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년 4 월 18 일, 사상 최대 규모의 선사 현장 모집 행사가 광둥 () 옹원 () 의 옹원 () 천년 고찰 동화선사에서 시작되었다. 이 절의' 나는 부처님이 당신을 원한다' 채용 문안이 한때 인기를 끌면서 백만 번의 조회수와 4,000 여 부의 이력서가 우편함을 쥐어뜯었다. 1 차 면접관은 사방팔방에서 왔는데, 그중 상당수는 90 년대 이후 신선한 고기였다. 신 시험문제' 어떻게 어린 파트너를 내 부처님의 품에 안길 수 있을까' 는 면접관에게' 오줌' 이라고 직설적으로 말하게 했다.
모든 방향에서' 신선한 고기' 와 멩 여동생
400 명이 지원했고, 1 차 면접 현장에는 면접관 41 명, 남학생이 여학생보다 많았고, 귀여운 여동생 13 명 중 일부는 한국 드라마를 촬영할 수 있을 정도로 얼굴값이 높았다. 나이 방면에서 면접관들은 대부분 젊고 연하며, 대졸 졸업생이나 재학생, 7, 8 년 동안 일한 사람도 많다. 그중 한 여성 면접관이 국유은행에서 7 년 만에 이직을 한 뒤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삶을 경험하고 싶다" 고 말했다.
일자리 경쟁이 가장 치열한 것은 문안 기획으로 미남 미녀는 약 15 명이다. 지원활동계획, IT 유지 관리, 제품운영업도 적지 않고, U I 디자이너 일자리는 1 명밖에 지원하지 않는다.
< P > "내 불" 에 투항하기 위해 그들은 사방팔방에서 왔다: 호남 형양, 주, 푸젠, 내몽골 후허, 하남 낙양, 장쑤 난징, 무석, 광서남닝, 쓰촨 낙산, 광동 광저우, 선전, 메이저우
사내 곳곳에서' 흔들다',' 쓸어라'
사오관옹원에 있는 동화선사는 전혀 out 이 아니며, 사찰 벽과 나무 가장자리는 곳곳에서' 흔들다',' 큐알(QR)코드 쓸어라' 를 볼 수 있다 흔들면 동화선사에 대한 H 5 소개를 볼 수 있는데, 매우 큰 패러다임이 있습니다. 청소, 큐알(QR)코드 통해 사원 사이트에 직접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 영역이 w ifi 를 덮었습니다." 만행법사는 30 년 동안 스님으로 일했고, 2008 년 방장이 되었을 때는 겨우 37 세였다. 이' 젊은 늙은 스님' 은 2010 년 웨이보를 열었고, 현재 60 만 명의 팬이 있으며, 중국 최초로 웨이보를 시작한 두 승려 중 한 명이다. 그는 웨이보 뿐만 아니라 위챗, 매일 아침 식사 후 30 분 위챗 보면서 신도의 의문에 응했다.
만행법사의 관점에서 웨이보, 위챗, 웹사이트는 비용이 낮고, 속도가 빠르며, 영향력이 크다. 그는 사회든 불문이든 인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인터넷이라는 파이프를 잘 활용해야 한다. "1 년은 지난 한평생을 넘길 수 있고, 대도시에 가지 않아도 되고, 자신의 절에 앉아 인터넷에 앉아 강의할 수 있다. 지금은 한 사람이 만 명의 일을 할 수 있고, 지난 몇 년 동안 할 수 없었던 일을 할 수 있다. "
8 년 전부터 홈페이지를 열었고 전문가 부족
동화선사가 인터넷+풍구에 서 있다는 네티즌은 소림사의 리듬을 따라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만행법사는 동의하지 않는다. "도시의 절은 일찍부터 뉴미디어를 이용하기 시작했다. 우리는 깊은 산속에 숨어 사람을 모집하는 것이 하늘에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다."
동화선사의 홈페이지는 이미 8 년 전부터 문을 열었지만,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출가하여 스스로 하고 있었고, 법사들은 보기에 괜찮았지만 신도들은 그렇게 보지 않았다. "웹 디자인이 너무 딱딱하고, 인터넷 속도가 너무 느리고, 사진촬영도 프로답지 않다." 만행법사도 정부, 언론, 기업의 홈페이지를 둘러보며 비교해 보면 격차가 컸다. "불교 사이트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불교의 이미지가 훼손된다" 고 말했다.
앞에서 걷는 사람들은 비난을 받기 쉽다
' 나는 너를 원한다' 는 문안이 불거져 구인 광고 논란에 휩싸였다. 만행법사는 논란이 있는 것은 정상이며, 모두의 인식은 선후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길을 걷는 사람은 비난을 받기 쉬우니, 모두가 다 알고 나서야 하면 늦을 것 같다.
만행법사: 일선 도시의 사찰은 일찌감치 시작됐고, 우리는 인재가 부족해서 구인 광고를 했다. 사회에서 동화선사가 이렇게 선진적이라고 하니, 나는 우리가 벌써 뒤떨어졌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 홈페이지를 만든 사원은 소림사였는데, 당시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비방했고, 어느 기업이나 조직에도 사이트가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투기한다고 말하지만, 우리는 항상 대외적으로 말을 해야 하고, 사원도 시종 불문과 사회를 위해 실질적인 일을 해야 한다.
< P > 불학원에는 이미 컴퓨터 수업이 있어, 내가 80 년대 출가하여 불학원에 진학했을 때 이런 기술도 없었고, 나는 10 년 후, 사찰의 방장이 사이버 소인을 모집하지 않고 선사의 새로운 매체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왜냐하면 그들 스스로 A PP 를 할 것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대세의 흐름이다.
만행법사: 첨단 기술은 99 가지 좋은 일을 가져오며, 나쁜 일을 자꾸 지켜봐서는 안 된다. 핸드폰은 "죽은" 물건인데, 네가 어떻게 쓰는지 봐라. 네가 그것을 열지 않으면, 그것은 너를 방해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너를 원한다" 는 말에 대해 이런 단어가 음란하다고 생각하는 만행법사는 문외한의 견해라고 말했다. 다른 사람들이 너를 원하지 않더라도, 나는 부처가 너를 원한다. "나는 부처가 너를 원한다" 는 것은 나의 부처의 근본정신을 반영하고, 우리 부처는 중생을 버리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