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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카족의 최초의 역사적 기원을 아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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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가 문화 2010-06-03 20:48 객가족은 영원히 산다, 당신의 뿌리는 어디인가? 이상적인 집을 찾는 하카족, 당신의 천국은 어디인가요? 광활한 중원에는 황하(黃河)가 넘치고, 파도가 으르렁거린다. 찬란한 중국, 유구한 역사와 광활하고 심오한 나라. 황하(黃河)의 물은 객가족의 피 속에 솟아 흐르고 있다. 중앙 평야는 객가족의 고향이고 객족의 뿌리가 거기에 있습니다! Hakka 사람들의 천국이 그들의 발 앞에 있습니다. 활력과 활력이 넘치는 객가 사람들은 어디를 가든지 새로운 세계를 열 수 있습니다!

중화민족은 위대한 민족이다. 객가는 중화민족의 훌륭한 지파이다. 하카족의 조상은 원래 중국 문명의 요람인 황하(黃河)와 회하(淮河) 유역의 한족이었다. 당송을 기점으로 자연재해, 전쟁 등의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남쪽으로 이주하였다. 처음에는 푸젠성(Fujian), 광둥성(Guangdong), 장시성(Jangxi)이 만나는 광대한 산간 지역에 뿌리를 내렸고, 나중에는 남부 지방과 해외로 퍼졌습니다. 현재 전 세계 7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수천만 명의 하카족이 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흔히 “태양이 있는 곳에는 중국인이 있고, 중국인이 있는 곳에는 하카족이 있다”고 말합니다. 하카족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널리 퍼져 있는 민족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인종 및 민족 출신. 민족이란 일반적으로 원시국가, 고대국가, 현대국가 등 역사와 사회발전의 여러 단계에서 형성된 다양한 인류를 지칭한다. 동시에 중국 국가, 아랍 국가 등과 같은 다른 널리 사용되는 용어도 있습니다. 민족연대라는 개념은 1930년대 객가학 연구 전문가인 나향림(羅各lin) 선생이 객가학을 연구할 목적으로 만들어낸 신조어이다. 그 의미는 동일한 국가 내의 각 독립 지점 또는 단위입니다. 오늘날 한민족 내 다양한 ​​민족 개념은 거의 학계에서 확립된 전문 용어가 되었다.

현재 국내 하카는 주로 광동, 푸젠, 장시, 쓰촨, 후난, 광시, 대만 및 기타 성 및 지역에 분포하며, 외국 하카는 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필리핀 및 기타 국가 및 지역. 중화민족 발전의 역사에서 객가족의 조상과 그 후손은 장강유역과 복건성, 광동성, 장시성 삼각지대의 발전, 중국 남부의 경제와 문화 번영, 중국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해 왔습니다. 한족 가문, 한족 문화, 중원 문명의 보급과 홍보는 헤아릴 수 없는 영향을 미쳤습니다. 근대 이후 객가족 조상은 중국과 외국 간의 경제 및 문화 교류를 촉진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중국현대사에서 뛰어난 객가인들이 대거 등장했고, 조국의 독립과 민족해방을 위해 영웅적으로 싸웠으며, 감동적이고 감동적인 영광스러운 역사의 장을 써냈습니다. 현재 세계 발전의 물결 속에서 하카족은 여전히 ​​우아하고 탁월하며 공덕이 높습니다.

하카족은 고대부터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카족을 '케(Ke)'라고 부르고 스스로를 '케(Ke)'라고 부르는 것에서 우리는 하카족이 역사적 이민의 산물임을 알 수 있다. 이주 - 해외 거주 - 재이주 - 다시 해외 거주, 객가 조상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객가족은 독특한 생활방식과 강인한 활력으로 그들만의 독특한 문화전통과 광대한 사회영역을 형성하여 인구가 많고 분포가 넓으며 재능이 많은 한민족의 특별한 민족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하카(Hakka)란 무엇일까요? 객가족은 한족의 중요한 민족이라고 할 수 있으며, 객가족은 남부 장시(江西), 서부 복건(富建)성 삼각지대에 모여 있는 독특하고 안정적인 한족 집단이다. 및 동부 광동(여기에는 20개 소수민족이 있습니다.) 9개의 순수 하카현은 하카족의 베이스캠프입니다. 하카 방언은 하카 사람들의 독특한 언어입니다. 하카 사람들은 특별한 하카 문화와 관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약하면, 객가족은 역사적 이유에 의해 형성된 독특하고 안정적인 한민족 집단이며, 그들은 동일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독특하고 안정적인 객가족의 언어, 문화, 민속 관습 및 정서적 사고 방식(즉, 객가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안정적인 특성을 충족하는 사람을 Hakka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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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카족은 피난과 고난의 대명사이다. 하카족의 이주 과정은 피와 눈물, 비통함으로 가득 차 있다. 노력의 영광과 개척정신의 대명사인 객가인들은 많은 고난을 겪으며 객가인들이 자랑스러워해야 할 영광과 영광인 유명한 객가 정신과 문화를 창조해 왔습니다.

객가 선조들이 전국을 돌아다니며 마침내 복건성, 광동성, 장시성 교차점에 베이스캠프를 찾았을 때 그들은 주변 민족들에게 '손님', 즉 '외부인'으로 여겨졌다. "언제 어디서나 손님"인 객가 사람들은 "손님"이라고 부를뿐만 아니라 스스로를 "손님"이라고 부르기도하는데, 이는 객가 사람들의 관대함과 개방성을 보여줍니다. 바로 이러한 관대하고 열린 마음의 정신적 자질을 통해 객가인들은 "외국 땅에 들어가면 고향이 된다"는 사실을 깨닫고 장시성 남부 삼각지대에 원주민들을 통합할 수 있다. , 복건성 서부, 광동성 동부를 거쳐 마침내 "손님을 중심으로" 독특하고 뛰어난 객가족을 형성합니다. 객가민족제도의 형성과정은 또한 중화민족의 형성, 발전, 성장과정이다. 객가는 중화민족의 뛰어난 구성원이다. 객가민족의 혈통형성과정을 배우고 이해하는 것은 객가후손이 중화민족의 역사적 발자취를 더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객가후손이 국가와 민족에 대한 역사적 책임감과 시대적 사명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객가민족 제도의 형성과 객가라는 이름의 유래

객가민족 제도란 무엇인가

지난 수천년의 역사 속에서, Hakka 조상은 항상 흐름 상태에 있습니다. 이주와 재이주는 객가족 형성의 중요한 특징이며, 다른 민족이 기본적으로 정착한 후에도 객가족은 여전히 ​​이주하면서 자신의 이상적인 고향을 끊임없이 찾고 있다. 독특하고 뛰어난 민족 혈통을 형성한 것은 중원의 문명을 이어받은 대이동이었다.

그럼 객가족이란 무엇일까요? 소위 객가족은 한족의 한 분파로, 오랜 이주 기간을 거쳐 마침내 복건성, 광동성, 장시성 국경 지역에 도착하여 정착했으며, 독특한 방언과 풍습을 형성했습니다. 주변의 다른 민족이나 다른 문화 집단과는 다릅니다.

객가족 제도 형성의 기준. 첫째, 하카 방언입니다. 하카인과 비하카인을 구별하는 기본적이고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언어입니다. 하카 방언은 하카가 하카로 변하는 것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하카 자기 정체성의 응집력 있는 연결고리이기도 합니다. 구체적으로, 객가가 다른 객가를 자신의 집단으로 식별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간단한 이유는 두 당사자가 동일한 지리적 위치나 혈연 관계 때문이 아니라 동일한 객가 언어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둘째, 베이스캠프 지역의 중요한 문화현상이다. 소위 문화현상이란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사람들의 일상행위에 직·간접적으로 반영되는 심오한 문화적 사물을 말한다. 민속 관습, 종교, 생활 개념, 가치 지향, 심리적 감정 등. 현대 문화인류학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인종, 혈통 등의 선천적 요인 외에도 서로 다른 인간 집단(집단, 속 등) 간의 자기 동일시가 주로 문화 현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객가족의 베이스캠프

남부 장시성, 서부 푸젠성, 동부 광둥성의 삼각 지역이 객가족의 베이스캠프이다. 베이스캠프 지역은 교통체증이 심하고 구릉과 산이 밀집해 있는 남동쪽 구릉지이다. 이곳에서는 우이산맥과 난링산맥이 만나 중앙평원과 남동해안을 구분하는 자연 장벽을 형성합니다. 남동쪽 사람들에게 영양을 공급하는 간장(Ganjiang), 팅장(Tingjiang), 메이장(Meijiang)의 3대 강이 탄생하는 곳은 바로 이 자연 장벽의 중심입니다. 이 세 강과 그 많은 지류의 양쪽에는 작은 유역이 산재해 있습니다. 하카족 조상들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주하여 마침내 정착하기에 더 이상적인 장소를 찾았습니다. 이곳의 작은 분지는 하카족이 여러 세대에 걸쳐 개발하고 건설하여 번화한 시장 마을과 연기로 가득 찬 마을을 형성했습니다.

하카족이 도착하기 전, 장시-푸젠-광둥 삼각지대는 사람이 드물게 거주하고 야생 동물이 사는 원시림이었습니다. 이 산의 황야에는 바이웨(Baiyue), 서(She), 야오(Yao)족과 같은 지역 원주민이 살고 있습니다. 이들 소수민족은 문화적으로 낙후되어 있고, 화전농업의 야만적인 시대에 처해 있으며, 생산성이 극히 낮습니다. 남쪽으로 이주하는 수많은 하카족이 이 외딴 마법의 땅에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Hakka 사람들은 중앙 평원에서 농작물 종자, 첨단 농업 기술 및 건축 기술을 가져왔습니다. 그들은 나무를 베어 황무지를 개간했고, 댐과 경작지를 건설했으며, 작은 유역이나 완만한 경사지를 우물밭이나 계단식 논으로 개간했으며, 운하와 경사지를 건설하고 물의 방향을 바꾸어 밭에 물을 대어 조용한 산을 둥글게 만들었습니다. 교차하고 시적이며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한때 황폐하고 고립되었던 산과 들판은 사람들로 시끄러워졌고, 닭과 개가 서로의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되었으며, 생산성도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하카족은 산을 가로질러 도로를 건설하고 물 위에 다리를 건설합니다. 각 마을은 구불구불한 산책로나 도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인구가 집중된 일부 대규모 마을에서는 시장이 형성되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하카족은 수천 개의 계곡에 즐거움을 가져왔고, 먼 지역에 번영을 가져왔고, 황야에 문명을 가져왔습니다. 장시성 남부, 푸젠성 서부, 광동성 동부 삼각 지역에서 객가 조상들의 선구적인 활동은 그들의 열심히 일하고 용감하며 열심히 일하는 정신과 가혹한 환경에 맞서 싸우는 용기를 반영합니다. 바로 이러한 정신과 이러한 용기가 있어야 우리는 강하고 결단력 있는 뛰어난 인재를 키울 수 있습니다.

"연못 속의 새들은 옛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들은 고향을 그리워합니다." 객가족은 중원지방의 한족 문화를 잊지 않았습니다. 첫째, 그들은 중부평원의 모국어인 '아와이(Awai)'를 고집하고 현지 방언을 흡수하고 통합하여 중부평원의 음운론을 보존하는 상대적으로 독립적이고 독립적인 객가 방언을 형성했습니다. 둘째, 유교의 인의의 천하정신을 계승 계승하고, 현지 원주민의 경계심과 적개심을 해소하고, 그들을 교육하고 동화시키며, 현지 원주민을 객가 가문에 통합시켰다. 셋째, 중부평원 문화를 적극적으로 전파하였다. 그들은 적극적으로 학교를 세우고 교육을 발전시켰으며, 산골짜기에서 토착 객가 지식인들이 대거 등장했다.

객가의 조상들은 노인과 젊은이를 부양하고, 중원의 문명을 짊어지고, 가시밭길을 이겨내고, 급류와 자연 틈에 맞서 싸우고, 황하와 장강을 건너고, 무이를 건넜다. 난링산맥은 장시성 남부, 푸젠성 서부, 광동성 동부의 삼각 지역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여성들은 직물을 짜고 생산을 발전시키며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며 문명의 씨앗을 뿌리며 자기 자신의 생생하고 놀라운 그림을 보여줍니다. 충분한 농사문화와 독서문화. 지금까지 독특한 특징을 지닌 객가족 집단이 형성되어 왔으며, 언어, 민속, 관습, 문화 등의 측면에서 중원의 한족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도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다. 그러다가 객가족은 후난(湖南), 사천(沙南), 운남(雲南), 귀주(貴州)까지 퍼져 해협을 건너 오대륙에 퍼져 인구가 많고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넓은 뛰어난 민족으로 발전했다. 청나라 말기의 유명한 시인 황준현(黃忠仁)은 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 시는 객가 선조들이 중원의 고향을 떠나 복건성, 광동성, 장시성으로 이주하여 겪은 고난과 그 후 겪은 고난을 노래한 것입니다. 남부 지방 및 해외로 발전했습니다.

하카(Hakka)라는 이름의 유래

장시(Jiangxi), 푸젠(Fujian), 광둥(Guangdong)의 삼각 지역에서 객가족이 형성되어 지현(Chi County)의 동남쪽 모퉁이가 눈부시게 빛납니다. 활력. 마법적이고 다채로운 객가 베이스캠프는 세계에 자랑스럽게 선언합니다. 이곳에는 옌황의 피가 흐르고 있으며 중국 문명을 심고 육성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사람들의 이름은 "하카"입니다.

그럼 하카(Hakka)라는 이름은 어디서 유래됐나요? 유명한 언어학자인 왕리(Wang Li) 씨는 "하카(Hakka)는 '손님' 또는 '외국인'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하카는 외부인입니다"라고 말하는 "중국 운율"을 믿습니다. Hakka의 측면에서 일종의 대칭인 Hakka의 "Ke"는 외부인을 의미합니다. "손님으로서 우리는 집에 있습니다." 외국을 방문하여 집으로 부르는 사람들을 하카(Hakkas)라고 합니다.

'하카'라는 용어는 일반적으로 항상 손님이고 어디에서나 손님이 되는 하카족의 역사적 경험과 '자신을 손님이라고 부르는 것'의 관대함과 개방성을 반영합니다. "사람은 사방팔방으로 야망을 품고 있어 어디를 가든지 일정한 지침을 세울 수 있다. 외국에 있어도 여전히 내 땅에 있고, 외국에 가면 고향이 된다." 오랫동안 객가 지역에 전해 내려오던 노래이다. 이 발라드는 고향을 떠나 다른 곳으로 여행하는 객가족의 역사적 경험을 반영하며, 또한 객가족의 낙천적이고 넓은 마음을 표현합니다. "세계 각지의 사람들은 야망을 갖고 있다"는 관대함과 "외국에 가면 고향이 바로 고향이다"라는 정신은 "내 집에 손님이 되어 나를 부르며"라는 객가족의 영웅적인 정신을 보여준다. 손님." 이런 영웅적인 정신이 없다면 객가인들이 어떻게 스스로를 '케'라고 부르거나 부르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겠습니까?

이 울려 퍼지는 이름 인 Hakka는 미래 세대의 Hakka를 자랑스럽고 자랑스럽게 만듭니다.

객가민족의 형성과정은 사람들에게 중화민족의 형성과 발전과정을 뚜렷하게 보여주며, 객가족의 정신문화는 중화민족의 광범하고 심오하며 유구한 문명의 광휘를 반영한다. 마술적이고 다채로운 하카(Hakka) 정신 문화는 우리가 계승하고, 전진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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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문화는 훌륭하고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웅장하고 특별한 교향곡과 같으며, 하카 문화는 흥미진진합니다. 카덴차. 과거 객가 전통문화는 뛰어난 객가 인재들을 배출해냈지만, 오늘날 객가 문화는 찬란한 인본주의적 이상으로 빛나며 새로운 세대의 객가 아이들을 키워내고 있습니다.

객가 문화

객가 전통 문화의 기초: "객가의 기원은 어디에서 왔는가? 원래 황은 한저우(zh怽plainu) 출신으로 3대를 이어 살아왔고, 진 왕조 초기와 전쟁 이후 대대로 의복이 남쪽으로 갔으며 당나라의 재난과 송나라의 고난을 겪은 후 원산지는 광야로 보내졌습니다. 4대 산업이 세워졌고 수천년 동안 손님으로 불렸지만 고향은 송나라 말기부터 메이저우에 정착했다. 명나라, 청나라 이후에는 국경현으로 나누어졌다.”(황화성: 『객가문화연구』 창간호에서 발췌)

역사상 유례없는 민족 이주와 수많은 고난이 하카족의 인내와 인내를 누그러뜨렸습니다. 중부평원 문명의 성스러운 불은 유랑이민의 고통 속에서도 밝게 타오르고 있다. 아마도 객가인들이 중원 문명을 품고 남쪽으로 이주하여 고대 문명을 유지하고 이어갈 수 없다면 중국 문명은 중단되거나 심지어 파괴될 수도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하카족은 중국 문명의 가장 오래된 보유자이자 고대 한족의 "살아있는 화석"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통문화란 무엇인가? 전통문화란 일반적으로 과거에 안정적으로 존재하여 현재까지 전해지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기능하고 있는 문화요소를 말합니다. 객가족은 중부평원과 합라문화의 계승과 발전인 고유의 전통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산간벽지의 환경적 조건은 한민족이자 동시에 객가문화전통을 형성하였다.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객가문화는 민족적 색채와 지역적 특성을 지닌 한문화에 종속된 하위문화이다.

화라문화는 중국문화의 뿌리이자 객가문화의 뿌리이다. 화뤄문화는 황하와 화뤄 지역의 고대 중국 전통문화에서 유래되었으며, 중국문화의 핵심이자 상징이다. 화뤄문화는 중국 고대문화의 가장 성숙한 주류이며 중국 민족문화 발전의 중심축이자 요람이자 성지이다. Heluo 문화는 오랜 역사와 풍부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찍이 구석기시대부터 인류가 화락지역에서 생활하며 생산활동을 하였고, 화락문화가 탄생하였다. 신석기 시대에 이르러 합뤄문화는 크게 발전했다. 화뤄는 전국 최초로 문명시대에 진입하여 오랫동안 중국 문명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중국어 쓰기는 Heluo 지역에서 처음으로 생산되었습니다. 중국 학문 사상의 4대 학파, 즉 도교, 불교, 유교, 성리학은 그 기원을 합뤄에서 추적합니다. 중국의 4대 발명 중 제지와 목판 인쇄는 낙양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장형(張興)은 낙양(洛陽)에서 '군천구'와 '지진계'를 만들었고, 삼국의 마준은 낙양에서 전복된 수레를 발명했다. 한(汉)나라와 위(魏)나라의 이정표, 서진(西晉)의 문학, 당(唐)의 시, 역사와 지리의 걸작, 유명한 서예와 그림 등이 문학사 전반에 걸쳐 낙양에서 꽃피웠습니다. 낙양은 수천년의 역사를 지닌 고대 수도로, 인문학과 보물이 풍부합니다. 지상과 지하에는 수많은 문화 유적이 풍부하며 전국 1위입니다.

베이스 캠프 지역의 간장(Ganjiang), 팅장(Tingjiang), 메이장(Meijiang) 강 유역은 객가 문화 형성에 있어 가장 중요한 지역입니다. 객가 연구 전문가들은 현대 객가 전통 문화의 형성과 진화를 '삼강 문화'(즉, 간장 문화, 팅장 문화, 메이장 문화)로 요약하며, 이는 객가 전통 문화의 형성이 그 기반의 자연 조건 및 사회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캠프 지역의 조건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삼강문화'와 그 대표자들.

첫째, 소박한 스타일

베이스캠프 지역의 단순하고 소규모의 농업은 하카족의 실제 생활을 상대적으로 단순하고 광범위하며 낮은 수준에 머물게 한다. 방법. “산은 많고 밭은 적고 나무를 심을 곳이 없습니다. 땅에서 나는 것은 식량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강을 걷고, 바다를 건너고, 우물을 떠나 부모님을 업고, 기를 보충하기 위해 나는 성인이 되기 전에 방랑자이다." (중국) "다부군 연대기"). 이것이 많은 하카족이 경험하는 독특한 삶입니다. '단순함'과 '서투름'을 옹호하고 '럭셔리'를 평가절하하고 '럭셔리'를 억제하는 것은 오랫동안 객가족의 완고한 삶의 태도일 뿐만 아니라 지속적이고 강력한 삶의 철학과 미적 패션으로 발전했습니다. 예를 들어, "삶의 즐거움을 항상 버리지 않지만, 사치를 없애는 것에 대한 관심은 거의 없습니다. 젊은 사람들의 옷은 여전히 ​​새롭고 사치스럽지 않습니다." 또 다른 예는 "결혼식에서는 검소해야 합니다." 그리고 장례식, 생활 필수품에서 사치를 추구해서는 안됩니다." "럭셔리, 음식에서 참신함을 추구하지 말고 도구에서 참신함을 추구하지 마십시오." 하카 지역에서는 일상 음식과 일상 생활에서 모든 것이 축제, 주거용 건물, 의류 및 품목 모두 단순성에 대한 감탄을 드러냅니다. 단순함과 투박함을 동경하는 객가 여성의 미의식은 객가 여성에게 전형적으로 반영된다. "해질녘에 한 소녀가 물을 길으러 옵니다. 그녀는 긴 치마를 입고 맨발을 관자놀이에 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객가 여성의 미학적 개념은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둘째, 실용주의 정신

하카 사람들은 "멜론을 심으면 멜론을 얻고, 콩을 심으면 콩을 얻는다"고 말하기를 좋아합니다. . 열심히 일하면 수확을 거둘 것이다." 그들은 공허한 말만 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지만, 실제적인 일을 하면 분명히 뭔가를 얻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땅을 갈고 추수하면 풍족하고 따뜻하리라.”, “모든 무술은 괭이질을 할 가치가 없다.” 객가 지역에 전해지는 노래로 진리를 추구하는 객가인의 정신을 반영하고 있다. 참견. "장학금이 실용적이라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며 사실상 홍보를 거의 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베이스캠프 지역의 전통적인 학자이자 관료들과 문인들도 삶에 대한 이러한 진리를 추구하고 실용적인 태도를 옹호합니다. 농업 문명의 기초에 뿌리를 둔 이러한 실용 정신은 객가 사람들의 실제 생활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객가 사람들의 깊은 의식에도 확고히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셋째, 원형에 어긋나고 과거를 추구하는 기질

객가족은 조상숭배 의식이 강하다. 자신의 뿌리를 찾고 조상을 추적함으로써 얻은 이러한 강한 역사의식은 객가 지역의 모든 문화 현상에 고대의 관습과 의미를 부여합니다. 어떤 사람은 중국 치현의 문화를 지역적 특성과 비교하면서 다음과 같이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오월문화의 새로운 경향, 중원의 심용문화, 경상문화의 신비로움과 비교하면 객가문화는 일종의 민족문화를 고수하고 있다. 역사는 깊고 위엄이 있습니다. 오월의 화려함도 없고, 중원의 위엄도 없고, 정초의 낭만도 없지만, 민족문화의 역사적 깊이를 형성하고, 민족역사유산의 웅장함과 심오한 기질을 응축시켰습니다.

'토착 복합체'가 깃든 객가 문화

'토착 복합체'는 중국 전통 문화의 특징 중 하나이자 전통 객가 문화의 두드러진 특징이기도 하다.

중국은 고대부터 전형적인 농업사회였다. 농업사회에서는 사람들이 여러 세대에 걸쳐 같은 땅에 살아갑니다. 이곳에서 나고 자란 사람들은 고향에 대한 무한한 애착을 갖고 있다. 많은 객가인들은 고향을 떠난 지 수십 년이 되었습니다. 비록 어린 시절의 생활이 너무나 가난했지만, 그들은 여전히 ​​고향을 너무나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농촌 정서는 중국 전통 문화에 녹아들어 객가 문화에 스며듭니다.

이주하고, 집을 떠나고, 산과 능선을 넘고, 바다를 건너는 동안 우리가 결코 잊지 못하는 것은 고향의 땅과 친척들이다. 강제로 고향을 떠나고 고향을 잃은 사람들이 어떻게 고향의 사랑스러움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겠습니까? 어떻게 지역 우호를 더 소중히 여기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지역 정서를 반영한 ​​전통민속문화와 예술. 전통 객가 문화에서 객가 민요만큼 현지 정서를 반영하는 것은 없습니다. '객가민요는 특히 유명하다', '객가민요는 송커우(입에서 나온다는 뜻의 지명)에서 유래됐다'는 말이 있듯이 향토적 정취가 강한 민요이다. 사람들에게 향수병을 느끼게 하며 중국 민요 중에서 독특합니다.

객가민요는 중국민속문학의 정원에 화려하고 아름다운 꽃이며, 동양시가의 정원에 걸출한 시이기도 하다. 객가민요는 객가지역 민속문학의 보고이다. 그것은 사람들로부터 직접 생겨나며 객가 사람들의 생산과 삶, 기쁨과 슬픔을 마음껏 표현하며, 애정이 깊고 단순하며 아름다워서 사람들의 사랑을 받습니다. 수천 년 동안 객가 민요는 객가 사람들이 사는 지역에서 광범위하고 지속적으로 유포되어 왔으며 여전히 매력적이고 젊으며 강한 예술적 활력을 보여줍니다. 객가 민요 외에도 광둥 한 오페라, 차 따기 오페라, 화차오 오페라, 현악 인형극, 민속 오페라와 같은 지역 드라마도 있습니다. 한극을 제외한 이들 향토극은 모두 객가 방언으로 불려지며, 곡조도 향토적 특성이 강하다. 전통 객가 문화에서 민간 속담은 가장 널리 유포되고 이해하기 쉬우며 손님의 취향이 강합니다. 특히 향수병과 가족에 대한 속담은 우리 마음속에 더욱 새겨져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장수는 집에서 멀리 떠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집에 있으면 천일이 좋지만 오랫동안 밖에 나가기가 어렵다”, “나무는 수천 피트나 되고, 나뭇잎이 뿌리까지 떨어진다", "집에서는 손님을 맞이할 수 없지만 나가면 주인을 알게 된다", "남에게 친절하면 "고구마국을 먹는 것도 달다".. .민속조각, 그림, 민예품, 향토의 맛이 물씬 풍기는 간식 등에는 끈끈한 향토 우애가 깃들어 있습니다.

하카! 중부 평원에서 남동쪽의 우울한 황야로 이주하든, 고향에서 이국의 가시밭으로 이주하든, 당신은 항상 매우 의욕이 넘치고 인내력이 뛰어나며 마음 속에 "성공"이라는 단어가 새겨져 있습니다. , 당신의 마음 속에서 "실패"라는 단어를 찾을 수 없습니다. 하카야, 너는 왜 강철처럼 강한가? 이는 중부평원 깊은 곳에서 채취한 전통문화의 흑탄 한 조각, 즉 인본주의적 이상을 품고 솟아오르는 불꽃이 모든 객가 어린이들의 앞길을 밝히는 한 조각을 가슴 속에 품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늘 높이 불길이 뿜어내는 열기는 중국 땅을 봄처럼 따뜻하게 하고, 오대륙과 바다를 봄처럼 따뜻하게 만든다. 그렇습니다. 하카인들은 봄의 전령사입니다. 어디로 가든지 하카인들은 새로운 봄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하카문화는 고대 한문화의 고목에서 피어난 새로운 가지로, 이 무성한 새 가지는 이미 형형색색의 열매로 덮여 있다.

부록: 객가 흙 건물 – 자연스럽고 쭉 뻗은 교향곡

복건성, 광둥성, 장시성 국경 지역에는 이상한 흙 건물이 여기저기에 산재해 있습니다. 그곳 사람들은 다진 흙으로 거대한 주거용 건물을 지었습니다. 그것은 자신의 스타일을 뽐낼 의도가 없었지만 세계는 그것에 놀랐습니다! 유네스코 컨설턴트는 "세계에서 독특하고 신화적인 산악 건축 모델"이라고 칭찬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내외 전문 관광객들이 하카 토루를 끝없는 흐름으로 검사하기 위해 "고대 최고의 예"라고 칭찬했습니다. 중국 건축', '기묘한 꽃', '동방 문명의 진주', '중화 인민과 세계 인민의 공동 문화재'입니다. 한 일본인 교수는 푸젠성 서부 객가(守利) 지역의 토집을 시찰하면서 두꺼운 구조와 크고 장엄한 구조를 갖춘 둥글고 네모난 토집을 감상하며 “하늘에서 떨어지는 검은 비행접시 같다”, “아름답다”고 칭찬했다. 자연의 노래 "그리고 스트레칭의 교향곡".

객가 흙 건물의 건축 형태와 의미 - 객가 정신과 객가 사람들의 독특한 심리적 특성을 드러냅니다. 그녀는 "중국 남부 산의 전설"이자 중국 민속 문화의 귀중한 "살아있는 화석"이며 세계 주거용 건물 중 독특한 보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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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카 배후지'는 인문학이 풍부하고 문학과 학문을 옹호하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이 되었습니다. "세계의 객가 수도"인 메이저우를 중심으로 한 12개 이상의 현은 "객가 배후지" 또는 객가의 중앙 지역으로 특히 이곳의 교육은 "문화의 고향", "고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축구의 고향"과 "화교의 고향"이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메이저우(Meizhou)는 역사상 "문화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으며, 사람 중심, 문화 기반, 지식에 의존하고 교육을 옹호하는 객가 정신을 구현합니다. 고대인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메이족은 재산이 없고 생계를 유지합니다. 독서는 흔한 일이므로 항상 책을 따릅니다." 청나라의 행정관 왕지정은 “학자들은 독서를 좋아하고, 농사에 관해 이야기를 많이 하며, 가난해도 직장을 그만두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과거에는 많은 선조들이 과거에 선발되어 금메달을 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메이저우(Meizhou) 교육은 현대에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저우언라이(Zhou Enlai)가 2차 동방 원정 중에 메이저우(Meizhou)에 도착했을 때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메이현의 교육은 너무 발달하여 현(縣)과 같은 광둥성 현에 특히 위험합니다. 학교, Dongshan 중학교, Xueyi 중학교. 운영이 매우 활발하고 다른 학교의 교육 결과도 특히 좋으며 오늘날 가장 가난한 가정의 아이들도 입학합니다. 메이저우(Meizhou)는 객가(Hakka)의 우수한 전통 문화의 기치를 홍보하고 교육의 현대화와 통합하여 새로운 "문화의 고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가톨릭 신부인 레리카스(Léricas)는 메이현현에서 20년 넘게 설교해 왔습니다. 1901년에 『객가사전』을 집필하면서 서문에서 “인구가 3만 명 내지 40만 명 미만인 가영주(지금의 메이저우)에서는 인구가 3만 명 미만인 학교를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도시에는 10개가 넘는 중학교와 수십 개의 초등학교가 있고, 학생 수는 도시 주민의 거의 절반을 넘습니다. 많아야 3~5,000개가 넘는다. 왜냐하면 모든 객가 마을에는 조상을 숭배하는 사당이 있고, 그 사당도 모두 학교이기 때문이다. 국토가 6,7개 있는데, 인구비율로 따지면 전국에 거기에 비할 데가 없을 뿐더러 뒤떨어지지도 않습니다. 유럽과 미국의 다른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메이현의 교육이 발달한 이유는 무엇보다 환경에 의해 촉진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곳은 산이 많고 밭이 적으며, 식량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나가서 먹고살고, 먹고사는 법을 배워야 하고, 게다가 그들의 조상들은 원래 북쪽에서 이주해 왔기 때문에 공부가 가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학교를 세우려고 최선을 다합니다. 그들의 조상은 공공재산을 많이 갖고 있으며, 공공재산에서 나오는 수입은 학교를 운영하는 데 사용됩니다. 문맹이 되지 않고 공부할 수 있는 곳이 바로 평등한 교육 기회입니다. "1940년대 말, 메이현현에는 34개의 중학교가 있었고, 보편적인 중학교 교육은 전국에서 가장 높았습니다.

객가족의 조상은 사람들이 모이는 중원과 화뤄에서 왔으며 장시, 복건, 광동의 산간지방에 뿌리를 내리고 중원의 전통을 계승해 왔다. 농사와 독서를 통해 가족의 전통을 이어갑니다. 문화를 옹호하고, 교육을 중시하고, 배움을 즐거움으로 삼고, 독서를 기초로 하고, 글을 보물로 삼고, 지식을 자부심으로 삼는 것이 객가 사회의 일반적인 관행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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