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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서의 핵심 데이터: 중국 가상 현실 (VR) 단말기 출하량 메인스트림 VR 터미널 장치 비교
1, VR 터미널 장치 구성
일반적으로 VR 터미널 장치는 구성 및 사용 방법에 따라 호스트 /PC VR, 올인원 헤드, 휴대폰 박스 헤드 표시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의 구성, 장단점 및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의 비교는 다음과 같습니다.
2, 중국 VR 터미널 장비 개발 내역
디지털 액세서리에서 독립 터미널까지 VR 올인원이 산업으로 자리잡았습니다. * * 인식. 2014 년 삼성과 구글이 VR 박스를 발표하고 국내' 화강북계' 가 추진되면서 수천만 명의 소비자들이 초급 형태의 소비자측 VR 장비를 접하게 되었고, VR 상자는 휴대전화에 속하는 부속물이나 주변 제품을 포지셔닝하고 있다. 계산, 전송, 저장, 상호 작용 등은 모두 휴대전화에 의존하고 있다. 2016 년 Oculus, HTC, 소니가 소비급 VR 안경을 잇따라 내놓아 진정한 몰입형 VR 체험이 본격적으로 민용을 시작한다는 것을 상징한다. 국내 창업업체들이 잇달아 신상품, 3Glasses, 친구, Hyperreal 등을 발표했다. 2017 년, Microsoft 는 Lenovo, Dell, 삼성, Acer, HP 가 PC
VR 안경을 출시했고, 2019 년, valveindex 가 발표했습니다. PCVR 은 컴퓨팅, 저장 및 통신에 PC 에 의존하지만 디스플레이와 상호 작용은 독립적입니다. PC
VR 은 PC 의 주변 장치로 간주되지만 기능은 점차 독립적입니다.
2019 년 Oculus 는 1 세대 6DOFVR 올인원 Quest 를 발표했습니다. Quest 로 대표되는 모바일 VR 은 점차 PCVR 을 대체하여 시대의 주류가 되었으며 소비자 콘텐츠 생태를 순방향 루프로 유도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2021 년 국내 현지 VR 업체들이 잇달아 신상품을 내놓아 반복 리듬이 눈에 띄게 빨라졌다. 그 중 Pico Neo3, 모험 VR 시리즈, Nolo
Sonic 은 2021 년 온라인 통신업체 플랫폼 점유율이 큰 모델입니다. 신상품 가격은 2000~
3000 위안에 집중돼, 협력업체가 카드를 찍고 선물 콘텐츠 구입 등 다양한 프로모션 방식을 선보이며 C 측 판매량이 눈에 띄게 늘었고, 2021 년 국내 VR
올인원시장 C 측 비중은 46.1 에 달했다. VR 올인원은 현재 VR 터미널 장비 시장에서 주류 제품 유형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IDC 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2 년 1 분기에 중국 VR 의 출하량은 25 만 7000 대, 이 중 VR 올인원은 22 만 8000 대, 전체 VR 출하량 88.9 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중 Pico
Neo3, 이 중 Pico
NEO33, 중국 가상현실 (VR) 단말기시장 현황
< P > 우리나라 독립산력, 독립상호 작용, 독립디스플레이, 독립콘텐츠 플랫폼의 VR 올인원이 현재 주류 가상현실 (VR) 단말기로 자리잡았다.중국 시장에서 VR 올인원 생산업체는 주로 HTC
VIVE, Pico, 3Glasses, 영화 제작 기술, DPVR, 아이치예 등이다. PC/ 호스트 VR 생산업체는 주로 음악상 기술, 개미시 기술, 3Glasses 등이 있습니다. 휴대전화 박스 생산업체는 주로 폭풍거울, 불꽃공방 등이 있다.
심천시 인공지능산업협회와 IDC 자료에 따르면 2018-2021 년 중국 VR 단말장비 출하량이 계속 늘면서 2021 년 중국 VR 단말장비 출하량이 365 만대로 전년 대비 13.5 대 증가했다.
참고: 2018-2019 년 데이터는 IDC 에서, 2020-2021 년 데이터는 심천 인공지능산업협회에서 나왔다.
4, 중국 메인스트림 VR 터미널 장치 비교
현재 메인스트림 VR 장치 매개 변수는 기본 경험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올인원 양식은 사용자 상호 작용 직관에 부합합니다. 2021 년 VR 디바이스의 하드웨어 매개변수는 2016 년에 비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2021 년 단안 해상도가 5 년 전 1080p 에서 2K 로 높아졌습니다. 프리미엄 PC
VR 만의 90Hz 주사율은 기본적으로 올인원에 보급되었습니다. 6DoF 대화형 모니터링 방식을 Outside-in 에서 Inside-out 으로 전환하는 것이 더 편리하고 대부분의 BR 올인원은 고통 칩을 사용합니다. 무게, 시야 각도 및 기타 매개 변수도 약간 최적화되었습니다. 하드웨어 매개변수의 향상은 소비자가 차세대 VR 장치를 시도할 수 있는 기반이 되었습니다.
더 많은 업계 연구 분석은 전망 산업연구원' 중국 가상현실 (VR) 업계 시장 전망 및 투자 전략 계획 분석 보고서' 를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