는 대국 양측에 각각 한 가지 색의 바둑을 두고 있다. 허황된 시작을 하다. 흑선백은 바둑판의 점 위에 번갈아 있다. 바둑말이 정해지면 더 이상 다른 점으로 이동하지 않는다. 번갈아 가며 하차하는 것은 쌍방의 권리이지만, 어느 한쪽이 하차권을 포기하고 허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한다.
바둑말의 가스
한 바둑말이 바둑판에 있고, 그 바로 옆에 있는 빈 점은 이 바둑말의 "가스" 이다. 직선 바로 옆에 있는 점에 동색 체스말이 있으면, 이 체스들은 서로 불가분의 전체로 연결되어 있다. 직선이 바로 옆에 있는 점에 이색 체스말이 있다면, 이곳의 가스는 존재하지 않는다. 바둑말이 모든 가스를 잃으면 바둑판에 존재할 수 없다.
리프트
무기 아들을 바둑판에서 치우는 수단을' 리프트' 라고 한다. 제시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자 상대의 바둑말이 숨이 없으니, 즉시 상대의 무기의 아들을 추출해야 한다. 하자 쌍방의 바둑말은 모두 무기 상태에 있으므로, 즉시 상대방의 무기의 아들을 추출해야 한다.
금지 점
이 점을 "금지 점" 이라고 합니다.
최종
바둑에서 양측이 만장일치로 양자를 확인했을 때 결말이다. 대국 중 한쪽이 중도에 패배를 인정할 때 결말이다. 쌍방이 계속 허세를 써서, 결말이다.
살아있는 체스와 죽은 체스
가 끝날 때 양측이 확인한 결과 추출할 수 없는 체스는 모두 살아있는 체스였다. 결국 양측이 확인한 결과 추출할 수 있는 바둑은 모두 죽은 바둑이다.
승부 계산
착자가 완료된 바둑, 수자법으로 승부를 계산하다. 쌍방의 죽은 자를 접시 밖으로 치우고, 어느 한쪽의 살아있는 바둑과 살아있는 바둑으로 둘러싸인 점을 자식 단위로 세어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쌍방의 살아있는 바둑 사이의 공점은 각각 절반이다. 바둑판 총 점의 절반 180.5 점이 본수이다. 한쪽의 총점 수가 이 수를 초과하면 이기고, 이 수는 합이고, 이 숫자보다 작으면 음수이다.
확장 자료:
바둑은 중국에서 기원한 지적 게임이다. 한중일은 현재 바둑의 세 가지 기둥이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일본 바둑이 점차 쇠약해지면서 한중 패권 국면이 형성되었다. 현재 바둑이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문제는 규칙이 통일되지 않고 국제적인 조직이 통일적으로 관리되지 않아 보급 과정에서 큰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중국 본토의 바둑 규칙은 숫자법이고, 일본 바둑 규칙과 한국 바둑 규칙은 숫자법이며, 대만 응씨 바둑 규칙 (응씨 규칙) 과 지운바둑규칙 (2008 세계지능게임 바둑규칙) 은 계점제도를 채택하고 있다. 바둑 한 판을 세 가지 규칙으로 계산한 결과는 일반적으로 같다.
바이두 백과-중국 바둑 규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