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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체의 사회적, 경제적 이익에 모순이 있습니까

모순이 없습니다.

우리는 어떤 사회적 맥락에서 미디어의 경제적 이익과 사회적 이익의 통일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우선 미디어의 기능과 속성 인식의 이론적 뿌리를 살펴 보겠습니다. 이는 전파학자들이 전파한 사회적 기능에 대한 견해와 관념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해롤드 라스웰은 미디어에 세 가지 사회적 기능이 있다고 지적했다. "(1) 환경 감시; (2)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사회의 각 부문을 연결시킨다. (c) 사회 유산을 대대로 전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찰스 라이트는' 대중전파: 기능의 탐구' 라는 책에서 라스웰의 세 가지 범주 외에 네 번째 기능인 오락을 추가했다. Shram 은 이를 바탕으로 전파의 기능을 개괄적으로 설명합니다: 사회 레이더; 조작, 결정-관리 지도; 오락. 뉴스 매체를 주요 전달체로 하는 대중 전파 활동은 현대 사회에서 더욱 구체적이고 광범위한 기능 체계를 갖추고 있다. 주로 "외부 주변 환경의 보안 기능을 관찰, 모니터링 및 이해합니다.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사회적 연계를 수립, 유지 및 발전시키는 교제 기능 사회문명을 이어가고, 사회경험을 전파하고, 우수한 전통의 교육 기능을 유지한다. 문화 오락, 대중 감상, 심미적 능력을 키우는 소일 기능을 제공한다. 사회적 가치를 반영하고 사회적 지위를 부여하는 권력 기능 대중의 주의를 끌고, 사회 의제의 여론지도 기능을 형성하다. 문화적 규범을 형성하여 사람들의 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제한 기능. " 역사의 장기적 원인으로 우리나라의 매체는 오랫동안 사업 단위로서, 모든 자금 소비는 국가가 보충하고, 국가가 총괄적으로 안배하고, 집행을 계획하고, 부대를 분배하는 인원, 간부를 제공하였다. 이런 형태의 정부 독점은 신문업계에 생기가 부족했다. 그러나 우리 경제의 발전과 개혁개방의 도래와 함께, 국가는 미디어 산업이 개방되어야 한다고 점점 더 느끼고 있다. 만약 영원히 손에 잡히면 정부의 부담만 가중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매체에 대한 재정 지출과 원조를 줄이고, 매체가 스스로 출로를 찾게 한다. 미디어 산업화의 오늘날, 일련의 문제들이 출현함에 따라, 우리는 경제적 이익과 사회적 이익의 통일을 끊임없이 연구해야 한다.

사람들은 이른바' 물고기와 곰 발, 둘 다 가질 수 없다' 는 경제효과와 사회효익이 천의무결한 대통일 국면에 이르지 못하는 것 같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시장경제의 오늘, 미디어 산업화가 운영되는 오늘날, 우리는 완벽한 결합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를 토론하기 전에, 나는 먼저 이렇게 두 가지 개념, 즉 사회효과와 사회효과라는 심층적인 분석을 하고 싶다. 오해영의' 신문매체의 사회효과와 경제이익의 분별통일에 관한 문장' 에서 언론매체의 사회효익을 언급하는 것은 그 사회기능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사회의 안정과 발전에 대한 언론 매체의 역할을 가리킨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 정의를 통속화할 수 있다. 즉, 사회효과에는 언론의 사회적 책임감, 언론인의 전문적 자질, 언론의 브랜드 효과, 인지도, 사회적 입소문, 언론의 사회적 공신력 등이 포함된다. 그것의 적용 범위는 그것의 광범하다. 이것은 또한 단순히 어떤 매체 현상을 절대적인 사회적 이득이 있거나 없는 것으로 엄격하게 요약할 수 없다는 점을 시사한다. 아주 간단한 예를 들어 익숙한 오락 프로그램' 슈퍼걸성' 을 들 수 있다. 많은 업계 인사들은 단순히 그것을 무사회적 효과, 품위 저하, 미디어 쓰레기 산물 대열에 무자비하게 집어넣었다. 하지만 정말 그렇게 취약한가요? 호남 방송국은 거금을 아끼지 않고 이런 프로그램을 포장하고 홍보하고 사회에 거대한 관객층을 형성했기 때문에, 적어도 이 프로그램의 브랜드 효과와 인지도는 CCTV 의 어떤 간판란에도 뒤지지 않는다. 이때 우리가 생각해야 할 것은 어떤 각도에서 한 매체가 도대체 사회효익이 있는지 판단해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우리의 판단이 적어도 객관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당분간은 사회효익 정의에 있는 모든 원칙을 포함해야 한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어쨌든 그 기본과 대부분의 원칙을 만족시켜야 한다.

말하자면, 또 다른 새로운 문제가 나타날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사회적 이익에 대한 이해가 동일합니까? 분명히,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많은 매체들은 노란뉴스의 범람을 관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요약하는데, 이는 명백히 잘못된 것이다. 관객은 매우 큰 집단이다. 그들은 생활학습 환경, 직업, 문화수양, 교육 수준 등 여러 방면의 영향을 받고, 각자의 취미도 다르고, 일부 사람들은 오락뉴스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언론이 지금 해야 할 일은 단순히 자극, 렌더링, 위협적인 언어로 유혹하고 청중을 끌어들이는 것이 아니라 정규 지도로 관객과의 거리를 좁히는 것이다. 경제적, 사회적 이익의 통일을 이룰 수 있습니다.

경제효과는 한 언론에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미국의 저명한 기자인 잭 풀러는 신문사업과 경영의 관계에 대해 "경제효과를 꺼리지 않으면 신문이 약해질 수밖에 없다. 결국 완전히 폐간될 때까지" 라고 말했다. 계획경제와는 달리 시장경제의 핵심은 우승열패의 효과적인 경쟁 메커니즘으로, 한 언론에게는 정부의 자금 엄호 없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윤을 내야 한다. 어떤 면에서는 미디어가 전파, 오락 등 일련의 사회적 기능을 제공하면서 특수하지만 필연적인 수익 기능을 갖추고 있다.

첫째, 미디어 그룹의 경제적 이익은 미디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미디어의 내부 운영 메커니즘, 즉 인쇄, 출판 및 언론 종사자의 보수 급여에 대한 비용을 지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시장경제가 급속히 발전하는 오늘날, 우리는 일단 언론이 자신의 내부 운영과 외부 교섭에 대응할 충분한 자금이 없게 되면 상상할 수 있다. 그러면 이 매체는 거의 이미 끝이 났다.

둘째, 미디어 간 경쟁은 거대한 자금 운영 시스템이 필요하고, 현대 미디어 경쟁은 첨단 기술 콘텐츠 경쟁에 속하며, 이런 경쟁은 어느 정도 관객층을 늘리기 위해 막대한 투자를 해야 경제적 사회적 효과를 얻어 이런 양성 경쟁을 지탱할 수 있다. 하지만 현재의 업계 경쟁에 대해 살펴보면, 그것들 사이의 경쟁은 모방과 모방의 기형화의 길을 걷고 있는 것 같다. 저속화 현상이 날로 심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국내 일련의 오디션 프로그램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즉, 관상성도 교육성도 없고, 저속한 범람도 없다. 그래서 오늘 오늘 사람들의 꿈에 비행의 희망을 주기 위해 4 대 명작 중 하나인' 홍루몽' 까지 이 고전 대작의 드라마 리뉴얼 버전의 남녀 주인공은 모두 엄숙하고 신성한 선거를 치르고 사회에서 인재를 선발하고 사회에서 신예를 선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하지만 이 모든 것이 베이징 방송국의 경영 전략을 실제로 반영한 것이 아닌가? 명작 효과와 오디션에 대한 관객의 호기심을 통해 시청률을 높였다. 우리나라의 언론관리소는 어떻게 가장 효과적이고 공식적인 지도를 통해 경제적 이익의 실현을 촉진해야 하는지에 대해 제창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미디어관리명언)

셋째, 미디어의 경제적 이익은 또 무엇을 통해 이루어집니까? 제 생각에는, 그것은 다른 미디어의 특정 상황에 따라 달라 집니다. 우선 신문그룹을 살펴봅시다. 신문의 판매가격은 일반 서민들에게 상당히 저렴하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신문은 이런 저렴한 가격을 통해 사회 정치 정보, 오락 가십 정보, 그리고 자신의 판매 선전 이념을 대중에게 퍼뜨리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동시에 이런 저렴한 판매가격은 신문의 종이, 인쇄 및 홍보비용을 만족시킬 수 없으며, 심지어 장기적으로 적자상태에 처해 있다. 그렇다면 이런 차액은 무엇으로 메울 것인가, 즉 신문이 도대체 어떤 방식으로 이윤을 냈는가? 이것이 바로 광고입니다. 예를 들어, 우한 신문 그룹을 예로 들자면, 우한 (Hobei Daily 와 Changjiang Daily) 에는 두 가지 주요 신문 그룹이 있습니다. 후베이 일간지에는' 초천금보' 와' 초천도시보' 가 포함되어 있다. 창장일보그룹 산하에는' 창장상보',' 우한 조간신문',' 우한 석간신문' 3 대 신문이 있다. 후베이 일간지 빌딩의 게시판에서 장강일보를 초천도시보에 대항하는 신제품인' 장강상보' 를 눈에 띄는 위치에 올려놓은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본보단 신문종사자들에게 고도의 경각심과 당당한 투지를 유지하라고 상기시키는 것 같다.

시장에서는' 장강상보' 가 나온 후 먼저 가격 전술을 취하여 각각 5 센트만 사서 청중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레이아웃 설정에서 비교적 정규적이고, 컬러의 거대한 사진과 최전방의 국제정치뉴스 보도, 레저홈 엔터테인먼트 보도는 모두 이 신문의 매력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신문 전체가 사회 각 문화계층의 사람들, 용정치, 오락을 하나로 보살폈다. 그 중에서도 창장상보의 32 개 레이아웃 중 자신을 위한 광고 외에는 다른 제품에 대한 광고가 거의 없는 특별한 현상을 관찰했다. 한편,' 초천도시보' 는 광고 게재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데, 광고가 많을 뿐만 아니라 지면도 컸고, 명품 소비된 고급 주택광고에서 저속한' 춘약' 광고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있었다. 도대체 무엇이 경쟁대결에 처한 두 신문을 이렇게 크게 구별시켰는지, 내 생각에는 사회적 이익이 신문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이유가 하나뿐이다.' 창장일보' 는 출시 이후 단 몇 달 만에 판매량이 상당히 뛰어나지만, 방금 출시된 신문일 뿐이다. 일정한 사회적 공신력과 일정한 인지도와 좋은 대중 입소문을 형성하기 전에는 자신이 성공을 파악하지 못한 신문에 거액의 자금을 투자하려는 광고주가 거의 없었다. 상대적으로 광고주들은 이미 어느 정도 사회적 이득을 가진 신문에 눈을 돌릴 가능성이 더 높다. 예를 들어, 업계 등급이 높은 광고상회는 투자 포지셔닝을' 참고소식' 과 같은 일련의 고품격 신문에 잠그고, 일부 오락성이 비교적 강한 저속한 광고는 모두 비교적 세속적인 것을 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어, 레어, 레어, 레어, 레어, 레어, 레어) 그렇다면 이때 우리는 사회효과와 경제익의 완벽한 조화를 분명히 볼 수 있다. 일정한 사회효과를 형성하는 기초 위에야 경제효과를 얻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창장상보' 는 아주 간단한 예이다. 지금까지' 창장상보' 는 여전히 단기적인 결손 속에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사회에 일정한 사회효과를 형성한 뒤 이어지는 광고다. 따라서 광고는 신문의 운명을 거의 통제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좋은 사회적 이익을 바탕으로 한 이익임에 틀림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런 다음, TV 산업을 살펴 봅시다, 광고를 기반으로, 그것은 매우 중요 한 위치를 차지 하 고, 이 시점에서, 또한 쇼의 엔터테인먼트, 저속 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업계 사람들은 오히려 이것이 미디어 산업화에 의해 가져온 모래 폭풍의 단지 버스트 라고 믿고, 곧 분산 되며 사라질 것입니다. 오락에도 불구 하 고, 청중은 여전히 끊임없이 이러한 저속 한 정보를 받아들일 수 밖에 없습니다. 청중의 정보 수집은 광범위하고 선택의 권리가 있다. 빠른 템포, 경직된 생활 상태에서 자극을 찾기 위해 사람들은 반드시 일부 속화의 산물을 선택해야 하며, 이런 현상은 경제 세계화의 발전에 따라 속도를 높였다. 이때, 예를 들어, 매체가 상업주의 원칙을 지나치게 준수하여 사회에 제공하는 포르노, 폭리, 거짓 선정적인 뉴스는 인류 발전에 불리하다. 즉, 그것은 일정한 사회적 효과를 상실하고, 단지 영원한 경제적 이익만을 위한 것이다. 이런 현상은 극도로 기형적인 발전 추세여서 결국 자멸할 수밖에 없다. 여기서 특별히 언급하고자 하는 현상 중 하나는 이른바 시청자가 가동한 문자투표라는 것인데, 이는 호남위성 TV 의 수완이라고도 불린다. 하지만 06 년' 슈퍼걸성' 폭풍우의 세례를 거쳐 호남위성 TV 는 결국 그 영리파트너와 헤어졌다. 이로써 문자 메시지의 폭리 수입은 다음 단락으로 이어졌다. 텔레비전은 신문 업계의 내용보다 더 다채롭지 만, 그들 사이의 경제적, 사회적 이익은 일종의 절대적인 * * *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경제적 이익은 반드시 사회적 이익에 기반을 두고 있어야 합니다.

미국 뉴스 이론 이론의 고전 저작-카스퍼요스터의' 신문학 원리' 는 이전에 뉴스 전파의 사회적 기능에 대해 토론한 적이 있다. 그 핵심 관점은' 뉴스 1 위',' 신문은 고귀한 직업이다. 성공 여부는 종업원의 마음속에 광범위한 지식이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신문은 일종의 생산기업이다. 여기에는 많은 전문적인 기교가 있기 때문에 모두 매우 필요하다. 동시에 일종의 상업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그것의 매매와 판매는 모두 크고 복잡하기 때문이다.

상업은 신문사업에 필수적이다. 신문사업이 없으면 이런 상업도 생겨날 수 없다. 따라서 양자가 서로의 중요성을 서로 이해하고 상대방의 편중할 수 없는 큰 전제를 깊이 체득해야 전체 뉴스 사업이 가장 효과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 "고 4. 뉴스 매체는 어떤 사회 환경에서도 사회적 성과와 경제적 효과를 동시에 고려해야 하며, 예나 지금이나 뉴스 매체는 사회적 효과를 중시하지 않는 것이 거의 없다. 따라서, 매체의 경영 관리 과정에서, 마땅히 사회효과를 포착하고 경제효과를 개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미디어, 미디어, 미디어, 미디어, 미디어, 미디어) 사회 효익과 경제 효익의 두 가지 지표, 중국, 서방 모두 사회 효익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물론 구체적 운영이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중국 뉴스 매체에 있어서, 사회 효익 지표는 항상 1 위이다. 사실, 뉴스 전파의 문화산업 특성으로 인해 두 가지 지표와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시장에서 어떤 매체의 경제적 운명과 상황이 사회적 이익과 일치한다는 것을 보증하기 어렵다는 것을 인정해야 할 때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따라서, 매체는 이윤을 얻는 과정에서 반드시 방식 방법을 중시해야 한다. 사회 효익이 보장된 기초 위에서 경제 효익을 발전시키는데, 매체는 자신의 사회 효익으로 경제 효과를 발전시켜 긍정적인 선순환을 형성할 수 있다. 경제효과 추구가 언론의 도덕에도 불구하고 사회효과를 무시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시장경제 여건 아래 신문매체에 대한 오해다. 시장경제가 발달한 서방 국가에서도 대부분의 기자와 편집자들은 "이윤은 신문의 근본 목표가 아니다. 사회적 이득이 신문의 근본 목적이다" 고 생각한다 .5 우리는 현재의 뉴스가 저속화, 황색 뉴스, 가짜 뉴스,' 유상뉴스' 가 일시적일 뿐이라고 믿어야 한다. 시장경제의 점진적인 발전과 사람들의 문화사상 수준 향상에 따라 사회효과와 시장 이익의 양풍작의 날을 맞이할 것이다. 뉴스 종사자들은 뉴스 보도가 진정한 객관적 정의를 실현하고, 청중에게 좋은 사회적 여론과 감독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사회적, 경제적 이익의 진정한 통일을 이룰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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