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
(712~770)
당나라 시인. 말은 아름답습니다. 그의 조상의 집은 향양(지금의 호북성)이며, 허난성 공현에서 태어났다. 그는 한때 장안시 남쪽의 소령에 살았기 때문에 안오의 추천을 받아 청두의 계도 참모로 임명되었고, 후세에서는 그를 두소령, 두 공부라고 불렀습니다.
두보(Du Fu)는 '유교와 관료주의'와 문학적 전통을 지닌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는 유명한 시인 두심옌(Du Shenyan)의 손자였다. 그는 7세에 시를 공부했고 15세에 유명해졌습니다. 20세 이후에는 4개 시기로 나눌 수 있다.
현종 개원 19년(731년)부터 천보 4년(745년)까지 두보는 '구마청광'의 낭만적인 삶을 살았다. 그는 한때 Wuyue와 Qi Zhao 지역을 돌아 다녔습니다. 이 기간에 그는 낙양(洛陽)에 가서 과거에 응시했으나 실패했다. 천보왕 3년에 낙양에서 이백과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그들은 이듬해 가을에 헤어졌고 다시는 만나지 못했습니다. 이 시기에 두보가 지은 시가 20편이 넘는데, 그 중 대부분이 '왕월'로 대표되는 오로(五魂)와 우구(五孝)이다.
천보 5년부터 14년까지 두보는 장안에 갇혀 가난에 시달렸다. 그는 공직에 오르기 위해 끊임없이 권력자들에게 헌신했다. 6년차에 '지거' 시험을 쳤고, 10년차에 '대리복' 세 개를 제시했는데 현종에게 칭찬을 받고 재상에게 시험해 보라고 명령했지만 성과가 없었다. 안시 난이 일어나기 한 달 전인 14년 10월이 되어서야 우경사로 임명되어 태수를 이끌고 군에 입대하였다. 관직의 좌절과 개인적 고난으로 인해 그는 통치자의 부패와 백성의 고통을 보다 객관적으로 깨닫게 되었고, 점차 나라와 백성을 생각하는 시인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창조는 심오하고 거대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병마차>, <미인의 여행>, <성밖에서>, <뒤성에서>, <북경에서 봉현까지의 여정을 찬양하는 오백자> 등 불후의 걸작을 배출했다. ", "주먼족의 술과 고기는 냄새가 나고, 길에서 얼어 죽는 사람도 있다"고 경고했다. 이 시기부터 전해지는 시가는 100여 편이 되는데, 그 중 대부분이 5~7자로 된 고대시이다.
수종부터 덕원재(756)까지, 건원 2년(759)까지 안시의 난은 최고조에 달했다. 두보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의 창의적인 업적은 훌륭했습니다. 장안이 함락된 후 영무로 가서 소종에게 망명했으나 도중에 붙잡혀 도적들 사이에 갇혀 반년 가까이 목숨을 걸고 장안에서 탈출하여 돌아왔다. 펑샹에게.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주택 문제로 법령을 따르지 않았고 거의 죽을 뻔했습니다. 장안이 회복된 후 그는 베이징으로 돌아와 원래 직책을 맡았습니다. 758년 5월 화주사공으로 강등되어 군대에 입대하여 장안과 영원히 작별했다. 이 기간 동안 두보(Du Fu)는 현실을 보다 명확하게 인식하고 『진도의 슬픔』, 『봄의 전망』, 『북방 원정』, 『강촌』, 『삼관』, 『삼별』 등을 잇달아 썼다. 다운 작품. 759년 관부(關帯)에 흉년이 들어 정치에 실망하고 초입에 물러나 친주(秦州)와 동고(东豆)를 거쳐 연말에 청두에 도착했다. 이 시기부터 200편이 넘는 시가 전해졌는데, 그 중 대부분이 두시의 걸작이다.
소종 상원 원년(760년)부터 대종 대리 5년(770년)까지 11년 동안 두보가 촉중에서 8년, 형과 항이 3년 동안 머물렀다. 760년 봄, 청두 환화강 가에 초가집을 짓고 5년 동안 그곳에서 살았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혼란으로 인해 Zi와 Langzhou로 유배되었습니다. 765년 안무가 죽자 두보는 지지를 잃었고 그의 가족은 청두를 떠났다. 그는 병으로 운안에 머물렀다가 이듬해 늦봄에 귀주로 이사했다. 그는 768년에 협곡을 떠나 강령(江陵)과 공안(孔an)을 거쳐 연말에 악양(岳陽)에 도착했다. 그의 생애의 마지막 2년 동안 그는 정해진 살 곳이 없었습니다. Yueyang, Changsha, Hengyang 및 Leiyang 사이를 배회하며 대부분의 시간을 배에서 보냈습니다. 770년 겨울, 두보는 59세의 나이로 창사에서 악양으로 가는 배에서 사망했습니다. 그는 죽기 전 36운의 장시 《베개에 누워 풍속선을 타고 책을 읽다》를 썼는데, 그 중에는 "전투의 피가 아직도 흐르고, 군대의 소리가 계속되고 있다"라는 구절이 담겨 있다. 오늘"이라며 여전히 국가적 재난을 생각하고 있다. 이 11년 동안 그는 1,000편이 넘는 시(귀주의 시 430편 이상 포함)를 썼는데, 이는 전체 두시의 7분의 5를 차지합니다. 대부분이 절구와 운율이 있는 시이고 장문의 편곡도 있다. 유명한 작품으로는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공군이 하남과 하북을 빼앗는 옷을 입고", "가을의 설렘 팔시", "높이 오르다", "우랑에게 또 헌정" 등이 있습니다.
두 시가 1,400개 이상 존재합니다. 안시 난 전후 20여 년 동안 당나라의 전반적인 사회상을 깊이있게 반영하고 두보의 삶의 경험을 생생하게 기록하며 사회 현실과 개인 생활을 밀접하게 결합하여 이념적 내용과 예술적 형식의 완벽한 통일성을 달성합니다. ; 당나라 시의 발전을 대표한다. 미래 세대는 이를 '시의 역사'라고 부른다. 그러나 두보는 시로 역사를 객관적으로 서술하고 쓰는 것이 아니라, 현실을 깊고 폭넓게 반영하면서 독특한 예술적 수단을 통해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두보(Du Fu)는 평생 가난하게 살았고, 그의 시 "나는 수백년 동안 고통을 겪었으나 친한 친구를 찾지 못했다"(두보의 "남방탐험")라는 시를 남겼다. 그러나 그가 죽은 후 판황(Fan Huang), 한위(Han Yu), 위안진(Yuan Zhen), 백거이(Bai Juyi) 등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Du의 시는 New Yuefu 운동의 문학적, 예술적 사상과 Li Shangyin의 현대 시사 우화시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두의 시가 널리 주목을 받은 것은 송나라 이후였다. Wang Yu, Wang Anshi, Su Shi, Huang Tingjian, Lu You 등은 Du Fu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Wen Tianxiang은 Du Fu의 시를 국가 통합을 수호하는 정신적 힘으로 여겼습니다.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두시의 영향력은 오랫동안 문학과 예술의 범위를 넘어섰습니다.
지난 천년 동안 Du 통치의 추세는 끝이 없었습니다. 송나라에는 왕주의 『두공부집』, 궈즈다의 『구가안두시주』, 육변자, 채 등 두의 시의 연대기, 분류, 주석에 관한 전문서적들이 많이 있었다. Mengbi의 "Du Gongbu 초가시 노트" ", Xu Juren이 편집 한 "Du Gongbu의 시에 대한 분할 노트". 후대에 Du의 컬렉션에 대한 주석이 100개가 넘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주석으로는 Qian Qianyi의 "Du Gongbu 컬렉션에 대한 주석", Qiu Zhao'ao의 "Du의 시에 대한 자세한 주석", Yang Lun의 "Du의 시에 대한 주석", 그리고 Pu Qilong의 "Reading Du Xinjie". 신구 '당서(唐書)'에는 모두 두보의 전기가 담겨 있습니다. 두 송대 이후에는 시노트에 두의 시를 논평하고 설명하는 글이 매우 풍부했다. 1964년 중화서적은 『고전문학 연구자료 편찬:두보편』과 『당송편』을 편찬했다. 명나라 말기에 왕사는 『도자』를 간행하였고, 청나라 때에는 시홍보가 『두사서』를 간행하였다. 또한 중화서적은 5·4운동 이후 더욱 중요한 논문들을 '두보 연구논문집'으로 편찬했다. 전기 및 새로운 연구 논문에는 Feng Zhi의 "두보 전기", Xiao Difei의 "두보 연구", Fu Gengsheng의 "두보 시에", Zhu Dongrun의 "두보 서사"가 포함됩니다. 더 자세한 연대기에는 Wen Yiduo의 "소령 씨 연대기"와 쓰촨 문학 역사 연구소의 "두보 연대기"가 포함됩니다.
참조: et.com/encyclopedia/history/person/bookman/991102070.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