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자연의 조화? 애초에 인류의 제한된 인식능력과 생산력이 발달하지 못한 상태에서 생겨난 소박하고 혼란스러운 세계관이지, 인류의 이상 경지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만 현대사회에 이르러 서구 공업화 운동을 거쳐 인류가 고도로 발달한 물질생활을 즐긴 후에야 비로소 이런 지나치게 자연을 요구하는 것, 인간과 자연이 대립하는 이원세계는 오래가지 못하고, 중국 고대에도 지속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인간과 자연의 조화? 세계관 (철학관) 의 중요성과? 고명한가? 。 개인적으로는 이런 사상이 현대 사회에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고대인들이 현대인보다 정말 총명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이런 사상을 제기하는 것은 당시 고대인들이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전혀 구분할 수 없었다는 것을 잘 보여 주는 것으로, 인간의 인식 능력이 비교적 낮은 표상이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사상은 먼 옛날, 동양이든 서양이든, 모두 일치한다고 말해야 한다. 모두 천인이 하나라, 인간이 하늘 아래 엎드려서 하늘의 백성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이른바? 천인감? , 하늘과 사람은 서로 통한다.
고대시대에는 생산성이 낮아 자연에 대한 인간의 인식 수준이 낮았고, 자연계의 천둥과 홍수, 지진화산 등 현상은 엄청난 파괴력을 불러일으켰으며, 인류는 자연 앞에서 두려움을 느꼈다. 게다가 인간의 생로병사와 같은 현상도 스스로 해석할 수 없다. 하늘 숭배가 생겨나는 것은 당연하다. 인간을 자연의 일부로 여기거나? 인간과 자연의 조화? 매우 자연스럽습니다.
노인이 말했다:? 인법지, 지법천, 천법도, 도법자연? 。 아비의 눈에는 사람, 땅, 천사법도, 도사법은 그 자신이고, 도는 최고 수준의 개념으로, 법칙, 법칙의 의미와 비슷하다. 장자' 제물론'' 하늘과 땅이 나와 함께 태어났는데 만물이 나와 하나인가? 좀 더 명확해야 하나요? 인간과 자연의 조화? 사상의 원천 중 하나. 맹자? 마음을 다한 자는 그 성을 안다. 그 성을 알면 하늘을 알 수 있다. 그 마음을 간직하고, 그 성을 기르기 때문에, 일도 하늘입니까? 또한? 인간과 자연의 조화? 그리고? 천인감? 의 의미. 나중에 한대 동중서 송대 장재 등 대유 사상가의 발전을 거쳐 도가? 인간과 자연의 조화? 천인감? 사상과 유가? 덕으로 하늘을 맞추는가? 덕위가 어울릴까요? 농시를 어기지 않습니까? 천명에 어긋나지 않습니까? 사상의 결합으로 유교와 도교의 단결이 형성되었는가? 천인감? 인간과 자연의 조화? 세계관과 철학적 사고.
중국 고대에는 하늘숭배가 있었을 뿐만 아니라 서양에서도 마찬가지였다. 그러나 마지막 발전의 길은 다르다: 서방이 하늘을 숭배하는 종교를 발전시켰는가? 하나님에 대한 숭배는 하늘 위에 또 하나의 통령의 신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이 인간 사회를 포함한 이 자연세계를 창조하고 지휘하고 진화시키며, 하나님에 대한 숭배는 나중에 신앙이 되어 종교를 형성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 후 인간과 자연의 분화로, 사람은 자연에서 벗어나 자연을 관조하고 연구하여 결국 자연과학을 발전시켜 새로운 자연관을 형성할 수 있게 되었다. 나중에, 우리 모두는 서구가 산업 혁명을 발전시켰고, 인류는 새로운 세기에 접어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전에 인간은 옷이 몸을 가리지 않고, 음식을 먹을 수 없고, 배불리 먹지도 않고 따뜻하게 입지도 않는다고 말할 수 있었다. 그 후 점점 더 풍족해지고, 특히 서구의 현대 생활에서는 사치와 호화 낭비로 형용할 수 없는 사람들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물론, 오늘날 많은 나라에서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가난한 생활을 하고 있지만, 어쨌든 고대인들은 현대인의 생활수준에 비하면 이미 같은 말을 할 수 없다.
중국은 매우 다릅니다. 고대 중국은 여전히 천국에 대한 숭배의 길을 따라 계속 간다. 하늘은 신이고 신은 하늘이다. 하늘은 항상 분리되지 않았다. 카오스 일체? 결국 자연 과학을 개발하지 못했습니다. 거기 있니? 인간과 자연의 조화? ,? 천인감? 사상을 바탕으로 한 세트를 발전시켰는가? 군권 신수? (신은 하늘이다),? 6 월 junchen 첸, 아버지와 아들? 사회 윤리. 사회윤리질서 운행을 위주로 한 봉건 황권사회는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왔으며, 그동안 중국인의 생활수준도 크게 변하지 않고 주기적인 혼란주기의 길을 걷고 있다. 근대와 서구에서 맞닥뜨릴 때까지 중국 인재는 힘겹게 따라다녔는가? 인간과 자연의 조화? 농업 문명이 착수했는가? 천인분리? 산업 문명의 길.
그러나 이런 인류의 풍부한 물질문명생활은 자연에서 지나치게 요구하며 심각한 환경과부하, 토지오염, 대기오염 등 환경재해가 빈번히 발생해 많은 국가나 지역이 인류의 생존에 적합하지 않은 지경에 이르렀다. 한편 선진국은 자국민의 높은 생활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환경을 심각하게 오염시키는 공업 제조업을 저개발국으로 이전하고 공업 쓰레기를 개발도상국으로 운송해 처리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 때문에 현대인류는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것을 다시 인식하기 시작했고, 사람은 자연과 일치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인식하게 되었다. 즉? 인간과 자연의 조화? 의 중요성.
인간과 자연의 조화의 당대적 가치는 먼저 전체적인 사고와 체계적인 사유로 모든 것을 봐야지, 사람과 자연을 갈라놓아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둘째, 인간은 자연의 법칙을 존중해야 하고, 사람과 자연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다시 한 번, 인류는 자연 소멸 능력을 뛰어넘을 수 없으며, 자연에 순응하는 전제하에 천연자원을 제한적으로 이용하여 생태문명 발전의 길을 걸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