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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와 현대 중국 고전 정원의 비교

중국 고전 정원과 현대적인 안뜰 환경에 대한 재이해

'도시 생태-살아있는 세포'로 알려진 정원 예술은 고대 중국 건축 시스템 전체를 마치 영성화했을 뿐만 아니라 마무리 터치는 현대 건축과 기획 작업의 완벽함과 생태학적 예술적 개념을 추구하는 방식과 방법에 지속적이고 심오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늘 자랑스러워했던 고전정원은 집에서 도시까지,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이루는 다층적인 체계가 묻혀 있었다. 오랫동안 시와 그림의 예술관에 도취되어 본질도 방향도 생명력도 잃어버렸습니다. 꽃마저도 아편으로 변했고, 연못물도 썩은 도랑을 이루었습니다.

현대 도시계획이나 건축 디자인도 점점 대중화되고 있어 예술이라는 의혹을 피할 수 없다. 실제 자연조건, 인문학적 환경, 경제적 조건이 적합하고 허용되는지 여부와는 전혀 상관없이 정자와 정자를 무작위로 심고, 연못과 연못이 곳곳에 흩어져 있어 안타까운 시각적 쓰레기 더미를 낳고 있습니다. 엄청난 인력과 물적 자원의 낭비다. 일종의 '구불구불한 길은 슬픔의 장소로 이어진다'는 느낌이다. 예를 들어, 부유하지 않은 중국 북부의 작은 현급 도시의 신임 시장이 취임한 후 '성취 프로젝트'를 시행하기 위해 첫 번째 단계는 도시 앞에 약 5헥타르에 달하는 토지를 건설하는 것이었습니다. 정부는 중국식 광장과 왕실 정원과 강남 정원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파빌리온, 워터 파빌리온을 통과하는 정원은 단순히 쌓여 있고 잘못 설계되어 그 결과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지역 환경이 오랜 역사에 의해 형성된 문화적 특성에 위배되는 정원과 건축 형태를 대규모로 건설하기에 적합한지 여부와 관계없이, 물 부족이라는 자연적 조건과 생계를 꾸릴 수 없는 재정 자원의 측면에서 볼 때, 이는 '혼란스러운 프로젝트', '부패한 프로젝트'이며, 미래 세대에게 감당하기 힘든 부담을 주는 무책임한 행위라고 판단할 수 있다.

우리의 의사 결정권자, 특히 디자이너들은 정말로 중국 고전 정원의 본질과 특성을 굽히고 진정하고 다시 이해하고 깊이 반성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개발 도상국은 부족함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학습의 실패와 맹목적인 주장의 구성은 큰 손실을 초래합니다.

중국 고전 정원의 미학은 그 자체의 체계적 특징을 형성하고 있다.

우선 "두 반쪽의 조화는 멋진 하프와 류트 같고, 반대쪽은 게임처럼 섞인 것 같다"고. 고대 중국 정원의 놀라운 점은 절반 유형에 불과하고 대부분 다양한 건물에 부착되어 있으며 나머지 절반의 주요 기능 영역과 통합되어 있으며 시스템이 최적화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고대 중국 건물의 두 부분의 구조는 하프와 하프 쌍, 음양, 팔괘, 심지어 모든 것조차도 독특하고 활력이 넘치는 정원과 같습니다.

이 뒤에 숨겨진 깊은 구조는 피로와 휴식, 엄격함과 무심함... 세상에 들어오고 세상을 떠나는 이중 삶의 통일성입니다. 인간은 자연존재이면서 사회적 존재이기 때문에 이중적인 삶을 살고 있다. 이에 따라 건물에는 강조점이 다른 두 가지 기능 영역이 있으며 정원은 더 자연스러운 절반입니다. 고대 세계에서 고대 중국 건축은 두 부분이 하나로 통합되는 생활 모델을 가장 완벽하게 구현했으며 본질은 여기에 있으며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고 미래를 나타냅니다.

궁전, 궁전, 영묘, 집, 와인 가게, 찻집, 정원, 심지어 낭만적인 정원까지 모두 두 개의 반쪽을 하나로 구현한 건축 컨셉을 구현합니다. 예: Ningbo Tianyi Pavilion Library에는 소화용 수영장, 정자, 복도, 꽃, 나무, 바위 및 산이 있으며 Yangzhou Meihua Academy에는 많은 매화 나무, 테라스, 수영장, 정자, 정자 및 정자가 있습니다. 정원; 양주 청지약국은 "십이실 정원"에 붙어 있으며 총녕사 밖에는 수십 그루의 느릅나무가 큰 무대를 이루고 있으며 양주 상방사에는 8개의 풍경이 있습니다. 앵무새 숲과 수도국이 최고...

그리고 주택, 사찰, 사찰 등의 건물이 다양한 형태로 얽혀 있고, 모두 정원과 일체화되어 있다. 주거지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Zhou Weiquan이 편찬한 "중국 고전 정원사"에 따르면 전국의 개인 정원의 대부분은 주거용 정원이며 쑤저우의 중소형 정원은 대부분 주거용 정원에 있습니다. 주거지의 동쪽 또는 서쪽, "모두 주변에 있습니다." "서재 또는 거실 배치"는 대부분 뒤쪽에 위치하며 겸손한 관리자의 정원을 분리할 수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원형집은 기능의 유기적 결합과 전체 공간구조의 통합으로 이중생활 통합관계로 이해될 수 있다.

간단히 말하면 정원은 단순히 보기 위한 예술이 아니라, 영적인 즐거움도 삶의 관심사가 되는 풍부한 콘텐츠가 있는 생활공간이다. 모든 집에 반드시 정원이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정원과 결합되는 유형이 많다. 정원을 모든 유형의 반결합으로 활용하는 것은 고대 중국 건축의 주요 특징 중 하나임을 알 수 있다.

더 나아가 “진짜는 가짜 시와 그림이 되고, 글과 서예의 우선순위가 명확하게 구분된다”고 했다. 고전정원의 미학은 정원=휴양=감상=예술을 강하게 강조하지만, 사실 정원이 집보다 크거나 독립된 것이라도 그 본질은 시나 그림과는 다르다. 최소한 7가지의 비예술적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첫째, 인공적으로 최적화된 생태적 환경과 생활 환경, 둘째, 스포츠 활동을 위한 장소, 셋째, 독서와 업무를 위한 조용한 장소, 다섯째, 여섯째, 종교의 욕구는 부를 창출합니다.

모든 건물 유형과 정원을 통합하는 모델은 도시 형태의 살아있는 세포가 되었으며 방향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이는 모든 건축 유형에 통합되지 않고 기능과 공간 측면에서 상호 침투 상태에 도달하지 못한 유럽의 고전 정원과 다릅니다. 베르사유 궁전은 이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도시 전체를 보면 정원은 모든 건물 유형에 스며들어 있으며, 도시와 교외의 자연경관과 함께 자연과 인간이 일체화된 도시 구조를 형성한다. 원명삼원, 이화원, 북경삼해, 피서지가 좋은 증거입니다.

마지막으로 “세상은 오해를 넘어선 새로운 곳이다.” 정원의 두 부분이 미학의 협곡에서 벗어나면 세상은 갑자기 완전히 새로워지고 개념은 폭포처럼 날아갈 것입니다.

첫째, 중국 고대 건축은 수평적 하위 시스템으로서 다른 유형의 하위 시스템과 얽혀 있고 통합되어 생명력이 배가되는 종합 시스템입니다. 유형의 포괄적인 통합, 다기능 유연성 및 기타 새로운 방향. 이는 전통적인 유럽 건축 유형에 대한 침투와 통합이 부족한 특징이다.

둘째, 정원에서 도시에 이르기까지 자연과 인간의 다단계 통합은 글로벌 도시 생태 환경 모델을 탐구하는 데 새로운 참조 가치를 갖습니다.

셋째, 정원은 다른 관계와 분리될 수 없고, 인간의 본성과 사회적 속성도 분리될 수 없다. 동시에 여가보다는 일이 더 중요하며, 공원은 다양한 주요 기능 영역이 붙어 있어 언제든지 생활을 조정할 수 있고, 가까운 공간을 이동하며 서로 보완할 수 있다. 둘이 분리되면 양쪽 끝이 사라지고 정원은 광범위한 지원을 잃게 되며 다양한 유형은 최적화된 생태 환경을 잃게 되며 특히 고대 중국 건축의 본질과 특별한 가치를 잃게 됩니다.

넷째, 정원에는 건물이 많고 일반 면적은 병원 전체의 30(작은 정원) 또는 15(큰 정원)으로 유럽이나 일본의 고대 정원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 중국 고전 정원의 장점은 기능이 풍부하고 이중 생활 공간 구조가 유기성이 높으며 조경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여전히 ​​녹화 및 수역을 고려해야 한다는 점과 생태적 기능입니다. 약해졌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기능적 내용을 유지하는 바탕 위에서 장식용 건물의 비율을 적절하게 줄여야 하며, 정자와 누각의 쌓이는 것을 지양하여 생태학적 증진을 도모해야 한다.

다섯째, 돌을 쌓는 것이 주요 특징으로 기능이 많고 성취도도 높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순수한 암석을 건설하는 것은 녹화와 수역을 경쟁하는 경우가 많아 생태와 미기후에 해를 끼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암석으로 약간 장식된 식생 흙언덕에 비해 통합적이면서도 녹화에 도움이 됩니다. .

정원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 중 안뜰 수역 역시 중요한 연결고리이다. 생명에 영양을 공급하고, 강함과 부드러움을 결합하고, 활력을 강화하고, 영적인 에너지를 끌어들이고, 지혜를 깨우치는 등 물의 역할은 장식적 가치와 환경 보호 가치를 모두 갖고 있으며 미기후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황제경』에서는 “샘물은 집의 피”라고 지적한다. 그러므로 완벽한 건축공동체는 마무리로 수역을 갖춰야 한다.

정원의 중요한 장식 중 하나인 식물도 매우 특별한 역할을 합니다. 식물은 대개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한 식물을 많이 심으면 신선하고 활력 있는 환경이 조성되며, 이는 현대 가구의 다양한 생활 필수품에서 발생하는 방사선과 정전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광합성을 통해 산소를 방출할 수도 있습니다. 신선한 공기를 제공합니다. 많은 식물은 그 특별한 질감과 기능 때문에 생활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식물을 건물의 수호신이라 불러도 과언이 아닙니다.

여섯째, 경제적인 관점에서 돌과 건물을 너무 많이 쌓으면 득보다 실이 많기 때문에 적당히 해야 하며, 적은 자원으로 더 많은 것을 얻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Guiyue에서 멀리서 돌을 가져가서 발생한 피해는 오늘날에도 경고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일곱째, 정원과 주요 기능 영역이 서로 반대되고 상호보완적인 형태를 이루고 있는데 이는 고대 중국 건축의 특징이다. 전통을 요약하기 위해 둘 중 하나만 사용한다면 둘 다 편향될 것입니다. 서양에서는 고전 건축이 대칭에만 관심을 두는 반면 모더니즘은 비대칭만을 옹호하므로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두 가지가 서로 잘 어울리고 능숙하게 결합되면 더욱 멋진 상태가 될 것입니다.

여덟째, 기존의 고대 정원은 유형과 양식 측면에서 매우 불완전하고 이론적 탐구도 상당히 일방적입니다. 주로 공원에 있는 단일 유형의 물리적 사물에서 나타나는 스타일은 자연으로의 복귀가 어렵고 개념상 자연과 인간의 통일성에 대한 오해가 많습니다.

실제로 비교적 성공적인 'Beijing Xishan Courtyard' 프로젝트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Vanke Group이 개발했으며 사람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상황 체험' 느낌을 선사합니다. "Beijing Xishan Courtyard"는 이화원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화적 사명과 지리적 맥락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디자이너는 상업 거리에서 시작하여 녹지를 따라 이동하는 26개의 개별 건물을 신중하게 배치했습니다. 축을 중심으로 배치와 정원 계획을 통해 풍경이 다양하고 기발하게 13개의 주요 안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혁신적인 건축 구조 외에도 "인본주의적인 저택"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원작자는 많은 세부 사항에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베이징 전역에서 발견되는 볼트 마석과 매달린 꽃 문; 외부 외관에는 상감이 사용되었으며, 이식은 지역 기후의 고대 나무에 적합했으며 정원 구조의 규모를 줄여 친근하고 쾌적하게 만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두껍고 섬세한 완벽한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 역사를 존중하고 현실에 의존하며 실용적이고 아름답습니다.

요컨대, 시나 그림 같은 피상적인 의미를 넘어 고대 중국의 건축과 정원을 형태를 통해 다시 이해하고, 본질에 깊이 파고들고 해명함으로써 새로운 세계를 열어갈 수 있다는 것이다. 주요 특징. 예술지상주의에 대한 선호가 정원예술의 에이즈(AIDS)를 말살해버린 정원예술의 재앙이라고 할 수 있다. 정원과 기타 건축 유형의 두 부분이 하나로 결합되는 한, 이 도시 생태-살아 있는 세포 모델은 광범위한 실용성을 갖습니다. 예를 들어, 현대의 대중적인 공유 공간, 실내 또는 옥상 정원, 머리 위 및 가라앉은 녹화와 건축물 간의 관계는 고대 중국 건축의 정신적 본질과 일치하는 많은 새로운 기회와 방향을 드러냅니다.

우리에게 남은 것은 절주와 정확성, 그리고 이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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