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가 천연물을 사용한 것은 처음이다
자신의 희망에 따라 탄생한 전혀 새로운 것
양 모양의 화분
채색토기는 인류의 조상이 우리에게 남긴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수많은 선사시대 도자기 문화유산 중에서도 간쑤성의 채색토기는 독특하고 다채롭다. 감숙의 채색도자기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8,000년 전 대제만문화시대(大帯文文代)에서 시작되어 양소문화(楊shao Culture), 마자야오문화(Majiayao Culture), 기자문화(Qijia Culture)를 거쳐 약 12차례의 사징문화(Shajing Culture)를 거치며 계속해서 발전 발전해 왔다. 약 5,000년 동안 이어져 온 것으로 보아 간쑤성 채색도자기문화는 채색도자기 문화 발전의 완전한 역사이자 중국 원시예술의 가장 다채로운 부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중귀채색토기
그러나 경제가 발전하고 수집열풍이 커지면서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각종 불법 채색도자기 거래가 활발해지게 되었다. 채색 도자기의 수 위조 산업이 "번성"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많은 채색 도자기 수집가가 자주 "약을 복용"했습니다. 오늘은 도자기 식별에 관한 몇 가지 지식을 대중화해 보겠습니다.
코끼리 몸통 화분
채색토기를 식별할 때 먼저 각 시대별 채색토기의 주요 특징을 이해해야 해당 도자기가 어느 문화권에 속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 유형을 정한 후, 도자기의 제작 방식, 그릇 형태, 채색 방법, 문양 등이 해당 문화 시대에 그려진 도자기 유형의 특성과 일치하는지 주의 깊게 관찰하십시오.
이중 귀 채색 도자기
예를 들어, 마자야오(Majiayao) 문화의 대부분의 채색 도자기는 점토 조각을 만들어 도자기 모양을 만드는 방법을 사용하며, 큰 도자기는 목으로 만들어집니다. 상복부, 하복부, 하복부가 결합되어 있으며, 시기별로 토기의 여러 부분의 상호 비율과 장폭 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문양의 배치와 문양의 스타일도 채색된 토기의 변화에 따라 변화한다.
채색 도자기 화분
둘째, 도자기마다 원산지와 유통 범위가 정해져 있는데, 그 유통 방식이 매우 까다로워서 도자기에 정통하거나 친숙한 사람들은 발굴 위치는 채색된 도자기를 식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발굴 및 유통은 주로 진세에 영향을 미칩니다).
손잡이가 달린 일반 도자기
고려해야 할 도자기 품질 문제도 각 문화 시대마다 도자기에 사용되는 도자기에 따라 용도가 다릅니다. 붉은 도자기 진흙, 모래 진흙, 검은 도자기 진흙 등. 도자기와 마찬가지로 도자기는 태아의 품질을 사용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도자기의 색상, 품질, 제작기법, 색소 등을 분석하는 것은 도자기를 식별하는 주요 방법이다. 즉, 일부 도자기는 외관이나 장식이 유사하더라도 도자기를 비교함으로써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다.
삼족리
토기의 형태는 시대마다 미적 기준, 생활 습관, 기술 조건이 다르며, 이러한 요소가 모두 도자기의 형태를 제한합니다. 문화시대. 따라서 도자기 형태의 생성, 발전, 진화, 소멸의 역사를 이해하는 것은 채색된 도자기를 식별하는 데 신뢰할 수 있는 기초를 제공합니다.
삼각형 그물무늬 채색 도자기 화분의 경우
장인적인 면에서 도자기의 생산 과정은 도자기 몸체에 흔적을 남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자기 제작 초기에는 단순한 실용기구만을 주조하였기 때문에 도자기의 형태가 불규칙하고 투박하여 고르지 못한 손가락 자국이 많이 남았다. 이후 머드스트립 공법과 휠제조법이 등장하면서 기술은 점점 더 완벽해졌습니다.
도자기
색상에 있어서 과학적 식별에 따르면, 채색된 도자기에 다양한 색상을 내기 위해 사용되는 재료는 주로 광물이며, 붉은색의 주성분은 산화철이다. 검은색의 주성분은 삼철, 흰색의 주성분은 석고 또는 방해석입니다.
豆
마지막으로 주목해야 할 것은 채색된 도자기의 장식이다. 주제와 내용, 표현기법을 떠나 장식과 동일하다. 채색도자기의 장식은 당시 사람들의 미감을 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관념과 취향은 그 시대의 독특한 스타일과 특징을 갖고 있으며 채색도자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요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