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끊임없는 수정으로 과학적으로 의심할 수 없는 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반복해서 추론한다.
2, 도덕활동은 정부 장관의 지배를 받으며 양심의 제약을 받는다.
3, 심지어 가장 깊은 발언이라도, 말할 때 태도가 거칠고, 오만하거나 시끄 럽다면, 논쟁에서 승리를 거두더라도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좋은 인상을 남기기가 어렵다.
4, 덕행은 세상 물정보다 얻기가 더 어렵다. 청년들이 덕행을 잃는 것은 거의 회복할 수 없는 일이다. 비겁하고 무능하며 세상 물정을 모르는 것은 모두 사립교육에 귀속되는 잘못이지만, 사실 이것은 가정에서 교육을 하는 필연적인 결과도 아니고 치료할 수 없는 결점도 아니다. 집이 너무 지나치게 귀여워하고, 늘 나약하고 무능하게 만든다면, 피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것은 주로 우리의 목적이 덕행을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5,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이중적인 권리를 가지고 있다. 첫째, 그의 인신의 자유에 대한 권리. 둘째, 그의 형제들과 함께 그 누구보다도 먼저 그의 아버지의 재물을 물려받을 권리가 있다.
6, 자부심, 허영심, 분노가 아동을 공포에 빠뜨리거나 공포심의 충고를 듣지 못하게 한다면, 이런 심리는 적절한 방법으로 없애야 하고, 좀 생각해 보고, 화를 낮추고, 심사숙고하고, 눈앞의 일이 위험을 무릅쓸 가치가 없는지 살펴봐야 한다.
7, 예의불량에는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근심과 수줍음이다. 두 번째는 행동이 신중하지 않고 경솔하다는 것이다. 이 두 가지 상황을 피하려면 자신을 업신여기지 말고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지 말라는 규칙을 잘 따라야 한다.
8, 예의는 그의 모든 다른 미덕 위에 조류 장식을 더해 그에게 효용을 주어 그와 가까운 모든 사람들의' 존중과 호감' 을 얻는 것이다.
9, 예절이 너무 많아 무리한 것을 고집하고, 다른 사람은 어리석고 부끄러운 예절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할 수 없다. 이런 상황은 남을 존중하는 것보다 남을 조롱하는 것이 낫다.
10, 예의는 언어입니다. 그것의 규칙과 시행은 주로 관찰과 교양 있는 사람들의 행동에서 배워야 한다.
11, 교양이 부족한 사람에게는 용기가 난폭해지고, 학식이 진부해지고, 기지가 추구가 되고, 소박함이 우습게 되고, 온후가 아첨이 된다.
12, 업무를 기초로 한 우정, 명소는 우정을 바탕으로 설립된 업무를 한다.
13,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이중적인 권리를 가지고 있다. 첫째, 그의 인신의 자유에 대한 권리. 둘째, 그의 형제들과 함께 그 누구보다도 먼저 그의 아버지의 재물을 물려받을 권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