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웃음을 지으며 당시명구를 위해 당대 시인 백거이의' 장한가' 에서 나왔다. 시 중원구는 "눈웃음을 돌아보면 백미생이 되고, 육궁 분데는 색깔이 없다" 고 말했다. 이 시구는 양귀비 (양옥환) 의 단아함과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장한가
당대 작가 백거이
원문
한황중색 사경 경국, 어우는 여러 해 동안 구할 수 없었다.
양가는 여자 초창기로 자라서 휘장 사람들에게 키운 사람은 아직 모른다.
타고난 여질은 포기하기가 어려워 왕측에 한 번 뽑혔다.
눈웃음은 화사하고, 육궁 분데는 색깔이 없다.
봄추위는 목욕 화청지, 온천수 미끄러운 세결지를 준다.
시종이 애교를 부축해 힘이 없고, 시초부터 신승은혜의 시기였다.
구름 귀밑머리 꽃빛 금보락, 부용장부 따뜻한 봄밤.
봄밤이 짧은 날 높이 솟아올랐고, 이때부터 왕은 조조조하지 않았다.
chenghuan 친목 잔치 여가, 봄부터 봄나들이 밤 전용 밤.
후궁 아름다운 3 천 명, 3 천 명이 한 몸에 총애를 받고 있다.
김옥화장은 애교친야로, 옥루연은 취함과 봄을 중지합니다.
자매 형제 모두 열사, 불쌍한 광채생 포털.
는 결국 천하의 부모 마음을 만들고, 남자 중생녀를 다시 낳지 않는다.
< P > 여궁이 높은 곳에서 청운에 들어서자 선악풍이 사방에 떠다닌다.
느린 노래와 느린 춤, 하루 종일 왕이 볼 수 없습니다.
어양이 북적거리며 네온 깃털을 깨뜨렸다.
구중성궐 연기와 먼지가 생생하고 천승만승이 남서쪽을 달리고 있다.
청화는 요동치며, 서출도문 백여 리.
6 군은 어쩔 수 없이 초승달 앞에서 죽었다.
화개위 무인, 푸른 날개 금새 옥을 긁는다.
왕은 얼굴을 가리고 피와 눈물을 되돌아본다.
황에는 산만한 바람이 불고, 구름 스택은 검각에 맴돈다.
Emei 산 아래 소행자, 깃발은 햇빛과 빛깔이 얇지 않다.
촉강 벽촉산 청청, 성주 조모정.
행궁은 달의 상심색을 보고, 밤비는 종소리가 끊어지는 소리를 들었다.
하늘을 빙빙 돌며 용유 () 로 돌아갔는데, 지금까지 주저하며 갈 수 없었다.
마웨이 경사면 아래 흙 속에서 옥안이 텅 비어 죽은 곳이 없다.
군신은 옷을 잘 챙기고, 동망두문은 말을 믿고 돌아온다.
귀환지원은 여전하다. 태액부용 미양버들.
부용은 얼굴이 버드나무처럼 눈썹처럼, 이에 대해 어떻게 눈물을 흘리지 않는가.
봄바람, 복숭아꽃 피는 날, 가을비 오동잎이 떨어질 때.
서궁 남내다추초, 낙엽 만차홍은 쓸어지지 않는다.
이원 제자는 백발이 새롭고, 고추방 아감청아가 늙었다.
석전 반딧불이는 조용히, 고독한 등불은 잠을 이루지 못했다.
늦은 종고 초긴 밤, 성하가 새벽을 갈망하고 있다.
원앙와냉서리, 에메랄드 이불은 누가 * * * *.
유유히 생사별년, 혼백은 꿈에도 오지 않았다.
린칭도사 홍도객은 정성으로 혼백할 수 있다.
왕의 전속을 느끼며, 교직자들이 정성스럽게 찾아다녔다.
공기를 비우고 전기처럼 달려가서 승천하여 땅을 찾아다닌다.
궁벽한 황천에 떨어졌고, 두 곳 모두 망망했다.
갑자기 바다에 선산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산은 허무맹랑한 사이에 있다.
누각은 깜찍하고 오운으로 시작하는데, 그중에서도 요정이 곱다.
중 한 사람이 너무 진실하고 눈꽃 모양이 들쭉날쭉하다.
김궐 서쪽 차는 옥부채를 두드리며 소옥보 쌍성을 전교했다.
한 (Han) 의 천자, 구화 (jiuhua) 의 꿈 혼을 들었다.
옷을 껴안고 베개를 떠서 배회하며, 주박은스크린이 활짝 열렸다.
구름 부분 부분 새로 자고, 화관이 내려오지 않는다.
바람이 분다. 마치 네온 깃털 춤과 같다.
옥용 적막한 눈물 맹장, 배꽃 한 가지와 봄에 비가 온다.
은근히 왕께 감사드리며, 다른 음양은 막연하다.
소양전에서 금슬이 끊이지 않고 봉래궁에서 해와 달이 길다.
뒤돌아 세상을 바라보니 장안이 먼지를 보지 않는다.
는 단지 옛것을 다정하게 표현하고, 은 금비녀와 함께 보낼 것이다.
노빌 (nobile) 은 한 가닥의 부채를 남기고, 노빌 (nobile) 은 금합분 () 을 남겼다.
하지만 교심은 김장견과 같아서 하늘과 땅이 만날 것이다.
이별은 은근히 다시 보내는데, 단어에는 서원 두 가지가 있다.
7 월 7 일 장생전, 밤중에 아무도 속삭이지 않을 때.
는 하늘에서 비익새가 되고, 땅에서는 연리가지를 원한다.
하늘이 영원할 때도 있고, 이 원한은 끝이 없다.
전문번역문 및 주석
번역문
당명황색색, 밤낮으로 절세의 미인을 찾고 싶다.
전국을 여러 해 통치했는데 마음에 드는 것을 찾지 못했다.
양현영은 딸이 있어야 자라서 매우 섬세하다.
휘장 속에서 키우는데, 외부인은 그녀의 아름다움이 절묘하다는 것을 모른다.
타고난 아름다움, 오래 버리기 어렵다.
어느 날 황제 곁에서 후궁으로 뽑혔다.
그녀가 눈을 돌려 웃을 때, 천태만태가 교태를 띠고 있다.
육궁후궁들, 하나하나가 무색하다.
봄추위가 가파르고, 황제는 그녀에게 화청조에 목욕을 해 주었다.
온천수 촉촉함, 젤 같은 근육신을 세탁하고 있습니다.
시녀가 그녀를 부축했다. 마치 물부용이 나약한 듯;
처음 황은윤택을 받았을 때 이렇게 애교롭게 굴었다.
귀밑머리는 구름처럼 얼굴이 꽃과 같고, 머리는 금보를 쓰고 흔들린다.
부용텐트에서 황제와 따뜻한 봄밤을 보내고 있다.
정심봄밤 원한이 너무 짧아 해가 뜰 때까지 잠을 잤다.
왕은 자식의 정을 깊이 사랑하여 다시는 조조조하지 않았다.
6 월 huanshi 6 월 음료, 하루 종일 한가할 때 동행;
봄은 봄나들이에서 밤을 지새우며, 둘 다 분리 할 수 없다.
후궁후궁들은 삼천 명이 있는데, 모두 자태가 여신과 같다.
삼천미색은 마음을 움직이지 않고 황제는 그녀 한 명만 총애한다.
김옥에서 애교로 화장을 하고 밤마다 애교가 떠나지 않는다.
옥위층 술취한 잔치 파업, 취기가 봄마음을 동반한다.
자매는 부인 형제에게 공주에게 봉하여 상을 받았다.
양가 포털은 화사하고 부러워하며 동경한다.
천하의 부모를 모두 바꾼다.
누구나 경생소년을 보고 작은 천금만 낳으려 한다.
여산 북쪽 기슭 화청궁, 옥우qiong 빌딩이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다.
산들바람이 사방에 선악을 날리며 사방팔방에서 냄새를 맡을 수 있다.
가벼운 노래 느린 춤 많은 박자, 관현 멜로디 최선을 다하다.
왕은 하루 종일 지켜보며, 마음이 끝없이 어렵다.
갑자기 어양전북소리가 울려 퍼지면서 지진궁궐을 놀라게 했다.
깜짝 춤을 추는 가부키, 옷 네온 배드민턴 연주 중지.
9 중성루와 궁궐, 봉화 연일 잡연 연기;
천군만마호왕, 곧장 남서쪽으로 급히 도망쳤다.
cuihua longqi 는 계속 흔들리고, 팀은 걷고 멈췄다.
서출도성 백래리, 역역 마위정에 왔다.
용무군과 하네림군, 6 군은 어쩔 수 없이 가지 않는다.
억울한 미인이 결국 말전에 목숨을 잃었다.
귀비 머리 장식품, 바닥에 던져도 아무도 묻지 않는다.
청록색 금새 옥소머리, 진귀한 머리 장식 하나.
왕의 총애는 구할 수 없고, 얼굴을 가리고 눈물로 울었다.
이 참상을 뒤돌아보면 피와 눈물이 뚝뚝 떨어진다.
가을바람이 소슬소슬하게 낙엽을 쓸어버리고 황토먼지가 이미 사라졌다.
는 구불 잔도를 뚫고 대오가 검문에 올랐다.
Emei mountain 도로 위험한 패스, 슈 도로 어려운 소수의 사람들;
깃발은 어두컴컴하고, 해질녘에 은은하게 빛났다.
수촉강은 푸르고, 우뚝 솟은 촉산은 푸르다.
성주들은 귀비를 상심하며 아침저녁으로 옛 정을 연연하고 있다.
행궁 안에서 달빛을 보면 늘 슬프고 비통하다.
밤비 속에서 벨소리를 듣고, 애곡 우린 벨을 작곡했다.
하늘이 빙빙 돌며 전란이 평평해졌고, 왕은 일어나 경성으로 돌아갔다.
마웨이 차에 도착해서 주저하며, 차마 창자를 떠날 수 없었다.
마웨이 산비탈 아래 황량한 황토무덤에서
미인 얼굴은 더 이상 보이지 않고 땅에는 그녀의 무덤밖에 없다.
군은 신하를 보고 왕을 바라보며 눈물을 글썽였다.
동경은 모두 슬픔에 잠겨 말이 질주하도록 내버려 두었다.
장안진궁으로 돌아가면 연못화원은 여전하다.
태액풀에서 부용화, 미중앙궁의 수양버들.
부용은 그녀의 얼굴과 비슷하고, 류엽은 그녀의 눈썹과 같다.
사물을 보고 어떻게 사람을 생각하지 않을 수 있는지, 촉경은 두 눈을 마주칠 수 없다.
봄바람이 복숭아와 매화를 불면, 사물은 매우 슬프지 않다.
가을비가 오동잎을 떨어뜨려 장면이 쓸쓸하고 처량하다.
흥경궁과 단로전, 곳곳에 불황과 가을풀이 있다.
궁내 낙엽이 계단을 가득 채웠는데, 오랫동안 아무도 쓸지 않았다.
그해 이원의 제자는 각각 백발이 새로 추가되었다.
후비궁의 여관, 홍안은 노화를 늦춘다.
야간 전당이 반딧불이를 날리며, 사상이 우울하고 마음이 망연자실하다.
밤새 그리움에 잠을 못 자서 독등심초를 골랐다.
느린 시계 드럼, 점점 더 많은 수면 밤 긴;
동쪽이 서광을 토할 때까지 별천을 바라본다.
냉랭한 원앙 타일, 서리꽃이 몇 겹으로 덮여 있다.
차가운 가시의 비취이불, 누가 황제와 함께 * * * 사용할까요?
생은 죽음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지금까지 1 년이 지났다.
미인의 혼백은 어디에 있는가, 왜 꿈에 들어 본 적이 없는가?
쓰촨, 장안에 손님으로 오는 명도사가 있다.
는 경건한 도술로 귀비의 혼을 끌어들일 수 있다.
그리움이 너무 상심하여 왕에게 동정을 표하게 한다.
는 연금술사에게 열심히 노력하여 정성스럽게 찾아보라고 했다.
구름을 타고 공중으로 들어와 번개처럼 가로지른다.
승천해서 찾아가고, 천국지부는 한 번 찾아본다.
< P > 는 벽공 전체를 수색하고 황천 전체를 수색했다.
하늘이 아득히 창성하여 천지를 두루 찾아도 보이지 않았다.
갑자기 동해에 선산 봉래산이 있다고 들었다.
선산이 구름 위에 우뚝 솟아 있고 구름이 안개가 자욱하다.
영롱하게 누각들을 꿰뚫어 오색상운이 받쳐준다.
천선신녀가 무수히 많아 하나같이 우아하고 다채롭다.
수많은 아름다운 선녀 중 한 명은 태진이라고 불린다.
피부는 눈처럼 꽃처럼 보입니다. 찾는 사람인 것 같습니다.
연금술사는 김궐 서쪽 칸에서 백옥의 대문을 두드렸다.
그는 시녀 소옥에게 쌍성통보라고 부탁했다.
갑자기 당나라 천자가 사자에게 왔다는 통보를 들었다.
구화장부에 너무 신선해서 깊은 꿈에 충격을 받았다.
잠자는 베개를 밀치고 서둘러 일어나 헤매다.
진주 염자 금은화면이 층층이 열려 있다.
우 헤어 수염 반 편향을 이동, 그냥 잠에서 깬 것 같다;
화관은 전혀 아랑곳하지 않고 황급히 당으로 달려왔다.
가벼운 바람이 소매를 불고, 발걸음이 가볍게 펄럭인다.
그해 궁전에서 네온옷 춤을 추는 것 같다.
적막한 근심 얼굴에 눈물이 종횡무진 쏟아진다.
봄처럼 새 비 온 뒤 비가 오는 배꽃 한 송이.
소양전 리은사랑, 연달이 오래 끊어졌습니다.
봉래궁 중년의 날, 선경이 그윽하고 영원하다.
뒤로 몸을 숙이고 아래를 내려다보며 황진으로 세상을 뒤덮었다.
먼지 한 겹만 보고 교토 장안은 볼 수 없다.
정물만 보내는데, 표는 내가 애틋하게 다가간다.
노빌 상자 노빌 당신을 보내, 아마도 왕을 위로할 수 있습니다;
노빌 아이 나는 절반을 남겨두고, 노빌 아이들은 내가 하나를 남겨 두었다.
노빌 (노빌) 은 각각 한 사람당 절반씩 소장하고 있다.
우리 두 마음이 머리핀 () 처럼 견고하기를 바랍니다.
하늘이나 인간간에 언젠가는 만날 것이다.
은근한 토탁사를 떠나 왕의 표정을 전하다.
메시지 중에 서약이 있는데, 그들 둘만 마음속으로 알고 있다.
그해 7 월 7 일 밤, 우리 둘은 장생전을 만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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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에서 우리는 결코 연리가지를 분리하지 않을 것이다.
영원하더라도, 항상 끝날 때가 있다.
이 생사 유한을 영원히 기일이 없다.
주석
1. 한황: 원래 한무제를 가리켰다. 여기서 당현종 이융기를 일컫는다. 당인 문학 창작은 늘 한명으로 당이라고 부른다. 중색: 여색을 좋아해요. 경국: 절색의 여자. 한대 이연년은 한무제에게 노래 한 곡을 불렀다. "북방에는 가인이 있고, 절세의 독립이 있고, 사람을 기울인 도시를 돌아보고, 나라를 기울인다면, 경성과 경국을 모르는 것이 낫다. 가인은 다시 얻기 어렵다." 나중에' 경국경성' 은 미녀의 대명사가 되었다.
2. 어우: 승어우내, 즉 천하를 지배한다. 한자이' 과진론':' 진장정책과 어우내'
< P > 3. 양가는 여자: 촉주 사후 양현연, 여양옥환, 어려서부터 숙부 양현규가 키웠고, 17 세 (개원 23 년 (735 년) 당나라 Xuanzong 공상 후, 22 세 때, Xuanzong 는 사제 로 궁전 을 주문, 도호 는 너무 진짜입니다. 스물일곱 살에 현종에 의해 귀비로 시봉되었다. 백거이는 이를' 휘장 () 에서 기르는 사람은 알지 못한다' 고 부르는데, 작가가 제왕을 위해 기피한다는 말이다.리얼: 아름다운 자세.
4. 육궁분대: 궁중의 모든 후궁을 가리킨다. 고대 황제는 육궁을 설치했고, 정침 (매일 정무를 처리하는 곳) 1, 연침 (쉬는 곳) 5, 함께 육궁이라고 불렀다. 분대: 분대본은 여성 화장용품이고, 가루는 얼굴을 닦고, 데이는 눈썹을 그려요. 이 세대는 육궁 중의 여성을 가리킨다. 무색: 비교하면 아름다운 자태를 잃는다는 뜻입니다.
< P > 5. 화청지: 화청지 온천으로, 현재 시안시 임통구 남쪽의 여산 아래에 있습니다. 당정관은 18 년 (644) 탕천궁을 지었고, 함형은 2 년 (671) 온천궁으로 개명했고, 천보는 6 년 (747) 확장 후 화청궁으로 개명했다. 당현종은 매년 겨울과 봄에 이곳에 거주한다.6. 응진: 피부가 하얗고 촉촉하며 굳은 지방처럼 촉촉한 것을 묘사한다.
7. 웨이터: 궁녀.
8. 신승택: 방금 황제의 총애를 받았다.
9. 김보록: 금은사 접시로 꽃 모양을 만들고, 위에 구슬 등을 달고, 귀밑머리에 꽂고, 걸을 때 흐느적거리는 자세입니다.
10. 부용계정: 연꽃을 수놓은 장부.
11. 김옥:' 태진외전' 에 따르면 양옥환은 화청궁에 있는 주소명 단정루에 있다. 이 발언은 한무제' 금옥장교' 의 의미를 사용한다.
12. 자매 문장: 양옥환이 귀비에게 책봉된 후, 가족들은 총애를 받았다. 그녀의 큰언니는 한국 부인을 봉하고, 삼언니는 구국부인으로 봉하고, 여덟 언니는 진
국부인으로 봉봉하고, 사촌 양밀링 관홍익경, 양치관시 어사, 사촌 양조씨는 국충, 관우승상을 수여했다. 자매, 자매. 열토, 갈라진 흙이 봉인되고, 흙봉왕의 뜻이 갈라지면, 열사, 고대 미혼의 젊은 남자, 또는 의사와 서민 사이의 계급을 설명할 수 없고, 독서인에 대한 통칭일 수도 있다. 이로 인해 열사를 사용하면 문의가 통하지 않을 것이며, 열사 버전도 필록 사이의 오류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열, "균열" 을 통과합니다.
13. 가엾다: 귀엽고 부러울 만하다.
14. 남자 중생녀: 진홍의' 장한가전' 구름, 당시 민요는' 여자는 슬프지 말고, 생남은 좋아하지 마라',' 남자는 후녀를 왕비로 봉하지 않고, 여자를 보면 상인이다' 등이 있었다.
15. 여궁: 화청궁입니다. 여산 아래에 있기 때문에 그렇게 불립니다.
16. 응고죽죽: 현악기와 관악기 반주가 잔잔한 멜로디를 내는 것을 말한다.
17. 어양: 군명, 현 베이징시 평곡현, 천진시의 지현 등을 관할하며 당시 평루, 범양, 하동 삼진절도사루산의
관할 구역에 속했다.
천보 14 년 (755) 겨울, 루산은 범양에서 반란을 일으켰다. 북소리: 고대 기병용 북소리, 이것은 전쟁을 가리킨다.
18. 드레스 네온 배드민턴: 당개원 년 서량절도사 양경술로 헌납한 것으로 당현종을 통해 가사를 다듬고 만들어 이
이름으로 바꾼다고 합니다. 악곡은 허무맹랑한 선경과 선녀 이미지를 의도적으로 표현했다. 천보 뒤의 곡조가 전해지지 않았다.
19.9 중성궐: 9 중문의 경성, 이것은 장안을 가리킨다. 연기와 먼지: 전쟁이 일어나는 것을 가리킨다. 궐, 음큐는 고대 궁전 문 앞 양쪽의 빌딩을 뜻하며 궁전이나 제왕의 거처를 가리킨다. 음큐는 그런 뜻이 없다.
< P > 20. 천승만 타고 서남행: 천보 15 년 (756) 6 월, 안록산이 관문을 깨뜨렸다. 현종은 양귀비 등을 이끌고 추문 밖으로 나와 서쪽남쪽으로 도망쳤다. 당시 수행호위병은 많지 않았다.' 천승만기' 는 과장된 말이다. 승승: 마차.
< P > 21. 청화 4 구: 이롱기시는 장안 백여 리의 마웨이역 (현재 산시흥평) 으로 달려가 근위대에서 난항을 일으켜 더 이상 전진하지 않습니다. 양국충과 양옥환 남매를 서민의 원망으로 처벌해 주십시오. 현종은 자신을 지키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그대로 해야 했다. 청화: 물총새 깃털로 장식된 깃발, 황제 의장대가 사용한다.백여 리: 장안에서 100 여 리 떨어진 마웨이 언덕을 가리킨다. 6 군: 근위대를 가리킨다. 당현종의 근위대를 마웨이 슬로프로 호송할 때, 더 이상 가지 않고, 먼저 역모를 이유로 양국충을 죽이고 양귀비의 처형을 요청했다. 완턴: 미인이 죽기 전에 애통해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초승달: 고대 미녀의 대명사, 이것은 양귀비를 가리킨다.
22. 화개: 금청보석 등으로 만든 꽃모양의 장신구. 위지: 땅에 버리다.
23. 트리앨리스: 물총새 긴 꼬리 같은 머리 장식. 참새: 참새 모양의 노빌. 옥소두: 옥비녀.
24. 구름 스택: 하늘 높이 솟은 잔도. 맴돌다: 맴돌다. 검각: 일명 검문관이라고도 하는데, 현재 쓰촨 검각현 북부에서는 진 입촉의 요요
입니다. 이곳의 산들은 검과 같고, 절벽이 중단된 곳, 두 산이 대치하는 것은 문과도 같다. 제갈량의 상촉 () 이 있을 때, 돌을 깎아 빈 잔도를 몰고 통행한다.
25. 아차산: 오늘 쓰촨 아미현에 있습니다. 현종이 촉을 달리는 도중에 아차산을 통과하지 못했는데, 여기는 촉중 고산을 가리킨다.
26. 행궁: 황제가 베이징을 떠나 출국한 임시 거처.
27. 밤비가 울리는 종소리:' 명황잡록 보보': "명황은 다행히 촉, 서남행이다. 처음에는 사곡에 들어서고, 임우는 10 일을 섭섭하고, 잔도 빗속에서
벨소리가 산과 맞먹는다. 귀비를 애도하고, 그 소리를 따서' 우린 종곡' 으로 원한을 부치다. " 여기서 이 일을 암시하고 있다. 이후' 우린 벨' 이 송사어패명이 되었다.
28. 천지회전: 시국이 호전되는 것을 가리킨다. 숙종 지덕 2 년 (757), 곽자의군은 장안을 수복했다. 회룡유: 황제의 차가 돌아왔다.
29. 옥안공사: 양귀비를 만나지 않고 그녀가 죽은 곳을 헛되이 보았다. 양귀비의 시신이 이미 썩어서
의 원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30. 신마: 말이 앞으로 나아가도록 내버려 두어라.
31. 태액: 한궁에 태수조가 있습니다. 미양: 한씨는 미중앙궁이 있어요. 이것은 모두 당장안 황궁을 가리킨다.
32. 서궁 남내: 황궁 내부를 대내라고 부른다. 서궁은 서내태극궁, 남내에는 흥경궁이다. 현종이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처음으로 남내에 거주하였다. 원년 (760), 권환관 이보국은 숙종의 명의를 빌려 현종을 서내로 강제 이주시키고 현종 측근 고렉스, 진현례 등을 폄하하였다.
33. 이원제자: 현종이 그해 훈련한 악공 댄서를 가리킨다. 이원: 당현종 시궁에서 음악을 가르치는 기구로' 좌부색' 300 명 코치 가무를 뽑았으며, 수시로' 황제 이원 제자' 라고 불리며 공연을 해야 한다.
34. 후추 집: 후비가 사는 곳, 산초와 진흙으로 벽을 닦았기 때문에 불린다. 감독: 궁중의 시종여관. 청아: 젊은 궁녀.
< P > 35. 고등: 옛날에는 기름등으로 조명을 비추고, 등불을 밝게 하기 위해 잠시 후에 기름에 담근 등초를 앞으로 좀 골라야 한다. 다 골라서 밤이 이미 깊었다는 것을 설명하다. 에 따르면, 당시궁은 야간에 촛불을 켜고 등불을 켜지 않고, 이곳에서는 현종의 만년 생활환경의 처량함을 묘사하기 위한 것이다.36. 늦음: 느림. 신문 더 많은 시계 드럼 시작 및 종료 원래 타이밍, 여기에 현종이 긴 밤 잠을 잘 수 없을 때의 심정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37. 우울: 미명 한 모습. 서천: 긴 밤이 밝을 때.
38. 원앙 타일: 지붕의 피치가 서로 맞닿아 있는 타일. 서리꽃: 서리꽃.
39. 에메랄드 이불: 천에 에메랄드 새가 수놓은 이불. 누구와 * * *: 누구와 * * *.
40. 임운도사 홍도객: 임종에서 장안으로 온 도사가 있다는 뜻입니다. 임용: 오늘 쓰촨 지현. 홍도: 동한 도성 낙양의 궁문
명, 여기서 장안을 빌려요.
41. 영혼: 양귀비의 망혼을 불러온다.
42. 연금술사: 마술을 가진 사람. 여기는 도사를 가리킨다. 정성스럽다: 최선을 다해라.
43. 공기 배출: 즉 구름을 타고 안개를 몰아내는 것.
44. 가난: 궁핍하다, 다 찾아본다. 벽락: 바로 하늘입니다. 황천: 지하를 가리킨다.
45. 깜찍함: 화려하고 정교하다. 오운: 오색운하.
46. 우아하다: 몸매가 가볍고 부드럽다.
47. 들쭉날쭉함: 거의 비슷합니다.
48. 김궐: 으리으리한 신선궁궐. 노크: 노크. 옥정: 옥석으로 만든 문고리.
49. 전교소옥보 쌍성: 선부 정원이 무겁다는 뜻으로 전전하여 통보해야 한다. 소옥: 소옥 오왕부 차녀. 쌍성: 전설에 의하면 중서왕모의 시녀. 여기는 모두 양귀비가 선산에 있는 시녀를 가리킨다.
50. 구화장부: 아름답게 수놓은 장부. Jiuhua: 무거운 꽃 장식 패턴.
51. 주박: 주발. 은스크린: 은을 장식하는 병풍. 차츰차츰: 연달아.
52. 새로 자다: 방금 잠에서 깼다. 자, 일어나.
53. 메이: 소매.
54. 옥영 외로움: 이것은 표정이 어둡고 처량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맹장: 종횡으로 교차하는 모습. 여기는 눈물자국이 얼굴에 가득한 것을 묘사한다.
55. 응축: 응시.
56. 소양전: 한성제 총애비 조비연의 침궁. 이것은 양귀비가 살던 궁전을 가리킨다.
57. 봉래궁: 전설의 해상선산. 이곳은 선산에 있는 귀비의 거처를 가리킨다.
58. 세계: 인간.
59. 옛 물건: 생전과 현종의 정정을 가리키는 증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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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노빌 두 문장: 노빌, 노빌 상자를 반으로 나누고 절반을 남깁니다.
62. 다이애나: 분리. 합분: 플루토늄 상자의 패턴을 두 부분으로 나눕니다.
63. 무게: 또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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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장생전: 여산 화청궁에서 천보 원년에 만들어졌습니다. "7 월" 아래의 여섯 구절에 따라 저자 가상 단어입니다. 진인각은' 원백시지간증고 장한가' 에서 "장생전 칠석사선서는 나중에 단장한 물말이었다. 당시 확실한 사실이 아니었다" 고 말했다. 현종 임순온탕은 반드시 겨울과 봄 초 추운 계절에 있을 것이다. 오늘 양당서 현종의 기록은 여름 무더위 때 운이 좋았던 적이 한 번도 없다. " 이른바 장생전이란 화청궁의 장생전이 아니라 장안 황궁의 침전 습관이라고 한다. 만약 정말 이런 일이 있다면,' 서리전' 에서 발생해야 하는데, 이 전은 사랑의 장기와 불에 맞지 않으므로 장생전으로 바꿔야 한다.
67. 연리가지: 두 나무의 가지가 서로 연결되어 연리라고 한다. 고대인들은 이 두 가지 비유를 사용하여 커플이 서로 사랑하고 결코 헤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했다.
68. 증오: 죄송합니다. 계속: 계속.
"열토" 또는 "열사"
열토, 봉작이 읍을 주신 의미. 열란 자매 형제들이 모두 작위를 받았고, 흙은 곧 토지에 봉착되었다는 뜻이다. 인터넷에는 두 가지 다른 설이 있지만,' 당시 300 곡' 이나 고등학교 선택과목본' 중국 고대 시 산문감상' 에서 모두' 열토' 를 취한다. 따라서 "열토" 는 듣는 "열사" 보다 더 믿을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