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편은 각종 유연한 초본식물을 원료로 가공하여 만든 공예품입니다.
그 원료는 성장 지역이 광범위하고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초편공예는 우리나라 민간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현재 보이는 중국 최초의 초편 유물은 하임도인이 만든 것으로 지금으로부터 7000 년이 지났다.
는' 예기' 에 따르면 주대에는 이미 완으로 편성된 완석이 있었고, 당시 이미 전문적인' 초공',' 갈대' 가 있었다.
< P > 춘추전국시대까지, 이미 푸마와 민들레가 엮은 삿갓이 사용되었습니다.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초편이 민간에서 널리 사용되었으며, 품종은 짚신, 돗자리, 초팬, 커튼, 승려 신도가 앉은 민들레 등이다.
한나라에서 성당에 이르기까지 초편도 발달했다.
민들레, 민들레, 민들레, 민들레로 만든 민들레가 있습니다.
양쯔강 유역의 초편 원료는 야생 황초, 수초, 석초 (수모화), 금잔디, 민들레, 용수초, 마린초, 지초, 추천초, 대나무 껍질, 껍데기 등을 많이 사용한다.
초편용 풀, 풀줄기가 매끄럽고, 절개가 적고, 질이 가늘고 유연하며, 장력과 접힘이 강합니다. 채취한 여물은 먼저 고르고, 가지런히 정리하고, 초가공을 한 후에야 편성할 수 있다.
창장 유역의 초편은 돗자리, 짚신, 기타 일용품류로 쓰촨, 호북, 호남, 장쑤, 절강 등지에서 가장 특색이 있으며, 그 중 절강은 중국의 초편생산기지로 1940 년대부터 이미 해외에 수출되었다.
(a), 돗자리류
강남수석, 의정 박석, 절강닝석은' 전국 3 대 명석' 이라고 부른다.
박석진은 역사적으로' 삼만 구정 18 골목, 집집마다 자리를 짜느라 바쁘다' 는 말이 있다. 생산된 박석마근은 튼튼하고, 직공이 고심하며, 석면이 깨끗하고, 빛깔이 일치하며,' 똑바로 서 있지 않고, 물이 새지 않고, 20 년이 안 된다' 는 말이 있다.
현재 현지에 화동지역 최대 돗자리 거래센터인 중국 박석성이 건설되었다.
장쑤 박석은 장쑤 의정 박석촌에서 생산돼 잔디가 엄격하고, 힘줄이 단단하며, 직공이 고심하고, 편성이 촘촘하고, 좌석이 깨끗하고, 내구성이 뛰어나 특색을 형성하고 있다.
는 "설 수 없고, 물이 새지 않고, 20 년은 나쁘지 않다" 고 말했다.
쑤저우 호수염석은 청대, 쑤저우 호구 근처에서 엮은 돗자리에서 생산된다.
골로' 동교 기착록': "멍석석, 호랑이 밖으로 나가는 것이 좋다.' 고모수지' 를 참조하십시오.
연못은 한두 점포에 불과하다.
다른 민들레, 멜석 두 가지가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환산 주민들은 여러 종류의 풀을 둘러쌌고, 직석을 업으로 삼았고, 사방은' 호랑이 수염석' 이라고 불렀고, 매우 공조적이어서, 다른 곳도 미치지 못했다.
이런 잔디 직석자, Enteromorpha 는 매우 심하지만, 타이거 지명에는 여전히 호석 장이 있다.
호남 임무용수초석, 논초석, 기양초석, 후베이 면양추천 잔디석 (담요) 도 유명하다.
(2), 짚신발류
짚신을 짚으로 엮어 벼농사 문화의 산물이다.
짚신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신발 밑창만 치고 발머리에 짚줄로 꼬고 발꿈치가 밑주머니를 연결한 후 짚줄로 묶으면 됩니다.
이 신발은 값이 싸고 걷기가 경쾌하여 산에 오르면 일상적인 노동을 모두 신을 수 있다. 저녁까지 신발 밑창이 찢어지면 많이 버려지므로 일명' 아깝지 않다',' 빌려주지 않는다' 로 일명 하루 한 켤레, 매일 업데이트한다.
에 따르면 짚화는 하조부터 시작해 춘추전국까지 왕공귀족도 이 신발을 신는 것이 유행이라고 한다.
대 사상가인 장자는 스스로 짜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낡은 짚신을 신고 위왕을 만나러 갔다.
동한 이후 왕손귀족은 더 이상 입지 않고 짚신은 저속물로 전락하여 하민을 위해 전용했다.
한 낙박문인은 짚신 단어를 만들어 "작은 날 청청이 노랗게 변하고, 매우 후벼서 쌍쌍이 된다" 고 말했다.
보우 () 는 동심결에 맞설 수 있고, 다른 사람이 짧다고 말할까 봐 두려워한다.
운우 일, 나는 승낙하지만, 아쉽게도 난방에 들어갈 수 없다. 어느 날 배가 부러지고 옛 연애의 새로운 소탈도 옆을 버린다. "짚신을 비유로 인생의 감개무량함을 자아낸다.
창장 유역에는 짚신이 다양하다. 천으로 만든 신발은' 짚신' 이라고 하고, 마제로 엮은 것은' 짚신' 이라고 하며, 칡덩굴로 엮어' 칡짚신' 이라고 부른다.
모양이 비슷하여 가파른 돌벽, 험한 산길, 이끼석도, 진흙밭 위를 걷기에 적합하다.
대나무가 많이 나는 산간 지방에서는 젓가락 껍데기로 신발을 엮어 뾰족하고, 비오는 날에는 질기고, 산민에게 많이 쓰인다.
민들레로 엮은' 민들레 신발' 이라고 불리며, 배 모양의 갑피, 짚신발보다 우수하고, 작은 상인, 점원보다 많이 신습니다.
쓰촨 한주 짚화는 처음에는 곡초를 주원료로, 몇 가닥의 대마줄을 경전으로, 곡초를 위도로 엮어 만들었다.
이후 미관을 위해 삼끈코를 색실로 바꾸고 신발 묶음의 삼줄을 색리본으로 바꿨다.
는 이런 편안하고 가벼운 짚신이 건륭황제에게 눈에 띄었다고 한다. 옛날 지방에서는 매년 여름 초에 실크 귀짚신을 100 켤레 공물로 바쳤다.
그 이후로 한주는 짚신을 엮는 여성이 많아지고 공예도 끊임없이 개선되고 있다.
한주의 지사는 관아 입구 왼쪽 맞은편에 짚신 시장을 설치해 관리들이 공물 신발을 쉽게 고를 수 있도록 했다.
남통산 모화, 일명' 민들레 신발' 은 갈대꽃으로 꼬아서 화끈으로 엮어 만든 것으로 보온 효과가 좋은 실용공예품입니다.
남통현 오총향의 연극대돈촌은' 모장마을' 으로, 이곳은 과거에 도랑이 많았고, 흙이 차갑고 알칼리성이 강했다.
갈대의 성장에 적합하다.
노부츠의 주요 원료인 노화는 수납이 가능합니다.
노장화 소재 만들기가 쉽고 기예가 간단하며 추위와 습기에 견딜 수 있어 홍보하기 쉽다.
여기 남녀노소 모두 편성되어 있습니다.
는 보통 초봄 기간보다 먼저 부츠 밑창을 만든다.
여름 노화가 열리고 노화를 따다가 말리면 부츠 밑창을 모두 노화끈에 박아 남색 날염포 가장자리를 따라 두툼하고 대범하며 손으로 정교하게 만든 마오 부츠가 만들어졌다.
모화는 현지에서 널리 알려진 큰 부업이다.
(3) 기타
상하이 가정초편은 일용 공예품 편성으로 유명하다.
가정초편은 황초를 원료로 한다.
황초는 단자엽식물강사초과로, 가정동성교진 일대의 여울강변에서 태어났으며, 이른바' 명성 보산수황초' 라는 말이 있다.
황초 줄기는 매끄럽고 유연하여 명대 이후 현지 주민들이 민들레를 짜는 데 사용했다.
광서시 황초 편찬은 이미 매우 발달했다.
근대에는 황초가 인공재배로 발전했다.
꼰 품종은 모자, 가방, 가방, 담요 등이 있습니다.
무늬가 소박하고 아름답고 가격도 저렴하며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절강성 자계 장하, 타이주, 온주, 황암 등지에서도 초편공예가 풍부해 일용품과 각종 장난감을 짜고 있습니다.
황하 유역의 초편으로 산둥, 하남을 대표하는 가운데 산둥 특히 흥성했다.
산둥 민간초편인 1959 년 발견한 태안시 대모르구 문화유적지에서 출토된 도자기에 따르면 이미 6000 년 전부터 존재했다.
민간 잔디 짜기 공예는 재료별로 밀짚, 옥수수 껍질편, 민들레 편, 랑야초편, 마무침, 삼모초 편, 짚편, 마편, 산화살초 (민간은' 유초' 라고도 함) 로 나눌 수 있다
그중에서 밀짚, 옥수수 껍질, 민들레가 가장 흔하다.
는 직물 용도에 따라 분류되며, 용수류, 광주리, 상자, 접시, 상자, 차패드, 방석, 케이지, 식백, 조리대, 요리체, 냄비 뚜껑, 팬, 화분 커버가 있습니다 옷차림에 속하는 것은 밀짚모자 (예모, 아동모, 삿갓, 태양모, 마모 등), 짚신 (전통적인 겨울에 신는' 민들레' 도 있고, 각종 슬리퍼와 샌들도 있음), 새옷, 옥수수 가죽 셔츠 등, 가구 같은 풀병풍 등이 있다. 건축 및 실내 장식류에는 잔디 카펫, 등우산, 벽 장식지, 잔디 벽지 등이 있다.
또한 반제품으로 사용되는 다양한 땋은 머리도 있습니다.
공정별로 분류하면 편집, 적재, 직렬, 네일 등이 있습니다.
는 전통적인 공예 미술품과 농가수공업 상품으로 산둥 전역에 초편되어 있으며, 비교적 집중된 몇몇 지역은 연대시, 웨이팡, 빈주 지역, 랴오청 지역, 청도시, 제남시입니다.
연대시 예현 사하진 일대는 우리나라 초편물의 초기 집산지로 지금도 초편생산이 활발한 곳이다.
여기 밀짚풀로 만든 땋은 머리, 매트, 밀짚모자, 풀상자 등은 여전히 전통적인 특색을 가지고 있다.
은 (는) "사하황", "사하백", 그리고 수천 개의 "꽃꼰" 과 같은 땋은 머리, 공예 규칙, 정교한 제작으로 국내외에서 모두 유명하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연대시의 초편 주요 제품은 밀짚 직물에서 옥수수 가죽 직물, 해양, 유산 등의 옥수수 가죽 카펫, 해양의' 마련더미' 바구니, 용구의 감긴 바구니, 멀리 끄는 옥수수 가죽 커튼으로 바뀌었다.
웨이팡 시의 창읍현은 손으로 밀짚모자를 엮는 것으로 유명하다. 현지에서 생산한 금실 밀짚모자는 현재 전 현 농촌 여성들이 다양한 형태의 밀짚모자를 손으로 짜는 경우가 많다.
린이 (Linyi) 지역의 탄성현 (Tancheng County) 은 망치초 직물을 짜는 유명한 산지이다.
랑야초 (황초라고도 함) 는 주요 산지인 천성현이 진시의 랑야군이기 때문에' 랑야초' 라고 불린다.
랑야초 잎은 가늘고 부드럽고 신축성이 있어 짜기에 매우 적합하며 현지인들이 대대로 짚신을 짜는 데 사용한다.
< P > < P > 1913 년 현지 양석당 등은 민간직조 방법에 따라' 경',' 망치' 를 위사로 한 꼰 밀짚모자 공예를 만들어 랑야초가 엮은 밀짚모자 이름을 세상에 널리 알렸다.< P > 망치초편에는 각종 기법이 있다.' 풍안편법' 운율이 조화되고,' 독수리 꽃무늬' 가 활발하고 역동적이며,' 밧줄풀 편편' 격조가 공허하고, 여러 편법이 결합되면 허실, 밀도, 명암 대비 효과가 있다.
평도시는 산둥 초편 생산의 전통 지역으로, 제품은 밀짚타래와 짚받침이 가장 특색이 있다.
빈주 지역의 보흥현은 짜여진 공예로 짜여진 민들레 차 매트, 방석 등으로 독특하며 최근 몇 년 동안 갈대, 민들레로 각종 풀담석을 만들어 전통 잔디를 현대건물의 실내 건축 재료로 만들었다.
산둥 잔디 편집 과정은 매우 풍부하며 일반적으로 꼰, 평평, 꼬임, 꼰 꽃 (예: "아이리스 스택", "버클", "체인 버클", "작은 파도", "크로스" 등) 이 있습니다
현대 과학기술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각종 기계제품과 인공합성재료제품이 인류 생활의 모든 분야에 넘쳐나고 있어 초편공예품이 도전에 부딪혔을 뿐만 아니라 발전의 중대한 계기에 직면해 있다. 한편으로는 기계품, 인공합성재료제품이 일부 분야에서 초제품을 대체하기 때문이다. 한편, 일부 공업선진국 국민들은 기계제품에 싫증이 나고, 자연원료를 적용하는 수공예품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자연으로 돌아가라' 라는 구호를 내세워 초편공예품의 몸값을 배가시키고, 점점 더 광범위하게 사람들의 생활의 더 많은 측면을 다루고 있다.
산둥 초편이라는 두터운 역사와 민간 전통이 풍부한 공예품은 창조적인 산둥 인민의 손에 시대풍채가 풍부한 현대 민간 수공예품이 되어 전 인류의 현대 생활을 위해 행복, 조화, 행복을 짜낼 것이다.
시골 농민들은 농한시간을 이용하여 민들레, 갈대, 밀짚, 대들보, 옥수수 껍질 등을 원료로 하여 민들레 (신발), 커튼, 민들레 (좌석 매트), 삿갓, 돗자리 등을 수동으로 엮었다
는 대부분 자체 편찬을 하거나 가까운 장터에서 거래한다.
1900 년 남양 화교 상인들이 평도 등지에서 초편생산을 조직하여 초편업이 흥성하기 시작했다.
그 제품은 밀짚 꼰, 꼰 꼰, 꽃무늬 꼰 등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해외에서 금잔디로 운반되어 현지에서 밀짚모자를 가공했다.
은 (는) 땋은 짚으로 만든 밀짚모자로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며 대부분의 제품은 독일 동남아 각국과 홍콩 마카오 지역에 판매된다.
초편업이 급속히 회복되고 발전하여 땋은 머리를 표백 염색하고 기계를 이용하여 각종 밀짚모자를 만들기 시작했다.
1981 년 생산수출품: 밀짚모자 38 만 5900 정, 짚차 매트 30 만 3400 건, 옥수수 가죽 슬리퍼 37 만 2800 쌍, 짚바구니 68 만 1600 개, 기계못 짚바구니 62 만 3000 개, 짚받침 20 만 2500 개
1986 년 각종 풀바구니 30 만 개를 생산수출했고, * * * 화물값은 117 만 8000 원에 달했다.
< P
은 (는) 바구니, 밀짚모자, 벽석, 전등갓, 문 커튼 등 다양한 초제 공예품으로 가공할 수 있는 초제 공예품의 원료입니다.
는 연방 독일, 동남아시아, 홍콩 및 마카오에 직접 수출할 수도 있습니다.
80 년대 역년 수출량은 4000 봉지 정도에 달했다.
수편초바구니가 해방된 이래 수편초바구니에는 2000 여 가지 색깔의 품종이 있다.
짚바구니는 소지품을 담는 동시에 시청 가치가 높다.
청도에서 생산한 수편초 바구니, 대부분 제품 수출 수출 수출.
밀짚모자 당시 수공예 노동자들은 필리핀에서 들여온 금잔디로 밀짚모자를 가공하여 심양 천진 등에 판매하는 것 외에 주로 수출을 했다.
해방후 밀짚모자에는 수편모, 손꼬임 모자, 기계못모자 3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의 주요 원료는 랑야초, 밀짚, 케 나프, 옥수수 껍질 등이다.
밀짚모자는 실용적이고 관상적인 이중가치를 지니고 있어 소비자들의 칭찬을 받고 있다.
짚차 쿠션은 실용성으로 대부분 4 ~ 18 인치 크기입니다. 다른 하나는 관상용 장식 쿠션으로 필요에 따라 크기와 패턴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초차 쿠션은 소량 내수 판매, 대부분 수출, 수출이 20 여개국에 달한다.
1986 년 연간 생산량은 약 50 만 다스였다.
잔디 쿠션의 주요 원료는 옥수수 껍질과 민들레로, 부드럽고 딱딱한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주요 제품에는 소파 시트, 의자 의자 시트, 자동차 시트 등이 있습니다.
초문발, 주요 원료는 옥수수 껍질이며, 초편띠 스트립과 막대 가로망 두 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제품은 주로 국내 시장에서 판매됩니다.
잔디 카펫 청도에서 생산되는 잔디 카펫은 주로 옥수수 껍질, 민들레, 초가지붕 등이다.
제품 분단 패턴과 연속 패턴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지상 포장과 벽 장식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잡품은 초편광주리, 접시, 바구니, 벽석, 스티커 등 수백 가지의 꽃무늬가 있다.
초잡품은 실용성과 관람 이중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1986 년 연간 생산량은 20 만 건 안팎이었고 제품은 주로 국내에서 판매되었다.
상술한 각종 초편공예품 외에 다른 초잡공예품은 주로 광주리, 접시, 바구니, 그림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