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예술에 대한 기본 지식
예술: 일반적으로 일정한 평면이나 공간을 차지하고 눈에 보이는 예술을 말하며 이를 예술이라고 합니다.
여러 카테고리로 나뉘며 일반적으로 회화, 조각, 디자인, 건축의 네 가지 카테고리를 포함합니다. 일부 현대 학자들은 서예, 사진 등과 같은 다른 것들도 이 범주에 포함시킵니다.
예술의 범주 중 하나. 물감, 종이, 캔버스, 흙, 돌, 나무, 금속, 나무 등 특정 물질적 재료를 이용하여 눈에 보이는 평면 또는 입체의 시각적 이미지를 만들어 자연과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작가의 생각을 표현한다. 그리고 감정. 조형예술, 시각예술이라고도 한다. 주로 회화, 조각, 미술공예, 건축미술 등을 포함합니다.
확장 정보:
유럽이 17세기에 '예술'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일반적으로 미학적 중요성을 지닌 활동을 지칭했습니다. 회화, 조각, 건축, 문학, 음악, 무용 등.
어떤 사람들은 '예술'이라는 용어가 공식적으로 18세기 중반에 나타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8세기 산업혁명 이후 미술의 범위는 회화, 조각, 미술공예, 건축미술 등으로 확대되었다. 동양에서는 서예와 전각예술도 포함되었다.
이 용어는 중국에서 5·4운동을 전후해 흔히 쓰이기 시작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유럽과 미국 국가에서는 '예술'이라는 단어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예술'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 : 바이두백과사전 - 미술
2. 미술에 관한 모든 지식
스케치는 회화의 기본이고, 색채감각은 또 하나의 매우 중요한 베이스입니다.
실제로는 컬러감이 지속적으로 축적되어야 하는데, 그에게 필요한 것은 첫눈에 보이는 컬러를 아주 쉽고 능숙하게 조절할 수 있는 정확성의 지속적인 향상이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색상의 구성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삼원색(삼원색의 그라데이션을 만들 수 있음)을 이해해야 합니다. 거의 모든 색상은 삼원색을 이용하여 제작할 수 있다(석탄흑백을 제외하고 삼원색 중 흑색은 탁한 흑색이다), 즉 오대색을 준비하면 모든 것이 완성된다.
시간이 있다면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의 세 가지 기본 색상(여러 가지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을 사용할 수 있음)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정지 그림을 그릴 때 색상 혼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생활이나 복사. 색, 판화, 조각, 중국 전통화를 막론하고 스케치 사이에는 관계가 있습니다. 천재이고 이해도가 매우 높다면 배울 필요는 없지만 그런 질문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 그러니까...
비록 당신이 모네와 같다고 해도 인상주의 대가는 자신의 작품이 의심할 바 없이 스케치에 기초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스케치: 스케치는 조형 예술 분야의 기초 과학입니다. 드로잉은 단일 색상을 사용하여 사물을 묘사하는 그림의 한 형태입니다. 스케치는 그 자체로 독립적인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물리적 구조, 비례관계, 명암의 변화 등의 조형적 요소를 종합적으로 활용하여 사물을 표현한다.
세상 모든 사물의 형태 변화는 사실 기본 형태의 합성과 변형, 결합이다. 석고의 기하학적 형태에 대한 간단한 스케치는 석고 반면 스케치의 기초가 되며, 구조적 규칙, 투시 규칙, 명암 규칙 및 표현 규칙과 같은 형태의 기본 규칙을 비교적 쉽게 관찰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스케치의 표현방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신체의 구조를 기본으로 한 선에 집중하여 대상의 내부 구조와 관점의 변화를 정확하게 보여주는 방식을 구조적 스케치라고 합니다. 또 다른 유형은 광원 아래 물체의 명암의 변화를 중심으로 블록면을 중심으로 형태의 입체감과 공간감, 질감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둔 방식을 명암 스케치라고 한다. .
'선 배열'은 동전 스케치 연습에서 그려지는 사물의 물리적인 구조와 명암의 관계를 다루고 표현하는 회화 방식이다.
스케치 단계: 1. 위치 결정, 비율 측정, 보조선 그리기
참고● 자세를 올바르게 측정하고 측정도 정확해야 합니다
2. 그림을 요약합니다. 그리는 개체 간의 적절한 관계를 보여줍니다.
참고 ●가는 선, 긴 선, 직선 및 여러 선을 사용하여 모양을 만드는 데 능숙합니다.
●다양한 깊이 선과 다양한 너비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여러 선은 그려진 개체의 스케치 관계를 나타냅니다.
●모양을 시작하고 물리적 관계를 확인하는 여러 가지 방법: 1. 길이 대 너비 비율 방법 2. 단위 길이 비교 방법 3. 수직(수평) 측정 방법 4. 사선 이동 방법 5. 기하학적 도형 위치 지정 방법 6. 모순에 의한 길이 증명 7. 반점 시작 방법
3. 넓은 영역 칠하기
참고 ● 넓은 영역을 칠하려면 일반적인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4.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경계를 강화하십시오.
참고 ●깊이와 폭, 빛과 어둠의 경계의 가상과 실제의 변화가 충분히 표현되어야 한다
●구조와 밀접한 회색면을 그린다
5. 명암 관계 유지를 바탕으로 심층 특성화 진행
참고● 심층 특성화의 일반적인 순서는 1. 어두운 면을 풍부하게 합니다. 2. 반사면과 바닥면을 구분합니다. 어두운 부분 3. 회색 면 그리기 4. 칠해진 물체의 그림자와 배경 그리기
●전체적인 관점에서 조정 및 통일
스케치 연습의 몇 가지 핵심 사항: 1 .짧은 것보다 긴 것이 낫습니다 2. 적은 것보다 많은 것이 낫습니다 3. 정원보다 네모난 것이 낫습니다 4. 빠른 것보다 느린 것이 낫습니다 5. 깨끗한 것보다 더러운 것이 낫습니다 6. 과도한 것보다 빚진 것이 낫습니다 7. 안정된 것이 낫다 8. 영리한 것보다 서투른 것이 낫다
색상: 여기서 구아슈는 독립적인 회화 형식일 뿐만 아니라 젊은이들이 색상을 배우는 데 필요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지식과 컬러 트레이닝을 실시합니다. 구아슈 물감은 밝은 색상과 강한 은폐력을 지닌 분체형 도료입니다. 따라서 구아슈 그림은 수채화 기법을 흡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화 기법을 결합하여 그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젖은 그림은 흐릿하고, 마른 그림은 활기차고, 얇은 도포는 밝고, 두꺼운 도포는 엄숙하고, 점, 후크, 스윙, 문지름, 과슈 안료의 특성과 아름다움을 모두 보여줍니다.
색상 분류
기본 색상을 첫 번째 색상, 즉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이라고 합니다. 눈색상은 원색으로 인해 다른 색과 섞이는 것이 불가능하고, 다른 기본색으로 분해되지도 않아 밝고 순수하며 강렬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차 색상을 2차 색상, 즉 주황색, 녹색, 보라색이라고 합니다. 보조 색상은 두 가지 기본 색상이 혼합된 것입니다. 밝고 순수하며 강렬합니다.
복합색상은 2차색 또는 3원색으로 구성된 3차색상이라고 합니다. 복잡한 색상은 회색으로 색상이 밝지는 않지만 조화와 우아함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가 생활 속에서 흔히 접하는 색의 대부분은 복합색이다.
색상의 세 가지 요소:
색상 색상은 색상의 외관 특성을 나타냅니다.
밝기는 색상의 밝음과 어두움을 나타냅니다.
순도 순도는 색 조합의 채도를 말합니다
색의 차가움과 따뜻함을 색채성, 즉 색의 감각적 속성이라고 합니다
거기에 색상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세 가지 요소는 고유 색상, 광원 색상, 환경 색상입니다.
색상 관계의 4가지 대비: 밝기 대비, 순도 대비, 차갑고 따뜻한 대비, 보색 대비
3. 예술에 대한 지식
스케치는 그림이다 입문 과정은 모든 조형 예술의 기초이자 기본 기술을 연습하는 수단입니다.
스케치라는 용어는 색상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단순하고 단순한 단색 그림을 의미하며 주로 단색 선이나 명암을 사용하여 사물의 모양을 표현하고 모양의 기본 규칙을 연구합니다. 미켈란젤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드로잉은 회화, 조각, 건축 및 기타 모든 유형의 회화의 원천이자 본질입니다.
그리고 모든 과학의 기초입니다. 이 기술을 마스터한 사람은 자신이 마스터했다고 믿을 수 있습니다. 큰 자산입니다." 국립미술학원 입시에서 사생은 꼭 봐야하는 중요한 과목입니다. 학생의 사생실력이 다른 과목의 성적을 좌우합니다.
탄탄한 스케치 기초 없이는 좋은 스케치나 컬러 작업이 불가능합니다. 실제 수업에서 일부 학생들은 대학 입시를 준비하기 위해 양식화 된 방식으로 스케치를 배우고 그림을 통해 빠르게 학습하여 의식적으로 또는 무의식적으로 많은 나쁜 습관을 갖게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들 학생들이 미술대학에 입학하더라도 이전에 겪었던 문제들을 극복하고 해결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해야 한다는 점은 교사들에게도 학생들에게도 매우 괴로운 일이다. . 일부 스케치 개념과 스케치 의식 문제는 학생들의 마음과 그림 습관에 깊이 뿌리 박혀 있어 향후 학습과 창작에 종종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올바른 학습 방법을 선택하고 좋은 예술적 감각을 확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에서는 스케치를 배울 때 특히 주의해야 할 핵심 사항을 소개합니다.
1. 올바른 이해 방법과 예리한 관찰력을 기릅니다. 엄밀히 말하면 스케치 학습은 석고 기하학, 정물, 캐릭터 석고 조각상, 캐릭터 아바타 등 단계별 학습 방법으로 시작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 중 많은 초보자들은 이런 조건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어떤 후보자들은 기본적인 훈련 없이 일시적으로 "방황"하고 직접 초상화를 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올바른 관찰 방법을 개발하는 것은 사물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합니다.
스케치를 그릴 때 형태, 비율, 구조, 명암, 고급감, 공간감 등 스케치의 기본 요소를 이해해야 합니다. 이 용어는 쉬워 보이지만 구체적인 작업은 실제로 매우 어렵습니다.
여기서는 먼저 머리의 물리적 구조와 비율을 이해합니다. 머리의 모양은 전체적으로 타원형, 정육면체, 쐐기형으로 요약할 수 있다. 자세히 분석해 보면 두개골은 구형, 전두골은 편평한 정사각형, 전두골에서 하악골 기저부까지의 전면은 둥근 모양이다. 거꾸로 된 사다리꼴 모양으로 아랫부분이 윗부분보다 크다. 작은 사다리꼴 몸체의 코가 중앙에 곧게 서 있다.
머리 비율은 '세 스톱 세로 5개 눈'이다. 이것은 머리의 일반적인 규칙을 요약한 것이지만 여전히 개인마다 일정한 차이가 있습니다.
모델을 마주한 초보자는 짧은 시간에 초상화를 완성할 수 있지만, 그림은 단순하고 공허한 반면, 사생 훈련을 잘 받은 사람은 깊이 있고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다. 시각적 민감도가 다르기 때문에 인식되는 내용도 달라집니다. 후자는 대상의 본질을 포착하고 표현에서 대상을 간결하고 명확하며 긍정적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대상의 가장 기본적인 특성을 짧은 시간에 포착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예리한 관찰 방법.
2. 좋은 전반적인 인식 확립 전반적인 인식의 확립은 회화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학생들의 향후 회화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당신이 어떤 종류의 그림 창작에 참여하든 이 문제는 반드시 관련되어야 합니다.
전체는 부분에 상대적이고, 부분은 전체에 부분이고, 부분은 전체 속에 존재하고, 전체는 부분을 통해 반영된다. 초보자들에게는 한편으로는 전반적인 의식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는 한편, 관찰과 수행에 있어 전반적인 관계에 주목하고, 특정 지점에 집중하는 나쁜 습관을 극복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머리를 그릴 때는 대상을 전체적으로 관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눈을 그릴 때는 귀나 코와의 관계를 고려해야 합니다. 로컬 부분으로 나누어져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윤곽선부터 톤까지, 물리적 표현부터 공간적 표현까지, 모델링의 다양한 요소들이 곳곳에 존재합니다.
전반적인 인식을 기르려면 먼저 사물을 더 많이 관찰하고 비교함으로써 각 사물의 관계를 명확히 하고 전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전체에서 부분으로, 부분에서 전체로, 그림을 그리는 전 과정에 걸쳐 반복적인 비교를 통해 부분과 전체의 관계를 이해하는 능력을 기르고 좋은 전체적 인식을 확립할 수 있습니다.
3. 신체의 볼륨감을 확립하고 표현력을 익히는 것은 기본 스케치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 물체의 비율과 크기뿐만 아니라 평면적인 묘사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모델링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이해와 숙달이 필요합니다. 볼륨 공간에 대한 인식이 없으면 공간 관계를 잘 표현하는 것은커녕 볼륨 공간을 관찰하는 습관도 기를 수 없습니다.
공간의 표현은 회화의 기본 능력이다. 예를 들어, 캐릭터의 머리가 앞에 있을 때 눈과 귀가 같은 방향을 향하고 있는 경우, 초보자는 공간감이 없으면 입체감을 표현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각형"과 "사각형"은 다릅니다. 정사각형은 평면이고 정사각형은 볼륨입니다. 그러므로 사물의 부피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공간지각이 확립되어야 한다.
스케치 교육에서는 표현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리한 관찰과 함께 전체적인 인식과 볼륨적 공간 인식도 확립해야 하므로 이를 달성하려면 자신을 표현하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드로잉은 사물을 표현하거나 재현하는 회화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이다. 그림을 배우는 방법이자 수단으로서 스케치는 신체의 요소와 구조를 익히고, 명암의 톤을 이해하고, 가장자리의 윤곽과 명암의 경계를 이해하고, 리듬을 느껴야 한다.
채색보다 스케치가 더 합리적이고, 특히 기본 스케치의 훈련이 더 중요합니다. 관찰을 유도하기 위해 이성을 사용하고, 이성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관찰을 사용하고, 스케치의 무결성을 달성하기 위해 합리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스케치를 사용합니다.
위 내용은 스케치 교육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몇 가지 사항을 분석하고 이해한 것입니다. 회화는 실습에서 도약해야 하는 기술 과정입니다.
그러므로 실습이 매우 중요합니다. 양적 축적이 있어야 질적 도약을 이룰 수 있습니다. 스케치의 탄탄한 기초를 다져야만 이상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예술에 대한 지식
스케치 기술은 화가의 성숙함을 나타내는 신호입니다. 인체를 동적으로 스케치하는 작업은 화가에게 높은 조형 능력과 전반적인 인식뿐만 아니라, 해부학적 지식을 능숙하게 적용하는 예리한 인식과 경험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다이나믹 스케치의 학습은 기본 훈련이 끝난 후에 이루어져야 한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기본 스케치 훈련과 동시에 다이나믹 스케치를 연습해야 합니다. 유럽에서는 캐릭터 스케치를 주요 모델링 훈련 방법으로 활용하고 있는데, 현재 중국 일부 지역에서는 어릴 때부터 캐릭터 스케치 능력을 기르기 시작하여 좋은 결과를 낳기도 합니다. 동적 스케치는 언제든지 변화하는 사물 중에서 대상을 반복적으로 관찰하여 포착할 수도 없고, 미리 준비된 방법으로 표현할 수도 없습니다. . "선택"과 선택한 행동에 대한 느낌과 기억. "Selected"는 다이나믹 스케치 특유의 기술입니다. 선택이란 움직이는 사물의 순간적인 움직임을 화가가 구체적으로 선택하는 것을 말한다. 즉, 스케치하는 사람이 자유롭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마주했을 때 피사체의 일련의 움직임 중에서 가장 의미 있는 순간적인 움직임을 선택하는 것이다. 동적 스케치 동작의 선택은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하나는 선택한 동작이 "가소성"이어야 한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두 가지 조건이 모두 필수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람의 달리기 동작을 선택할 때 속도, 힘, 체력을 가장 잘 반영하는 동작, 즉 손을 움직일 때의 동작을 선택하면 다리 폭이 가장 크고 팔을 가장 크게 흔드는 동작을 선택해야 합니다. 발이 겹치고 다이나믹하며 그린 후의 효과는 달리는 대신 걷는 것과 같습니다. 선택한 다이나믹스의 느낌과 기억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여러 번 반복할 수 있는 스케치와 달리 일회성 과정입니다. 이 일회성 기억은 지각적이어야 합니다. 지각적 기억이 상실되면 우리가 그리는 행동은 정형화되고 개념화될 수 있습니다. 특정 동작의 느낌의 특수성에 인체 해부학적 지식이 더해져야만 이를 피하기 위해 미친 듯이 달리거나 여유롭게 달리는 등의 작품을 그릴 수 있습니다. 실제 작업에서는 순간적인 관찰에만 의존하여 특정 동적 스케치 작업을 완성한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작업을 완전히 완료하려면 이 특정 작업에 대한 일반적인 경험과 관련 지식 메모리 보충에 의존해야 합니다. 동적 스케치 훈련에서 위의 요구 사항을 달성하려면 "동적 선"을 "파악"하고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역동적인 선은 움직임의 특징을 표현하는 인체의 주요 선입니다. 동적 선은 일반적으로 인체 움직임의 큰 볼륨 변화 사이의 관계로 표현됩니다. 캐릭터를 프로파일링할 때 동적 선은 외부 윤곽의 한쪽에 반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캐릭터를 정면에서 보면 동적 선이 척추와 팔다리의 변화를 강조합니다. 역동적인 스케치를 잘 그리려면 역동적인 선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역동적인 선을 그리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 주의해야 합니다. (1) 인체 움직임의 변화에 따라 역동적인 라인이 생성됩니다. 이는 신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으로 옷과 신체가 밀접하게 붙어 있는 부분입니다. (2) 역동적인 선을 그릴 때에는 큰 부분을 파악하고, 핵심적인 추진력을 파악하며, 역동적인 무게중심에 주의하세요. (3) 동적인 선은 매우 간결한 선이며, 동작의 복잡도에 따라 동적인 선의 수를 결정해야 하며, 각 동작에는 주 동적인 선이 하나만 있고 나머지는 동적인 보조 선입니다. (4) 머리와 어깨, 팔과 몸통, 골반과 다리, 허벅지와 종아리의 관절, 종아리와 발의 관절 등 인체의 다양한 주요 부위의 구조적 관계를 파악합니다. 스케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동적 개체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일반적인 역학을 선택하고, 집중하고, 동적 특성을 완전히 느껴보십시오. (2) 주동적선과 동적보조선을 빠르게 그립니다. (3) 관찰이나 기억을 바탕으로 부피 관계를 그려보세요. (4) 움직임을 표현하는 의상 패턴을 빠르게 그려보세요. (5) 해부학에 대한 관찰과 지식을 바탕으로 세부사항을 기입한다.
(6) 그림 구조의 요구 사항에 따라 형식과 리듬을 조정합니다. (7) 머리가 완성되었습니다. 초보자로서 역동적인 스케치 그리기를 시작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초보자는 처음 동적인 스케치를 시작할 때 톱질, 삽질 등 반복되는 동적인 물체를 선택하여 연습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인 숙달과 경험이 쌓인 후에는 댄스, 스포츠 등의 동적인 운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 사생은 많은 노력과 전문성이 요구되는 훈련 과정으로, 일년 내내 끈질기게 열심히 훈련해야만 다이나믹 사생의 어려운 기술을 익힐 수 있고, 미래에 훌륭한 작품을 창작할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친숙한 다이나믹 스케치 기술은 화가의 성숙함을 상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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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미술에 대한 지식
스케치는 모든 조형예술의 기초이자 기초적인 기술을 연습하는 수단인 회화의 입문 과정입니다.
스케치라는 용어는 색상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단순하고 단순한 단색 그림을 의미하며 주로 단색의 선이나 명암을 사용하여 사물의 모양을 표현하고 모양의 기본 규칙을 연구합니다. 미켈란젤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드로잉은 회화, 조각, 건축 및 기타 모든 유형의 회화의 원천이자 본질입니다.
그리고 모든 과학의 기초입니다. 이 기술을 마스터한 사람은 자신이 마스터했다고 믿을 수 있습니다. 큰 자산입니다." 국립미술학원 입시에서 사생은 꼭 봐야하는 중요한 과목입니다. 학생의 사생실력이 다른 과목의 성적을 좌우합니다.
탄탄한 스케치 기초 없이는 좋은 스케치나 컬러 작업이 불가능합니다. 실제 수업에서 우리는 일부 학생들이 대학 입시를 준비하기 위해 공식적인 방식으로 스케치를 배우고 그림을 통해 빨리 배우므로 의식적으로 또는 무의식적으로 많은 나쁜 습관을 갖게 되는 것을 종종 발견합니다.
이들 학생들이 미술대학에 입학하더라도 이전에 겪었던 문제들을 극복하고 해결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해야 한다는 점은 교사들에게도 학생들에게도 매우 괴로운 일이다. . 일부 스케치 개념과 스케치 의식 문제는 학생들의 마음과 그림 습관에 깊이 뿌리 박혀 있어 향후 학습과 창작에 종종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올바른 학습 방법을 선택하고 좋은 예술적 감각을 확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에서는 스케치를 배울 때 특히 주의해야 할 핵심 사항을 소개합니다.
1. 올바른 이해 방법과 예리한 관찰력을 기릅니다. 엄밀히 말하면 스케치 학습은 석고 기하학, 정물, 캐릭터 석고 조각상, 캐릭터 아바타 등 단계별 학습 방법으로 시작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 중 많은 초보자들은 이런 조건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어떤 후보자들은 기본적인 훈련 없이 일시적으로 "방황"하고 직접 초상화를 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올바른 관찰 방법을 개발하는 것은 사물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합니다.
스케치를 그릴 때 형태, 비율, 구조, 명암, 고급감, 공간감 등 스케치의 기본 요소를 이해해야 합니다. 이 용어는 쉬워 보이지만 구체적인 작업은 실제로 매우 어렵습니다.
여기서는 먼저 머리의 물리적 구조와 비율을 이해합니다. 머리의 모양은 전체적으로 타원형, 정육면체, 쐐기형으로 요약할 수 있다. 자세히 분석해 보면 두개골은 구형, 전두골은 편평한 정사각형, 전두골에서 하악골 기저부까지의 전면은 둥근 모양이다. 거꾸로 된 사다리꼴 모양으로 아랫부분이 윗부분보다 크다. 작은 사다리꼴 몸체의 코가 중앙에 곧게 서 있다.
머리 비율은 '세 스톱 세로 5개 눈'이다. 이것은 머리의 일반적인 규칙을 요약한 것이지만 여전히 개인마다 일정한 차이가 있습니다.
모델을 마주한 초보자는 짧은 시간에 초상화를 완성할 수 있지만, 그림은 단순하고 공허한 반면, 사생 훈련을 잘 받은 사람은 깊이 있고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다. 시각적 민감도가 다르기 때문에 인식되는 내용도 달라집니다. 후자는 대상의 본질을 포착하고 표현에서 대상을 간결하고 명확하며 긍정적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대상의 가장 기본적인 특성을 짧은 시간에 포착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예리한 관찰 방법.
2. 좋은 전반적인 인식 확립 전반적인 인식의 확립은 회화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학생들의 향후 회화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당신이 어떤 종류의 그림 창작에 참여하든 이 문제는 반드시 관련되어야 합니다.
전체는 부분에 상대적이고, 부분은 전체에 부분이고, 부분은 전체 속에 존재하고, 전체는 부분을 통해 반영된다.
초보자들에게는 한편으로는 전반적인 의식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는 한편, 관찰과 수행에 있어 전반적인 관계에 주목하고, 특정 지점에 집중하는 나쁜 습관을 극복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머리를 그릴 때는 대상을 전체적으로 관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눈을 그릴 때는 귀나 코와의 관계를 고려해야 합니다. 로컬 부분으로 나누어져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윤곽선부터 톤까지, 물리적 표현부터 공간적 표현까지, 모델링의 다양한 요소들이 곳곳에 존재합니다.
전반적인 인식을 기르려면 먼저 사물을 더 많이 관찰하고 비교함으로써 각 사물의 관계를 명확히 하고 전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전체에서 부분으로, 부분에서 전체로, 그림을 그리는 전 과정에 걸쳐 반복적인 비교를 통해 부분과 전체의 관계를 이해하는 능력을 기르고 좋은 전체적 인식을 확립할 수 있습니다.
3. 신체의 볼륨감을 확립하고 표현력을 익히는 것은 기본 스케치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 물체의 비율과 크기뿐만 아니라 평면적인 묘사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모델링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이해와 숙달이 필요합니다. 볼륨 공간에 대한 인식이 없으면 공간 관계를 잘 표현하는 것은커녕 볼륨 공간을 관찰하는 습관도 기를 수 없습니다.
공간의 표현은 회화의 기본 능력이다. 예를 들어, 캐릭터의 머리가 앞에 있을 때 눈과 귀가 같은 방향을 향하고 있는 경우, 초보자는 공간감이 없으면 입체감을 표현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각형"과 "사각형"은 다릅니다. 정사각형은 평면이고 정사각형은 볼륨입니다. 그러므로 사물의 부피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공간지각이 확립되어야 한다.
스케치 교육에서는 표현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리한 관찰과 함께 전체적인 인식과 볼륨적 공간 인식도 확립해야 하므로 이를 달성하려면 자신을 표현하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드로잉은 사물을 표현하거나 재현하는 회화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이다. 그림을 배우는 방법이자 수단으로서 스케치는 신체의 요소와 구조를 익히고, 명암의 톤을 이해하고, 가장자리의 윤곽과 명암의 경계를 이해하고, 리듬을 느껴야 한다.
채색보다 스케치가 더 합리적이고, 특히 기본 스케치의 훈련이 더 중요합니다. 관찰을 유도하기 위해 이성을 사용하고, 이성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관찰을 사용하고, 스케치의 무결성을 달성하기 위해 합리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스케치를 사용합니다.
위 내용은 스케치 교육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몇 가지 사항을 분석하고 이해한 것입니다. 회화는 실습에서 도약해야 하는 기술 과정입니다.
그러므로 실습이 매우 중요합니다. 양적 축적이 있어야 질적 도약을 이룰 수 있습니다. 스케치의 탄탄한 기초를 다져야만 이상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초등 미술 지식에 대하여
교사용 초등 미술 교과서 이론 지식 복습 자료 (1)
1. 용어 설명
관점 현상:
예술 창작:
네 방향의 연속 패턴:
스케치
관점:
원본 라인:
뼈 없음:
광원 색상:
색상 밝기:
구조 스케치:
2, 선택
1. 유화 '의자 위의 마돈나'의 작가는 ( )
A. Van Gogh B. Raphael C. Cézanne
2 , 중국화 '천리 강산'의 작가는 ( )
A. Zhao Ji B, Zhang Ying C, Wang Ximeng
3. 유화 '알의 현수교'의 작가는 ( )입니다.
A. Van Gogh B. David C. Renoir
4. 유화 'Nanchang'의 작가 봉기'는 ( )
A. Zhan Jianjun B. Rodin C. Li Binghong
5. 유화 '기백석상'의 작가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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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hi Lu B. Wu Zuoren C. Huang Binhong
6. 중국 그림 "상인의 그림" 》은 ( ) 리 송의 그림입니다
A. 당나라 B. 송나라 C. 청나라
7. 신춘화 《수년어》는 ( )의 작품이다
A. 청나라 B. 원 왕조 C. 명나라
8. 미켈란젤로는 ( )화가이다
A. 영국 B. 이탈리아 C. 프랑스
9. 조각의 작가 " 칼레의 시민'은 ( )
A. 로댕 B, 무어 C, 데이비드
10. 피카소는 ( ) 화가
A 프랑스 B, 소련 Union C, 스페인
3. 주관식
1. 스케치 모델링의 기본 요소는 무엇입니까?
2. 입체구성의 구성요소는 무엇인가요?
3. 로고디자인의 일반적인 표현기법은 무엇인가요?
4. 새로운 교육과정 기준은 미술 학습 활동을 기준으로 어떤 학습 영역으로 나누어지나요?
5. 새 교육과정의 첫 번째 단계에서 '종합과 탐구'의 구체적인 목표는 무엇입니까?
6. 9년 의무교육 단계에서 미술교육의 가치를 나타내는 5가지 주요 측면은 무엇입니까?
7. 판화는 제판과 인쇄방식에 따라 어떤 종류로 분류할 수 있나요?
8. 학생들의 미술 활동 성과를 어떤 측면에서 평가하나요?
9. 중국 산수화의 깎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5가지 깎는 방법을 적어주세요.
10.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 파일의 RGB 색상 모드. RGB는 어떤 색상을 나타냅니까? 톤 값 측정의 최대 개수는 얼마입니까?
4. 응용
1. 같은 톤을 조화시키는 방법.
2. 연필로 밝은 색을 칠하는 단계를 적어보세요.
3. 새로운 미술 과정 "디자인과 응용"의 교육 모델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4. 그림에서 흑백이 나타내는 것과 그 기능에 대한 예를 제시하십시오.
7. 그림에 관한 상식 좀 알려줄 수 있는 사람 있나요?
컬러 아바타의 경우 오일 헤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색이 변하지 않네요. 예전에 구아슈 초상화를 그렸는데 유화만큼 못해서 포기했어요.
구아슈 헤드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칭화는 구아슈 반장 시험을 치르는 것뿐입니다.
유화 중앙아메리카 시험의 재료는 유성페인트(8~9종만 사용), 유성붓, 혼합유와 테레빈유(보통 이 두 가지를 사용함), 혼합목판(후) 구매) 베이킹왁스), 폐신문, 폐라이스페이퍼 등 펜 닦을거 준비하세요~~ 스크래퍼도 준비하시고 끝이 너무 딱딱하지도 않고 다시 넣기 어려울 정도로 부드럽지도 않은 부드러운걸로 골라주세요 함께
참고: 컬러 헤드는 색상을 사용하여 구조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지금 그리는 제한된 색상은 교사가 볼륨이 없는 색상만 있는 컬러 헤드 이미지를 원했기 때문입니다. 별로 좋지 않을 거예요~ ~두 가지를 함께 사용하면 아바타 스케치 실력이 더 빨리 향상될 수 있습니다. 물론 아바타 스케치에 대한 확실한 기초가 있어야 합니다.
8. 긴급
유화 '게르니카'는 피카소가 1930년대에 그린 큰 영향력과 역사적 의미를 지닌 걸작이다. 언뜻 보기에 이 그림은 이미지의 구성과 구성이 매우 무작위로 느껴지고, 심지어는 다소 난잡하다고 생각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폭격 당시 주민들이 겁에 질려 도망쳤던 혼란스러운 분위기와 일치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 그림을 자세히 살펴보면 이 긴 그림 공간의 모든 형상과 이미지의 배열은 신중하게 구상되고 고려되었으며 엄격하고 통일된 질서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이미지가 역동적이지만 그 구성은 어떤 고전적 의미를 분명히 드러냅니다. 우리는 그림 중앙에서 서로 다른 밝은 색상의 이미지가 서로 겹쳐서 이등변삼각형을 형성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삼각형의 중심축은 전체 긴 그림을 두 개의 정사각형으로 나눕니다. 화면의 왼쪽과 오른쪽 이미지가 서로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른바 피라미드 같은 구도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최후의 만찬)의 구도와 어느 정도 유사한 특징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전체 그림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황소의 이미지를 강조하고 두 번째 부분은 부상당하고 애쓰는 말을 강조하고 그 위의 눈부신 전등은 겁에 질려 외로운 것처럼 보입니다. 눈 ; 세 번째 문단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빛을 들고 창 밖으로 머리를 내밀고 있는 '자유의 여신상'이고, 네 번째 문단에서는 겁에 질려 하늘을 향해 팔을 뻗은 남자의 모습이다. 즉시 우리의 관심을 사로잡으며, 그 필사적인 몸짓은 잊혀지지 않습니다. 이렇게 세심하게 정리된 구성을 통해 피카소는 역동성과 열정으로 가득 찬 과장되고 변형된 이미지를 통일되고 질서정연하게 표현했으며 풍부하고 다양한 세부 묘사는 물론 핵심 사항을 강조하고 강조하여 심오한 예술적 기량을 보여주었습니다.
<두들겨 훈련 그림>은 당나라 화가 장선(張玄)의 작품이다. 이 그림은 당나라 도시 여성들이 두드리고, 실을 꿰고, 다림질하고, 바느질하는 노동 작업을 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림 속 인물들의 움직임은 집중적이고 자연스러우며, 디테일이 생생하며, 실크를 잡아당길 때 힘을 주어 뒤로 당기고 살짝 뒤로 젖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작가의 세심한 관찰력을 보여준다. 선은 가늘고 힘차며, 색채는 풍부하고, '뚱뚱한 몸매'의 모습은 당나라 무녀화의 전형적인 스타일을 보여준다. 이 그림은 궁궐에서 여인들이 운동을 하고 있는 모습을 그린 것이다. 두루마리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펼쳐집니다. 첫 번째 그룹은 나무 유봉으로 드릴을 두드리는 네 명의 여성을 묘사하고, 두 번째 그룹은 카펫 위에 함께 앉아 바느질하는 두 명의 여성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철. 세 그룹의 캐릭터가 서로 울려 퍼지는데, 어떤 사람은 서 있고 어떤 사람은 앉아 있고, 어떤 사람은 높고 어떤 사람은 낮은데, 구도 배치가 균형이 잘 잡혀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화가들은 다양한 캐릭터의 자세와 표정을 잘 포착하고, 세밀한 묘사를 통해 캐릭터의 심리적, 성격적 특성까지 생생하게 표현해낸다. 예를 들어 조련사, 다리미질하는 사람, 어린 소녀의 모습이 모두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어 생활의 재미가 가득한 작품입니다.
비단에 먹과 채색으로 제작된 '비녀도'는 당나라 화가 주방(周芳)이 단순한 붓놀림으로 그린 작품이다. 분위기는 고풍스럽고 우아합니다. 전체 그림은 네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각각 여성들이 꽃을 따고, 꽃을 바라보고, 산책하고, 개와 노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캐릭터의 선은 단순하고 둥글며 강력하며 색상은 풍부하고 고급스럽습니다. 이 두루마리는 주방(周番)의 진품이라고 하는데, 당나라 말기의 작품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 오대(五代) 시대의 그림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다. 작가는 첩 4명과 하녀 2명을 개와 놀고, 부채를 들고, 꽃을 들고, 나비를 가지고 노는 모습을 그린다. 이는 에서 흔히 사용되는 표현기법이었다. 중세 시대의 인물화. 그림 속 개와 학, 목련꽃은 등장인물들이 봄 가득한 궁궐 정원에서 활동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전체 그림의 구성은 타일 레이아웃을 채택하고 있으며, 권의 시작과 끝 부분에 나오는 궁녀들이 뒤를 돌아보며 애완 동물을 바라보는 모습이 책 전체에 걸쳐 등장 인물들의 활동을 하나로 묶어줍니다. 당시 궁녀들의 긴 치마와 꽃무늬 번은 머리핀에 큰 모란을, 밑단에는 자스민 꽃을 장식해 세련미를 더했다. 밝은. 문자는 주로 비단필로 묘사되며, 획은 가볍고 부드러우며 균일하며, 특히 색의 도움으로 거즈와 피부의 질감이 성공적으로 표현됩니다. 작가는 노출된 피부보다 어둡지만 거즈보다는 가벼운 팔 부분의 거즈에 연한 컬러를 적용해 매끈한 피부와 투명한 거즈를 완벽하게 재현해 부드럽고 고요한 아름다움을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