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5천년의 역사를 지닌 고대 문명이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이 5천년의 역사 동안 도자기 등 많은 새로운 것들이 탄생했다고 할 수 있죠! 나라의 가장 독특한 발명품 중 하나는 우리나라의 모든 왕조의 도자기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청화백자입니다.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청화백자 가격도 매우 높습니다. 요즘은 도자기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도자기를 수집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도자기는 대부분 가짜입니다. 다음으로 편집자가 도자기 식별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자기 식별 방법
1. 도자기 성형 과정을 살펴보세요. 도자기 성형 과정, 소성 분위기, 연료에 따라 도자기에 다른 특성이 남습니다. 예를 들어, 정 가마 도자기는 과소성 공정을 채택하고 소성 대상의 테두리는 초벌구이로 알려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망커우"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면 원나라의 청화백자는 역사에서 어떻게 형성되었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도자기. 원나라의 청화백자는 손으로 그리는 대신 여백에서 제거되었습니다. 이들 사이의 차이점은 인발된 빌렛의 두께가 상대적으로 균일한 반면, 벗겨진 빌렛은 촉감이 고르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특성은 숙달되어야 합니다.
2. 도자기의 표식을 보세요 : 이 표식은 도자기의 연대, 제작자, 가마구 등을 나타내기도 하며, 고대 도자기를 식별하는 기준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시대에 따라 서예의 방법과 서체, 서체, 심지어 서예를 쓰는 위치도 다르다. 예를 들어, 명청시대의 골동품 도자기는 대부분 파란색과 흰색이 주를 이루는데, 확대경으로 보면 대부분 깊고 움푹 들어간 것이 있는데, 이는 절대 있을 수 없는 특징이다. 후세대가 모방함. 도광대 이후의 서예는 녹색이고 산재하며 가볍고 떠다닌다. 청나라 말기에는 청나라 건륭관요의 도자기 모조품이 많이 나왔으나, 글씨체와 서예가 건륭시대의 것과 달라 기본적으로는 가짜라고 판단할 수 있다. 따라서 현재까지의 식별특성을 숙지하고 위조품을 식별하는 데에도 매우 좋은 기초가 됩니다.
3. 도자기의 그라우팅 공정을 살펴보십시오. 청나라 강희년에 만들어진 스타일이 그라우팅 공정을 사용한다면 위조품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라우팅 공정은 1949년 이후에야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4. 도자기의 문양을 보세요: 도자기의 문양은 모두 시대적 특징을 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시 청화화에는 검은색이 없었으며, 밑그림 코발트를 사용하여 파란색 선을 그리는 것 외에도 빨간색과 황토색을 사용하여 윤곽선을 그렸습니다. 또 다른 예는 3~4층에서 7~8층에 이르는 원청화백자의 장식이다. 이러한 서로 다른 특징은 우리가 도자기의 연대를 판단하는 데 귀중한 단서를 제공한다.
5. 도자기의 유약을 살펴보세요. 시대에 따라 구운 도자기는 유약의 구성과 소성 조건이 다르며, 이는 구운 기구의 질감과 유약 색상이 다르기 때문에 우리에게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골동품 도자기를 식별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우리는 앤티크 도자기 법랑의 두께, 광택, 기포, 밀도 등의 특성을 살펴봅니다. 예를 들어, 소위 오래된 도자기의 Baoguang은 1m 떨어진 곳에서 볼 수 있는 기름진 광택을 말하며, 새 도자기의 광택은 기름진 광택이 없는 직선적이고 흰색입니다. 가공되어 가공된 "기름진 광택"을 볼 수 있지만 자세히 보면 부자연스러운 광택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편집자가 도자기 식별 방법을 이미 소개한 후에는 도자기 식별 방법에 대한 최신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각 마스터 유사한 도자기의 식별 방법은 상대적으로 어렵습니다. 편집자는 여기서 약간의 소개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골동품을 연구하기 위해 특별히 설립된 개인 클럽도 있습니다. 이 측면에 더 관심이 있으시면 가서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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