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에 관한 이야기 14 편 효도에 관한 이야기 편 1
이것은 진실한 이야기이다.
< P > 일가의 수입은 높지 않지만, 매우 아름답게 지낸다. 부부는 금슬이 좋아서 딸은 철이 들었다.
어머니 등은 언제부터 빨간 점이 좀 생겼는지 처음에는 별로 신경 쓰지 않았고, 아프지도 간지럽지도 않았고, 의료보험도 없었고, 의료비는 적지 않은 지출이었다. 간신히 지출을 유지하기에 충분한 이 가정에서는 정말 여분의 돈이 없어 병을 보러 갔다. 빨간 점의 범위가 점점 커지고, 다시 아파지기 시작했다
어머니는 의사에게 집안의 경제 상황을 말해 의사에게 약을 처방해 달라고 요청했다. 선의의 의사는 그녀에게 가장 싼 약을 처방한 후, 또 그녀를 시내에 있는 사랑병원에 가서 치료하라고 지시했다. 거기서는 적은 돈만 쓰면 진찰을 받을 수 있지만, 그녀와 같은 병은 큰 병원에서 일찍 치료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생명을 위태롭게 할 것이다.
남편과 딸을 속이고 아내는 집안일을 마친 뒤 현상 유지만 할 수 있는 약을 자주 먹는다. 하지만 종이에는 불을 싸지 못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아내의 병은 남편과 딸에게 알려졌습니다. 그들은 그녀가 가족들에게 숨겨서는 안 된다고 비난하면서 동시에 그녀를 주요 병원으로 데리고 가서 치료를 검사했습니다. 이상하게도, 모든 병원은 결국 그녀가 백혈병을 앓고 있는지 아닌지를 진단할 수 없었다. 다만 병원에 입원해야 한다는 생각에 집 안에 있는 유일한 예금은 금방 다 써버리고 친척과 친구들로부터 외채를 빌렸지만 아내의 병은 여전히 호전될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딸은 평소에 말이 많지 않은 착한 아이여서 마음속으로 주견이 있다. 어머니가 병고에 시달리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찢어지고 속수무책이다.
새해가 다가오는데, 딸은 이날 기관에서 설날에 행사를 하려면 아침 일찍 가야 한다고 어머니에게 말했다. 딸에 대해서 어머니는 언제나 안심이다.
그해 설날은 유난히 추웠고, 딸은 아침에 외출한 뒤 밤 10 시가 되어서야 집에 돌아왔다. 부모님은 일찌감치 애가 타 버렸지만, 딸의 얼어서 빨갛게 달아오른 작은 얼굴을 보고 책망하는 말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 P > 두 달 후, 어머니의 몸에 있는 작은 빨간 점들이 서서히 가라앉았고, 병원 검진을 받으러 갔을 때, 의사는 놀라움을 느꼈고, 여전히 사용했던 약들이 이런 효능을 보였다. 약이 신기한지 몸에 기적이 생겼는지 모르겠다.
어느 날 딸이 어머니에게 태산에 간다고 말했다. 어머니는 딸에게 시간이 날 때까지 기다리라고 권했다. 딸은 쓸데없이 쓸데없이 말했다. 지난번에 나 혼자 가던 건 괜찮아.
마지막? 어느 지난번에 어머니가 딸에게 캐물었다.
딸은 숨길 수 없는 것을 보고 진실을 말했다. 설날, 직장에서는 행사가 전혀 열리지 않았다. 태산 정상의 신선이 매우 효과적이라고 들었다. 특히 섣달 그믐날, 신께 부처님을 경배해 달라고 빌었다. 그날 왕복할 수 있도록 부모님의 걱정을 하지 않기 위해, 그녀는 섣달 그믐날 아침 혼자 태산으로 가는 기차를 타고, 요동 3 시간 후에 태산에 도착하여 쉬지 않고 산으로 올라갔다. 지나가는 모든 절에서 그녀는 신령에게 경건하게 무릎을 꿇고 새해의 소원을 빌었다. 신령이 어머니의 병을 가호하고 빨리 회복되기를 바란다. 이제 신령이 마침내 어머니를 보우하고, 어머니의 몸이 점차 회복되고 있으니, 그녀는 가서 소원을 갚으러 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머니는 이 말을 듣고 더 이상 내면의 흥분을 억제할 수 없었다. 그녀는 딸의 얇은 몸을 안고 울먹이며 눈물을 글썽였다. 아이, 어머니의 생명은 네가 구해준 것이다! 58 세 하남 초작탄광노동자들이 매일 일찍 일어나는' 필수 과목' 이다. 온 가족을 위해 아침을 준비하면서 86 세의 장모님을 위해 세수를 하고 머리를 빗은 뒤 56 세의 지체된 처제에게 인사를 해야 한다.
< P > < P > 36 년 동안 그는' 셰연신' 이라는 이름처럼 약속을 지키며 이어갔고, 낙관적이고 소박한 미소로 주변의 모든 사람을 감동시켰으며, 생활의 곤경에 고개를 숙이지 않았다. < P > < P > 1973 년, 셰연신은 자신의 가난을 싫어하지 않는 동료 청녀 셰란아와 결혼했다. 1 년 후 아내는 출산으로 산후풍에 걸려 세상을 떠났다. 임종 전, 그녀는 사연신의 손을 잡고 오랫동안 놓아주기를 꺼렸다. "저의 불쌍한 아버지와 동생을 보살펴 주십시오!" "딸을 잃은 장인어른을 달래기 위해 집을 떠나지 않을 것이라고 믿게 했고, 사연신은 장인어른과 같은 성으로 바뀌어 명실상부한' 사가족' 이 됐다.
운명의 신은 한번도 사연신을 지켜본 적이 없는 것 같다. 1979 년 봄, 시아버지 사소옥이 주촌 광산에서 출근할 때 심한 뇌졸중으로 입원해 목숨을 건졌지만, 사람은 영원히 일어설 수 없었다.
앞으로 18 년 동안 장인어른을 시중드는 날, 셰연신은 자신의 행동으로' 긴 병상 앞에 효자가 없다' 는 민간 속담을 뒤집었다. 그는 노인을 도와 마사지를 하고, 몸을 뒤엎고, 닦고, 닦고, 활동하고, 벌어들인 돈으로 노인을 위해 과일을 사줬지만, 자신은 오랫동안 절인 피클을 먹고 있었다.
1983 년, 셰연신이 초탄그룹 주촌 광산에 들어가 발굴공으로 일했다. 많은 사람들이 사연신을 위해 친척을 언급하지만, 만나자마자 많은 사람들이 퇴장했다. 사연신이 상대방에게 제시한 조건은 단 한 가지였다. 시아버지 댁의 세 명을 버려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1984 년 9 월, 선량한 농가녀 사분향이 사가에 들어와 사연신의 아내가 되었다. 왜 사연신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 사분향의 이유도 단 하나뿐이다. "그는 전처의 부모님에게 그렇게 잘해서 나에게 더 나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오늘날 26 년이 지났고, 그들은 시종 비바람을 타고, * * * 가족의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있다.
자신의 현재 생활에 대해, 사연신은 매우 만족하고, 과거의 각종 고난은 그가 이야기하는데도 아무런 원망도 없다. 그는 서예, 크지 않은 오두막을 좋아하여 서예 현수막을 가득 걸어 서권으로 가득 찼다. 효에 관한 이야기 편 2
01 효감 동천
순, 전설의 고대 제왕, 오제 중 하나, 성 야오, 이름 중화호 유, 역사 이름 유 순. 전설에 따르면, 그의 아버지, 새엄마, 이복동생 코끼리, 여러 번 그를 죽이고 싶어: 순이 헛간 창고 꼭대기를 보수할 때 헛간 아래에서 방화를 하고 순은 두 개의 삿갓을 들고 뛰어내렸다. 순이 우물을 파게 할 때, 코끼리와 코끼리는 흙으로 우물을 메우고, 순은 땅을 파서 도망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후에 순은 조금도 질투하지 않고, 여전히 아버지에게 공손하고, 동생에게 자애롭다. 그의 효행은 천제를 감동시켰다. 순은 려산에서 경작하고, 코끼리는 그를 대신해서 밭을 갈고, 새는 그를 대신해서 김을 매었다. 제요는 순이가 매우 효도하다고 들었는데, 정사를 처리하는 재간이 있어 두 딸 아황과 여영을 그에게 시집보냈다. 수년간의 관찰과 시련을 거쳐 순을 그의 상속인으로 선정했다. 순등천자위 후, 아버지를 뵈러 갔는데, 여전히 공손하고 공경하며 제후로 봉했다.
02 직접 탕약
한문제 유항, 한고조의 셋째 아들, 박태후를 위해 태어났다. 고후 8 년 (기원전 180 년) 이 왕위다. 그는 인효라는 이름으로 천하에 냄새를 맡고, 어머니를 모시고 태만한 적이 없다. 어머니는 병상에 누워 3 년 동안 누워 계셨는데, 그는 늘 눈코 뜰 새 없이 옷을 벗지 못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머니가 복용하신 탕약은 직접 맛본 후에야 어머니가 복용하게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재위 24 년, 덕치, 흥의례, 농업 발전에 주의를 기울여 서한 사회를 안정시키고, 사람이 번창하고, 경제가 회복되고 발전하며, 그와 한경제의 통치 기간은' 문경의 통치' 로 불린다.
03 갉아먹는 것은 가슴 아픈
쩡 상원, 자쯔유, 춘추시대 노국인, 공자의 득의양양한 제자, 세명은' 증자' 라고 불리며 효성으로 유명하다. 소년 시절 집이 가난해서 늘 산에 들어가 땔감을 한다. 어느 날 집에 손님이 오자 어머니는 어찌할 바를 몰라 이빨로 손가락을 물었다. 쩡 상원 갑자기 고민 을 느꼈고, 어머니가 자신을 부르고 있다는 것을 알고, 그는 장작을 업고 신속하게 집으로 돌아와 무릎을 꿇고 이유를 물었다.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손님이 갑자기 와서, 나는 손가락을 깨물고 네가 돌아오기를 바란다." " 일찍이 참진하여 손님을 접견하여 예의로 대하였다. 일찍이 학식이 해박하여,' 우리 일 3 성의 우리 몸' ('논어 학습') 의 수양 방법을 제기한 적이 있는데, 그가' 대학',' 효경' 등 유가 경전을 저술하고, 후세 유가가 그를' 종성' 이라고 칭송했다고 전해왔다.
0400 리 마이너스 미터
중유, 자자로, 계절로, 춘추시대 노국인, 공자의 자랑스러운 제자, 성격이 솔직하고 용감하고 효도하다. 초창기에는 집이 가난했고, 늘 나물을 따서 밥을 짓곤 했지만, 백리 밖에서 쌀로 돌아가 부모님을 모시고 있었다. 부모가 죽은 후, 그는 대관직을 하고 초나라에 가라고 명령을 받았고, 따르는 차마에는 백승의 무리가 있었고, 축적된 식량은 만 종이 넘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누루가 쌓인 금욕에 앉아 풍성한 잔치를 먹으면서 그는 늘 부모를 그리워하며 한탄하며 말했다. "내가 나물을 먹고 싶어도 부모님을 위해 쌀을 마이너스로 갈 수 있다면, 어디서 다시 얻을 수 있을까?" " 공자는 이렇게 칭찬했다. "네가 부모를 모시는 것은 태어날 때 최선을 다한다고 할 수 있다. 죽은 후에 그리워하는 거야!" (
05 노의순모
민손, 자계, 춘추시대 노국인, 공자의 제자가 공문에서 덕행과 안연으로 말했다. 공자는 "효야, 민자마! 클릭합니다 ("논어 선진"). 그의 생모는 일찍 죽었고, 아버지는 후처와 결혼하여 또 두 아들을 낳았다. 계모는 종종 그를 학대한다. 겨울에는 두 남동생이 목화로 만든 겨울옷을 입고 갈대꽃으로 만든' 솜옷' 을 입힌다. 어느 날, 아버지가 집을 나섰을 때, 민손 () 이 차를 끌고 추위에 떨면서 밧줄을 땅에 떨어뜨려 아버지의 꾸지람과 채찍질을 당했고, 갈대꽃이 깨진 옷틈으로 날아오자 아버지는 민손 () 이 학대를 받았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버지는 집으로 돌아가 후처를 추방하려고 한다. 민손은 무릎을 꿇고 아버지에게 계모를 용서해 달라고 빌며 말했다. "어머니를 남겨두는 것은 나 혼자만 추울 뿐, 어머니를 쉬면 세 아이가 모두 얼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아버지는 매우 감동하여 그에게 의지하셨다. 계모는 잘못을 뉘우치며 그를 친자식처럼 대한다고 들었다.
06 사슴 유봉친
탄자, 춘추시대 사람. 부모가 늙고 눈병에 걸리면 사슴유 치료를 마셔야 한다. 그는 사슴가죽을 걸치고 깊은 산속으로 들어가 사슴무리에 들어가 사슴젖을 짜고 양친을 모시고 있다. 한 번 젖을 채취할 때 사냥꾼이 사슴 한 마리를 사살하려고 하는 것을 보았을 때, 탄자는 급히 사슴가죽을 들고 나와서, 사슴젖을 양친의학으로 짜는 실정을 사냥꾼에게 알리고, 사냥꾼은 그를 효도하고, 사슴우유로 증여하며, 그를 산에서 데리고 나왔다.
07 극채유친
< laizi > 춘추시대 초국은둔자, 세계난을 피하기 위해 몽산 남기슭에서 스스로 경작하고 있다. 그는 부모에게 효도하고, 맛있는 음식을 골라 부모를 모시고, 70 세는 아직 늙지 않고, 늘 오색 옷을 입고, 손에 딸랑이를 들고 어린아이처럼 장난치며, 부모의 마음을 터놓고 놀았다. 한 번 양친을 위해 물을 보내다가 방에 들어갔을 때 넘어져서, 그는 부모가 상심할까 봐 아예 땅에 누워 학교에 가서 아이가 울고, 두 사람이 크게 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08 시체를 파는 아버지
동영은 동한 시절 천승 (현재 산둥 고청현 북쪽) 으로 전해지고, 소년이 어머니를 잃고 피병으로 안륙으로 난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 후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동영은 부잣집을 노예로 팔아서 장례비를 바꾸었다. 노동자 도로 에서, Sophora japonica 그늘 에서 여자 의 경우, 자기 말 노숙자, 두 사람은 부부가 되었다. 여자는 1 월 시간에 300 필의 비단으로 짜여 동영이 빚을 갚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아카시아 그늘로 갔다. 여자는 동영에게 자신이 천제의 딸이라고 말했다. 동영이 빚을 갚도록 도우라는 명령을 받았다. 말은 텅 비었고 멀리 갔다. (서양속담, 언어속담) 따라서, Sophora japonica 는 효감으로 개명되었다.
09 목사친
< P > 정란은 동한 시절 하노이 (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의 아내는 나무 이미지에 대해 그다지 공경하지 않고, 실제로 호기심을 가지고 침목상 손가락을 찔렀지만, 나무상 손가락은 피가 흘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정란은 집에 가서 목상을 보고 눈물을 흘리며 진실을 물었고, 아내를 버리고 말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10 행 커미션 공급모
강혁, 동한 때 일제 린쯔 사람, 소년이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를 모시고 효도를 지켰습니다. 전란 중에 강혁은 어머니를 등에 업고 피난을 갔는데, 비적의 도둑을 여러 번 만났는데, 도둑이 그를 죽이려 하자 강혁은 울며 말했다. 노모, 아무도 봉양하지 않았다. 도둑이 효도를 보고 차마 그를 죽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중에, 그는 장쑤 아래, 고용인이 되어 어머니를 부양하고, 자신이 가난하고 맨발이며, 어머니는 매우 많은 것을 필요로 한다. 명제는 효염으로, 장제는 현량정으로, 이목구비 중랑장으로 추천됐다.
효에 관한 이야기 편 3
기원 1 세기 첫 10 년 동안 왕망이 왕위를 찬탈하여 한실 황조 통치를 빼앗고 국호를 새로 바꾸었다.
중국 전국 각지에서 황공한 상태에 빠져 도처에서 혼란과 불안을 겪고 있다. 농민들은 논밭이 병거와 말들에 의해 유린되어 더 이상 경작할 수 없다. 상인들은 강도를 두려워하고, 문을 닫고 영업을 감히하지 않는다. 젊은이는 강제로 끌려가 노동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도적이 되는 것이다.
당시 채순이라는 청년이 어려서 아버지를 잃고 어머니의 바느질로 그를 성인으로 키웠다. 채순은 농사를 지어 생계를 이어가며 어머니에게 효도하다. 최근 병황마란 때문에 밭에 일자리가 없어서, 그는 매일 바구니를 들고 들판에 가서 음식을 찾아야 했다. 사실 인근 다나카의 모든 나물, 토란, 당근은 모두 파헤쳐졌다. 어느 날 그가 갈수록 멀어져, 태양은 마치 불처럼 구워져서, 그는 목이 마르고 혀가 말랐다. 그는 또 한참을 걸었지만, 다행히 앞에 상림이 있는 것을 보았다. 그가 산림에 들어갔을 때, 사람의 그림자가 보이지 않았는데, 산림의 주인은 이미 외지로 도망갔다. 삼림 안은 초록빛으로 매우 서늘하다. 그는 소매로 땀을 닦고 앉아서 휴식을 취할 준비를 했다. 무의식중에 그는 뽕나무 가지에 한 알의 뽕나무가 맺힌 것을 보았다. 이 뽕나무들은 빨갛고 검어서 시골 사람들은 모두 뽕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뽕나무는 처음에는 청록색이었고, 천천히 붉은색으로 변했고, 약간 신맛이 났다. 성숙하면 검은색으로 변하고 달콤하고 즙이 많다.
채순은 기뻐서 뛰어올라 말했다. "오! 하나님 감사합니다! 나는 뽕나무를 따서 어머니께 먹을 수 있다. " 그래서 그는 뽕나무를 따고, 검은색을 한 바구니에 넣고, 빨간색은 다른 바구니에 넣는다. 얼마 지나지 않아 두 바구니 모두 뽕나무로 가득 찼다.
그 두 바구니는 아마 며칠 동안 먹을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어머니가 나를 걱정하지 않도록 서둘러 돌아가는 것이 좋겠다. 클릭합니다 그는 바구니를 멜대의 양끝에 걸어 집에 갈 준비를 했다. 갑자기 그는 산린 밖에서 날카로운 발자국 소리와 사람 소리가 나는 것을 들었다. 그는 마음속으로 생각했다. "이봐! 누군가가 왔다. 혹시 강도가 이곳을 지나갈지도 모른다. " 그는 무서워서 그곳에 서서 꼼짝도 하지 못했다.
이어 과연 흉악한 목적의 강도 몇 명이 채순 앞에 왔다. 그들의 눈썹은 모두 붉은색을 발랐는데, 한 번 보면 현지에서 횡포하는 적미도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채순은 일찌감치 적미도둑이 사람을 죽여도 눈을 깜박거리지 않는다고 들었다. 그는 생각했습니다. "자기가 죽으면 괜찮아. 그러나, 내가 죽으면, 누가 어머니를 돌볼 것인가! 클릭합니다
< P > 채순은 원래 무서웠다. 어머니를 생각하자 그는 무릎을 꿇고 강도에게 간청했다. "할아버지들, 제발 날 죽이지 마세요. 나 그리고 엄마가 돌봐달라고 했어요." "
"엄마도 돌봐야 하나요? 그런데 왜 여기 있어? " 토비 한 명이 고함을 지르며 말했다.
"저는 음식을 찾으러 왔습니다. 엄마와 저는 며칠 동안 먹을 것이 없습니다. 나는 오늘 아침 도처에서 먹을 것을 찾을 수 없어서 가까스로 여기까지 와서 뽕나무를 따서 어머니께 돌려드리려고 준비했다. 아버님께서 원하신다면 홍삼과를 모두 가져가셔도 됩니다. "
"는 사실입니까? 그런데 왜 한 바구니는 검은색이고, 한 바구니는 빨간색인가요? "
채순은 "흑삼은 달콤해서 어머니께 먹을 준비를 하고 있다" 고 말했다. 홍삼과는 아직 덜 익었고, 좀 시큰시큰하니, 나 혼자 먹어라. 그래서 아버님이 드시려면 홍삼과를 가져가세요. "
"정말로, 당신은 진실을 말하고 있습니까?" " 산적 중 한 명이 눈살을 찌푸리며 물었다. "달콤한 뽕열매는 네 엄마를 위한 거야? 산삼과는 너 자신을 위한 거야? "
"예, 저는 어머니를 사랑합니다. 저는 그녀의 유일한 아들과 친척입니다. 할아버지, 모든 것이 진실이에요. " 채순이는 사실대로 대답했다.
수장으로 보이는 그 적미도둑은 크게 놀랐다: "아! 이 격동기에 너 같은 효도하는 아이를 만나니 정말 얻기 어렵다! 솔직히 말해서, 우리 중 누구도 너와 비교할 수 없다! 좋아, 우리는 오늘 마침내 효자, 진정한 효자를 만났다! "
이 붉은 눈썹도둑들은 채순의 뽕과를 빼앗지 않고 채순을 그들의 큰 차 옆으로 끌고 차에서 흰 쌀과 음식 한 봉지를 꺼내 채순에게 선물하며 "젊은이! 이것은 우리가 너에게 준 선물이니, 네가 가져가서 너의 어머니와 천천히 먹어라! 효심이 있는 이 아이는 우리 누구보다도 이런 음식을 먹어야 한다. 자, 차에 타, 우리가 너를 집으로 데려다 줄게.
효에 관한 이야기 4 편
진금행-'긴 병상 앞' 에도 효자
< P > 어머니가 아플 때 그는 밤낮으로 곁을 잠시 동반하며' 긴 병상 앞' 이라고 말했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그는 여전히 아버지를 세심하게 보살피고, 아버지의 손을 잡고 돌아다니며, 아버지와 이야기를 나누며, 그에게는 가장 흔한 일이었다. 아버지를 공경하면서 100 세가 넘은 할머니를 부양했다. 효에 관한 이야기 편 5고대에는 황향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효로 유명하다. 그가 아홉 살 때 어머니가 돌아가시자, 그 후로 그는 아버지를 더욱 세심하게 보살피고 혼자서 모든 집안일을 도맡았다.
겨울이 되자 그는 아버지가 감기에 걸릴까 봐 먼저 차가운 이불 속으로 들어가 몸을 따뜻하게 한 뒤 아버지를 부축해 잠자리에 들었다.
지금과는 달리 전기담요를 켜고 난방을 켤 수 있을 때 그는 자신의 몸만 사용할 수 있었다.
여름이 되면 아버지가 밤에 빨리 잠들 수 있도록 매일 밤 돗자리를 선풍기고 나서 아버지에게 잠을 자게 했다. 황향은 어린 나이에 이런 효심이 있었고, 그로 하여금 인간으로서 학업에 성공하게 하였으며, 후에 그는 효로 유명한 좋은 관리가 되어 "천하무쌍, 강하 황향" 이라고 불리며, "24 효" 중의 하나로 등재되었다. 효에 관한 이야기 편 6
논강보-양부모의 몸
혼자 생활의 압력을 짊어지고 분투하고, 마음 속 가장 그리워하는 것은 역시 집안의 노인이다. 노인은 자녀들에게 폐를 끼치고 싶지 않다. 몸이 불편하면 참을 수 있다. 그는 성실한 마음으로 봉양한다 효에 관한 이야기 편 7
소위-양부모의 뜻, 부모의 걱정
분투길에 그는 비바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침입하며 아버지의 기대를 실현하기 위해 수씨의 상인방을 빛냈다. 사업이 성공적이어서 그는 부모를 대신하여 동생들의 가정을 보살피고, 가족의 묵직한 직책을 불러일으키며, 실제 행동으로 효자 본보기라는 시를 썼다. 효에 관한 이야기 편 8
마건-검소한 자아는 항상 부모에게 최고의
를 주기 위해 수십 년 동안 부모를 위해 생일잔치를 준비하고 가족 모임, 외출 여행 등 다양한 행사를 조직한다. 자주 모여서 부모님을 데리고 세상을 많이 보는 것이 그의 효도의 길이다. 그는 30 년 동안 대효의 풍비를 새겼다! 효에 관한 이야기 편 9
삼국시대 중 한 사람이 육성이라고 불렀는데, 그는 특히 부모에게 효도했다. 6 살 때, 그가 원술집에 손님으로 갔을 때, 원술은 그에게 귤을 꺼내라고 명령했다. 그러나 그는 먹지 않고 살금살금 품에 숨었다.
나중에 그는 원술에게 작별을 고하고 머리를 조아릴 때 품에 귤 세 개를 굴렸다. 위안 수술 웃었다: "당신은 충분히 먹지 않았다, 당신은 그것을 가져 가야합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이렇게 대답했다. "이렇게 좋은 귤을 본 적이 없어서 먹기가 아까워서 어머니께 드셔보고 싶어요."
< P > < P > < P > > < P > 원술 > < P > > 원술
그는 "작은 육랑은 이런 인품을 가지고 있으니, 앞으로 반드시 국가에 봉사하는 기둥이 될 것" 이라고 한탄했다 사실, 관련 역사 기록에 따르면, 육적이 자라서 국가에 대한 공헌이 상당히 크다. 효에 관한 이야기 편 10
왕건성-천리 의술을 찾아 어머니의 눈
천리행효', 그는 우리에게 적자의 정이 높고 산이 높다는 것을 실감하게 했다. 효에 관한 이야기 편 11
포공은 포청 (기원 999-1062 년), 자희인, 여주합비 보공은 소년 때 효로 유명하며, 성직성이 돈후하다. 송인종 천성 5 년, 즉 서기 1027 년 중진사, 당시 28 세였다.
먼저 대리사 평론을 맡았는데, 나중에 건창 (오늘 강서영수) 현을 맡았는데, 부모님이 늙어서 타향으로 가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포공은 곧 관직을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가 부모님을 돌보았다. 그의 효심은 관리들로부터 칭송을 받았다.
몇 년 후, 부모가 연이어 세상을 떴고, 포공은 이제야 벼슬길에 다시 들어섰다. 이것도 마을 사람들의 고된 설득으로 가는 것이다. 봉건 사회에서는 부모가 아들이 하나뿐이라면 이 아들은 부모를 버리고 혼자 외지로 나가 벼슬을 할 수 없다. 이것은 봉건법의 규정을 위반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부모는 아들의 앞날을 위해 따라간다. 또는 아들과 그 가족의 다른 사람들이 충고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모가 아들과 함께 벼슬을 하는 지방연금을 원하지 않는 것은 봉건 시대에는 보기 드문 일이다. 이는 아들이 봉건예교의 구속을 준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관직을 그만두고 자신을 보살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역사서에는 구체적인 원인이 명시되어 있지 않다. 부모가 병이 나서 길의 요동을 견디지 못하고, 포공은 이제야 관직을 사퇴했다.
상황이 어떻든, 포공은 자발적으로 관직을 사퇴할 수 있거나, 그가 관직에 미련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설명한다. 부모에 대한 효도도 오늘날 일부 자질 아래 있는 사람들의 표율이다. 옛날 이야기에서 가장 많이 다룬 것은 포공의 철면사심이 없어 포공이 부모님께 효도하는 일을 소홀히 했다는 것이다. 효에 관한 이야기 편 12
효도는 자신의 생명의 발판을 풍요롭게 하고, 생명의 여행의 방향을 안내하며, 무한한 삶의 경지의 가치 의의를 함양할 수 있다. 오늘날 세계는 효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시대에 뒤떨어진 것 같지만, 인간의 잠재력 발전에 가장 잘 맞는 비결이자 한 사람이 처세하는 기본적인 품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남편 효자, 천경, 땅의 의미, 사람의 여행, 덕의 기초.
출산의 은혜, 우주, 고복의 덕목, 호천과 같다.
인생의 이상은 궁극적인 배려다. 우리는 부모와 함께 노년을 지나 그들의 어깨가 더 이상 견고하지 않고, 머리카락이 점점 희어지고, 심지어 때때로 병이 나기도 하지만, 그들의 마음은 세월의 세련을 거쳐 자연히 광명을 발하고, 번잡한 세상사와 인정에 촛불을 비출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노인은 인류의 보물로, 전통 문명이 있을수록 노인을 중시한다. 나라 사람들은 늘 "집에는 늙고, 한 가지 보물이 있다면" 이라고 말하는데, 정말 깊은 지혜의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화, 질병, 죽음을 직시할 엄두가 나지 않는 사람은 분명 충분히 성숙하지 못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특히 절친과 함께 있는 부모가 이러한 어려움에 직면할 때, 우리는 당연히 생명에 대해 전체적이고 깊은 반성을 함으로써 자신의 더욱 진실한 삶의 신념을 확립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집은 한 사람의 뿌리로 전통 이념을 이어가는 기지이며, 우리의 삶의 의미는 자양분, 성장, 성숙을 얻고, 삶의 가치와 의미도 계발되고 실현된다. 그러므로, 자신을 사랑하고, 심지어 자신과 사람을 밀어내는 것을 체득하는 것은, 사실 모든 사람이 마음속으로 갈망하고 갈망하는 것이며, 또한 인간성과 진정한 자아실현을 과시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예수 그리스도는 "세상의 관점에서 볼 때, 나는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 의견으로는 세상은 십자가에 못 박혔다" 고 말했다
< P > 어쩌면 우리는 정말로 외부화 무의식의 생각에 자신을 못 박고, 인간 본성의 본구의 좋은 지식을 경쟁의 무정한 물화 생명에 못 박고, 영원한 가치를 함축하는 진실한 자아를 생멸의 허황된 공상의 소용돌이에 빠뜨릴 수 있다.
현대인들은 이렇게 각성하는 일이 거의 없다. 이생은 이렇고, 생세는 이렇다. 마음이 깨어나지 못하면 체험을 반성할 수 없고, 내재적인 생기가 충만한 가치 생명은 발전할 수 없고, 단지 외래 이식이 소화되지 않은 지식으로 짜여진 자연의 짧은 존재생명만 남아 있을 뿐이다. 이때 생명의 의미는 인간의 각별화로 인해 위축되어' 나는 내가 가진 모든 것' 이 될 것이다. 다른 사람이 나에게' 네' 라고 물었을 때? 얻은 답은 아마도 나만 가지고 있는 것일 것이다.
인간성본심 (내면자아) 이 외적인 명리권에서 녹는다면, 인생의 이상은 결국 완전히 허사가 되고, 인생의 행복도 보장되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궁핍한 존재의 의미를 각성하는 것은 그야말로 고통스러운 속박이다!
누구도 개인의 자연생명에서 집단의 가치생명을 살 수 없다면, 개인의 존재를 초월할 수 없다면, 인간성을 각성할 수 없다면 * * * 통달하는 존재가치 총체적, 인간성의 본질이 가장 절실한 요구-궁극적인 배려 (도덕실천) 는 실현될 수 없고, 인간성의 가치잠재력도 마음의 상호 작용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사람은 성장 초기에 부모의 애정에 대한 특별한 배려를 받아 마음의 잠재력을 특별한 힘으로 발전시켰다. 만물의 영인 인간은 천부적이고 긴 유아 의존기를 가지고 있고, 심신과 부모는 장기적인 의존을 가지고 있으며, 가정은 한 사람의 뿌리처럼, 우리는 휴양을 받고, 성장과 성숙을 얻는다. 가정은 인간성의 요구를 만족시켜 인간성이 통하는 원시 감정에서 부모에 대한 가장 깊은 관심을 갖게 한 다음, 점차 다른 사람을 밀어붙이게 한다. 이 인간성이 통하는 진실한 마음은 내면에서 나오는 도덕적 실천, 부친자효의 인륜기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효성의 내포는 마음 깊은 곳으로 돌아가는 그 감정이며, 인간 세계, 우주생활에 대한 진실한 배려를 표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장기적으로 역사는 우리가 가정에서 가장 쉽게 진성을 드러내고, 진순한 품성은 집에서 배양되고, 덕수양의 기초는 효를 최우선으로 한다는 것을 가르쳐 왔다. 가족부터 먼저 근본적인 인간관계를 조화시켜야 정상적인 생활질서를 세우고 더 넓은 집단사회에 융합할 수 있다. 공자와 맹자는 효도에 대한 체험이 깊기 때문에 인생도 효덕을 근본으로 해야 진정한 성취와 만족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분명히 강조했다. 효에 관한 이야기 편 13
이영승-부모와 함께 공익을 겸하고, 큰 사랑 무강
아무리 바빠도 그는 항상 부모와 함께 밥을 먹고 여행을 갈 시간을 마련할 수 있다. 그는 실제 행동으로 동반자가 가장 긴 사랑의 고백임을 해석했다! 여러 해 동안, 그는 자선사업을 견지하고, 고독한 노인을 돌보고, 가난한 학생을 후원하고, 인간간의 큰 사랑, 노우, 그리고 사람의 나이를 썼다. 효에 관한 이야기 편 14
한문제 친모
한문제 유항이 효성으로 유명하다. 어머니가 병이 나서, 그는 안팎의 국가 대사를 처리하면서 동시에 어머니와 함께 있어야 한다.
약을 먹을 때, 그는 항상 스스로 먼저 맛본 다음 어머니에게 갖다 준다. 어머니는 3 년 동안 아팠고, 그는 3 년 동안 떠나지 않고 줄곧 어머니 곁에서 보살폈다.
지혜 소어: 한 사람으로서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을 중시해야 하고, 평소에 부모에게 배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들이 아파서 위로가 필요할 때, 사려 깊은 말 한마디라도 그들을 기쁘게 한다.
우리는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서 태어나야 하는 사랑의 교육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