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화백자는 언제나 우리 미술전시관과 박물관 전시장에서 중요한 전시물이었으며, 청화백자는 아름답고 세련되어 언제나 우리에게 고상하고 우아한 아름다움을 선사해왔습니다. 백자는 생산된 순간부터 청화백자 제조에 대한 고대인의 요구 사항이 점점 더 간결하고 정교하며 훌륭해졌습니다. 그러나 각 왕조의 청화백자는 항상 도자기와 함께 전시됩니다. 왕조의 역사적 특성에 따라 각 왕조의 청화백자는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오늘은 왕조의 청화백자의 질감과 제작기술을 하나씩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청화백자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세요.
당나라의 청화백자는 청화백자의 원조시대이다. 녹색 소재는 색상이 풍부하고 크리스탈 반점이 있습니다. 저망간, 저철분, 구리 함유 코발트 소재입니다. 중앙아시아와 서아시아에서 수입한 코발트 소재입니다. 태아의 질감은 거칠고 느슨하며, 색깔은 베이지색이고 소결정도가 좋지 않다. 바탕 유약은 노란색을 띤 흰색이고 법랑은 두껍습니다. 글레이즈 사이에 메이크업 흙을 바르세요. 기구의 종류는 주로 그릇, 항아리, 뚜껑 등 작은 조각입니다. 덴마크 코펜하겐 박물관에서 수집한 물고기와 해조류 패턴 항아리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꽃과 식물 패턴입니다. 그 중 꽃과 풀 문양은 두 가지로 나뉘는데, 하나는 전형적인 중국 전통 꽃과 식물이며, 패랭이꽃, 매화 등의 작은 꽃이 가장 흔하고, 다른 하나는 흩어진 잎 문양이 끼워져 있는 전형적인 아라비아 문양이다. 마름모와 같은 기하학적 도형 사이의 패턴 장식.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당청화백자가 많이 출토된 지역(양주는 당나라의 중요한 항구)과 결합하여 당청화백자가 주로 수출용으로 판매되었음을 입증할 수 있다.
당 청화백자는 초기 이후 급속히 발전하지 못하고 쇠퇴했다. 송나라의 청화백자 중 일부는 더 두껍고 일부는 더 얇습니다. 패턴에는 국화무늬, 원형무늬, 끈무늬, 선무늬 등이 있습니다. 파란색과 흰색의 머리 색깔은 앞부분이 더 굵고 어두우며, 뒷부분이 더 밝습니다. 머리 색깔이 더 어두우면 외부 투명 글레이즈가 너무 얇기 때문일 것입니다. 저장성 자체에는 코발트 광물이 풍부하며, 이 청화백자는 현지 코발트 재료를 사용했어야 합니다. 그들은 Tang Qinghua와 직접적인 지속적인 관계가 없습니다.
원청화백자 장식의 가장 큰 특징은 구성이 풍부하고 층이 많아 혼란스럽지 않다는 점이다. 붓놀림은 대부분 한 획과 한 획으로 매끄럽고 강력하며 윤곽과 표현이 두껍고 차분합니다. 연꽃 무늬는 "버팀대" 모양이며, 연꽃 꽃잎에는 도교의 잡다한 보물이 자주 그려져 있으며, 여의 구름 무늬는 종종 8개의 바다 괴물이나 연꽃 가지, 얽힌 꽃, 중앙에 그려져 있습니다. 바나나 잎의 줄기는 단단합니다(녹색 물질로 채워져 있음). 바닷물 패턴은 굵은 선과 가는 선의 조합입니다.
명청시대는 청화백자가 전성기를 누린 뒤 쇠퇴하던 시기지만, 영락현덕(1403~1435)의 청화백자는 더 높은 수준의 장인정신을 보여주었다. 이 기간에 사용된 녹색 재료는 주로 Su Ni Boqing이며 "녹 자국"이 자주 보입니다. 국내에서 생산된 친환경 소재도 있습니다. 그런데 국내산 재료로 만들어도 머리색이 꽤 괜찮네요. 식기의 종류에는 접시, 그릇, 냄비, 항아리, 컵 등이 포함됩니다. 특히 이 시기 외국 땅과 외국 민족과의 문화 교류와 통합을 반영하는 중모 냄비, 리본 플랫 냄비, 화분 등 비한 문화 그릇이 있습니다. 장식에는 종종 다양한 꼬이거나 부러진 가지, 꽃과 과일, 용과 불사조, 바닷물, 바다 괴물, 수영하는 물고기 등이 포함됩니다. 태아의 질이 이전보다 더 미세하고 밀도가 높아졌습니다. 법랑질은 통통하고 오렌지 껍질 선이 흔합니다. 두 왕조의 기구에 비해 영락의 기구는 더 얇고 형태가 더 아름답고, 청백색 머리 색깔이 더 풍부하고, 녹 자국이 더 무겁고, 장식이 적고, 묘사가 더 섬세하고, 바탕 유약이 더 아름답다. 더 하얗게.
우리 왕조별 청화백자의 다양한 특징과 공통점과 차이점을 보시고, 여러분께 보여드린 청화백자의 매력을 모두 느끼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정교하게 만들어진 청화백자는 새로운 문화를 연구하기 위해 보존되어 왔으며, 우리 시장에는 여전히 청화백자가 많이 있지만 대부분은 모조품입니다. 전시장에서든 우리 집에서든 청화백자의 남다른 아름다움과 특징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우리에게 이렇게 풍부한 보물을 남길 수 있는 것은 오히려 우리 고대인들의 뛰어난 소성 기술과 회화 기술 때문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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