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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족 자수의 자수기법

먀오족 소녀와 여성들은 항상 손으로 수 놓은 패턴을 사용하여 자신을 꾸미고 삶을 윤색해 왔습니다. 먀오족 자수는 장기적인 발전 과정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표현 스타일과 자수 기법을 형성해 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재봉틀을 사용하여 자수를 하지만 속도는 빠르지만 효과는 손 자수와 같지 않습니다. 이제 손자수 기법만 소개하겠습니다. 자수에 사용되는 재료는 천과 실이며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린넨 천, 면 천, 실크 천, 화학 섬유 천 등이 있으며 공장에서 생산되는 천과 묘족 마을 사람들이 직접 짠 Jia Shu 천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양한 자수 스티치의 요구 사항에 따라 다양한 품질의 원단을 선택해야 합니다. 자수와 꽃꽂이에는 얇은 비단 천이나 화학 섬유 천을 사용해야 하며, 꽃을 십자수하고 묶는 데에는 날실과 씨실 패턴이 뚜렷한 집에서 짠 면 천, 리넨 또는 공장에서 생산한 천을 사용해야 합니다. , 점묘 및 아플리케, 접착제 꽃, 더미 꽃 및 기타 직물. 요구사항은 그다지 엄격하지 않습니다.

자수실의 종류에는 명주실, 면사, 대마사, 양모사, 금사, 주석사, 동사 등이 있습니다. 린넨 실은 비교적 거친 자수에 주로 사용되며 모사는 투명한 메쉬 그리드가 있는 삼베 또는 모직 비단에 사용됩니다. 금사, 주석 실 및 구리 실은 소수의 자수를 제외하고 주로 대규모 자수를 보조하는 데 사용됩니다. 독립된 끈 자수는 꽃을 묶거나 뿌리는 데 사용되며, 대면적 자수와 꽃꽂이에는 면실과 실크 실이 사용됩니다. 아플리케, 쌓인 꽃과 아플리케.

묘족 자수에 사용되는 주요 도구로는 들것, 바늘, 가위, 골무, 바늘집게 등이 있습니다. 자수틀은 작은 자수틀과 큰 자수틀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나무, 대나무, 금속 등으로 만들어집니다. 작은 꽃 들것은 주로 대나무 또는 금속으로 만들어지며 직사각형과 원형으로 구분됩니다. 직사각형 꽃 들것은 대부분 대나무 소재로 만들어지며, 길이가 약 30cm인 가로형 꽃받침이 2개 있고, 길이가 약 8cm인 세로형 꽃받침이 4개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꽃 스트레치는 소매, 바지 다리, 가슴 레이스 등과 같은 좁은 레이스 스트립을 자수하는 데 사용됩니다. 네 개의 수직 샤프트 중 가운데 두 개는 천을 굴리는 데 사용됩니다. 원형 꽃 들것은 내부와 외부에 두 개의 대나무 또는 금속 고리로 구성됩니다. 금속으로 만든 경우 천 조각으로 포장해야 합니다. 붕대의 직경은 약 1피트입니다. 자수할 때 수놓은 천을 안쪽 원과 바깥쪽 원 사이에 끼우고 구두꽃, 손수건, 베갯잇, 어린이 모자, 지갑 등 작은 물건을 자수하는 데 적합합니다. 자수대는 직사각형 자수대와 구조가 같지만 크기가 더 크고 삼각대가 4개 더 있다는 점만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나무로 만들어집니다. 문 커튼, 텐트 처마, 침대 주변, 이불 상판 등 대규모 자수를 자수할 때 사용하세요.

자수 바늘은 몸체가 둥글고 끝이 뾰족하며 꼬리가 뭉툭하고 구멍이 길어야 바늘 공급, 바늘 빼기, 실 끼우기에 편리합니다. 자수바늘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철바늘은 길이와 굵기에 따라 나누어지는데, 작은 바늘은 바늘 몸통이 굵고 긴 것을 의미하며, 큰 바늘은 바늘 몸통이 가늘고 짧은 것을 의미합니다. 7----8. 자수바늘 사이즈의 선택은 자수천의 굵기와 자수실의 굵기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사용하지 않은 자수바늘은 녹슬지 않도록 은박지로 싸거나 마른 작은 벌집 모양 천에 넣어야 합니다.

가위, 가급적이면 끝이 올라간 작은 곡선 가위는 실을 자를 때 실이 노출되지 않으며 자수 천이 잘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골무의 크기는 자수하는 사람의 손가락 크기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자수하는 동안 바늘을 누르는 데 도움이 되도록 바늘을 잡은 손의 중지 둘째 부분에 착용합니다.

바늘 클램프, 자수 바늘이 너무 작고 자수 실이 촘촘하여 일부 위치에서 큰 자수를 제거하기 어려운 경우 바늘 클램프를 사용하여 바늘을 고정하여 바늘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실. ① 문양 및 끈끈한 꽃 : 자수 비단에 문양 및 자수를 할 경우에는 장인이 붓과 잉크(안료)를 사용하여 직접 그릴 수 있으며, 숙련자가 아닌 사람은 수놓은 천을 펼쳐 놓아야 한다. 필요한 페인팅 영역에 카본지를 놓고 종이에 패턴을 복사합니다. 복사할 때는 균일하고 적절한 힘을 사용하십시오. 인쇄가 너무 연하면 인쇄된 선이 선명하지 않고, 인쇄가 너무 두꺼우면 색상이 너무 두꺼워져 자수 실이 쉽게 얼룩지고 색상에 영향을 줍니다. . 복사지가 없을 경우 2B~6B의 부드러운 연필을 사용하여 꽃의 느낌에 맞게 패턴 뒷면에 칠한 후 카본지를 사용하여 앞면을 따라 그려주시면 됩니다. 패턴을 세게 누르면 패턴이 천에 나타납니다. 종이꽃을 사용하여 자수 틀을 만들 때는 먼저 꽃을 자수 천에 붙일 위치를 선택한 다음 스트레치 프레임을 씌운 다음 미리 정해진 위치에 종이꽃을 풀로 붙입니다.

② 신축틀 끼우기 : 자수 위치를 자수천 위에 두고 신축틀 위에 올려놓은 후 바늘을 이용하여 천에 수를 놓은 뒤 신축틀 둘레에 고르게 묶어 재봉합니다. 원단이 촘촘하게 늘어나서 늘어짐이 없는 것이 기준입니다.

③ 배선 : 자수자는 패턴의 내용과 장식물에 따라 색상과 굵기가 다른 자수실을 세심하게 연결하고 색상 디자인을 결합합니다. 자수하는 동안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여분의 실을 일반적으로 책 페이지에 별도로 보관하십시오.

IV 자수 : 자수 천과 신축 틀의 크기에 따라 한 손은 자수 천 위에 있고 다른 손은 천 아래에 있거나 한 손은 꽃 신축 틀을 잡고 있습니다. 다른 손은 반복적으로 자수를 하고 있습니다. 자수할 때 바늘이 너무 길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쉽게 매듭이 생겨 자수 속도와 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⑤ 꼬인 모서리 스티칭 : 단일 자수인 경우 자수 천의 모서리를 반대로 접은 후 바늘실로 모서리를 비틀어 실 머리를 계속 잡아 당깁니다. 수 놓은 천을 다른 장식으로 사용할 경우 재봉시 장식과 수 천에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주의해야합니다. 먀오족 자수 스티치는 크게 자수, 삽입, 바인딩, 뿌리기, 도트, 따기, 스트링으로 나눌 수 있으며, 이러한 스티치를 결합하면 환상적인 색상의 자수 개체가 튀어 나올 수 있습니다. 일부 스티치(피킹, 스트링 등)는 특별한 장식적 아름다움을 보여주기 위해 단독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① 자수, 이 스티치는 십자자수, 뒷자수, 오버레이자수, 원형자수, 스닉자수로 구분됩니다.

십자수는 묘족 자수 전체의 주요 스티치 방법으로 평행선 자수의 넓은 영역에 나타납니다. 패턴의 양쪽 라인을 따라 스티치를 시작하고 드롭하는 것, 즉 라인의 한쪽에 스티치를 드롭하고 반대쪽의 스티치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뒷자수는 좁은 자수 꽃, 나뭇잎, 무늬 테두리 등 단색의 가는 선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기법이다. 자수를 할 때에는 바늘을 앞으로 떨어뜨린 후 바늘을 뒤로 일정 거리만큼 들어올리거나, 바늘을 뒤로 떨어뜨리고 바늘을 앞으로 들어 올려 대각선 스티치를 단계별로 진행합니다. 스티치는 길거나 짧거나, 성기거나 조밀할 수 있으며, 길이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오버레이 자수는 사슬 모양의 패턴을 표현하는 선에 특별한 효과가 있습니다. 앞쪽에서 실을 뽑아낸 후 첫 번째 스티치에 맞춰 바늘을 아래로 뚫고 앞쪽 스티치를 뚫는 것입니다. . 바늘 밑에 바늘을 누르고 바늘을 빼낸 다음 실뿌리와 같은 높이에 두 번째 스티치를 찔러서 자수가 완료될 때까지 반복합니다. 스티치를 따거나 묶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프 자수, 다각형 패턴을 중심으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한 겹씩 자수하여 동일한 다각형 톤의 꽃을 형성합니다.

스텔스 자수는 십자수 자수의 특별한 형태로 넓은 면적에 걸쳐 같은 바늘로 넓은 면적을 수놓아 자수실을 아끼는 숙련된 기법이다. 또한 패턴 양쪽의 선을 따라 스티치를 시작하고 드롭하지만 스티치는 한쪽의 동일한 선에서 시작하고 드롭합니다. 즉, 한쪽 실을 잡아당긴 후 반대쪽으로 이동하여 바늘을 올리고 내리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왔다 갔다 함으로써 수놓은 천의 뒷면에 실이 아주 적게 사용됩니다.

② 삽입형은 단일삽입형과 표면삽입형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다양한 색조의 변화를 보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점진적인 색상 전환이 필요한 단일 플러그는 서로 다른 색상의 단일 와이어를 두 개 이상 겹겹이 쌓아 핀을 잡아 당깁니다.

대략적인 색상 전환이 필요한 표면 삽입의 경우 서로 다른 색상의 케이블 두 겹을 서로 삽입하여 핀을 삽입하고 드로 와이어를 삽입하거나 동일한 색상의 와이어 세트를 삽입합니다. 다른 색상의 와이어 표면 중간.

③ 묶음은 자체 묶음, 개별 묶음, 그룹 묶음으로 구분됩니다. 자수 위치에서 입체감을 발휘하고, 긴 스팬의 스티치 라인을 쉽게 걸려서 손상되지 않도록 고정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셀프 타이는 원래의 실을 이용해 스스로 묶는 바느질 기법이다. 세트 묶음과 조정 묶음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제본방법은 소매를 먼저 자수한 후, 소매에 못을 묶어서 놓는 방법으로, 작고 흩어진 꽃을 자수하는데 적합합니다. 스트립 묶음은 먼저 긴 바늘을 앞쪽에 뚫어 선을 만든 다음 그 선에 못을 묶는 방식으로, 긴 길이의 자수실을 고정하고 꽃과 잎맥을 보여주는 데 적합합니다.

별 묶음은 하나의 실을 다른 실에 스테이플러로 고정하는 기술입니다. 일반적으로 묶인 실은 금실처럼 상대적으로 굵거나, 여러 가닥을 꼬아 큰 실로 만들거나 땋아서 문양의 입체성과 웅장함을 강조하기도 한다. 하나는 이미 수놓아 삽입한 부분에 두꺼운 실을 수놓은 후 다른 실로 못을 묶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패턴선을 따라 굵은 실을 깔고 가는 실로 못을 묶는 것이다. 규칙적인 패턴으로 머리띠를 만듭니다. 패턴에 따라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배치한 후 가는 철사로 묶어주세요.

그룹 번들링은 하나의 스레드를 사용하여 다른 스레드 행을 묶음으로 그룹화하는 스티칭 방법입니다. 긴 바느질과 실이 걸리지 않게 고정하는데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IV 뿌리기에는 사격 뿌리기, 간헐 뿌리기, 끈 뿌리기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⑥ 작은 물체의 입체감을 보여주고 밝은 색상을 형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제트 스프링클링은 꽃잎이나 선조 스타일의 방사형 스티치에 주로 사용됩니다.

가끔 뿌려서 평행한 잎맥이나 기타 장소를 장식해 연한 색을 내는 데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하나의 긴 바늘을 못으로 박아 스프링클러 바늘을 만드는 경우도 있는데, 못을 박을 때에는 일정한 간격으로 바늘을 뿌린다.

스트링 스프링클을 활용해 비틀린 입체감을 표현했다. 천 표면에서 실을 뽑아낸 후, 스프링클러 바늘 반대쪽 끝에 바늘을 찔러서 바늘에 못을 박고, 뽑아낸 실 옆에 있는 바늘을 꺼내서 바늘에 실을 여러 번 감아줍니다. 더 많이 비틀수록 스프링클러 바늘이 커지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 다음 바늘을 뽑아 서빙하세요.

⑤점은 노드와 플랫 포인트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독립된 점들로 구성된 "점면", "점선" 또는 장식 수술에 사용됩니다.

매듭은 입체감이 강하며 바늘 몸체에 스티치가 짧고 원이 적은 것이 특징인 계단식 바늘 기법의 대명사입니다.

플랫 포인트로 가상과 실제 평면의 대비, 사라지고 나타나는 효과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바늘을 사용할 때에는 일반적으로 여러 개의 시작점과 착지점을 연속으로 못 박는 다음 바늘을 뽑아 실을 리드한 다음 패턴을 따라 못을 박고 완성될 때까지 못질을 반복합니다.

⑥ 피킹은 천의 경도선과 위도선의 대칭적인 격자를 기준으로 실을 여러 스티치로 고르고 스티치를 가지런히 배열하여 패턴을 형성하는 작업입니다. 스티치에 따라 X픽, *픽, V픽 등으로 나뉘며, 그중 X픽이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크로스 스티치의 주요 형태인 X픽은 3~4개의 경도와 위도 스티치를 사용하여 대각선을 못 박는다. 뒷면의 스티치에 따라 직선 따기와 가로 따기의 두 가지 따기 기술이 있습니다. 패턴의 깔끔함과 스타일의 통일성을 얻기 위해 일반적으로 동일한 천에 하나의 기법만 사용됩니다. 바늘 따기의 순서에 따라 1차 따기와 2차 따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따기 시 상황에 따라 두 가지 기술 중 하나를 사용하거나 혼합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티클링은 다른 스티치 패턴과 결합하여 중앙이나 주변에 장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패턴 전체를 직접 골라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십자수, 즉 직선, 수평 및 대각선 십자수 바늘을 따기.

역 V 픽이라고도 알려진 V 픽은 장식 스티치로 자주 사용되지만 바늘을 선택할 때 각 그리드의 실 수는 4, 6 등 쌍이어야합니다. . , 대칭적이고 깔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의 바늘은 적용시 패턴의 요구 사항에 따라 유연하게 일치해야합니다. 동시에 패턴의 밀착성과 견고함을 강조하기 위해 이중 또는 다중 실을 결합하여 다양한 스티치를 만들 수 있으며, 희박하고 먼 곳을 표현하기 위해 동일한 크기의 단일 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⑦ 끈 자수는 비교적 고대의 섬세한 자수 방법으로, 수놓은 천의 문양이 표면과 내부에서 일관되는 ​​묘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꿰매는 방법은 천에 일정 수(보통 3~5개)의 경도선과 위도선을 따라가며, 한 가닥의 실을 사용하여 직선, 수평 또는 대각선 방향으로 못을 앞뒤로 꿰는 것입니다.

붙이는 꽃과 아플리케와 같은 기술

붙이는 꽃, 아플리케, 아플리케 및 꽃더미는 먀오족 장식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유형의 공예품입니다. 실 자수와 결합하여 서로 보완하거나 단독으로 사용하십시오. 하지만 그들은 각자의 장점과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접착꽃은 다양한 색상의 천을 이용해 패턴을 만든 뒤 비스코스로 장식물에 붙인다. 패턴이 단단히 붙고 쉽게 떨어지지 않도록 점착액의 점도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아플리케는 다양한 색깔의 천을 만들어 패턴으로 재단한 뒤 함께 자수하고 꿰매어 별도의 장식을 이룬다.

다양한 색상의 천 조각이나 벨벳을 아플리케하고 잘라서 장식물에 꿰매어 패턴을 만듭니다.

꽃을 쌓을 때는 비눗물에 풀칠한 실크, 새틴 등의 천 조각을 사용하여 작은 이등변삼각대 모양으로 자른 다음 동일한 두 개의 다리(보통 작은 발)를 안쪽으로 접어 모양을 만듭니다. 꼬리가 달린 작은 삼각대. 그런 다음 패턴에 따라 층별로 쌓아서 못을 박습니다.

위의 자수 기술 외에도 먀오족에는 3000년의 역사를 지닌 꽃 직조와 바틱이라는 두 가지 고대 및 고급 공예가 있습니다. 사회적 생산성이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프로세스는 기계 작동의 대열에 널리 진입했습니다. 꽃을 짜는 것은 서로 다른 색의 면실, 마실, 명주실을 날실로 하고, 각 색의 실을 위사로 사용하여 엮는 방식으로 직물의 앞이나 뒤를 여러 색의 실로 조합하여 만든 것이다. 무늬. 바틱에서는 먼저 왁스를 액체에 녹인 후, 왁스 칼을 사용하여 천(보통 흰색 천)에 담가 무늬를 그린 다음, 쪽빛 통(주로 파란색)에 담가 염색한 후 끓입니다. 물로 왁스를 제거하면 천 색상 패턴이 나타납니다. 패턴 내용의 선택은 사람들의 미적 의식을 반영합니다. 먀오족은 충성스럽고 단순하며 근면하고 용감하며 아름다운 열망을 지닌 평화를 사랑하는 민족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삶을 아름답게 하기 위해 장식적인 패턴을 사용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들은 종종 기쁨, 상서로움, 장수, 번영, 우정 및 기타 삶의 내용을 반영하고 삶의 감정을 표현하고 내면의 갈망을 반영하기 위해 풍부한 물건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대상에는 용, 유니콘, 사자, 사슴, 원숭이, 개와 같은 꽃과 과일, 복숭아, 자두, 모란, 장미, 히비스커스, 호박, 석류, 까치, 봉황, 황금 꿩, 만다린 등이 포함됩니다. 오리, 개똥지빠귀, 중국의 축복, 루(Lu), 수(Shou), 시(Xi), 강(Kang), 태양(Sun), 자연의 산, 강, 구름, 해와 달, 사람, 기구, 건물 및 전설적인 불멸의 신과 그 소품 등.

묘족은 고대 국가이기 때문에 오래전 오랜 전쟁과 이주를 통해 많은 씨족과 부족으로 구성되어 서로 다른 소속감을 갖고 흩어져 생활하는 상황을 형성했다. 수호성인을 숭배하고 기억하기 위해 또는 자국 내의 다양한 씨족을 구별하기 위해 그들은 씨족을 대표하는 특정 동식물로 자신을 장식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지역의 다양한 씨족은 장식 패턴 측면에서 고유한 주요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씨는 봉황을 본체로 하고, 용씨는 용을 본체로 하고, 규씨는 유니콘과 사자를 본체로 하고, 요씨는 꽃과 과일을 본체로 하고, 라이씨족은 물고기, 새우, 물, 풀을 주체로 하고, 판씨족은 물고기, 물, 풀을 주체로 하고, 판씨족은 개를 주체로 한다. . . . .

. 산 근처에는 꽃, 새, 동물과 짝을 이루는 경우가 많고, 물 근처에는 용, 새우, 물고기, 해조류와 짝을 이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사회사가 발전하고 문화예술이 교류되면서 먀오족의 장식문양은 점점 더 상호침투적이 되었지만, 토템숭배의 영향으로 토템을 중심으로 한 구성의 내용도 더욱 많아졌다. 현대에는 대중적이지도 않고 오늘날에도 확산되고 적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패턴 디자인에서도 이러한 중요한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묘족 장식 패턴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일상 생활에서 비롯되며 응용할 때 예술의 요구 사항에 따라 가공되고 생산의 특성과 결합되며 일부는 환상적입니다. 의도적으로 약화되거나 강화되어 사람들이 살고 있는 것보다 더 생생하고 강하며 더 좋게 만듭니다.

패턴 디자인은 묘족의 미적 심리를 고려하는 것 외에도 장식에 사용되는 재료와 장식물도 고려해야 합니다. 먀오족 장식 패턴에는 특정한 외부 모양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슴 끈은 여러 개의 직사각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는 소매, 바지 다리, 텐트 가장자리로 뻗어 있으며 부채꼴 앞치마의 위쪽 처마는 긴 띠 모양입니다. 부채 모양의 앞치마는 직각 이등변삼각형 모양이고, 뒷부분의 무늬는 직각 이등변삼각형이다. 신발 입구의 꽃은 말굽 모양이다. ; 높은 앞치마의 문양은 뱃머리 모양 등입니다. 그들은 각각 일정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림을 구성할 때는 배치를 신중하게 하고, 상황에 따른 각 구성 요소의 변화와 통일성, 대비와 조화를 고려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먀오족 문양의 구성에는 대칭성, 안정성, 엄격함, 콤팩트함, 충만함 및 적절한 밀도가 필요합니다. 소매, 바지 레이스, 앞치마 패턴과 같은 작은 장식의 경우 레이아웃이 더 조밀해야 하며, 대규모 장식의 경우 레이아웃이 희박하고 두꺼울 수 있습니다. 노인들은 아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젊은 사람들은 좀 더 촘촘하게 사용합니다.

문양의 구성은 크게 가지무늬, 덩어리무늬, 모서리무늬, 모서리무늬, 사각무늬 등 5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가지 문양은 꽃, 새, 물고기, 나비 등 완전히 독립된 개별 문양입니다. 패턴의 비어있고 희박한 부분을 채워 매끄럽고 컴팩트하며 생동감 있게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타문은 주변과 연속되지 않거나 반복되지 않는 더 큰 독립 단위입니다. 여러 개의 가지 패턴을 사용하여 특정 형태에 따라 원형, 4개의 정사각형, 5개의 정사각형, 6개의 정사각형, 8개의 정사각형, 마름모 및 기타 규칙적이고 불규칙한 모양을 형성합니다. 모양. 규칙적인 패턴에는 내부 또는 외부로 방사되는 패턴, 상하 또는 좌우 대칭인 수평 및 수직 패턴, 상하 또는 좌우로 방향이 바뀌는 변환 패턴, 기준점(표면)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선회 패턴이 포함됩니다. Tuo 패턴은 용도가 다양합니다. 작은 것은 레이스로 결합할 수 있고, 큰 것은 이불 커버, 베개, 문 커튼 등과 같이 대규모 장식 중간에 또는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혼 패턴은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투오 패턴과 결합하여 완전한 장식을 형성할 수 있는 패턴입니다. 여기에는 양측대칭, 양대칭, 3면대칭, 자유형태 등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단일 목적의 뿔 패턴은 뒷치마와 부채꼴 앞치마에 사용할 수 있으며, 결합된 뿔 패턴은 손수건과 이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엣지 패턴은 특정 둘레를 따라 두 방향으로 확장되는 패턴입니다. 선형과 비선형 양방향 확장으로 나뉘며, 대칭 연속, 비대칭 연속, 대칭 불연속으로 구분됩니다. 옷이나 바지의 레이스 등 단독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결선을 돋보이게 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사각형 패턴은 기본 패턴이 순환하여 큰 패턴을 형성하는 형태로 구성됩니다. 흩어진 도트 스타일, 장식 스타일이 있으며 일부는 꽃 부분에 자수로 구성된 특별한 오버랩 스타일이 있습니다. 정사각형 패턴은 일반적으로 흰색 옷의 자수, 옷 뒷면의 꽃, 동물 문신의 '채우기' 등에 사용되며 넓은 면적이나 일부에 균일한 효과를 주기 위해 사용됩니다. 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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