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의 유래
경(Jing)이라는 성에는 네 가지 유래가 있습니다.
1. 후손인 미(Mi) 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초(楚)의 의사 정차(智治)의 이름은 성(姓)이다. 전국시대 초왕가의 6대 성(姓) 중 하나인 굴(深), 경(景), 조(趙), 회(淮), 전(泰), 오(吳)는 모두 그 후손들에게 부여된 음식 마을의 이름이었다. 추왕족과 그 후손들이 그들을 성으로 삼았다. 『원화성편』에 따르면, 성씨는 추의 의사인 차징(Jing Cha)에게서 유래한 성이다. 전설에 따르면, 정자는 초나라의 귀족이었는데, 그를 기념하기 위해 그의 후손들이 그의 이름을 따서 최초의 성씨를 갖게 됐다.
2. 성(姓)에서 유래되었으며, 시호를 성(姓)으로 한다. 전국시대 주경왕(周景王) 때에 제나라 왕 초구(朱九)가 세상을 떠났고, 시호는 형(景)이라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그의 후손들은 그의 사후 이름을 성으로 삼았고, 또한 징(Jing)이라는 성을 가졌습니다.
3. 성을 바꾸거나 성을 따서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 역사"에 따르면 명나라 황실 검열관 Jing Qing은 그의 성을 Geng 이었고 나중에 그의 성을 Jing으로 변경했습니다.
4. Jing이라는 성은 소수민족 출신입니다. 만주족, 한족, 아창족, 대족 등은 모두 징(Jing)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씨의 조상은 차징(Jing Cha)이다. 《원화성편》에 따르면, 형(景)이라는 성은 미(周)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초나라의 왕자인 정차(智治)가 이 성의 시조이며, 초나라의 귀족이 되어 관료가 되었다. 그는 또한 우리나라 역사상 중요한 인물입니다. 그의 시는 굴원(Qu Yuan)과 송우(Song Yu)만큼 유명하다. 그를 기리기 위해 그의 후손들은 그의 이름을 성으로 삼아 최초의 징 성을 가진 민족이 되었다. Jing 성씨는 1,000여년 전에 주로 Haotian Temple과 Huayang에 퍼졌습니다. 고대 호전사는 현재 산시성 치안현 동쪽 호천사촌에 있었고, 화양은 현재 산시성 면양현 동쪽에 있었다. 유명한 가족은 진양현(현 산시성 타이위안시)에 살았습니다. 그러므로 형씨(景氏)의 후예들은 형차(景橋)를 형씨의 조상으로 여긴다.
2. 이주 분포
징(Jing)이라는 성은 중국 본토와 대만 모두 상위 100개 성씨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한나라 전성기에는 징씨 일족이 초(楚) 지방에서 이주해 관중(關中)에 거주하며 산시(陝西)(허난성 산현현)에 정착했다. 진 왕조에 이르러 일족은 산시(陝西), 복건(富建), 장쑤(江蘇), 호북(湖北) 등지에 발자취를 남겼다. 처음으로 국내로 이주한 운양징씨(雲陽景氏)의 조상은 수당전쟁 때 과거에 급제하여 창저우 무진훈을 수여받은 징기장(靈吉張)이다. 그의 5대 조상 심공(Shen Gong)은 칭저우(산시성)와 전닝(간쑤성 칭양)에 살았습니다. Jing Jizhang은 Jiangnan으로 가서 두 아들 Jian, Zhun과 함께 Yamen Office (Wujin)에 도착했습니다. 장장(張張)이 병으로 죽은 후, 그의 두 아들인 징견(智建)과 징진(智眞)이 장거리 여행으로 인해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되자, 형용 3년(709)에 단양 절류진 당흥리에 정착하였다. 후세들은 마을에 5개의 단징 우물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그 우물을 두드리면 각각 "공, 상, 초, 정, 우"의 선율이 맑고 뚜렷하며 울려퍼졌습니다. 귀가 있어서 마을 이름을 지아(Jia)로 바꾸었습니다. 그 결과 형견(靈建)과 형준(景忠) 두 형제가 단양징(丹陽景) 성씨의 조상으로 추앙받았다. 형씨가 단양에 정착한 이후 1000년 이상 지속되었으며, 가문에 따라 귀1호부터 귀7호까지 나누어졌다. Qiqi Guiqi는 12개의 분파로 나누어졌고, 강족(Qiang), 현(Xuan), 지종(Zhizong) 등의 분파가 있었고, 작은 분파는 작은 분파를 이끌었고, 작은 분파는 대씨파에 의존하여 번영을 누렸습니다. 정씨 가문은 황궁의 경가도, 항당의 대경가와 경상, 장수, 절류, 두장의 징가촌, 윈양의 징가촌, 그리고 시투촌, 쉬샹, 계구, 만무당, 신미아토우, 장가춘, 단장, Dashangyi, Nansiqian, Chang'an Bridge, Baitali, Shengshu Bridge, Sanlipu, Lengjiacun, Dongzhuangpu, Buyi Bridge, Daizhuang, Liu Zhuang, Youtang, Zhetang, Guanzhuang, Meizhuang, Wangxian Bridge, Dingyi River, Nanzhu, Fucheng 및 기타 장소. (알림)
3. 역사적 인물
양징: 전국시대 초 장군. 제(齊), 위(魏), 한(秦)이 연을 공격하자 연은 태자를 초나라에 보내 도움을 요청했다. 형양은 연나라로 가지 않고 위산으로 옮겨 송나라로 데려갔다. 삼국이 겁에 질려 군대를 막았고, 연나라가 포위를 풀 수 있었다. 정양의 전략은 《전국정책》에 기록되어 있다.
징단(Jing Dan) : 웨양(현 산시성 린퉁) 출신으로 한나라 광무제 시대 윈타이의 '20장군' 중 한 명이다. 문학과 무술에 재능이 있지만 지식이 뛰어납니다. 그는 또한 전략이 매우 뛰어나서 교무제를 위해 왕랑(王浪) 등을 물리쳤고, 오한(吳汉)등과 함께 악양(岳陽)의 5개 학교를 격파하여 악양후(河陽侯)로 칭해졌다. 광무제(廣無帝)가 후작(後皇)에 봉함되었을 때 그에게 “부귀는 밤에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과 같으니 내가 당신에게 청아(淸淸)라는 칭호를 주었다고 합니다. 광무제.
징환: 북송 백석현의 행정관 증관비는 초기 서예와 회화를 전공했으며 한린 구양경의 절친한 친구였다. 말을 타고 영천사에 가서 천왕상과 왼편의 그림을 그렸습니다. 천왕상을 바라보고 발해를 옆에 두고 그림의 움직임을 지켜보며 기억할 노래를 지었습니다. 이것.
나중에 서예를 잘하는 맹귀(孟象) 스님이 다시 절에 찾아오자 사람들은 그에게 복도 벽에 글을 써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서예, 그림, 노래는 하루만에 완성할 수 있습니다. 소식을 듣고 온 도시에서 사람들이 모여들었고, 사찰은 사람들로 붐비고 한동안 길이 막혔습니다. 청두 사람들은 이것을 '잉천 3대 불가사의'라고 부릅니다. 그는 "Savage's Chilling Words", "Mu Shu's Chat" 등의 저자입니다.
정양광 : 호칭 항촨(892~947). 오대 이후 진나라 산시성 출신. 고조(高祖) 황제 재위 기간 동안 그는 수많은 장교, 말, 보병 사령관을 두었습니다. 황제가 즉위하자 대신들은 거란에게 진나라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해달라고 요청했으나 안광도는 이를 거부하고 손자를 인정하는 편지를 썼고, 거란 정부는 진나라를 거듭 비난했다. 양광이 거란 사신에게 말했습니다. "진나라는 칼을 갈는 사람이 십만이 있으니 싸우고 싶으면 오라. 장래에 네 손자가 천하를 놀릴 수밖에 없으리라." 나중에 거란이 쳐들어오자 양광은 성벽을 닫고 나오지 않았다. 그는 자신이 하남인임을 알고 북쪽에서 말을 타고 도착하려 했으나 판결을 내리지 못했다. 그리고 체포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항복하느니 차라리 죽는 것을 택하였고, 결국 자살하여 조국을 위해 죽었습니다. 55세.
징팅빈: 청나라 말기 농민봉기의 지도자인 상칭(1861~1902)은 광종(현 하북성) 동초촌 출신이다. 그는 의화단의 난이 패배한 후 고향 농민들을 이끌고 반제국주의 투쟁을 이어갔고, 주변 사람들도 이에 화답했다. 거록현 샤터우사(夏頭寺)에서 그는 자신을 '용연대원수'라고 칭하며 '관료들이 백성을 강압하여 반란을 일으키게 한다', '외국인을 섬멸한다'는 깃발을 들었다. 반란군은 쇠, 나무, 물, 불, 흙, 중국인의 성격을 지닌 진영으로 조직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인원이 2~3천 명에 불과했습니다. 지난 4월 광종현 광즈촌에 입성한 뒤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이 잇달아 호응해 팀 규모는 빠르게 3만~4만 명으로 늘어났다. 그는 반란이 실패한 후 체포되어 희생되었습니다.
징 유난(Jing Younan): 이름은 옌자오(Yanzhao)였고, 예명은 유난(Younan)으로 창지(Changji)로 개명했다. 장쑤성 타이저우 출신. 그는 평생 교육에 종사해 왔으며 『철학수필집』, 『신철학』, 『신도덕철학이론』, 『이름과 원리의 새로운 탐구』 등의 저서를 남겼다. 번역에는 "플라톤의 선별된 대화", "윈체스터 문학 비평의 원리" 등이 포함됩니다.
이 밖에도 형(景)이라는 유명한 사람도 있는데, 전국시대 초(楚)나라에 장수 형취(智洲)와 형양(景陽)이 있었는데, 진나라 말에 진승(陳興)이 모반을 하여 후손인 주(求)를 세웠다. 새로운 추왕은 추왕으로, 사령관은 정양광(Jing Yanguang)이다. 주(周)나라 말기에는 재상 경범(景象)이 있었고, 명나라에는 검열관 정청(景淸)과 임장영징방(臨張靈智坊)이 있었고, 청나라에는 서예가 겸 학자인 경흥표(景興峰)가 있었다.
4. 준왕당호
1. 준왕
진양현 : 진나라 때 진양현을 설치하고 조나라의 도읍으로 삼았다. 상태. 곧 타이위안현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현재의 산시성 타이위안시인 타이위안현의 관할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서한 왕조 초기에 이곳에 태원 왕국이 세워졌고 진양은 태원의 수도였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Bingzhou는 국가에 합병되었습니다. 동부 한 왕조 시대에 Bingzhou는 제거되어 Jizhou 카운티의 관할하에 놓였습니다.
2. 홀 번호(누락)
=========================== === ==============================
징 조상의 만능 대련
〖경성씨 사당의 4자 보편대〗
춘추시대에 유래;
진양을 바라보는 것.
——익명자가 쓴 조씨 종묘의 총대련
전체 대련은 징씨의 유래와 향토를 언급하고 있다. (위 제목의 '1. 성씨의 유래'와 '4. 왕당군번'의 소개를 참고하세요)
비석에는 섬뜩한 말이 적혀있습니다;
에 적혀 있습니다. 윤타이.
상련전(Shangliandian)은 북송 태생인 경환(景煌)이 『야만인의 냉언』을 쓴 것을 가리킨다. 건덕(黃德)시대 황현(帝國)의 석판에는 『야만인의 냉담(寒臣言)』에서 “당신의 월급과 월급은 백성을 위한 것이니 백성은 학대하기 쉽지만 하늘은 구하기 어렵다”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Xia Lian Dian은 동한 왕조의 Yueyang 사람들을 말합니다. Sun Qing으로도 알려진 Jing Dan은 어렸을 때 장안에 가서 공부했습니다. Wang Mang 통치 기간 동안 그는 4과목을 이수했습니다. 그는 연설 주제를 맡아 구데 총리로 임명되었습니다. Liu Xiu는 그를 부분 장군으로 임명하고 Wang Lang의 장군을 물리 쳤습니다. Jianwu 시대에 그는 Yueyang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으며 그의 이미지는 Yuntai Pavilion에 그려졌습니다.
------------------------------- ----- ----------
〖징조당의 6자 만능 대련〗
한나라 장군의 저택
명나라의 검열관.
——무명의 사람이 쓴 종묘 대대련
상대련은 동악양의 후경단(後景丹)을 가리키는 것으로 호칭은 손청(孫淸)이다. 웨양에서 태어났다. 이때 왕망은 4과목을 수강하여 고덕의 총리가 되었다. 한나라가 흥성할 때 부분 장군으로 임명되었다. 아래 대련은 홍무(洪吳) 출신의 진시(金師)인 경청(景淸)이 편집자와 편집자의 칭호를 받고 검열을 바꾸었음을 나타낸다. Jianwen의 통치 초기에 그는 황실 검열관이되었습니다. 얀 선생님. 청나라에 따르면 방샤오루는 조국을 위해 순교한 인물로 여겨졌습니다.
청나라 서화의 대가
전국시대의 유명한 시인.
——징씨의 사당을 위한 익명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청나라 서예가이자 화가인 징량증(靈梁絲)을 지칭하는데, 그의 호칭은 치우텐(七丹)이고 전당 출신이다. .
아니요. Dongmei Laoren은 Nantian에서 서예, 그림, 꽃, 서예를 배웠습니다. Xia Lian Dian은 송우와 동시에 Qu Yuan 이후에 온 전국 시대 초 국가 Ci Fu 가문을 말합니다. 『사기』에서는 “말을 잘하고 시로 유명했다”고 했다.
------------ ---------- -------------
〖징조당 칠언 위의 총동맹〗
장강을 휩쓸고 용연대원수로 알려졌는데
검을 갈고 싸우며 말과 보병의 수도를 진흥시켰다.
——익명자가 쓴 정씨 종당의 총대련
상대련은 직예 농민군의 지도자인 정정빈(현재)을 가리킨다. 청나라 말기의 하북성)과 직예(현 하북성)의 광종) 사람들이다. 1901년(광서 27년) 의화단의 난이 실패한 후, 그는 광종 사람들을 이끌고 제국주의에 맞서 투쟁을 계속했다. 1902년 3월, 그는 '외국을 쓸어버리고 멸망시킨다'는 기치를 세우고 용연대원수로 칭해졌다. 직리(竝伯), 산둥(山东), 허난(河南) 3성 국경 지역 주민들이 차례로 대응했고, 반군 규모는 16만 명으로 늘어났다. 5월, 위안스카이의 청군과 6,000명의 독일, 일본, 프랑스 침략자들이 싸웠으나 실패하고 7월에 그는 위현(魏縣)에서 포로로 잡혔다. 하련전(夏蓮源)은 오대(五代) 후금(後晉) 장군 정양광(智陽廣)을 일컫는다. 그의 예명은 항천(杭泉)이고 산주(陝州, 현재의 하북성 산시현) 출신이다. 고조(高祖) 황제 재위 기간 동안 그는 수많은 관료와 말, 군대의 사령관이었다. 나중에 재상이 되자 거란이 자신을 '장관'이라고 부르는 것을 반대하며 거란에게 이렇게 말했다. "진나라에는 칼을 갈는 사람이 십만 명이 있으니 옹(거란 스승을 일컫는 말)이 일찍 와야 한다. 싸우고 싶다면!"
광动聖文, 시대를 초월한 유례없는 축제
영원히 지속될 모토인 Shiyijunjunyi.
——익명의 사람이 쓴 조씨 성씨의 대당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징칭스덴(Jingqing Shidian)을 지정합니다. 아래 쌍은 북송 왕조의 경환시점을 가리킨다.
기와는 온전하지 않지만 옥은 부서지고 성씨에는 향기가 남습니다.
시를 짓고 설명하고 편집하고 설명하는 공덕은 경전에 있습니다.
——익명자가 쓴 조씨 성씨의 대대련
첫 번째 대련은 주나라의 유명한 인물인 징호의 시당을 가리킨다. . Xia Lian Dian은 동한의 고전 학자 Jing Luan을 지칭합니다. 그의 이름은 Han Bo이고 Zitong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선생님과 함께 고전을 공부하고 7개 주를 여행한 후 고전을 이해하고 50만 단어가 넘는 글을 썼습니다.
========================================== === =================
부록: Jing이라는성에 대한 암시와 흥미로운 사실
〖Jing Jing 소개〗
정견은 춘추전국시대 사람이다. 『사기』에는 “견과 정의 성은 초씨 출신이다.”라고 되어 있다.
진시 소공이 즉위했지만, 진나라의 지위는 여전히 모든 제후와 대국들에게 매우 낮았습니다. 진소공(秦孝공)은 이러한 상황을 매우 불안해하며 나라를 더욱 강하게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을 결심하였다. 진나라를 부강하게 만들 수 있는 좋은 방법을 가진 현지인이든 외국인이든 인재를 구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그는 높은 관리가 되고 땅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 칙령이 발표된 후 강력한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위(魏)나라에 이 소식을 듣고 서둘러 진(秦)나라로 달려온 청년이 있었는데, 바로 상양(商陽)이다.
상양은 진나라에 도착한 후 진샤오공이 총애하는 장관인 징젠에게 자신의 개혁 방법을 알려주었고, 징젠은 이를 강력하게 추천했다.
재능에 목마른 진효공은 형견의 강력한 추천을 듣고 즉시 상양을 소환했지만, 상양은 오제의 탄생에 대해 이야기했고, 진효공은 그 말을 듣고 졸음을 느꼈다. Shang Yang이 말을 마친 후 Qin Xiaogong은 눈을 뜨고 Shang Yang이 말한 것에 전혀 관심이 없었습니다.
상양이 떠난 후 진샤오공은 "당신이 추천한 것은 현학적이고 둔한 사람이다"라고 말하며 매우 화를 냈다. Yang은 다시 한 번 Jing Jian에게 자신을 추천해달라고 요청했고 Jing Jian은 동의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5일 후 진샤오공은 다시 상양을 소환했고, 그에게는 여전히 상양에 대한 희미한 희망이 남아 있었다. 이번에는 상양이 삼왕에 관한 큰 세트를 말했다. Qin Xiaogong은 들으면 들을수록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비록 참을성있게 들었지만 그는 다시 화를 냈습니다. Qin Xiaogong은 Jing Jian에 대해 불평했고 Jing Jian은 더욱 화를 냈습니다.
상양은 세 번째로 소공을 만나자고 했다. 형견은 걱정이 되었지만, 나라의 미래를 위해 그 요청에 응했다. 이번에는 상양이 오패(五패)의 역사를 이야기하고, 소공에게 부국(富財)과 군대를 강화하는 기술을 제창하고, 개혁과 혁신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진효공은 이번에 패권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에 점점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두 사람은 며칠 동안 이야기를 나눴지만, 소공은 피곤하지 않고 활력과 흥미가 넘쳤기 때문에 상양의 방법을 시행했다. 개혁의.
이번 개혁을 통해 진나라는 원래 정치, 경제, 문화 등이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있던 '서롱' 국가를 당시 가장 번영하고 강력한 국가로 점차 발전시켜 근대국가의 초석을 다졌다. 진나라의 미래 통일을 위한 정치적 준비.
Shang Yang의 업적은 빼놓을 수 없지만 Jing Jian의 추천도 자주 언급됩니다.
------------------------------- ----- ----------
〖리징은 진나라에 사신으로 갑니다〗
정리(Jing Li)는 초(楚) 회왕(淮王)이다. 당시 재상은 전략이 뛰어나고 수사에 능하며 뛰어난 군사 전략가이자 외교관이었다.
초왕이 진나라에 정려를 사신으로 보낸 적이 있는데, 어떤 사람이 진왕에게 “정리는 초왕이 총애하는 신하이다. 초나라의 땅을 위해, 초왕이 동의하면 군대를 사용하지 않고 땅을 얻을 것이며, 초왕이 동의하지 않으면 우리는 형려를 죽이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을 처리할 것입니다. 이는 징리(Jing Li)만큼 재능이 있다. 이것은 일석이조의 계획이다." 그러자 진왕은 징리(Jing Li)를 감옥에 가두었습니다.
Jing Li는 진왕에게 "나는 당신의 힘이 천하 사람들에게 멸시를 받아 땅을 얻는 것이 불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내가 사절을 가려고 할 때, 제나라와 위나라가 땅을 양도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들었는데, 진나라와 초나라가 형제이기 때문에 이것이 가능합니까? 초나라는 어떻게 고립되고 무력한 나라를 존중할 수 있겠습니까? 진나라에 대항하면 진나라는 반드시 위험에 빠질 것입니다." 정력의 말을 듣고 진왕은 급히 따라갔다. 정력은 풀려나 손님으로 대접받았다.
정리는 다시 진나라에 사신으로 갔다. Jing Li는 국경 지역에서 진왕, 위왕과 동맹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초왕은 여경이 허락 없이 진나라와 동맹을 논의한 것에 매우 분노했다. 어떤 사람이 초왕에게 말했습니다. “위나라가 초나라와 연합하지 않고 진나라와만 연합하자고 했기 때문에 경려가 와서 우리와 연합을 의논했습니다. 주왕실에서는 당신이 진나라와 연합한 것을 매우 기뻐했습니다. 제나라가 오해를 해서 당신과 연합하지 못했습니다." 이 말을 듣고 초왕도 자신이 징리를 잘못 비난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정리(Jing Li)도 한국에 파견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나라에 대한 지혜와 충성심을 발휘해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했고, 초왕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 ----- --------------------------
형의 유래
1. 초공은 춘추시대의 성이다. 전설에 따르면, 정자는 초나라의 귀족이었는데, 이를 기념하기 위해 그의 후손들이 그의 이름을 성으로 따서 최초로 정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이 되었다.
전설적인 황제는 중국 민족의 가장 일반적인 조상 중 하나이며 연 황제만큼 유명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연 황제와 황 황제는 이복 형제였습니다. 황제의 원래 성은 공손(孔孫)이었으며 오랫동안 지수(吉樂) 근처의 선원산(玄源山)에 살았기 때문에 성을 기(吉)로 바꾸고 이름을 선원(善源)으로 삼았다. 나중에 나라를 봉쇄하면서 곰이 생겨났고, 이들을 웅씨(匯氏)라고 부르기도 했다. 그는 약 4,500년 전에 살았으며, 그의 활동 지역은 대략 오늘날의 황하 유역의 산시(陝西), 허난(河南), 허베이(河北) 지역이었다.
연 황제는 농업과 의학의 창시자로 알려져 있다. 한 가지 이론은 신농이 강족의 조상이고 강수이 근처에서 자랐다는 것입니다. 강수이는 현재의 산시성 기산현 동쪽에 위치하며 위강(魏河)의 지류이다. 또한 연제의 묘는 오늘날 바오지(寶治), 산시(陝西), 링셴(靈縣), 후난(湖南) 등지에 위치해 있다고 한다.
전설에 따르면 연 황제 말년에는 도덕이 쇠퇴하고 사회가 혼란에 빠졌으며 왕자들이 서로 침략했습니다. 남쪽의 여러 리족의 지도자인 기우(沈伯)가 군대를 이끌고 북쪽으로 가서 허베이(河北) 주오로(左魯) 황무지를 공격했다. 황제는 군대를 이끌고 이곳에서 기우와 피비린내 나는 전투를 벌였다. 마침내 그는 기우의 군대를 포위하여 전멸시키고, 산 채로 기우를 포로로 삼아 좌록에서 기우를 죽였다.
많은 전투 끝에 황제는 반취안(지금의 하북성 주오루현 판산진 치치촌)에서 안제군을 격파하고 안제군을 남쪽으로 퇴각시켰다. 그때부터 천하가 안정되었고, 황제는 공산당의 지도자로서 중원의 여러 부족들로부터 존경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황지족은 연지족과 합쳐져 중화민족의 전신인 화하족이라 불리게 되었고, 따라서 중화민족은 대대로 스스로를 '연황의 후손'이라 불렀다. 황제(黃帝)는 110년을 살았으며 산시성(陝西省) 황릉현(黃陵縣) 차오산(橫山)에 묻혔다. 해마다 청명절이 되면 국내외 중국인들은 공동 조상인 황제 헌원황제를 숭배하기 위해 황제 묘에 참배합니다.
황제는 첩을 4명 두고 25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그 중 성이 같은 아들은 14명뿐이었다.
그의 아내 레이조(Leizu)는 서릉(Xiling) 가문의 딸로 누에농사, 견사 제조, 의류 제작 등을 발명했습니다. 따라서 Lei Zu는 나중에 "시안 누에"(누에 신)로 숭배되었습니다. 그녀는 두 아들을 낳았는데, 하나는 Xuan Xiao이고 다른 하나는 Chang Yi입니다. 그 중에서 창이는 전황을 낳았고, 전황은 전서를 낳았고, 전서의 손자는 노통을 낳았으며, 노통은 두 아들 이리와 오회를 낳았으며, 둘 다 주롱과 같은 소방관의 신을 섬겼습니다. 역사상 Zhurong이라고 불렀습니다. Wu Hui는 Lu Zhong을 낳았고 Lu Zhong 이후 Ji Lian (Mi 성씨)이 태어났는데, 여기에서 Chu의 모든 성이 파생되었습니다. 미씨는 발전 과정에서 추공씨 3대 성씨 중 하나인 징씨를 포함해 200개가 넘는 성을 가진 대규모 성군을 형성했다.
전설에 따르면 연 황제는 백성들에게 농사를 가르쳐 신농으로 추앙받았다. "세기 황제"는 "신농의 성도 강이다"라고 말합니다. 연 황제는 처음에 수도를 진으로 삼은 후 루로 옮겼습니다. 여나라 제나라(齊國)는 연제(燕帝)의 성(姓) 강(江)의 자손이 사는 곳이다. 춘추시대 제나라 경공공(智孝공) 이후에 형(智)을 성으로 삼았다고 한다.
2. 제나라(齊國)는 춘추전국시대에 유래한 것으로 공씨와도 관련이 있다. 주경왕(周智王) 때 제나라 왕 초구(朱球)가 세상을 떠났고, 시호는 형(景)이라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그의 후손들은 그의 사후 이름을 성으로 삼았고, 또한 징(Jing)이라는 성을 가졌습니다.
주(周)나라의 귀족들은 생전에는 칭호를 받았고, 죽은 뒤에는 사후에 칭호를 받았습니다. 시호는 사회적 지위와 정신적 명예의 상징이므로 귀족의 시호는 그 후손의 성이 되기도 한다. 춘추시대 주(周)나라의 형왕(景王)이 세상을 떠났을 때, 제왕 초구(朱九)에게 시호를 정(景)이라 하였으며, 역사상 제경공(淸智建)으로 불렸다. 그들의 성은 Jing Chou와 Jing Chun이 그의 후손이었습니다.
3. 성을 바꾸거나 성을 따르는 것에서 비롯됩니다.
성을 바꾸세요. 특별한 이유로 변경해야 했습니다. 일반적인 것에는 황제가 부여한 성, 금기를 피하기 위해 성을 바꾸는 것, 재난을 피하기 위해 성을 바꾸는 것, 다성 성을 단음절로 만드는 것 등이 있습니다. 드문 성 변경도 있습니다. 즉, 다성 성은 다성 성이며, 수치심을 피하기 위해 성을 변경하고, 조롱을 피하기 위해 성을 변경하는 등도 있습니다. 또한 성 개발 역사에서 성 변경의 두 가지 일반적인 현상은 음성 부패와 지방 발음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명나라의 충신이자 순교자인 징칭(Jing Qing)은 원래 이름이 경(老)이었으나 후에 성을 형(智)으로 바꾸었습니다. Jingqing의 성이 변경된 이유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며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가짜 성. 입양, 어머니의 재혼, 사위 등의 사유로 타인의 성을 따랐을 때 발생하는 성 변경의 일종이다. 예를 들어 삼국시대 조조의 원래 성은 하후(夏富)였다.
다른 부족의 가지
징 가문은 두 가지 주요 유래를 갖고 있습니다. 하나는 초(楚)나라 황제(黃帝) 가문의 후손이고, 다른 하나는 미(密)씨입니다. Yandi 지부, Jiang 성씨, Qi Jinggong 자손. 같은 출신의 주요 성씨는 다음과 같습니다.
조씨, 미씨도 추공씨 출신이고 씨족이 성씨입니다. "Chu Ci"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Zhao, Qu, Jing은 Chu의 세 부족입니다.
Wu의 성은 Chu의 Wu Shen 박사의 이름을 따서 Mi입니다.
능씨는 추웅지 이후 능씨로 피난처가 바뀌었다.
환의 성은 미(密)로 초나라 환웅의 아들이자 환취안의 후손이다.
반의 성은 미(Mi)이며, 초약아오는 두보비(Dou Bobi)를 낳았고, 보비는 호랑이에게 젖을 먹었다고 한다. 그의 이름을 지었다.
미라는 성의 추이 가문은 추 장군 징추이의 뒤를 잇는 인물입니다.
미(Mi) 성에서 유래한 먀오족은 지명을 따서 붙인 성이다.
성씨, 미성씨. 춘추시대 초왕의 아들의 이름을 성호(成湖)로 삼았으며, 성씨(成姓)라고도 불렀다.
지안의 성, 미의 성은 초나라 왕자 지안의 이름을 딴 것이다.
미씨인 취씨도 추공씨 출신이다. 춘추시대 초 무왕(吳王)의 아들 하(夏)가 초국(楚國)의 모아(穆隆)로 임명되어 곡(求)의 봉토를 받았다.
미 성씨는 주나라 초왕가의 후손이다.
장(Jiang)이라는 성을 지닌 상(商) 가문은 제대공의 이름을 딴 가문이다.
강씨(江姓)의 환씨는 제환공의 이름을 따서 시호를 받았다.
차씨 성은 미씨 성에서 유래됐다. 춘추시대 초(楚)나라의 관리에게 차(赤)라는 칭호를 부여하고, 그의 후손을 차씨(杭氏)라 불렀다.
Jing 가족은 Mi 성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서주(周周) 초기 초(楚)나라의 초대 왕 흉의(孝熙)가 경산(景山)에 봉봉되었고, 국호는 춘추초(春秋朝)에 이르러서야 초(楚)로 바뀌었다. 상태. 초문왕(楚文王) 이전의 형준(智君)의 후손들은 나라의 이름을 성으로 삼아 형씨(景氏)라 불렀다.
장씨는 춘추시대 초(楚)나라 왕이었는데, 사후에 그의 시호가 '장(莊)'이었고, 그의 후손들은 그의 시호를 성(姓)으로 삼았다.
웅씨는 상나라 말기 흉씨에 이어 초공이 미씨를 성으로 삼았고, 왕은 능씨를 성으로 삼았다.
4. 소수민족 중 징씨
만주족은 우리나라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소수민족 중 하나로 주로 동북 3개 성에 분포한다.
만주족은 자신들의 성을 '할라', 가족을 '무쿤'이라고 부른다. 처음에 하라(hara)는 무쿤(mukun)이었다. 나중에 인구가 늘어나면서 가문과 "주문형 수비대"가 다른 곳으로 옮겨졌다.
원래 Mu Kun은 여러 개의 새로운 Mu Kun으로 분할되었습니다. 그들의 성을 얻는 방법은 한족의 그것과 유사하다. 성은 거주지와 부족의 이름을 기준으로 하여 지어지는 성도 있고, 옛 여진 성을 사용하며, 이별과 이주로 인해 성이 변경된다. 또한, 만주족 성씨의 중국어화 현상도 있는데, 이는 만주족이 한족 성을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중 성과 성의 취설이 있는데, 이는 만주족의 형씨 성씨의 유래를 찾을 수 있다. 성씨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하나는 아버지의 성(姓)을 자손의 성으로 삼는 것인데, 이는 진한선(前秦族) 사람들이 "왕의 아버지의 성(또는 이름)을 성(姓)으로 삼는 것과 같다." 성"; 다른 하나는 자신의 이름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 문자는 성입니다. 한자로 번역한 만주 성은 여러 글자가 길어서 부르기가 불편하기 때문에 성(성) 대신 이름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성으로 (물론 그는 또한 성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청이뢰조』에도 “만주족과 몽골족의 성은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으며 이름의 첫 글자를 따서 서로 성을 부르는 경우가 많다.
만주족 중에는 Jing Guledai, Jing'an, Jing Lian, Jing Xing, Jing Shan 등 Jing 가문의 유명 인사가 많이 있습니다. 다음 장에서 소개될 사람입니다.
조선족은 주로 우리 나라 흑룡강성, 길림성, 요녕성, 내몽고자치주에 분포한다. 연변조선족 자치주는 한족의 주요 거주지역이다. 100여개에 달하는 중국 한민족의 성 가운데 징(智)씨도 일정 비율을 차지한다.
중국 조선족의 조상은 북한에서 이주한 사람들이다. 17세기 말부터 산발적인 이주가 시작되어 1860년대 중반 이후에는 봉건 지배층의 잔혹한 수탈과 탄압, 그리고 1869년 북반구의 대기근으로 인해 점차 많은 한인 희생자가 발생하게 되었다. 우리나라 연변지역으로 이주하여 정착하였다.
아창족은 우리 나라 남서쪽 국경에 사는 소수민족 중 하나입니다. 이들은 주로 윈난성 더훙다이(德津大), 징포자치주(景波自治州)의 룽촨(龍chuan), 량허(梁河), 루시(Luxi)현과 바오산(寶山) 텅충(Tengchong)현, 룽링(龍陵)현에 분포한다. 인구의 약 90%가 룽촨성 후사구(Husa District)와 량허현(梁河縣)에 거주한다. 카운티. Zhedao 및 Dachang 지구. 아창족은 우리 나라에서 오랜 역사를 지닌 민족 중 하나이다. 한문학에 아창족의 조상에 대한 기록이 처음 등장한 것은 당나라이며, '아창'이라는 명칭은 원나라 때 확립되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아창족의 조상은 이미 13세기 초 오늘날의 보산(寶山), 텅충(臺忠), 량허(梁河) 지역에 살았다. 명나라 이후 본토에서 많은 한족이 아창지역으로 이주해 왔으며 이는 아창족의 사회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특히 후사와 라싸 지역에는 명청시대의 건물과 비석이 남아있어 한문화의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창족은 경제적으로뿐만 아니라 관습, 종교, 이름 등에 있어서도 한족의 영향을 받았다.
아창족이 지어주는 이름은 대체로 긍정적인 의미를 갖고 있으며 좋은 염원을 담고 있다. 같은 세대의 형제자매는 이름에 같은 문자가 있거나 일부 관련 문자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이름을 보면 같은 세대인지 알 수 있습니다.
다이족은 원래 성이 없었으나 나중에 다음과 같은 경로를 통해 성을 얻게 되었습니다. 일부는 Dai와 Han의 통혼으로 인해 발생하며 Dai 소녀는 Han과 결혼하여 아버지의 성을 사용하여 자녀를 낳습니다. 일부는 부르기 쉽도록 학교 교사가 부여한 성을 따릅니다. 해방 후 학교에 등장했다. 선생님의 성이 무엇이든 학급 전체의 성이 같다.
------------------------------- ----- ------------
징 가계도 소개
가계와 성 과학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서로 영향을 미치고 보완합니다. . 성학의 연구 대상이 전체 성의 기원과 발달이라면, 계보학은 "가족과 성의 역사"를 연구합니다. 소위 "계보"는 가계도나 연대순과 같이 사물의 범주나 체계에 따라 편찬된 목록을 말합니다. 소위 "최후통첩"은 옥판, 금 최후통첩, 특히 계보 최후통첩과 같은 고대 기록판을 의미합니다. 족보 중 '계보'는 가계도와 옥문서를 총칭하는 용어이다. 계보는 일반적으로 계보 또는 계보로 알려져 있으며, 가족 계보 및 가계도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왕실의 가계도를 옥나무(玉木)라고 한다. 간단히 말해서 족보는 한 가족이나 씨족의 족보입니다.
'사기'의 기록에 따르면, 5대 황제(황제, 전서, 고제, 당요, 우순)와 3대(하, 상, 주)뿐만 아니라 고대 '중국' 지역의 고대 중국 황제는 황제 출신이었습니다. 뿌리와 조상이 같았으며 주변 지역의 다른 고대 민족도 황제 혈통에서 나왔습니다. 예를 들어, "추 가문": "추의 조상은 주안루이 고양(Zhuan Rui Gaoyang) 황제에게서 왔습니다.
"고양(황제의 손자)은 노통의 박복과 환장이라는 칭호를 가지고 태어났다. 환장은 충리와 오회의 아들이다. 오회는 재위 기간 동안 화정을 맡았다. 고제의 이름을 주융(朱興)이라 하였고, 이름은 육종(吳宗), 육중성(警忠聖), 곤무(坤吳), 신후(所湖), 펑주(彭足), 헤렌(密仁), 조(曹), 길련(吉蓮) 등 6명의 아들이 태어났다. 조(曹), 진(眞), 밀(密)(주롱의 여덟 성). 그 중 여섯째 아들 계련(密衆)의 후손이 초국의 시조이다.
징씨는 이 성에서 유래됐다. 미씨와 장씨는 중국 민족의 전통을 이어받은 옛 성씨로, 가계를 비롯한 고유한 가족 문화를 갖고 있지만, 천재지변과 인재로 인해 현재 보이는 것은 에서 수집한 것들뿐이다. 상하이 도서관 및 하북 대학 도서관 : 절강 "Yuyao Zhou Xingjing Family Genealogy", *** 6 권, Jing Huaiyan의 전기, 중화 민국 28 년 Nianzutang 목판화 6 권 "도 있습니다. 『정가계보』는 청나라 광서제 23년에 길림성 사평(沈平) 정문희(智文憲)가 편찬한 것이다.
------------ ------------------------ -------
징씨의 자태
계급이라고도 불리는 자씨는 동혈의 서열을 상징하는 동시에 성씨의 유래도 갖고 있다. 이 작품은 보통 가문의 존경받는 장로들이 정한 것으로, 4자 병행 산문과 5자 병행 산문으로 쓰는 경우가 많다.
절강의 『주요흥정가문』계보:
선전의 충신 다루이가 선한 일을 하고 선을 받은 자의 전기. 현명한 사람을 구하고, 가족을 보호하고, 조상에게 효도하십시오. 그 형태는 13대 이후의 유산입니다. 16자로 변경되어 ***64자가 됩니다.
청나라 광서제 23년. 왕조 정문희가 『정가계보』를 편찬했습니다. >
운세가 높아지면 원량녕이 먼저 승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