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의 '오대제단'은 황제가 하늘, 땅, 해, 달, 산, 강을 숭배하던 제단을 가리킨다. '제단'은 하늘과 땅, 사회와 기타 활동에 제사를 드리는 단상 모양의 건물을 말합니다. 청나라 때 베이징 안팎에 분포된 제단으로는 원형구단(천단), 방택단(지단), 조리단(태양단), 시월단(천단) 등이 있다. 달의 제단), 계곡 기도 제단(천사), 셰지 제단, 선농 제단, 천신 제단, 제지 제단, 태수 제단, 선심 제단 등. 그 중 천단, 지단, 태양단, 달단은 각각 수도의 남쪽, 북쪽, 동쪽, 서쪽 교외에 위치해 있다.
천단과 지단은 원래 함께 있었다. 명나라의 시조 주제가 수도를 북경으로 옮긴 후 난징을 본떠 천지단을 지었다. 황제와 왕비를 숭배하는 제도. 건가시대에 가강제는 신하들의 조언을 듣고 하늘과 땅을 따로 숭배해야 한다고 믿었기 때문에 천단과 지단을 분리했습니다. 그래서 하늘과 땅에 따로 제사를 드리기로 결정하였고, 대제사 남쪽에 원형 봉분을 세워 하늘에 제사를 드리고, 북쪽 성 안정문 밖에는 방제 제단을 세워 땅에 제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 가경 13년(1534년)에 원구를 천단(天壇)으로 바꾸고 방택을 지단(地壇)으로 개칭하였다. 가경 이전의 왕조는 일반적으로 하늘과 땅이 분리되지 않는 제사 제도를 고수했는데, 이는 중국 전통 문화에서 음양이 완전한 몸이고 우주와 하늘이 같은 곳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가경대 이후 이 관례는 깨졌는데, 이는 주로 '모양'이 다르기 때문이다.
태양단은 차오리단이라고도 불린다. 조양구 조양문 밖 남동쪽에 위치. 붉은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서쪽을 바라보고 있으며 가징 9년에 건립되었습니다. 대만에서 제작되었으며 춘분을 맞아 명나라의 신(태양)에게 바쳐집니다. Xiyue Altar라고도 알려진 Moon Altar는 베이징 서쪽 교외, 수도의 Fucheng Gate 외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북경의 달단은 전국에 유일하게 남아 있는 달단으로 명나라 가경 9년(1530년)에 건립되었으며 청나라 때 재건되었습니다. . 달 숭배는 보통 가을에 행해진다. 선농탄은 영락 18년, 즉 1420년에 창건되었습니다. 선농은 고대에는 황제회(帝皇帝), 왕회(王會)로 불렸으며, 당대에는 점차로 선농(善農)으로 통일되어 매년 봄 황제가 직접 모든 제사를 주관하였다. 민군 관계자들이 '현장을 즐겁게 하는 의식'을 거행한다.
오랜 기간 봉건 왕조의 수도였던 베이징은 국가의 정치, 문화, 의례, 음악의 중심지로서 완벽한 지원 건물을 갖추고 있으며 매년 다양한 제사 활동이 거행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희생적 행위는 국민들에게 이익이 되지 않고 오히려 국민들의 부담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보였지만, 사실은 민국 이후에는 점차 폐기되었다. 전통문화와 관광수입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다시 한 번 주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