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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리자 자료

1,' 모나리자' 는 유명한 초상화 걸작이다. 다빈치의 최고 예술적 성취를 대표해 자본주의 상승 시기 한 도시 생산계급의 여성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했다. 그림 속 인물은 앉은 자세가 우아하고, 미소가 미묘하며, 배경 산수가 깊고 망망하여 화가의 기이한 연기와 같은' 무한 그라데이션 착색법' 같은 필법을 생생하게 발휘했다. 화가는 인물의 풍부한 내면의 감정과 아름다운 외형을 교묘한 결합으로 만들려고 노력했다. 얼굴 속 눈가 입술 등 감정을 드러내는 핵심 부위에 대해서도 정확하고 함축적인 변증관계를 파악하는 데 특히 중점을 두었다. 그래서 모나리자의 미소는 신비로운 천고의 기운을 가지고 있다. 그 꿈처럼 매력적인 미소는 많은 미술사가들이' 신비한 미소' 라고 부른다. 다빈치는 인문주의 사상의 영향으로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힘쓰고 있다. 구도에서는 다빈치가 초상화를 그릴 때 측면 반신 또는 가슴까지 사용하는 습관을 바꿔 정면의 흉상 구도로, 투시점이 약간 올라가 구도가 피라미드형으로 되어 모나리자가 더욱 단정하고 차분하게 보이게 했다. 한편 모나리자의 두 손은 부드럽고 정확하며 풍만해 그녀의 부드러움과 신분과 계급적 지위를 과시하며 다빈치의 뛰어난 회화 기교와 자연을 관찰하는 예민함을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한편 모나리자의 눈썹은 화학반응으로 사라졌고 배경에는 푸른 하늘이 있었다. 고증에 따르면 모나리자의 미소에는 83 의 기쁨, 9 의 혐오감, 6 의 공포, 2 의 분노가 담겨 있다. 모나리자, 이것은 영원히 토론할 수 없는 문제이다. 세상에 나온 지 거의 500 년이 지났는데, 후세 사람들은 얼마나 많은 품평과 추측을 했는지 모르고 점점 더 많은 미국을 남겼다.

2, 현재 세상에는' 모나리자' 를 연구하는 전문 저서가 수백 편 있고, 거의 100 명의 학자들이 이 그림을 평생과제로 삼고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의혹이 해결되지 않고 연구가 깊어짐에 따라 더 많은 의혹이 후세에 남겨질 뿐이다. 사람들은 그녀를 지나치게 사랑한다. 그녀의 알 수 없는 순간적인 미소, 모든 것을 통찰하고 모든 것을 포용하는 눈빛, 단정하고 차분한 자세, 고귀하고 소박한 옷차림, 빈틈없는 완벽한 구도를 끝없이 탐구하다. 사람들은 놀라워한다: 레오나르도, 오직 레오나르도, 하느님 같은 지혜만이 그렇게 많은 아름다운 원소들을 모아서 많은 아름다움을 하나로 합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오나르도, 지혜명언) 따라서 아름다움, 지혜, 영원, 삼위일체, 극단적인 조화는 더 이상 초월할 가능성이 없다. 이런 식으로 모나리자는 사람들에게 무한한 아름다운 상념을 가져다 주고, 사람들에게 무한한 무거운 압력을 준다. 사람들은 그녀의 그늘을 감싸고 촉촉한 영양을 섭취하기를 원한다. 또 그녀의 그늘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공기를 마시기를 갈망한다. 몇 년 동안, 수많은 취심도적인 사람들이 이 중모순에 시달리고 있다. 이것은 신화, 그것은 다빈치와 무관하며, 완전히 후세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다. 눈덩이처럼 신화,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 굴러가고, 무한히 팽창하며, 결국 신화 제작자조차도 삼키게 된다. 현재 모나리자는 루브르 박물관의 눈에 띄는 위치에 앉아 두꺼운 방탄유리를 사이에 두고 매일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신비하고 영원한 미소로 수만 명의 방문객을 맞이한다. 이 순례 같은 관중들의 마음속에는 온갖 의문이 담겨 있다. 그들은 이 부드럽고 정숙한 얼굴을 통해 답을 읽으려고 애썼지만, 떠날 때는 더 많은 질문을 가져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문제는 다양하다. 많은 것이 모나리자와 무관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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