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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시의 키는 얼마입니까?

수시 (1037 ~ 1101) 자첨, 소동파 2 명, 자중호, 동파거사 미주 (즉, 오늘 쓰촨 미산) 사람, 한족은 소견의 큰아들이며 북송 유명 문학가, 서화가, 시인, 시인, 호방파 사인이다. 가우는 2 년 (1057 년) 동생과 함께 진사에 올랐다. 대리평사를 수여하고 봉상부 판관에 서명하다. 희녕 2 년 (1069 년), 부상수제 기한이 만료되어 판관에게 고소했다. 왕안석 정견과 맞지 않아, 신법 시행에 반대하고, 외임 () 을 청하고 항주 통판 () 에서 나왔다. 밀주 (현재 산둥 여러 도시) 를 알고 서주를 옮기다. 원풍 2 년 (1079 년),' 오대시안' 을 고통 받고 황주 (오늘 호북 황강) 연대훈련 부사를 수여하며 본주의 안치, 공문에 서명할 수 없다. 철종립, 고태후 임조, 조봉랑으로 뒤덮여 등주 (현재 산둥 봉래) 를 알고 있다. 4 개월 후, 의식 의사 로 이동; 어떤 열흘, 생활 scheeren 을 제외하고, 책 scheeren 을 이동 뿐만 아니라, 핸린 학사 는 의식 공물 을 알고, 비방 을 알고있다. Yuanyou 4 년 (1089 년) 알려진 항주, Yingzhou, 알려진 양주, Dingzhou 를 변경 한 후. 원우 8 년 (1093 년) 철종친정 () 은 혜주 (현재 광동 혜양) 를 멀리 폄하하고 창화군 (오늘 해남 여주시) 을 폄하하였다. Huizong 즉위, 사면 북한 반환 의 경우, Jianzhong 징 guoyuan 년 (1101 년) 상주시 (현재 장쑤) 에서 사망, 육십육년, ruzhou xucheng 카운티 (오늘 허난 xuxian) 에 묻혔다. 그와 그의 아버지 소경 (1009 ~ 1066), 동생 소철 (1039 ~ 1112) 은 문학으로 유명하며 세명은' 삼수' 라고 불린다. 한말' 삼조 부자' (조조, 조비, 조식) 와 이름이 같다. "삼수" 는 당송 8 대 중 3 명 당송 8 대 산문 대표 작가의 합칭으로 당대의 한유, 류종원, 송대의 구양수, 수현, 수시, 소철 (소경. 소철의 아버지, 소수는 소철의 형), 왕안석, 쩡공 () 이다 (당 2 가와 송 6 개로 나뉜다.) 걸출한 어인으로서 호방한 어풍을 개척하고, 걸출한 어인 신기질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부른다. 시에서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스시의 작품은' 동파 7 회',' 동파악부' 등이 있다. 정치적으로 사마광을 지도자로 하는 구당에 속한다. 서예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어 황정견, 미탄, 채향과 함께' 송사가' 라고 불렀다.

수시의 생애

가우 원년 (1056 년), 허세 21 세의 수시가 처음으로 천으로 베이징에 나가 조정의 과거시험에 참가했다. 이듬해, 그는 예부의 시험에 참가하여,' 형상 충후지론' 한 편으로 주임 구양수의 인정을 받았지만, 음차양잘못 고등학교 진사 2 위를 차지했다.

가우는 6 년 (1061 년), 수시는 중제과 시험, 즉 보통' 3 년 경찰' 이라고 불리며 3 등에 들어가' 백년 1 위' 에 대리평론사, 봉상부 판사를 수여한다. Bianjing 의 모든 아버지가 사망 한 후, 딩 유 푸 장례식 반환. 희녕은 2 년 (1069 년) 만복을 입고 여전히 본업을 수여한다. 그가 벼슬에 들어갔을 때 바로 북송 () 이 정치 위기를 일으키기 시작했을 때, 번영의 배후에 위기가 숨어 있었다. 이때 신종이 즉위하고 왕안석 () 을 임용하여 변법을 지지하였다. 당초 그를 높이 평가했던 은사인 구양수를 포함한 많은 사우들은 신법 시행에 신임 왕안석 정견과 맞지 않아 어쩔 수 없이 베이징을 떠나야 했다. 여야의 낡은 비가 시들고, 수시의 눈에서 본 것은 이미 그가 스무 살 때 본' 평화로운 세계' 가 아니다.

수시는 상경으로 돌아오는 길에 신법이 일반 서민에게 손해를 끼치는 것을 보고, 참정사 왕안석의 관행에 동의하지 않아 신법이 민편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반대서를 썼다. 이렇게 한 결과, 바로 그의 강제로 북경을 떠나야 했던 스승과 친구들처럼 조정에 용납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스시 자기 추구 외부 배치, 항주 통과 문장 으로 전근.

스시는 항주에서 3 년 동안 머물렀고, 꽉 차면 밀주, 서주, 호주 등지로 옮겨져 주를 임지했다. 정적이 혁혁하여 민심을 깊이 얻었다.

이렇게 약 10 년 동안 지속되었는데, 수시는 생애 첫 번째 재앙을 만났다. 당시 누군가 (이정 등) 가 고의로 그의 시구를 왜곡하여 크게 글을 썼다.

원풍 2 년 (1079 년), 수시가 호주로 도착한 지 3 개월도 안 되었는데, 시를 지어 신법을 풍자하고,' 문자 중상군상' 이라는 죄명으로 체포되어 투옥됐고, 역사는' 우대시안' 이라고 불렸다.

스시는 103 일 동안 감옥에 갇혀 목을 베는 지경에 이르렀다. 다행히 북송 () 은 태조 () 가 태조 () 윤년 () 에 사대부 () 를 죽이지 않는 국책 () 을 정해 놓고서야 겨우 재난을 피한 셈이다.

출소 후, 수시는 황주단 훈련 부사 (현대민간의 자위대 부대장과 동일) 로 강등됐다. 이 직위는 상당히 낮았고, 이때 수시는 이 감옥을 통해 이미 의기소침해졌고, 공여에서는 가족을 이끌고 성동의 경사지를 개간하여 농사를 지어 생계를 꾸려 나갔다. "동파거사" 의 별호는 바로 그가 이때 스시에서 시작한 것이다.

송신종 원풍 7 년 (1084 년), 수시가 황주를 떠나 여주로 취임했다. 장거리 여행으로 여행길에 수고하여, 수시의 유아들이 불행히도 요절하였다. Ruzhou 도로 먼, 그리고 통행료 가 완료 되었습니다, ​​플러스 고통 의 아들, 스시 는 일시적으로 ruzhou 에 가지 말라고 요청, 법원 에 책을 쓸 것이다, 상주시 먼저 거주 하고, 승인 후. 그가 남쪽으로 상주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신종이 승하했다.

철종이 즉위하고, 고태후가 청정을 듣고, 신당 세력이 무너지고, 사마광이 다시 상용화됐다. 그래서 수시는 예부 의사 중 부름을 받아 북으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북반월, 거사 () 를 게양하고, 3 개월 후, 중서 () 를 게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또 한림학사 () 의 지제 () 를 승진시켰다.

속담에 "경관이 잘 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스시는 신흥세력이 왕안석그룹의 인물을 필사적으로 억압하고 신법을 폐지하는 것을 보고 이른바' 왕당' 과 한통속이 되어 다시 황제에게 간언을 했다.

< P > < P > < P > < P > > < P 그는 용투각 학사로 다시 16 년 동안 이별한 항주에 현수가 되었다. 스시는 항주에 중대한 수리건설을 건설하여 서호를 준설하고, 파낸 진흙으로 서호 옆에 제방을 쌓았는데, 바로 유명한' 수제' 이다.

우타이시안

송신종 재희 닝년 (1068 ~ 1077) 왕안석 변법 재사용, 변법 실패 후 원풍년 (1078 ~ 1085); 변법부터 개제의 전환점에 이르기까지 수시 우타이시안이 발생했다. 이 사건은 먼저 검열 이정 () 을 감찰하여 고발한 후 어사대 옥에서 재판을 받았다. 어사대는 한대 이래' 우대' 라고 불리기 때문에 이 사건은' 우대시안' 이라고 불린다.

북송신종년 수시는 신법에 반대하며 자신의 시문에서 신정에 대한 불만을 드러냈다. 그는 당시 문단의 지도자였기 때문에, 수시의 시가 사회에 전파되도록 하는 것은 뉴딜 실시에 매우 불리하다. 그래서 신종의 묵인 아래, 수시가 우대에 붙잡혔는데, 한 관문은 4 개월이었고, 매일 그가 이전에 쓴 시의 유래와 어구 중의 전고의 출처를 교대하도록 강요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송 () 송조 () 는 사대부 () 를 죽이지 않는 관행이 있기 때문에 수시 () 는 일사 () 를 면했지만 황주 () 단체훈련 부사로 강등되었다 원풍 2 년 (1079 년), 수시는 호주 (저장성 오흥현) 로 옮겨졌고, 7 월 어사대에 파견된 황보준과 같은 사람들이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그들은 수시가 시문에서 사실을 왜곡하고 조정에 비방했다는 것을 증언했다. 검열 이정, 하정신, 슈오 등은 수시의' 항주시' 를 증거로 인용하여, "조정놀이를 하고, 국가 대사를 조롱하라" 며, 그의 다른 시문에서 한 마디 한 마디를 파내고, "만권을 읽어도 법을 읽지 않는다" 는 등의 유죄 판결을 내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또 "동해가 생각을 알면 할로겐이 뽕밭으로 변하는 것을 가르쳐야 한다" 며 "수리건설을 비난하는 이 조치가 옳지 않다" 고 말했다. 사실, 스시 자신은 항주에 수리공사를 흥행하는데, 어떻게 그것이 틀렸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까? 또 "어찌 샤오를 듣고 맛을 푸는 것을 잊었는가, 요즘 3 월에 무염을 먹고 있다" 며 "사람들이 소금을 파는 것을 풍자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한마디로, 그가 감히 황제와 재상을 비꼬는 것을 인정하고, 죄가 극악무도하여 사형에 처해야 한다는 것이다.

스시는 어사대 안에서 모진 고문을 당했고, 그는 사형 선고를 피할 수 없다고 자인했다. 결국 죽음을 면할 수 있다.

12 월 28 일, 몽골 신종의 은사가 황주 (후베이 성 황강현) 유배를 선고받았고, 수시는 거의 100 일 동안 구금되어 어사대 옥을 떠났다. 후세 사람들은 이 사건의 고지서와 진술서를' 우대시안' 으로 편찬했다. "우대" 는 어사대다. "한서 주박전": "그럴 때, 우사부 관리가 백여 구의 우물물을 다 써버렸다. 또 그 집 중열백나무는 늘 들까마귀가 수천 그루의 서식처가 있고, 아침에는 저녁이 오고, 호는 아침저녁으로 까마귀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후세는 어사부를 우부로, 어사대를 우대로 한다. 이 사건의 발기인은 모두 어사대의 언관이기 때문에, 그들은 어사중승이정 (어사대 수습사관), 하정신 등을 감찰하여' 우대시안' 이라고 부른다.

수시가 화를 일으킨 이유는 위에서 언급한' 터무니없는 죄명' 을 제외하고는 당시 재상 왕안석을 불쾌하게 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사람의 노트에 그 일이 기재되어 있었다. 어느 날, 그는 왕안석의 서재 우재에 가서 왕안석을 찾아갔고, 왕안석은 없었다. 수시는 우재대 책상 위에 아직 다 쓰지 않은 시 두 구절만 진열되어 있는 시를 보았다.-"명월가지가 짖고, 황견은 바람기가 누워 있다."

소동파는 보고 또 보고, 심히 의문을 품고, 명월이 가지에서 어떻게 울릴 수 있다고 생각하니? 노란 개가 어떻게 바람둥이에 누울 수 있단 말인가? 타당하지 않다고 여기다. 그래서 붓을 들어 시를' 명월이 하늘을 비추고, 노란 개가 그늘을 드리운다' 로 바꾸었다. 왕안석이 돌아온 후, 수시가 그의 시를 고치는 것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그를 합포로 폄하하였다. 소동파가 합포에 도착한 후 어느 날, 그는 실외로 나가 산책을 하다가 한 무리의 아이들이 꽃밭 앞에서 소리를 지르는 것을 보았다. "노란 개 나로, 검은 개 나로, 빨리 나와라? 로, 로, 로. 클릭합니다 소동파는 호기심에서 다가와서 아이에게 무엇을 외치느냐고 물었고, 아이는 우리가 벌레를 빨리 나오라고 해서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소동파가 꽃에 가까이 다가갔을 때, 노란색, 검은 참깨처럼 큰 작은 벌레 몇 마리가 꽃술 속에서 꿈틀거리는 것을 보았다. 또 아이에게 이게 무슨 벌레냐고 물었다. 아이가 말했다: 노란 개벌레, 검은 개벌레. 스와 동포 는 반얀 트리 에 와서, 덤불 을 떠나, 나무 선명한 새 외침 의 버스트 를 충족 하고, 다른 사람 에게 물었다, 이 새 는 무엇입니까? 옆 사람이 대답했다: 이것은 명월새라고 한다. 지금 소동파는 자신이 왕안석의 시를 잘못 고쳤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이 기록의 진위는 이미 시험할 수 없다. 역사적 사실에서 볼 때, 왕안석은 스시를 벌하고, 두 구절을 잘못 고치는 것은 왕안석이 스시를 싫어하는 진짜 원인이 아닌 것 같다. 그 실질적 원인은 정치적으로 스시가 왕안석 변법에 반대하는 것이다. 그래서 스시는 벼슬길에서 좀 불편할 것이다.

시 스타일

1079 년 7 월, 수시는 호주임에서 우타이시사건으로 유죄 판결을 받고 이듬해 1 월 황주로 유배됐다. 시 사건 전, 1071 년 항주 통판 이후, 수시는 밀주 지사, 서주 현, 호주 현, 정치 실적이 탁월했다. 그 시사작품은 전체적인 풍격에서 사막이 하늘을 휘젓고 자유로워지며, 내용상 벼슬아치의 인생을 많이 가리켜 정치적 호정을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안 이후 한림학사에 관직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그 작품에는 군요순의 호방함이 거의 없었다. 오히려 점점 자연으로 변해 인생깨달음으로 돌아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년에 혜주주 () 에 귀주하는 것에 관해서는, 그 담백한 활달한 심경이 더욱 드러나고, 황주 시대 작품의 풍격을 이어받아 평생의 마음을 수렴하고, 나는 갑자기 잔잔한 경지에 이를 수 있도록 물건을 운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는 오대시안을 경계로, 수시의 시사작품은 창작에 계승과 뚜렷한 차이가 있다. 시종일관' 귀환' 복합물 뒤에서 시인의 획은 소년 같은 터무니없는 탄식으로 점차 중년의 무력감과 노년의 결달로 옮겨가는 것을 보았다. 늙어가는 것이 점점 익숙해져 밋밋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선, 소재에서 이전 작품은 주로 수시의' 구체적인 정치적 우환' 을 반영했고, 이후 그 작품은' 넓은 인생의 우환' 에 초점을 맞추고, 질투와 증오를 원수처럼 대하고, 악을 만나면' 파리가 무대에 있는 것처럼 토한 것'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 행운수의 작품은 우태시안을 불러일으켰다. 황주는 삶을 비하하여 "풍자의 가혹하고, 필봉의 날카로움, 긴장과 분노가 모두 사라지고, 그 대신 나타난 것은 영광스럽고 따뜻하고, 친절하고, 화목한 식견이다. 순수하고 성숙하며, 투철하고 깊다" 고 말했다.

둘째, 문화적으로, 초기 상유와 후기 상도상불.

이전에 그는 유가가 제창한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있었고, 그는 백성들의 질고에 깊은 관심을 기울였다. 나중에, 특히 두 차례 강등된 후, 그는 도가 문화를 더욱 숭상하고 불교로 돌아와 종교에서 해방을 기도했다. 그는 불가의' 평상심은 도' 에서 영감을 받아 황주 혜주주 등지에서 진정한 농민생활을 하며 즐거워했다.

셋째, 풍격상, 이전 작품들은 대기가 웅장하고 호방한 것이 홍수처럼 일사천리였다. 후기의 작품은 텅 빈 영영, 박질은 짙은 버드나무 흰 배 꽃향기처럼 담백했다.

어작으로 볼 때, 스시의 300 여 곡작을 살펴보면, 정말 호방한 풍격에 속하는 작품은 많지 않다. 주정화 선생의 통계에 따르면 비슷한 작품은 수시의 전체 어작의 10 분의 1 정도를 차지하며, 대부분 밀주 서주에 집중되어 있으며, 그 시기 창작의 주류였다. 이 작품들은 수량적으로는 우세하지 않지만, 그 기간 동안 스시의 적극적인 벼슬진의 심정을 확실히 반영하고 있다. 후기의 일부 작품들은 지방 인정의 풍모도 있고, 오락객의 흥취도 있고, 수려한 자태도 있다. 예를 들면 영물감정, 유람 서경, 회고감구, 보수증여별, 전원풍경, 담화선설, 거의 모든 것을 포괄하고 현란하고 다채롭다. 이 부분은 스시의 전체 단어의 10 분의 89 정도를 차지하는데, 그 사이에 장자화나비가 있었고, 나없이 모두 잊어버린 맛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에 따라 그는 현실에 대한 정치에 대한 모든 불만, 히스테리의 포효, 바늘끝 마이먼의 비판을 모두 추방했다. 그 제재는 점점 넓어지고, 그 풍격은 점점 밋밋해지고 있다.

수시 일화

3, 동파육

수시가 황주로 강등되었을 때 유명한' 돼지고기송' 타유시가 있었다. "황주 좋은 돼지고기, 부자는 먹기를 거부하고, 가난한 사람은 삶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불을 늦추고, 물을 적게 들고, 불길이 차면 저절로 아름답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매일 일어나서 한 그릇을 치니, 자기 집 군모관을 배불리 얻었다. 클릭합니다 이곳의' 천천히 불을 피우고, 물이 적고, 열이 차면 저절로 아름답다' 는 것은 유명한 동파고기 요리법이다. 스와 동포 나중에 항주 현, 수리 제방, 싱 수자원 관리,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다. 이' 동파육' 도 덩달아 덕을 보고, 명란항주를 따라 현지의 명찬이 되었다.

4, 스시의 퇴실

5, 시를 읊고 연회에 참석할 때

스시 (p >

스시) 가 스무 살 때 수도에 가서 과학시험에 갔다. 여섯 명의 자만하는 거인이 그를 업신여기고 술안주를 준비하여 수시를 연회에 초대하여 그를 놀릴 작정이다. 수시는 초청을 받고 흔쾌히 갔다. 입석은 아직 젓가락을 옮기지 않았고, 일거수일투족이 주령을 제의했고, 주령의 내용은 반드시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인용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혼자 한 접시를 먹을 수 있다. 나머지 다섯 명은 큰 소리로 박수를 쳤다. "내가 먼저 할게." 나이가 많은 사람은 "강자니 위수 낚시! 클릭합니다 말을 끝내고 물고기 한 접시를 들고 갔다. \ "진 shubao 장안 말 판매! 클릭합니다 두 번째는 의기양양하게 말고기를 들고 갔다. \ "suzi qingbei 호수 양치기! 클릭합니다 3 위는 조금도 약해지지 않고 양고기를 가져갔다. \ "장 yide zhuoxian 고기 판매! 클릭합니다 네 번째 포효하며 손을 뻗어 고기를 긁어냈다. \ "관운장 경주 스크레이퍼! 클릭합니다 다섯 번째는 지체없이 뼈를 빼앗았다. "제갈량 융중 씨 채소!" 여섯 번째는 오만하게 마지막 야채를 들었다. 요리가 전부 끝났고, 여섯 명의 거인이 기뻐하며 먹으면서 수시를 비웃을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수시는 당황하지 않고 읊조리며 말했다. "진시황이 6 개국을 합병한다!" " 여섯 접시를 모두 자기 앞에 내놓고 웃으며 말했다. "여러분, 형님!" " 육거인은 나무닭처럼 멍하니 있다.

6, 출세

< P > 수시가 경성에서 시험을 볼 때, 주심관은 유명한 북송 문학 명가 구양수였다. 그는 답안지를 비준할 때 수시의 화려한 짱 문풍에 매료되었다. 사사로운 것을 막기 위해, 그때의 시험지는 모두 무기명식이었다.

그래서 구양수는 이 문장 1 위를 클릭해 보고 싶었지만, 이 글은 문생인 쩡공이 쓴 것처럼 느껴져 인구 실실을 두려워하여 결국 2 등을 평가했다. 발표될 때까지 구양수는 문장 작가가 수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실제 상황을 알고 나서 구양수는 후회하지만, 수시는 전혀 따지지 않는 뜻을 가지고 있다. 수시의 대범함과 출중한 재능은 구양수에게 감탄을 금치 못했다. "이런 청년재준아, 정말 그를 출세시켜야 한다. (성어 출세의 출처)!" 그리고 공식적으로 수시를 제자로 받았다.

7, 가족모임

8, 빵 제물 부처님

소동파와 황정견은 금산사에 살고 있다. 어느 날 그들은 빵을 만들어 먹었다. 두 사람은 상의를 잘 했는데, 이번에 떡을 치고, 사중의 불교 승려에게 알리지 않았다. 잠시 후, 케이크가 익었고, 두 사람은 숫자를 세고, 먼저 관음보살자리 앞에 빵을 바치고, 정성스럽게 몸을 굽히고, 한 번 기도했다. 예기치 않게, 부처님은 사전에 하나님의 장부에 숨겨져 있습니다. 두 사람이 무릎을 꿇고 기도할 때 손을 뻗어 빵 두 조각을 훔쳤습니다. 스시의 예배 후, 일어나서 보니 빵 두 개가 빠진 것을 보고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말했다. "관음보살이 이렇게 신통하여 빵 두 조각을 먹었는데, 왜 나와서 만나지 않는 거야?" " 불인이 장부상에서 대답했다. "내가 만약 면이 있다면, 당신들과 함께 몇 조각을 만들어 먹으니, 어찌 감히 시간을 내서 방해할 수 있겠습니까?" "

9, 시를 읊고 달을 감상하는

소동파는 항주에 있어 서호사승과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그와 김산사 불인중은 가장 좋았고, 두 사람은 술을 마시며 시를 읊으며, 늘 농담을 했다. 불인중이 맛있어서 소동파 연회가 한턱 낼 때마다 그는 늘 자신을 초대하지 않는다. 어느 날 밤, 소동파는 황정견에게 서호를 유람하러 가자고 초대했고, 배에는 많은 술안주를 준비했다. 유람선이 출항하자 소동파는 웃으며 황정견에게 말했다. "불인은 매 모임마다 도착해야 하는데, 오늘 밤 우리는 배를 타고 호수에 가서 술을 마시며 시를 읊으며 신나게 놀았는데, 그는 어쨌든 올 수 없었다." 누가 알고 부처님 인도 스님 은 오래 전에 호수 황 tingjian, 그들이 배를 타고 하지 않았을 때, 오두막 보드 아래에 숨어, 스와 동포 를 듣고 연주. 밝은 달이 공중에 떠 있고, 찬바람이 시원하고, 호향만호, 유람선이 천천히 서호 삼탑에 도착했고, 소동파는 술잔을 들고 수염을 뽑으며 황정견에게 기쁘게 말했다. "오늘은 부처님이 없으니 우리도 조용합니다. 먼저 행주령을 하고, 처음 두 문장은 즉경을 사용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참' 을 사용해야 합니다 황 tingjian 는 말했다: "좋아! 클릭합니다 스와 동포는 먼저 말했다: "구름이 열리고 달이 나옵니다, 하늘은 무엇입니까? 하늘은 무슨 말이냐? " 황정견은 만호연꽃을 바라보며 이어서 말했다. "연평초가 헤치고, 헤엄치는 물고기가 나오니, 그 일이 이루어진다! 그 일을 이루다니! "

< P > 이때 불인은 선실판 밑에서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다. 황정견의 말을 듣자마자 선실판을 밀어내고 기어나와 말했다. "선판이 헤치고, 불인이 나와서 참는다! 참다네! " 소동파와 황정견은 선판 밑에서 갑자기 한 사람이 기어나오는 것을 보고 깜짝 놀라 자세히 들여다보았는데, 원래 불인이었고, 또 그가 이런 네 구절의 시를 말하는 것을 듣고 하하 웃었다. 소동파는 불인을 끌고 앉아 말했다. "잘 숨겼어요. 맞아요. 오늘도 또 먹었어요!" 그래서 세 사람은 달을 감상하고 호수를 유람하며 담소를 나누었다.

10, 동파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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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번, 수시 야흥 대박, 직접 요리를 하고 생선을 만들었는데, 방금 불에 타서 창문을 사이에 두고 황정건이 들어오는 것을 보았다. (황정견은 중국 고대 4 대 글씨체 채수미황종조 중 하나로, 수시의 절친한 친구이며, 두 사람은 늘 말다툼으로 즐거워한다.) 또 밥걸러 온 것을 알고 황급히 생선을 찬장 꼭대기에 숨겼다. 황정견은 문에 들어서서 말했다. "오늘 자첨형에게 가르침을 청하는데, 감히 수시의 수가 어떻게 쓰는지 물어볼 수 있습니까?" 수시는 얼굴을 길게 펴고 대답했다. "수자, 상초 아래 왼쪽 물고기 우화." Huang tingjian 은 다시 말했다: "이 물고기는 오른쪽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스시는 말했다: "또한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황정견은 이어서 말했다. "그럼 이 물고기는 위에 올려도 될까요?" Su Shi 는 말했다: "어떤 물고기가 위의 진리를 넣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황정견은 찬장 꼭대기를 가리키며 웃으며 말했다. "자첨형도 이 이치를 알고 있는데, 왜 물고기를 그 위에 올려놓았을까? ! " 항상 재치가 빠른 스시, 이번에는 황정견에 의해 완전히 완성되었다!

11, 과일과 약

< P 황정견은 일부러 풍자하며, "다행히도 아침 (살구 대추 리), 그리고 태연하다." 라고 읊었다. 이 문장에는 세 가지 과명, 한 가지 약명이 들어 있다. 스시의 머리도 돌아오지 않고 안장을 밟고 걸으면서 말했다. "이 일은 반드시 당귀 (당귀, 사과 속, 사탕수수, 감) 가 당귀 (당귀) 로 해야 한다." 동포 거사의 재사는 정말 사람을 경복하게 한다.

12, 생사선

< P > 낮에 밥을 먹을 때, 작은 내시가 말로 그를 놀리자, 수시의 옥밥은 맛있게 먹고 대답했다. "천공이 번개치더라도 내 마음은 꼼짝하지 않는다!" " 밤, 그는 거꾸로 잠을 잤고, 작은 내시는 또 "수학사들이 이런 침대에서 잠을 자면, 어찌 한숨을 쉬지 않겠는가?" 라고 말했다. 수시는 아랑곳하지 않고 코고는 소리로 대답했다. 작은 내시는 다음날 아침 일찍 그를 깨우며 말했다. "축하합니다, 당신은 사면을 받았습니다." 알다시피, 그날 밤은 매우 위험했습니다. 수시가 약간의 불평과 편찮은 잠을 잘 수 없는 이색적인 행동을 하는 한, 위급한 것은 조석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사실, 황제 shenzong 도 혼란 이다, 수시 의 지성 과 함께 내시 를 보내 어떻게 그것을 볼 수 없습니까?

14,' 시신' 이 춥지 않은

15, 동파초

< P > < P > 스시의 자랑 채널: "대머리 당나귀는 어디에 있습니까? ! " 。 샤미는 차분하게 먼 곳을 가리키며 "동파에서 풀을 뜯는다!" 라고 대답했다.

16, 대퇴적

북송 시대에 송인율은 요방 침범을 모집했다. 마음이 화목한 조정은 랴오방 사자를 끌어들이고, 상련은 송인이 맞히도록 했다: 삼광일월성. 출하련에 대해서는 군대를 철수하고 화해를 의논하다. 이 연합은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 맞기 어렵다. 출구의 숫자는 바로 뒤의 사물과 일치하고, 문장에 대해 선택한 숫자는 모두 3 보다 많거나 3 보다 적다. 마침 경서직으로 돌아온 스시와 맞닥뜨리고, 크게 휘두르며, 교묘하게 상하련에 맞서고 있다: 4 시 풍아송정.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대련묘는' 사시' 에' 풍아송' 이라는 세 가지 이름밖에 없다.' 시경' 에는' 다야',' 소야' 가 있어' 야' 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게다가' 국풍',' 송시' * * * 네 부분, 따라서' 시경' 은' 사시' 라고도 불린다. 문장의 묘어 천성에 대하여 요는 극도로 탄복하였다.

17,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

< P 봐, 네 단어 연합, 중간 하지만 각 빈 단어, 어린 소녀 는 중간에 단어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 단어 연합 문장 이 될 수 있습니다. 황정견은 경풍춤 버드나무, 담월은매화. 수시는 경풍이 가느다란 버드나무를 흔들고, 연한 달에 매화를 비춘다. 어린 여동생은 잠시 생각하자마자 즉시 응답하고, 십자말 풀이는 경풍으로 버드나무를 부축하고, 담월에는 매화를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 사람의 대련을 살펴보면, 어린 여동생이 가장 훌륭하다.' 부조' 라는 글자는 바람의 부드러움과 버드나무의 가냘프고 연약할 뿐만 아니라, 바람과 버드나무의 다정한 상태를 써서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실자" 라는 글자도 "은자" 라는 글자보다 적절하다. 달빛의 휘영청 () 과 매화의 청결 () 을 강조하며, 양자가 하나로 어우러진 광경을 강조하여 더욱 잘 어울린다.

18, 그 사람의 계획

스시의 절친한 친구 불교 인도. 비록 출가하지만, 갑자기 술고기를 피하지 않는다. 이 날, 불인이 생선을 구워 술을 마셨는데, 마침 수시가 찾아왔다. 불인은 급히 물고기를 큰 물고기 밑에 숨겼다. 스시 는 이미 물고기 향 냄새, 문 을 볼 수 없습니다, ​​그 날 황 팅 지안 사기 드라마 를 기억, 내 마음 은 의도적으로 말했다: "오늘 마스터에게 물어, 양문 의 첫 봄 에 자주 다음 문장은 무엇입니까?" " 불인은 옛 친구가 * * * * 알고 있는 옛 문장에 깊은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순순히 다음과 같은 말을 했다.' 좋은 사람을 쌓으면 남는 것을 축하한다' 고 말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스시 푸 장 웃음: "이후 차임 (칭) 에 물고기 (유), 그럼 좀 좋은, * * * *"

19, 무산강

; 세 사람이 함께 여행하자, 불인은 즉흥적으로 말했다. 무산은 무산처럼 좋다. 관건은' 없음',' 무당' 해음이다. Su zhe 오른쪽 위: 연꽃 잎처럼 될 수있는 잎. 수시는 동생에게' 호호' 로' 무우' 에 대한 해음을 하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바꾸는 것이 더 나을까: 어떻게 물이 강물처럼 맑을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호호, 호호, 호호, 호호, 호호, 호호) 불인과 소철이 듣고 찬성을 표하며' 물' 으로' 산' 을 대하는 것이 대결보다 더 안정적이다.

0, 연립 여동생

"격월" 은 "친구" 로 합쳐진다. 스시는 어린 여동생이 자기와 농담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즉시 말했다: 어린 여동생이 창가에 반풍을 잡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반" 은 "이중", "바람" 은 "월" 에 매우 적합하다. 흥미롭게도,' 바람' 의 번체자' 바람',' 반풍' 즉' 이가' 는 어린 여동생이 창가에서 이를 잡는다는 뜻이다. 여동생은 화가 나서 고개를 돌려 떠났다.

21, 귀염밥과 귀염밥

수시가 복관한 후 황정견과 난동을 부린 적이 있다. "내가 감옥에 있을 때 매일 삼백밥을 먹었는데, 역시 달콤하지만 세상은 맛있었다!" 。 황정견치가 삼백밥이 무엇인지 묻자, 수시가 대답했다. "소금 한 줌, 무우 한 접시, 밥 한 그릇, 이것이 바로' 삼백' 이다." 이 일은 소식 () 도 잊었다고 말했다. 어느 날 황정견의 청첩장을 받고, 스시를 그의 집에 초대해서 (xiǎo) 밥을 먹었다. 수시는 흔쾌히 응낙하고 부인에게 말했다. "황정견은 현세 학사로, 책을 많이 읽었는데, 그의 이 밥은 희진한 것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수시가 도착했을 때 테이블에 소금, 무, 쌀만 있는 것을 발견하고 나서야 황정견에게 놀림을 당했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또 며칠 후, 황정견도 수시의 청첩장을 받고 그에게 중수소 (Cu) 밥을 먹으라고 초대했다. 황정견은 수시가 보복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호기심이 많았고, 밥이 도대체 무엇인지 알고 싶었고, 결국 갔다. 소식 () 은 황정견 () 과 함께 아침 상해에서 저녁까지 이야기를 나누며 황정견 () 을 배고프게 등에 붙였다. 정말 참지 못하고 밥을 물어보라고 재촉하는 거야? 수시는 느릿느릿 대답했다. "소금도 모야 (M," 아니오 "라는 의미), 무도 털이고 밥도 털인데,' 밥' 밥이 아닌가? 사실 너는 계속 즐기고 있구나. " 황정견은 경악을 느낀 후 두 사람은 동시에 크게 웃었다.

24, 상경상고시

는 송대 소동파가 일찍 배를 타고 시험을 보러 갔으며, 길풍랑으로 시험 시작 시간을 놓쳤다고 한다. 처음에는 주 시험 성인 스와 동포 입장 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스와 의 말 을 듣고, 갑자기 측은한 마음, 그들은 그에게 맞는 경우, 그는 예외 가 그를 시험 할 수 있도록 함께 암송 했다. 주임 시험관이 내놓은 연합은 "일엽작은 배, 수험생 두세 명을 태우고 4,56 일 수로를 걸었고, 7 등팔에서 구강으로 쓰러져 매우 늦었다" 고 말했다. 소동파는 한 세대의 수재로 손색이 없다. 조금만 생각해 보면, "10 년 동안 한창, 구팔권 시서를 읽고, 칠육오개 시험장을 따라잡았고, 사반삼에서 이문으로 가면 반드시 들어가야 한다" 고 말했다. 출어용 순서, 대어용 역순. 정경이 있고, 과정이 있고, 경험이 있고, 우여곡절이 있고, 고지식하지 않고, 교묘한 것으로 볼 수 있다.

26,

를 차마 갈라놓을 수 없어, 스시는 이웃을 식사에 초대했다. 탁자 위에는 참새튀김 한 접시, 한 마리 * * * 네 마리, 손님은 사양하지 않고 세 마리를 먹었고, 한 마리가 남았다.

이때 이웃이 수시에게 말했다. "아직 한 마리가 남았으니 먹어라!" 수시는 말했다: "나는 차마 그것들을 갈라놓을 수 없으니, 그래도 네가 먹어라!"

27. 스시와 국수

스시는 해남으로 강등되고 동생 소체는 레이주로 강등된다. 5 월 11 일, 두 사람이 만나 등주를 만났고, 깜짝 놀란 나머지 길가 가게에 가서 국수를 먹었는데, 수시가 높고 활달하여 우울한 처지에 처해 있지만, 어느새' 거칠고 먹을 수 없는' 국수를 다 먹었는데, 소길은 몇 입만 먹고 젓가락을 내려놓고 한숨을 쉬었다. 수시는 농담으로 그를 놀렸다. "혹시 자세히 음미해 볼래?" < 이것은 스시가 일부러 추구하는 이상적인 스타일이다. 그는 격앙되고 심지어 슬픈 감정으로 단어에 녹아들어 관대하고 호쾌한 이미지와 크고 웅장한 장면으로 승리를 거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2, 무단결근 스타일. 이것은 수시의 생각과 성격 특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품사이다.

3, 완곡한 스타일. 스시의 완곡한 단어의 수는 그 단어의 총수에서 절대적으로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 단어들은 감정이 순수하고 완곡하며 품격이 높고 건강도 높으며, 전통 완곡한 단어에 대한 계승과 발전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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