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동기의 식별
1. 녹 및 색상 확인
실제 구리 녹의 색상은 자연스럽고 단단하며, 가색 녹은 떠 있고 느슨합니다. . 일반적으로 가짜 녹은 끓는 알칼리수로 닦으면 노출될 수 있으며, 일부 밝은 가짜 녹도 매우 단단하므로 해당 부분을 녹이려면 라이터나 촛불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혀끝으로 핥아보고 코로 화학냄새를 맡으면 가짜 녹이겠군요.
2. 품질과 흔적을 확인합니다.
유물의 진위를 확인하고 결함을 찾습니다. ① 청동기의 발이나 모서리 등이 자주 긁히는 곳에서 동품질을 확인한다. 송나라 이후의 청동기는 주로 노란색과 흰색이었다. 송나라 이전의 청동기들은 붉은색을 띤다. ② 청동의 음영처리된 부분(귀, 삼각대 아랫부분 등)을 관찰하여 모형과 일치하는 주형자국이 있는지 확인하고, 후대 모조주조에서는 대부분 로스트왁스 공법을 사용하였으며, 주형자국은 일반적으로 왁스 모델로 수리되었습니다. ③소리를 들어보세요. 출토된 상주동기의 대부분은 두드리면 탁한 소리가 나며, 일반적으로 후기 모조품의 소리가 더 산뜻하다. ④모조 도자기도 Shang 및 Zhou 도자기보다 두껍고 무겁습니다.
3. 비문을 구별
일반적으로 비문이 있는 모조 그릇은 비문을 피하기 위해 녹슨 색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 그래서 비문의 위치는 녹이 없거나 거의 없습니다. 명문 획의 바닥에는 녹이 슬지 않은 반면, 실제 선박의 원래 명문은 녹슬었습니다. 상주 청동은 블록형을 이용하여 주조할 때 외부형에 미세한 문양을 새기고 특수 제작된 형판에 글자를 새겨넣었기 때문에 주조 후 미세한 선이 새겨져 있었다. 비문은 대부분 입이 좁고 바닥이 넓었습니다. 후세의 모조품은 밀랍모형에 직접 새겨져 있는데, 입부분이 넓고 밑부분이 좁은 선이 식별을 위한 중요한 포인트이다.
4. 전통적인 식별 방법
속담에는 "모양을 먼저 본 다음 꽃을 보고, 손에 쥐고 아래를 보고, 눈을 꽉 뜨고 천천히 말하세요. 비문을 주의 깊게 살펴보면 구리, 녹 얼룩 및 기초가 체크포인트입니다. "먼저 모양을 보십시오. 즉, 먼저 기구의 모양을 보십시오. 여러 시대의 기구에는 고유한 조형 특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다음 꽃을 보십시오. 즉, 모든 시대의 도구에 고유한 문양을 관찰하고, 주요 장식은 모양을 보완하며 바닥을 관찰합니다. 아래에 남아 있는 사마귀, 개스킷 및 주조 수리; 눈을 꼭 뜨고 천천히 말하십시오. 즉, 먼저 보고 말하고, 분석하고 비교한 후 판단하십시오.
5. 명문은 주의깊게 조사해야 한다
명문은 일반적으로 고정된 방향을 가지고 있지만 때로는 두꺼운 녹이 명문을 덮어 판단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 깊은 조사가 필요하다. 비문을 관찰합니다.
6. 구리는 장벽입니다.
청동의 녹 반점은 기본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산화되어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녹은 단단하고 층이 있으며 단면이 뚜렷하고 기초가 뚜렷하며 이것이 바로 구리의 발현이다. 가짜 녹 바닥은 반대이며, 주조 패턴은 위쪽이 좁고 아래쪽이 넓습니다. 주조 덩어리와 파편이 남아 있으면 주조 명문에 주형 자국이 남아 있으면 원본 산화물 층이 이동되지 않은 경우 정품이어야 합니다. 원, 명, 청 왕조의 도자기를 식별하는 방법
고대 도자기의 모방은 종종 그 모양과 비슷하지만 그 정신을 잃습니다. 우아함만큼 우아할 수는 없지만 흉내낼 수는 없습니다. 그 고대의 서투름. 왜냐하면 유물의 창작은 당시 사람들의 생활습관, 미학적 기준, 기술적 조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도자기는 장식, 유약 등의 측면에서 각 시대의 특성을 반영할 수 있지만 이러한 측면에서 형태가 더욱 두드러진다. 따라서 모양과 표현을 잘 식별할 수 있다면 식별 작업에 있어 보다 확실한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관찰자 형상은 먼저 과거의 형상에 대한 기본 개념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도자기의 형태는 고대에는 일반적으로 단순했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점차 복잡해졌습니다. 원, 명, 청 왕조의 모양은 원 왕조의 모양이 대부분 무뚝뚝하고 무겁고 유치하며 녹색과 흰색 도자기 모두 일반 송, 명나라 도자기보다 더 두드러집니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항아리, 항아리, 병, 냄비, 접시, 그릇 등 일반적인 식기들은 상당히 큰 형태를 띠고 있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면, 원나라 때부터 전해지는 청백홍화백그릇의 지름은 42cm이고, 청화백화홍백그릇의 지름도 45~58cm 정도이다. 도체는 두껍고 굽기 어렵기 때문에 가장자리가 휘어지고, 중앙이 오목하고, 바닥이 볼록한 등의 변형 결함이 불가피합니다. 따라서 과거의 많은 문헌에서 위안 도자기의 거칠기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것은 충분히 포괄적이지 않습니다. 원자장식의 풍부함과 다양성은 큰 접시의 형태에 있어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꽃입을 따라 있는 12개의 꽃잎판은 대부분 꽃입과 꽃바닥(입과 바닥이 모두 꽃모양이다)이다. 12개의 꽃잎)은 당시 제작에 신중을 기해 기초가 작더라도 쉽게 놓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관행은 명나라 용현(Yong and Xuan) 이후 사라졌다(용현(Yong and Xuan)은 입과 발에 꽃이 있는 그릇과 중형 그릇과 세탁기만 보았지만 발에 꽃이 있는 접시는 보지 못했다).
영락시대에는 접시와 그릇의 바닥이 대부분 외부가 볼록하고 내부가 오목한 형태를 띠고 있으며, 원대에 비해 원이 확대되어 더욱 안정감 있게 보입니다. 특히 태아의 흙이 잘 다듬어져 있고 모양도 적당한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락시대에는 꽃이 숨어 있는 순백색 그릇이 있었는데, 시체가 아주 얇았는데, 청나라 사람들은 이를 다음과 같이 시로 표현했습니다. 태양에 팔려요." 이런 종류의 "계란 커튼처럼 얇은" 도자기는 접시와 그릇과 같은 절묘한 모양을 가지고 있지만 후대에 모조품이 있었지만 여전히 어두운 꽃 장식 기술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Xuande 도자기는 접시, 그릇, 컵, 냄비, 항아리, 병 등 다양한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매우 정교하고 혁신적입니다. 예를 들어, "Wuzhan Zun"은 전례가 없는 작품입니다. , 건륭 시대를 제외하고 모조품을 제외하고 후대에는 그러한 모조품이 거의 없습니다. 고대부터 전해지는 제품 중 융선시대의 일반적인 형태로는 닭심장그릇, 꽃물병, 중모항아리, 길고 둥근 배꼽항아리(입이 박 모양), 천구병, 납작한 항아리 등이 있다. - 리본이 달린 조롱박 병, 사계절 뿔이 있는 동물 귀 병, 링화 스타일 와셔, 링화 스타일 그릇 손잡이 등. 청화시대에는 도자기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모양이 섬세하고 섬세할 뿐이며 큰 그릇은 없었습니다. 홍지에서 전해지는 도자기는 많지 않지만 황유약 항아리와 그릇이 유명합니다. 정더(Zhengde) 시대의 가장 눈에 띄는 형태로는 펜 꽂이, 병풍, 기둥형 그릇, 맷돌형 향 상자, 일곱 구멍 미늘창, 둥근 배가 긴 발 병 등이 있습니다. 가 왕조와 완 왕조 이후에는 모양이 점차적으로 더욱 복잡해졌고, 기구 형태의 혁신적인 작품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소위 "좋은 테스트를 하면 모든 것이 거기에 있습니다"라는 기록이 문헌에 있습니다. 문구류를 예로 들면 펜홀더, 펜통, 펜와셔, 세면대, 벼루, 색판, 색통(통칭 따뜻한 그릇), 인쇄용 상자 등이 있습니다. 또한 대형 어항, 대형 항아리, 대형 병, 대형 접시(가경 황토청백 접시의 직경은 80cm) 등도 있습니다. 그릇의 모양은 다른 원나라의 것보다 훨씬 큽니다. 속이 빈 병, 벽병, 집게 상자, 네모난 컵, 등잔대, 수놓은 잔교 등 그 수는 셀 수 없이 많다. 스타일은 무겁고 투박하며 가볍고 화려하다고 할 수 있지만 용, 선, 성 시대의 작품에 비하면 조금 조잡합니다.
청나라에는 기구의 형태와 종류가 크게 늘어나고,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그 중에서도 강희시대의 혁신적인 작품은 독특하다. 조각된 기구 중에는 비파존, 말굽존, 코끼리다리존, 봉황꼬리존, 관음준, 태백준, 사과준, 살구잎준, 막대병, 부부오렌지, 그 반대 등이 있다 로드, 버드나무 잎, 튀어나온 배꽃잔 등은 모두 이전 세대에서는 보기 드문 식기 형태이다. Yongzheng 시대에는 Shuanglu Zun, Sanyang Zun, Qiuer Zun, Deer Head Zun, Luozi Zun, Niutou Zun, 마늘 입 리본 Ruyi Zun, Skimmed Olive Vase 및 Taibai Altar와 같은 그릇 모양의 창조도 풍부했습니다. 접시 등 특히, 송나라의 유명한 가마와 영성 도자기의 모조품은 실제와 같은 유약과 문양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형태도 더욱 사실적입니다. 건륭기의 가장 두드러진 형태로는 회전목병, 회전심장병, 회전대병, 꽃바구니, 부채, 책식 인쇄 상자, 책식 금종 등이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혁신과 골동품 모방이 모두 정점에 도달했으며 구리, 돌, 래커, 옥, 대나무, 목재 및 코끼리 제품의 모방은 모두 매우 유사했습니다. Jiaqing과 Daoguang 이후에는 대부분 구식을 따랐으며 혁신적인 작품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 형태는 정교한 것에서 투박한 것으로 바뀌었고, 초기의 훌륭한 전통은 점차 상실되어 갔다. 신고인 별첨 2009-05-24 08:33 골동품 수집 감지
주화 수집은 청나라 건륭제 이후 점차 등장한 수집 카테고리이다. 우리나라 고대주화의 오랜 역사와 다양성으로 인해 그 지식은 광범위하고 심오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대 주화 수집을 시작할 때 속지 않고 위조품을 구매하지 않으려면 먼저 위조품 감지에 대한 상식을 터득해야 합니다. 다음은 간단하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녹을 식별합니다. 오랜 역사를 지닌 고대 동전은 대부분 구리로 만들어지며, 산화된 후 표면에 녹청이 나타납니다. 또한 위조자는 위조 동전에 녹을 입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진짜 동전의 녹청은 시간이 지나면서 극도로 단단해져서 제거하기 어려운 반면, 위조 동전의 녹청은 헐거워서 떠다니고 손톱으로 긁어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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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를 들어보세요. 수천년 동안 사용된 고대 동전은 불이 꺼진 후 탁자 위에 던지면 소리가 맑고 뒤틀림이 없습니다(여운이 짧습니다). 새로 주조된 위조 동전은 불 에너지로 가득 차 있어 물체를 만질 때 잔잔한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무게를 재세요. 고대주화는 주조될 때 일정한 무게 단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조주화는 고대주화와 제조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정품과 무게도 달라야 합니다. 요즘 위조주화는 샌딩(sanding) 방식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더 두껍습니다. 두 가지의 차이는 손으로 무게를 재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고대 동전의 위조는 일반적으로 상대적으로 얇습니다. 일부 고대 동전은 가짜가 아니지만 희귀하지도 않으므로 위조자는 이를 사용하여 희귀한 고대 동전에 새깁니다. 이러한 위조 동전은 처리 후 필연적으로 무게가 감소하고 녹 색상도 왜곡됩니다.
품질 좀 보세요. 즉, 구리 품질을 확인하십시오. 명나라 이전의 중국 동전은 대부분 구리, 주석, 납 합금으로 만들어졌고, 그 사이에 철이 섞여 있어 청동이라고 불렸습니다. 명나라 말기에는 놋쇠를 사용하여 돈을 벌기 시작했고, 청나라 시대에는 신장 등지에서도 적동을 사용하여 돈을 벌었습니다. 송나라 금화를 발견했다면 의심을 품고 다른 방법과 결합해 진위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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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기법. 역대 왕조의 동전 도표를 외우는 것입니다. 비교를 통해서만 식별이 가능합니다. 참고서를 활용하여 희귀한 동전을 먼저 외운 후 위조 동전을 암기하여 자유롭게 응용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