사사는 왕래순성 도중에서 썩은 자리를 덮고, 갑파에서 어머니를 등처처로 장례를 치르고, 등귀성 성묘로 돌아가 성성 () 으로 돌아가는 길에 내객담 () 을 건너다가 죽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 장모님은 듣고, 진짜라고 믿고, 금수로 가서 효도를 걸어도 된다고 믿으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금수 가 건너 울고, 썩은 좌석 에 그녀의 남편 커버 를 보고, 슬픈 노래 매달려 노래 입니다: "여동생이 지금 활 에 발을 들여 형제 를 만나 네 얼굴 아! 형 썩은 석예 청년아, 아아! 클릭합니다 이때 페리가 이미 출발하자, 던은 곧 썩은 자리를 밀고 앉아 그의 아내가 놀라서 실색했다.
계략을 뻔히 알면서도 배는 이미 운전해서 도망칠 수 없어 남편과 함께 광주에 동거할 수밖에 없었다.
순덕 자빗녀의 출현은 1930 년대 이전의 순덕 릴링 산업과 비교적 발달한 직접적인 관계다. 순덕녀는 릴링 여자, 양잠녀로 경제적으로 자급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소녀들이' 자기 빗' 으로 만족한다. 그들은 돈이 많다. 먹는 것에 더 신경을 쓰고, 좋은 요리를 할 수 있고, 요리를 할 수 있다. 1930 년대에 광둥 () 실크 산업은 외래사의 타격을 받아 일락천장 () 에 이르렀는데, 이 빗질녀들은 잇달아 실크 공장의 도산으로 실직하여 광저우 () 홍콩 () 에 가서' 가정공 ()' 이 되었다. 그들이 점잖고 요리를 할 수 있어서 주인의 사랑을 받았다. 당시 홍콩 하녀 중 90% 는 광둥 국적이었고 순덕으로 여성이 가장 많았다.
하지만 집에 떨어지지 않는 이런 풍습은 바람직하지 않다. 가끔' 풍속' 이 나타난다. 1930 년 4 월 17 일' 월화보' 에 따르면, "어제 롱치팽네 골목 풍모 씨가 소람도에서 약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갔고, 그 여자와 소고기가 물들어 콩팥에 들어갔다. 송곳니 이웃, 성가신 단어, 태아 개인 시작. 약을 과다하게 복용하여, 결국 목숨을 잃었다. 쇠고기 애버딘 소모, 여성 가족 장례식 에 직접, 첸 마을 진 탐 배너 물 이상한 드라마 를 구입, 길을 따라 자주 수건으로 눈물을 닦았다. 그 일을 아는 자는 사사로운 사정으로 진정한 구름을 연출한다고 한다. "
셋, 희주 유야
< P > 순덕 진촌 일대에서는 결혼 잔치가 한 가지 예례가 있는데, 즉 결혼식 날 잔치를 할 때 큰외삼촌이 수석에 앉아야 한다는 것이다. 큰외삼촌이 자리를 비운 후, 각 친지들은 먼저 자리를 비울 수 있었다. 예를 들면 큰외삼촌이 자리를 뜨면 각 친지들도 자리를 떠나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보도에 따르면 1930 년 5 월 18 일 진촌 낡은 차골목 이모 씨는 용씨와 결혼하여 이날 문을 열고 술자리를 크게 차려 서사를 축하했다. 그의 처남은 관례에 따라 먼저 연회에 들어갔고, 얼마 지나지 않아 갑자기 이질증에 걸려 급히 자리를 떠나 화장실로 가려고 했다. 그러나 막 입석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떠나면, 예대로 각 친지들도 따라 자리를 떠나야 하고, 억지로 참았다. 그러나 속설은 "소송은 똥오줌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강인하지만, 정말 난처하고, 초조하고, 음식도 맛도 없고, 말하기도 쉽지 않아, 결국 배 속 장난치고, 화살바지 속에 악취가 넘치고, 낭패를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각 친지들도 흥이 깨졌다. 큰외삼촌은 얼굴이 빨개져서 부득이하게 집으로 달려가 요리를 했다. 좌석의 친지들은 모두 이 속례가 매우 제거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4, 칠석회
7 월 7 일 저녁, 쌍성년 1 회 기간, 이름을 쌍성절이라고 한다. 역고상변에서 신화 () 로 전해졌다. 일반적으로 식견이 적은 여자는 돈을 아끼지 않고, 대규모 전시회를 하고, 극도의 숭상심과 예배를 준비하며, 이런 나쁜 습관도 없애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순덕 여자, 특히 릴링 여자 에 대한 열정 이 더 있습니다. 그때 10 여 명 또는 수십 명이 모여 이른바 칠석회를 조직하였다. 어떤 사람들은 미리 모여서 월별로 돈을 보내 예비용으로 보관하는 것은 장기 회의를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월례, 월례, 월례, 원금, 원금, 원금, 원금) 일부 임시 컬렉션, 세션 조직. 돈이 한 번에 족쇄를 보내는 것은 단기 회의를 위한 것이다. 장기회든 단기회든 모두 명절 며칠 전, 각각 무슨 일이든 분과에 준비한다. 며칠 준비 작업을 거쳐, 처음부터 완성하였다. 백화과, 신복, 의자 테이블 침구, 기타 작은 그릇들, 종이로 만든 것, 나무로 만든 것, 참깨로 만든 것, 색콩으로 만든 것, 각양각색이다. 아욱막을 덮고, 줄을 서서 진열하고, 골동품으로 받쳐 등불 색으로 돕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 초대 요정 을 감사 하고,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했다. 그 규모가 큰 사람은 수백 개의 금을 소비한다. 가장 간단한 사람, 또한 금 수백, 또는 금 이백 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