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빨간색, 파란색, 빨간색, 청록색 3D 안경
이 유형의 안경은 색상 유형이 다양할수록 일반적인 색상은 빨간색, 파란색, 빨간색입니다. 이 색상 차이는 해당 색상의 3D 이미지에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효과가 약하거나 눈에 띄지 않게 됩니다. 작동 원리는 해당 색상과 다른 색상의 빛의 통과성을 사용하여 두 눈이 두 이미지 중 하나만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안경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초기 3D 영화에서는 이 모드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유지관리 비용이 거의 들지 않으며, 적용성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일부 매니아들은 3D 작품이나 3D 온라인 영화에서 이 방법을 자주 사용합니다. 하지만 광속 부족, 영상 흐릿함, 이미지 색상 변화 등 더 많은 단점이 있습니다. 수년 동안 전문 심사 분야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거되었습니다. 색상 필터링(빛 필터링)을 사용하여 사진을 분리하기 때문에 "색상 분리" 또는 "색상 필터링" 기술이라고도 합니다.
2. 편광판
이것은 영화관에서 흔히 사용되는 3D 영화 솔루션입니다. 편광의 기본 원리는 실제로 일부 편광 카메라 렌즈나 선글라스의 원리와 유사합니다. 현재 선형 편광과 원형 편광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선형 편광은 3차원 효과의 두 가지 편향 방향을 사용하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원형 편광은 차세대 3D 편광 기술입니다. 안경 기술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얇은 플라스틱 시트보다 훨씬 복잡합니다. 렌즈 편광 방법은 원형 회전이며, 하나는 왼쪽으로 회전합니다. 맞습니다. 그러면 서로 다른 두 방향의 이미지가 구별됩니다. 이 편광 방식을 사용하면 XY 라인 편광처럼 안경의 수평/수직 각도를 유지할 필요 없이 기본적으로 모든 방향에서 3D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주로 렌즈에 의한 빛의 편향을 이용하기 때문에 "분광학" 기술이라고도 불립니다.
3. LCD 셔터 안경
복잡하게 들리지만 사실 원리는 매우 간단합니다. 즉, 왼쪽 눈으로 찍은 사진은 왼쪽 눈으로 보이고, 왼쪽 눈으로 찍은 사진은 왼쪽 눈으로 보입니다. 오른쪽 눈은 오른쪽 눈으로 보입니다. 3D 영화를 재생하면 편광영화처럼 화면에 두 개의 이미지가 나오는데, 두 이미지가 번갈아 빠르게 깜박이면서 A 이미지가 나타나면 B 이미지가 사라지고, B 이미지가 나타나면 A 이미지가 사라집니다. 동시에 LCD 셔터 안경은 비디오에서 제공되는 신호에 따라 해당 AB 및 AB 사진에 해당하는 동기 및 교대 렌즈 개폐 동작을 수행합니다. 이미지와 안경 셔터가 깜박입니다. 매우 빠르게, 인간의 눈은 셔터의 박동을 느낄 수 없습니다. 이 기술은 잘 작동하지만 장비가 비싸고 일부 사용 제한이 있습니다. 장기간 시청하면 눈이 피로해질 수 있고 신호도 간섭에 취약하며 전기도 필요합니다. '아바타' 상영 중 일부 극장에서는 관객이 이리저리 움직일 때 주변 관객의 안경 신호를 방해하는 현상이 발생했다. 현재 일부 가정용 3D 제품도 이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 기술은 셔터 시간 차이의 원리를 이용하여 3D 이미지를 처리하므로 "시간 공유"라고 합니다.
4. VR(Virtual Reality)은 VR이라고 불리는 가상 현실입니다(VR 일체형 기기와 VR 휴대폰 박스가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원머신(one Machines)은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과 다양한 현실감각, 제어 등의 인터페이스 장치를 종합적으로 활용하여 컴퓨터에서 생성되는 인터랙티브한 3차원 환경에서 몰입감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소개 VR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VR 안경이라고 하는 가상 현실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장비는 시뮬레이션 기술, 컴퓨터 그래픽,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 감지 기술, 네트워크 기술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컴퓨터와 최신 센서 기술의 도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 작용을 위한 새로운 방법입니다. VR 헤드마운트형 VR 안경은 세대를 초월한 제품입니다. 모든 팬이 놀라움과 기쁨으로 그것을 경험할 뿐만 아니라, 그 탄생과 전망에 대한 미지의 사실에 깊은 매료되기도 합니다.
VR 안경의 원리는 인간의 눈과 유사합니다. 두 렌즈는 눈과 동일하지만 인간의 눈보다 '지능'이 훨씬 떨어집니다. 또한 VR 안경은 일반적으로 화면을 분할하고 콘텐츠를 반으로 자르고 렌즈를 통해 중첩된 이미징을 구현합니다.
이때 사람의 눈의 동공 중심, 렌즈 중심, 화면 중심(분할 화면 후)이 일직선이 되지 않아 시각 효과가 나쁘고, 불분명, 변형 등의 현상이 많이 발생합니다. 다른 문제.
이상적인 상태는 사람의 눈의 동공 중심, 렌즈 중심, 화면 중심(화면 분할 후)이 일직선상에 있어야 합니다(아래 그림 참조). 이 경우 렌즈의 "동공 거리"를 인간의 눈의 동공 거리와 일치하도록 조정한 다음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사진의 중심을 조정하여 세 점과 한 선을 확보해야 합니다. 최고의 시각 효과를 얻으십시오. 일부 국내 장비는 물리적으로 조정되고 일부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조정됩니다. 예를 들어 Huanshuang 브랜드 VR3D 매직 미러의 동공 간 거리는 상단 손잡이를 통해 앞뒤, 위아래로 조정되어야 하며, 조정하려면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동공간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