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이저우에서 꼭 먹어야 할 리치 원문:
뤄푸산 기슭에는 봄이 왔고, 오렌지와 월계수 열매는 언제나 신선합니다. 그는 하루에 리치 300개를 먹고 자라서 링난 원주민으로 성장한다. (작별 인사 없는 작품: 그럴 수도 있습니다) 혜주 Yijue/Shi Litchi 번역
Luofu 산 아래에는 일년 내내 봄이 있고 비파와 노란 매실은 매일 신선합니다. 하루에 리치 300개를 먹으면 영원히 링난에서 살고 싶습니다. 혜주일작/열매 먹기 창작 배경
소성 3년(1096년)에 혜주에서 지은 글입니다. 이 제목 아래 두 편의 시가 있는데 여기서는 두 번째를 선택하겠습니다. 링난과 광시 지역은 송나라 때 야만적인 땅이었으며 대부분의 범죄 관리들이 이곳으로 유배되었습니다. 손님이나 신하들이 이곳에 오면 슬픔과 탄식을 많이 표현하는데, 동포의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 시에서는 평소의 낙천주의와 넉넉함, 그리고 여유로운 마음을 동시에 보여줍니다. , 그는 또한 Lingnan의 풍경에 대한 사랑을 표현합니다. 혜주 특유의 것/라이치 먹기의 감상
『라이치 시』에서 동포 선생의 링난 심경을 살펴보세요.
소동포는 송나라 절종 원년에 영남으로 강등됐고, '이전 왕조를 조롱했다'는 이유로 영남으로 강등됐고, '공문서에 서명할 수 없다'는 명령을 받았다. 그 결과 동포 선생은 풍경을 돌아다니며 관찰하고 링난에 대한 깊은 사랑을 갖게 되었으며, 링난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리치까지 끈질기게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소성 2년 4월 11일, 소시는 후이저우에서 처음으로 리치를 먹었다. 그는 "4월 11일에 처음으로 리치를 먹었다"라는 시를 썼다. , 리치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진심으로 칭찬할 수 있습니다. "... 노란 안개와 보라색 안개 속에서, 특히 리치를 선두로. 바다 산 요정은 진홍빛 치마와 하얀 옥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빨간 거즈. 첩이 웃을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그녀의 성격은 매력적인 소녀와 같습니다. 그 이후로 Su Shi는 리치에 대한 사랑을 여러 번 시로 표현했습니다. 예를 들어, "신년시 5편": "열매는 언제 익을까? 이제 꽃대가 많이 났습니다." "단수에게 바친 선물": "죽순과 고사리를 간직하는 것은 하찮은 일입니다. 열매는 언제쯤 익을지 궁금합니다. ." "하타오귀원천거의 여섯시" ) 인용문: "여든다섯 살이던 아버지가 리치를 가리키며 나에게 말했다. "이제 먹을 수 있으니 와인을 가지고 여행에 오실 수 있겠습니까? " 나는 기꺼이 동의했습니다." "허 타오는 정원으로 돌아와 들판에 거주합니다" 다섯 번째: "나는 리치 클럽과 협력하여 닭고기와 기장 판매점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두 리치 먹는 사람"의 두 번째 시. : "하루에 리치 300개 먹으면 커서 링난 토박이가 된다."
그 중에 "매일 리치를 먹으면" "리치 300개를 먹으면 나는 자라서 링난 토박이가 될 것이다." 링난 토박이'가 가장 인기 있는 대사이다. 이 시를 해석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동포 선생이 링난의 풍경을 찬양하고 링난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사실 이 시는 동포 선생이 애절한 심정으로 부른 것이다. 감미로운 찬송이다.
네, 몇몇 현상으로 미루어 볼 때, 링난에 있을 때 소식의 기분은 처음 황저우로 강등되었을 때보다 참으로 차분했습니다.” 송나라사(宋代史)는 본래 소식이 "혜주에서 3년을 살았지만 게으르고 부주의하며 지혜와 어리석음을 가리지 않고 모든 사람을 좋아했다"고 말했다. 충주로 강등된 뒤 '사람이 살지 않는 곳'에서 살았다. 두유와 어린 아들은 책을 쓰며 인생을 즐기고, 마치 영원히 살 것처럼 항상 아버지와 함께 여행한다”고 소개한다. : "동포 선생은 단아(丹樂)로 좌천되어 호화로운 집에 살았는데... 옥을 먹을 생각은 내 마음에 없습니다." 소동포가 영남에 있을 때 자연경관과 풍습에 따라 승려들과도 교류가 잦았으며, 승려들과 함께 노래한 시가 많이 있다. 이것은 어느 정도 도피감을 반영합니다.
소동포처럼 사회적 책임감이 강한 인자한 사람이 세상을 떠난다는 게 정말 믿기지 않는다. 이 흥미로운 문제를 보여주는 사실이 있습니다.
소동파는 말년에 도연명을 무척 좋아했던 것 같다. 그는 도연명의 시를 애독하고, 도연명의 시를 모아 특집을 편찬하기도 했다. 소동파와 도연명은 링난에 살 때 가장 많은 시를 썼습니다. 소성 2년 정월에 혜주로 강등되어 원복 3년 8월에 서주로 가서 부사로 훈련을 받고 영주로 이주하여 정착하기까지 불과 5년 8년 만에 몇 달 동안 그는 Tao Shifan과 함께 44번이나 100편이 넘는 시를 썼습니다. 동포 선생은 또한 타오와 함께 하겠다는 뜻을 이렇게 말했다. "나는 세상의 환난을 복수하기 위해 평생을 관직에 종사했습니다. 이 때문에 나는 원명에 대해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고, 말년에 그를 스승으로 가르치고 싶었습니다."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축제를 벌이세요."(Su Che의 "동포 씨와 도세인" 참조) 이는 세상에 알리는 것 같습니다: Su Dongpo는 이제부터 공식적인 경력을 포기하고 Tao Yuanming의 모범을 따라 돌아가고 싶어합니다. Lingnan에 사는 시골.
흥미로운 점은 비슷한 생각을 갖고 있는 동포씨의 형이 '동포씨와 도시인'이라는 글에서 "아아. 원명은 쌀 다섯 닢과 띠 몇 닢을 요구하면서 마을 소년을 만나기를 거부했다. 그러나 지잔은 30년 넘게 관리로 일하면서 간수들의 괴로움을 견디지 못해 큰 어려움을 겪었다. 나는 상우의 최후를 보고 싶었다. 나는 그를 믿고 싶어하는 원명을 믿는다!" 청나라 사람 지윤도 소식이 "재능을 키우기 위해 재능을 모아서 항상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줬다"고 생각했다. "
소제는 형이 진심으로 은퇴할 것이라고 믿지 않았고, 수백 년이 지난 후에도 지윤도 같은 생각을 했다. 이들의 견해는 소동포와 도도의 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주이십시』의 11구절에는 “어법이 관대하고 빚이 쌓이고 아버지의 용모가 좋으니 다시 축하하노니 욕심이 없는 보물을 얻었나이다”라고 되어 있다. 구절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오청은 위아래로, 레이 연못은 열려 있습니다. 내년에 우리는 나라의 죽음을 애도하기 위해 화당에서 연회를 열 것입니다. "21 세기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때 , Liu Xiang이 죽고 세상이 황폐화되었습니다. 세 잔이 전국을 휩쓸었고 한 번의 싸움으로 진나라가 약화되었습니다." "He Tao Yong Sanliang"에는 "살인하는 유일한 방법은 위대합니다. 당신이 나라를 위해 죽는다면 나도 당신과 함께 죽겠습니다.” 수시의 차분한 모습에서도 나라의 운명과 민생에 대한 걱정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이런 고민은 시 '열매의 한숨'에서 더욱 생생하게 표현된다. 그는 먼저 한나라와 당나라의 역사적 사실을 이용하여 자신의 향락에만 관심을 갖고 백성의 고통에는 관심을 두지 않는 지배층의 추악한 본성을 비판했다. 5마일마다 군인과 불이 있고, 구덩이, 계곡, 계곡이 있으면 열매와 용안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산 너머에는 매가 바다를 건너고 바람에 나뭇잎이 있습니다. 궁궐의 아름다움은 산산이 조각나고 수천년 동안 피가 먼지에 튀었습니다.” 수천년 후, 우리는 특히 늙은 학자 Su가 신에게 울부짖으며 기도하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순진한 아이를 불쌍히 여기면 병이 생기지 않는다. 비가 잘 오면 농작물이 자라나고 백성은 굶주리지도 춥지도 않게 된다."
소동파는 한때 탈출을 원했다. 그는 험난한 경력으로 인해 세상에서 물러났지만 나라의 운명과 민생을 결코 잊지 않고 산과 숲으로 물러날 수 없었다. 링난에 있을 때 동포 선생은 세상에서 벗어나 세상과 합류해야 하는 딜레마에 빠졌습니다. “하루에 리치 300개를 먹고 링난 원주민으로 장수하라”는 이 딜레마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시: 혜주의 독특한 음식: 열매 먹기 시 저자: 송나라 시, 소시 카테고리: 지명, 찬미, 열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