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나라 때 외국인과 중국 통상, 마카오 일각에서, 우리 북성은 마카오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아무도 감히 바다를 놓아주지 않고, 단태곡인만 원대한 안목을 가지고, 먼저 마카오 행상에 갔다. 중국의 영토에 관해서는, 300 년 전, 태곡 바이어의 발자취가 있었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그래서 삼용장, 비단장, 면고치장, 양포장, 이 큰 상점들은 모두 태곡에서 창립된 것이다. 다른 돈행, 포행, 철기행, 죽기행, 남경잡화행도 선진적인 지위를 차지하지 않을 수 없다.
태곡에는 큰 상점들이 많이 있고, 파는 물건도 없고, 다른 곳도 없기 때문에 전성의 비즈니스는 자연스럽게 태곡일현에 집중되어 있다. 성 남부의 평포, 누빔, 솔루션, 성북의 신, 대, 닝, 보, 심지어 대삭, 귀수, 각지의 행상인 손님들은 태곡에 와서 화물을 채취하여 본처로 반송하여 판매한다. 예사로운 안목으로 보아야지, 태곡이 뜻밖에도 상항이 되었다니. 기차 통행 이후 중부 각 현, 그리고 북성이 경수로 근처의 장사상들은 비록 외성에 가서 물건을 취급하지만. 그러나 태곡 주요 화물의 판로는 감퇴하지 않는다. 한 허우 링난 상인에 관해서는, 여전히 태곡에 와서 모든 것을 채굴하고 있다. 이것은 모두 규모가 웅장하고 신용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상업 교과서에서 말했듯이 태곡 상업은 역사가 유구하여 송김시대부터 이미 상업활동에 종사하기 시작했지만, 김원 2 대의 잔혹한 통치 아래 사회경제는 낙후된 단계에 처해 있어 상업활동의 발전이 더디다. 명대 초반에는 태곡 지역의 풍조가 순조롭게 되어 서민 생활이 개선되었고, 국가는 휴양 생활 정책을 시행하고, 대량의 이민 태곡, 농업 경제가 회복되고, 태곡의 상업 활동도 작은 것에서 큰 것으로 어느 정도 규모를 갖게 되었다. 명대 중엽까지 태곡 상업은 비교적 큰 발전을 이루었고, 참여인원이 크게 증가하고, 무역활동 형식이 다양하며, 규모는 전기보다 더욱 확대되었다. 명만력 24 년 (1596) 판' 태곡현' 은 태곡소가 근검, 숭경술, 상례의, 성실이 미속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오늘, 시 타운 라인 이순신, 야생 농업, 무역, 원활한 도시, 시골, 모든 섬유 집 에 대한 상인 근면, 완벽한 이익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근면은 고대 과거 를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태곡 () 노인의 회상에 따르면 태곡 () 성 내 손씨 () 는 명나라 부자 () 라고 한다. 도랑자촌원 씨는 명말 바로 한구에서 찻잎 장사를 하고, 베이징에 지일당 세미콜론을 설치하였다. 명말청초 북왕조씨는 동북열하성 조양지역의 3 개 탑에서 채소 재배, 돼지 사육, 두부 연마업에 종사하기 시작했고, 뒤이어 술방을 열고 잡화업을 겸업했다. 그래서 조가호가 먼저 있었고, 뒤이어 조양현이 말했다. 이로써 태곡인의 장사 활동이 명대 중엽까지 상당히 빈번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순치 18 년 (1644), 만청 입관 후 강희, 옹정, 건륭 세 성세의 발전을 거쳐 태곡 상업이 전례 없이 활발해졌다. 이 기간 동안 태곡이 생계를 꾸려 나간 많은 부상인 대자이금귀향 후, 북왕조가, 상장왕가, 백연장, 남석무가, 동리조의 집, 양읍두가, 임촌자, 리미장곽가, 요가 등 또 다른 화려하고 웅장한 저택을 지었다. 그들은 고향을 근거지로 하여 총상호를 세웠다. 건륭년 동안 태곡에는 170 여 개의 상호가 있었는데, 세미콜론은 그 수를 알지 못했고, 태곡 상인의 발자취는 대강 남북과 전국 각지에 퍼졌다.
< P > 태곡, 산서상업의 번창한 지역으로서, 그 상인의 장사 활동은 점차 진상 중 강팀이 되었다. 관련 사료에 따르면 청대 중엽 이후 상인은 진양 (), 태곡 () 상업이 전성기에 접어들면서 도광 22 년 (1842)' 태곡 재건축대관루 기부은비' 에 따르면 당시 태곡에서 은을 기증한 상호는 600 여 개였다. 전현의 거의 절반의 장년 남성이 장기간 상업 활동에 종사하며, 태곡상호가 전국 각 부두에 두루 퍼져 있다. 경영업계에서는 티켓 번호, 약재, 비단, 가죽, 모직물, 천, 전당포, 식량, 잡화, 부식물, 토산, 마철, 물감, 다장, 여관이 모두 있습니다. 활동 범위에서 북동 몽골 남부터 쓰촨 광둥 (), 서다 신장 (), 청해 (), 동지경 (), 진 (), 서 (), 상해 (), 항 (), 민
만청광서년 동안 현성의 동가, 서가, 남가 상호가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데, 그중에는 협성간, 지청성, 세의신, 금생윤, 대덕옥, 대덕천, 공합천, 유원영, 보룡당, 그리고 기치가 유명하다. 장부장은 있다: 금덕, 통오, 삼진천; 약재행은 광승원, 광승명성, 광익의, 광모흥, 광원흥 등 20 여 곳이다. 비단 천 백화업에는 만집항, 금전창, 만태항, 항승태, 원생리 등이 있다. 토산잡화업에는 서룡유, 의흥업, 다천정 등이 있다. 생연업에는 서겸형, 북겸형이 있다. 이들 상호들 중 다수는 주로 대량도매업무를 경영하고, 그다음은 소매였다. 그 당시 태원의 신사는 류대붕이라고 불렸는데, 그는 태곡사당에서 가르치면서' 퇴사일기' 를 한 권 썼는데, 이 책에는 태곡이 당시의 풍요로운 번영이 기록되어 있다. 도시 마을에도 부당이 많기 때문에 풍속이 제읍에서 가장 사치스럽다. 그는 당시 태곡에는 5 백만 금자 1 가구, 백만 금자 3, 4 가구, 수십만 금자 수십 가구, 수만 금자가 무수히 많다고 덧붙였다. 광서 21 년 (1895) 10 월 22 일, 겨울 표지의 시기가 적당하여, 남편 시장 중 상인이 왕래하고, 어깨에 원보를 메고, 손에 주티 (은괴의 대명) 를 쥐고, 물의 흐름과 같이 도도하다. 태곡의 상업을 말한다면, 아직 세 가지 더 말할 수 밖에 없다. 첫째, 태곡표; 둘째, Taigu 저우 xingjing 바오; 셋째, 태곡에 설립된 산서성 총상회. 상인이 물건을 취급하고 현금으로 거래하는데, 당시 돈과 물건이 모두 청산된 것은 정말 매우 적었다. 대부분 선행거래, 그리고 정기지불, 이 지불 시기는 매년 사계절별로 춘표, 하표, 추표, 동표로 나뉜다. 분기별로 한 번 지불하는 것을 표기라고 하며, 기표 결제는 신용도가 높은 계약 경영이다. 외상 판매 상품은 상사의 매매이자 티켓 번호의 대출이다. 상품 판매자와 구매자의 관계도 채권자와 채무자의 관계가 되었다. 산서각 상가는 표기기를 적용하는데, 가장 흔한 것은 태곡과 태평표 두 가지이다. 태곡표는 태곡일현의 표지이고, 태원부가 속한 기현, 느릅나무, 풍양부가 속한 평요, 개휴의 표지이다. 지리적으로 태곡도 동쪽에만 치우친 것이 아니라, 당시 경제에서 태곡이 혁혁한 지위와 우세를 가진 곳이었다. 그 현의 세력은 느릅나무, 치현, 평요, 개휴 등 여러 현과 맞설 수 있기 때문에 혼자 한 표였다. 태곡표는 매년 또 봄 2 월, 여름 5 월, 가을 8 월, 겨울 11 월 4 개의 표지로 나뉘어 매 기간마다 3 일이다. 수많은 티켓번호와 상호본부가 태곡에 설치돼 있기 때문에, 낙찰기마다 외지 분장의 대출, 대금, 이익 등 현은은 모두 본부로 반송되어 결산을 해야 하며, 각 표번호의 창고 은산은해, 외지 환적금 은양 짐노새, 차량이 끊이지 않는다. 동시에 외지 상인들이 태곡에 운집하여, 각 큰 상호에 주문 입고 계약을 처리하고, 낡은 채무를 청산하고, 새로운 업무관계가 생기기 시작했다. 태곡 각 큰 상호는 외지 상업 항구에 좌장을 두고, 소주 항주의 비단, 천광의 약재, 쓰촨 샤브, 산둥 실크, 몽골의 모피, 양호의 차, 경진, 상해의 양품 등 특파원을 파견하여 태곡으로 대량으로 반송한 후 외지 상인에게 도매를 하면, 성성 태원의 각 주요 상사도 태태태태가 된다 표기일, 각 상업대들은 3 일 동안 공연을 해야 하는데, 오래된 태곡현 () 은 당연히 차수마론 () 이고, 인파가 북적거리고, 시끌벅적하다.
< P > 청대 화폐는 은전 병행본위, 은위주, 돈을 보조로 하고, 은은 일반적으로 원보를 주조한 후 시장에서 유통한다. 은중 가장 무거운 것은 52 개의 원보, 중 잉곳 은 12 이고, 1 ~ 52 개의 작은 원보, 작은 잉곳, 또는 테크네튬 아들, 하나 또는 두 개 이하의 깨진 은, 티켓 번호는 일반적으로 1,200 을 환전 기준으로 한다. 각지의 은양의 성색이 다르기 때문에, 금융 본위 기준도 다르다. 태곡표상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본태곡화폐유통의 금융기준을 규정하고 있다. 이를 곡전평이라고 한다. 무릇 외래은이라면 반드시 구구구팔의 성색에 따라 태곡은난로에서 은주괴를 다시 주조하고 태곡주경보의 강철 도장을 찍어야 시중에서 유통할 수 있다. 이는 산서 2.4 보 기준보다 더 높다. 그래서 태곡의 주행경보는 전국에서 매우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동시에 태곡 상업의 발전을 더욱 촉진시켰다. 태곡고성은 역사가 유구하여 규모가 크다.
고성은 북주 무제 건덕 6 년 (577) 에 최초로 지어졌으며, 지금으로부터 이미 14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태곡춘추 때 진, 주향왕 때, 진후는 양지에서 의사에게 부친을 식읍으로 주었고, 양읍이 생기기 시작했다. 서한 시대에 양읍현을 설치하다. 수개황은 18 년 (598) 태곡현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명청 이전에는 태곡이 줄곧 태원부에 소속되어 있었다.
현성의 소재지는 원래 백탑마을이었다. 민간에는 먼저 백탑촌이 있고, 뒤에는 태곡성의 말이 있다. 북주 무제 건덕은 6 년 동안 이곳으로 이주한 후, 주변 5 킬로미터, 높이 6 미터, 사방에서 보호성을 팠다. 명정덕 9 년 (1514), 태곡 성벽이 8.3 미터로 높아져 벽돌로 문을 쌓고, 중층건물을 짓고, 성벽 사각으로 각층을 지었다. 명만력 4 년 (1576 년), 태곡고성이 벽돌로 개축되었다. 성기루석 1.67 미터, 기초부터 캐스틸로 벽돌 쌓기, 기초폭 14 미터, 높이 12.5 미터, 동쪽, 북쪽, 남쪽은 옹성, 시몬은 중문 청대, 고성은 수시로 수선이 있었지만, 그 규모와 건축은 기본적으로 명대의 모습이었다. 1930 년까지는 태곡 성벽, 옹성, 서, 남, 북해자가 그대로 남아 있었다. 태곡고성의 두 번째 특징은 골목이 가지런하고 집터가 신경을 쓴다는 것이다. 태곡성은 정말 유명하다. 고루는 거리의 중심부에 지어졌고, 고루는 태곡고성으로서 푸조 건축물이 있고, 웅거리 고성센터는 전통적인 심미관념의 사상이 함축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객관적으로 고성건축계획에 포지셔닝하는 역할을 한다. 태곡 구시가지 * * * 4 가 팔정 72 골목이 있습니다. 드럼 타워를 중심으로 동부, 남, 서 3 번가를 방사합니다. 루북은 구현 씨야이고, 북거리는 서거리 중간과 교차한다. 이를 바탕으로, 대부분의 골목은 가로세로로 가로세로로 도시 전체의 주택을 몇 개의 정사각형으로 나누었다. 고대 도시 전체의 건축 규범을 정연하게 하고, 진퇴유절이 있게 하다.
태곡 구시가의 건물은 상호가 약 3 분의 1 을 차지하며 동서남북 4 번가에 집중되어 있다. 민가는 약 3 분의 2 를 차지하여 도시 내 사각에 집중되어 있다. 태곡고성 주택의 특색이 뚜렷하다. 보통 사람들의 주택은 대부분 3, 3 제, 즉 정방, 사랑채, 하실은 각각 3 칸의 사합원이다. 일부 큰 집이나 거리 점포는 정방 5 칸, 사랑방 7 외 5, 안팎 3 의 2 진원, 3 진원입니다. 그러나 정방은 사면이 많고, 속칭 사다리 방이라고 불린다. 외관은 청벽돌로 쌓여서, 상창은 일률적으로 안쪽으로 개장한다. 이 사합원은 방화작용도 있고, 물을 모아 재물을 모으는 의미도 있다. 모두 명청 북방의 전형적인 저택에 속한다. 많은 베이징의 관광객들은 태곡의 사합원이 높은 벽이 두껍고 베이징의 사합원이 낮고 좁다고 말한다. 그 이유는 명청태곡이 산서에서 가장 부유한 지역 중 하나인데, 서민주머니에 돈이 있고, 산고 황제가 멀고, 토비 도둑이 두려워서 집을 지으면 돈을 아끼지 않고, 북경지는 천자의 발 밑에 있고, 그 왕공 대신들은 돈이 있어도 황실 규제를 꺼린다. 차차 세우지 못하고, 관례에 따라서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태곡현지" 를 찾아보니 태곡고성 사찰이 많고 문화가 깊어 지금까지 태곡성 내의 거리명 중 일부는 방위, 지명, 성, 주민의 뜻에 따라 이름을 붙인 것 외에 상호와 사찰만 이름을 붙인 것이 30 여 개라는 것을 발견했다. 상호로 이름을 붙인 것은 흥성골목, 돈시골목, 전룡골목, 취락랜드 골목, 순화골목, 진주시골목, 영승골목, 진흥골목 등이다. 사찰로 이름을 지은 것은 관음골목, 양묘골목, 남사거리, 동사원, 여우공묘골목, 삼관묘골목, 상관골목, 동악묘골목 등이다. 사료에 따르면 진나라부터 만청까지 태곡은 성내에만 사원, 절, 관관 등 27 곳이 세워졌다. 장원, 진사, 리프트, 축제 효방방 20 여 곳, 게다가 일부 거리 문루, 고대 도시 전체가 곳곳에 짙은 전통문화를 반짝이고 있다.
오늘날 태곡고성은 과거 규모가 큰 도시, 버드나무 기슭의 해자, 그리고 도시에 입성한 돌아치 다리, 옹성, 각루는 이미 역사의 기억이 되었다. 그러나 고성의 두 푸조 건축물인 고루와 백탑은 여전하다. 고루는 명만력 43 년 (1615), 밑바닥은 벽돌을 기초로 4 개의 문을 열고 현아를 향해 동, 남, 서 3 개 거리, 석양 서하, 성루 사방을 바라보며, 도시의 청당 기와집이 한눈에 들어온다. 세 거리 양쪽의 구식 상가;
성남 무한사 안에 세워진 백탑은 통체흰색, 탑은 7 급 벽돌목구조로, 평면은 팔각형, 높이 43.6 미터로 지금으로부터 1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탑은 누각식 중공제로, 탑 꼭대기는 연석병식 라마찰로, 탑복은 속이 비어 있고, 등탑북망은 고성의 옛 모습이 여전히 남아 있다. 저녁노을이 비친 북루, 제비가 빙빙 돌며 사람을 매혹시킨다. 장남 낮은 곳은 외벽으로 둘러싸여 있어 옹성 모양, 장문석권 높이 1 장 5 피트, 두께 1 장 5 피트, 상석편액이 선장으로 옮겨진다. 문 밖은 수미터 폭의 깊은 도랑으로, 장내를 드나들려면 반드시 현수교를 통과해야 한다. 다리 옆의 돌난간에는 각종 장수, 뜻대로 된 문양이 조각되어 있다. 마을 에, 먼저 작은 안뜰, 슬레이트 도로, 다음 zhaimen, zhaimen 책 ziyan 작은 돌 플라크 에 들어갔다. 문밖은 외원으로 용왕묘, 맷돌, 방앗간, 가축을 기르는 곳이 있다. 문내에는 정장원이 있는데, 5 개의 마당이 있고, 원내에는 가짜 산, 주택, 소헌, 바둑정 등의 건물이 있고, 원내에는 돌계단이 있지만, 돌계단은 작지만, 석세에 따라 돌무늬로 지어져 있어 매우 정교하다. 마당 전체가 산세에 따라 건설되어 앞뒤가 엇갈려 별동천이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홍콩의 한 선생이 이곳에서 다시 수리하고 관광을 개발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어느 날 이 오래된 산장도 우리 성 관광의 하이라이트가 되기를 바랍니다.
역사상의 태곡도시와 농촌의 풍경 명소는 아직 많다. 관공원원림에는 방청동 서재 정원, 소하양, 공 * * * 원림서원, 동사원, 산천, 봉산, 용천사, 천령사, 관제묘 등이 있다. 여섯 번째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중 태곡에는 순신사 광화사 진성사 등 6 곳이 국보단위로 등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