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고전 중국어

고전 중국어

1. 초삼고문번역

이전에 나는 한 곳으로 수영을 했었는데, 그곳에 도착하자마자 온몸이 나른하고, 비뚤어지고, 흐리멍덩하고, 어리둥절하고, 천지가 자리를 바꾸었고, 해와 달이 빛을 잃고, 눈이 꽃을 피웠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전화를 걸어 "여기가 어디야?" 라고 들었다. " 대답: "편안하고 편안한 곳, 맛있는 곳을 맛볼 수 있고, 한가한 곳을 배회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취향이다."

아! 여기가 취향인가요? 고대인들은 과연 나를 속이지 않았다. 나는 일찍이 유령, 응우옌 같은 사람들이 취향에 미련을 두고 있다는 것을 들은 적이 있다. 그 시대에 국토가 전락하고, 중원이 어지러웠고, 천하의 사람들이 자신의 술을 방종한 후 뒤바뀌며, 연이어 취향에 들어갔다. 내가 보기에 그곳에는 사람을 기쁘게 할 만한 곳이 없었고, 어떤 사람들은 그곳이 근심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것이 제거 될 수 있다면, 진짜 슬픔 이 아니다; 정말 근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것을 없앨 필요도 없을 것이다. 더구나 취향은 정말 근심을 없앨 수 없다. 그렇다면 취향에 들어가는 사람들은 모두 근심이 없는 사람들이다.

아! 리우 링, 응우 엔 국적 이후, 술에 취해 전 세계에 퍼져 있다; 취향에 사람이 생기면 세상에 사람이 없다. 이런 상황은 흐리멍덩하고, 어리둥절하고, 퇴폐적이고, 의기소침하여 들어가면 알 수 없다. 들어가지 않고 미혹되어 들어가고 싶은 사람이 있는데 그런 사람이 없단 말인가? 무능하고, 덕을 잃고, 어지러운 사람을 잃고, 늘 놀림을 당하는 사람을 가리키면, 정말 취향 중의 술꾼답다! 2. 탈아론의 문어문 번역문

그저께 인터넷을 유람하며, 우연히 린스운씨를 만났고, 몽선생의 신뢰를 받아 복택유키홍문' 탈아론' 을 번역해달라고 당부했다 -번역자

--------------- 요약하자면, 고대와 현대의 서양인들은 크게 다르지 않고, 먼 옛날의 서양인들은 상당히 우둔하다고 말하지만, 현세는 오히려 신통하며, 교통의 계기를 빌려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교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교통명언) 동부 여러 나라는 서풍이 동쪽으로 점차 변하는 것을 보고 사마귀 팔로 막을 경우, 안 될 것 같으나, 사해를 바라보면 오주를 꿰뚫어 볼 수 있다. 절대 실행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익한 저항, 호약세 완화, 뮤문명의 화풍과 함께 동해를 돛을 올리고, * * * 그 이익을 누리며, 다른 길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양 문명은 마치 발진의 만연과도 같다. 도쿄의 발진은 간시의 나가사키에서 먼저 발생하며 봄바람을 타고 동쪽으로, 즉시 확산되고 있다. 이때 그 독을 미워하지만 방어책은 안재하는가? 여설: 좋은 대책도 없다. 소위 100 해 전염병, 그 기세가 이렇듯, 병폐의 서양인 문명보다 상황이 더 클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따라서 사마귀 팔의 저항은 할 수 없지만, 파동을 밀어서 널리 만들고, 국민은 일찍이 이 문명의 바람을 맞았고, 성실한 현자는 반드시 그 사람을 위해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양인 근세 문명이 우리나라에 들어와 가영 원년부터 민심은 일찌감치 방향을 잡았지만, 육식자는 소박하고 수구제를 따랐는데, 어쩔 수 없었습니까? 그는, "국가의 무게", "고기, 빛" 의 대의와 함께, "국가의 무게", "고기," 고기, "고기," 고기, "고기, 고기, 고기, 고기, 고기, 고기, 고기, 고기, 고기, 고기, 고기, 고기, 고기, 고기 그 핵심자는' 탈아' 라는 단어일 뿐이다.

우리나라는 동아시아에 있지만, 국내에는 이미 탈아가 유럽에 들어온 민의가 있었다. 불행한 사람은 두 나라, 중국, 고려에 인접해 있는데, 이 두 나라는 아시아의 낡은 풍속을 따랐기 때문에, 본래는 우리나라의 낡은 제도와 다름없다. 또는 인종의 차이, 또는 같은 스승이 수여한 소득과는 달리, 서로 비교하면, 그 두 나라가 어떻게 비슷하냐, 민중, 국가는 모두 진취적인 소속을 생각하지 않는다.

현 세상에서 문명의 풍조에 눈을 멀게 하는 것은 귀를 가리고 종을 훔치는 것과 다름없다. 그러나 견문만으로는 아직 마음을 감동시키기에 충분치 않다. 대체로 낡은 것을 따르는 것이 인지상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신구 다툼을 논하면 소위' 유교' 를 벌벌벌할 것이다. 그 번호는' 인의례지' 라고 불리지만, 실제로는 그 시계만 가지고 있어, * * * 와 같은 통찰력이 전혀 없다. 오만함은 아직 스스로 반성하지 않았다.

어리석게도, 이 문명이 동쪽으로 점차 다가올 즈음에, 영토를 보존하는 것은 아직 미흡하다. 만약 현자 의인이 튀어나오지 않으면, 나를 본받고, 낡은 폐단을 추구하고, 민심을 모으면, 몇 년도 채 안 되어, 그는 나라가 나라를 정하지 않고, 그 땅을 분열시켜 문명의 여러 가지 강점을 제공할 것이다.

서양 문명이 발진처럼 유행할 때, 다른 두 나라가 하늘을 거슬러 가고, 두언방천이 자폐로 가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 구름은 "입술이 죽은 이가 춥다" 고 하지만, 나에게는 조금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렇듯, 게이인은 지리에 연결되어 있고, 서인은 나를 다른 두 나라와 동등하게 볼 수 있는데, 그것은 나를 경멸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리명언) 그가 따를 수 없는 것처럼, 서양인 은 나를 의심 할 수 없다; 두 나라 무지, 서양인 은 나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등등 겸손 굴곡 * * *, 서양인은 나의 협의를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본다. 한국인 고문, 서양인 도 나를 생각한다; 무릇 이런 가지들은 일일이 열거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이웃 마을 사람들은 무법, 우매하고 잔인하며, 때로는 한두 가지 품행이 단정한 사람도 피로를 면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면, 지금 이 두 나라가 나에게 있는데, 백지장이 있고 이득이 하나도 없는 것은 우리나라의 큰 불행이다. 만 이 계획, 나는 결정 할 때, 대신 앉아 다른 등 changming, * * * 싱 아시아, 모로 일찍 열을 벗고, 서양 국가들과 손을 잡고, 다른 두 나라를 기다리고, 서양인 으로 할 수 있다면, 아들은 잉크 근처에 검은 색 을 듣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는 반드시 이 동양의 사악한 이웃을 거절할 것이다.

< P > 번역자: 흐르는 물성계가 고양이 눈에 붙어 사람을 본다 .3. 문어문' 중엄장학' 의 번역

범중연 (호호 문정공) 이 수양에서 학관을 맡았을 때 한 손수재가 길에서 그를 만났다.

이듬해 손수재는 또 수양길가에서 그를 만났고, 범중연은 또 그에게 천 달러를 주면서 "왜 계속 길가에서 돈을 요구하는가?" 라고 물었다. 손수재는 노모를 부양할 수 없고, 매일 100 달러를 받으면 그녀를 부양할 수 있다고 안색이 시치미를 떼며 말했다. 범중엄은 "나는 너의 말과 행동을 보고 구걸하는 사람을 원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렇게 2 년이 지나면, 너는 얼마를 얻을 수 있지만, 많은 학업을 허비하고 있다. 나는 오늘 네가 학교에서 근무하는 것을 수록하고, 매달 3 천 달러를 받아 어머니를 부양할 수 있는데, 너는 안심하고 학문을 할 수 있니? 손수재는 기뻐서 빨리 절을 했다.

범중엄은 그에게' 춘추' 를 전수하고, 손수재는 부지런히 공부하고, 밤낮으로 이어 행동도 단정하고 신중하며 범중엄은 그를 매우 좋아한다. 다음 해, 팬 Zhongyan 는 Suiyang 을 떠나, 일 학자 도 집으로 떠났다.

이후 10 년 후, 범중엄은 태산 아래에 손명복이라는 선생이 학생들에게' 춘추' 를 가르쳤다는 말을 들었다. 그는 도덕이 고상하고 법원은 그를 태학으로 불렀는데, 원래는 범중엄에게 돈을 구걸했던 손수재였다. 범중엄은 한숨을 내쉬며 "가난은 사람에게 너무 큰 부담이 된다. 매일 쌀을 구걸하며 늙어갈 때까지, 손명복처럼 좋은 인재도 세상에 알려지지 않고 소멸될 것이다" 고 한숨을 쉬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난명언) 4. 문어문으로 자유롭게 번역하는 것은 무엇인가

질문' 자유' 가 문어문으로 번역되는 것은 무엇인가

--------

설명

"자유" 는 주로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하나는 마음가짐, 즉 영어' 『freedom』' 이다.

▲ 두 번째는 다른 사람의 구속, 즉 영어' 『liberty』' 를 받지 않는 것이다. (전자는 어떠한 구속도 받지 않는다. 후자는 다른 사람의 구속을 받지 않는다)

▲freedom 은 문어문에서' 자유' 로 표현되고, liberty 문어에서는 때때로' 자유' 로, 때로는' 자주' 로 표현된다.

▲ "옥대 신영 고시": "나는 오랫동안 분노를 품고, 너는 어떻게 자유를 얻을 수 있니?" (freedom)

▲ "후한기 영제중": "권환이 ... 위 자유롭지 않고 정출좌우.

"(liberty)

▲" 라마단 이상한 서호주 ":"실제 연민군은 재능이 있지만 자주는 아니다. " (liberty) 5. 고문취향기 전문번역, 긴급

작품 원문편집

과거 사람들이 일향시 [1], 퇴폐적 [2], 어두컴컴함 묻는 사람: "어느 마을입니까?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적절한 파티 [7], 기꺼이 맛 [8], 방황 [9] 을 알려 주는 것은 취향이다."

오호! 취향도 위해? 옛 사람들은 괴롭힘을 당하지 않고, 나는 남편 리우 링, 응우 엔 국적 의 제자 [10] 를 맛 보았다. 그 때, 신주 육침, 중원 정비, 천하의 입진, 제멋대로 제멋대로, 낭자하게 뒤바뀌며, 상율은 취향에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가 본 바와 같이, 그 사이에 콜라가 있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니면 근심을 풀 수 있을 줄 알았는데 [12]. Fuyou 는 또한 비 진짜 걱정, fuguo Yanyan, 억제 도 의아해 한다, 해결 될 수 있습니다. 상태 취향실도 그 걱정을 풀 수 없고, 그렇다면 취향에 들어가는 사람은 모두 근심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호! 리우, 응우 엔 이후, 술에 취해 세계를 쫓아; 취향에 사람이 있는데, 천하에 사람이 없다. 기절하고, 어두컴컴하고, 퇴폐적이고, 쓰러지고, 쓰러지고, 들어가고, 들어가고, 알 수가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들어가지 않고 미혹하는 자는 어찌 그 사람의 음감 [13] 이 없을까? 그리고 혼란 패배 자, 비율 은 웃음 [14], 정말 술에 취한 사람들 을 의미한다.

작품번역

나는 다른 사람에게 전화를 걸어 "여기가 어디야?" 라고 들었다. " 대답: "편안하고 편안한 곳, 맛있는 곳을 맛볼 수 있고, 한가한 곳을 배회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취향이다."

아! 여기가 취향인가요? 고대인들은 과연 나를 속이지 않았다. 나는 일찍이 유령, 응우옌 같은 사람들이 취향에 미련을 두고 있다는 것을 들은 적이 있다. 그 시대에 국토가 전락하고, 중원이 어지러웠고, 천하의 사람들이 자신의 술을 방종한 후 뒤바뀌며, 연이어 취향에 들어갔다. 내가 보기에 그곳에는 사람을 기쁘게 할 만한 곳이 없었고, 어떤 사람들은 그곳이 근심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것이 제거 될 수 있다면, 진짜 슬픔 이 아니다; 정말 근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것을 없앨 필요도 없을 것이다. 더구나 취향은 정말 근심을 없앨 수 없다. 그렇다면 취향에 들어가는 사람들은 모두 근심이 없는 사람들이다.

아! 리우 링, 응우 엔 국적 이후, 술에 취해 전 세계에 퍼져 있다; 취향에 사람이 생기면 세상에 사람이 없다. 이런 상황은 흐리멍덩하고, 어리둥절하고, 퇴폐적이고, 의기소침하여 들어가면 알 수 없다. 들어가지 않고 미혹되어 들어가고 싶은 사람이 있는데 그런 사람이 없단 말인가? 무능하고, 덕을 잃고, 어지러운 사람을 잃고, 늘 놀림을 당하는 사람을 가리키면, 정말 취향 중의 술꾼답다!

는 이 편은 냉소적인 문장, 작가는 공교롭게도 취향으로 뽕나무를 욕하며 옆구리를 두드렸다. 술국취생몽사, 퇴폐소침, 자유분방함, 무감각한 세대를 가리켰지만, 결문 글에서는 말봉이 돌면서 사람들이 모두 술에 취해 나를 혼자 깨우고, 술에 취하지 않고, 역행을 하고, 사람을 보지 않고, 술에 취해 사람을 깨우고, 사람을 비웃지 말고, 50 보를 웃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전문은 글자로 간소하고, 필치가 날카롭고, 생동감 있고 유연하며,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