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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관리자에 대해 알아보기(1)

바이두 백과사전 '제품 관리자' 항목: 제품 관리자(Product Manager)는 기업에서 제품 관리를 특별히 담당하는 직위입니다. 제품 관리자는 사용자의 요구를 조사하고,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어떤 제품을 개발할지, 어떤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선택할지 결정하고, 해당 제품의 개발 조직을 추진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제품 관리자는 또한 제품 수명 주기에 따라 R&D, 마케팅, 운영 및 기타 인력을 조정하고, 해당 제품 전략의 구현과 일련의 기타 관련 제품 관리 활동을 결정 및 구성해야 합니다.

바이두 백과사전의 항목은 제품 관리자의 포괄적인 설명이며 가장 정확하거나 적절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일반적이고 포괄적인 이해를 나타냅니다. 또한, 대기업의 "제품 관리자" 채용 카피라이팅에는 직위 및 직무 요구 사항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며, 이는 제품 관리자 직위의 책임 및 요구 사항에 대한 고용주의 이해를 나타냅니다.

1) 업계의 최신 발전, 시장 수요, 사용자 피드백 및 제품 기능에 주의를 기울이고 연구 및 분석을 수행하여 대응 계획을 제공하고 관련 제품을 개선하며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고 사용자 활동을 늘립니다. .

2) 수요 분석에서 새로운 제품 기능을 추출하고 기존 기능을 최적화하며 중장기 제품 디자인 제안을 제공하고 명확한 제품 요구 사항 문서를 독립적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3) 기능적 디자인, 프로토타입 디자인, 관련 제품의 제품 문서 작성을 담당하고, 개발 및 테스트 팀이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숙달하도록 지원하며, 제품 요구 사항의 방향과 편의성을 담당합니다. 사용 중.

4) 관련 제품 개발 프로젝트 주기를 추적 및 제어하고, 모든 당사자의 리소스를 조정하고, 설계, 개발 및 테스트 단계를 추적하고, 프로젝트 진행을 촉진합니다.

1) 제품 수명주기의 각 프로세스에 익숙합니다.

2) 제품 관리자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관련 도구인 Axure(프로토타입 그리기), Visio(흐름도 그리기)에 능숙합니다. , Mindmanager(그리기 생각) 맵), Photoshop(사진 처리, 불필요)

3) 제품 문서 작성 능력이 뛰어나다: PRD(제품 요구 사항 문서), MRD(시장 요구 사항 문서), BRD(비즈니스 요구 사항) 문서)

4) 기타 눈에 보이지 않는 능력 요구사항 : 사용자 요구에 대한 민감성, 논리적 사고, 혁신 능력, 의사소통 및 표현 능력, 자기 관리 및 팀 관리 능력 등

사실 '프로덕트 매니저'는 이름일 뿐, 이름 뒤에 숨은 의미는 고정되어 있지 않고, 오랫동안 '프로덕트 매니저'라고 불리며 일해 온 사람들도 그 의미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제품 관리자의 입장도 다릅니다. 다양한 회사의 다양한 부서에 있는 제품 관리자의 구체적인 업무 내용, 책임 및 의무도 다양합니다.

간단히 이해하면 제품은 시장 환경에서 사람들의 특정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어 유통되면 상업적 가치를 얻고 상품이 될 수 있습니다. 즉, 모든 상품은 특정 제품의 범주입니다. 지금 우리가 제품을 이야기할 때 흔히 가전제품과 (모바일)인터넷 제품만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우리 생활 속의 대부분의 물건은 나사, 연필, 책, 책 등 이 두 가지 범주에 속하지 않습니다. 비누 한 개, 음료수 한 병, 매운 막대 한 갑, 신발 한 켤레, 시계, 자동차, 집 등이 모두 상품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에게 돈이 필요합니다. "서비스"를 처리하는 것 외에도 판매자가 생산하는 거의 모든 "제품"인 물리적 상품이 있습니다.

욕구 충족은 가치를 창출합니다. 제품에는 사용자 가치와 상업적 가치라는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전자는 상품의 사용 가치와 동일하며 후자는 주로 생산자(및 판매자)에게 이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및 판매) 수익을 가져옵니다.

인기상품을 처음부터 개발하는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디자인, 연구개발, 시험생산, 대량생산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쉬우며, 최종적으로 마케팅 부서를 거쳐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유저)에게 알려지고 구매되며, 사용가치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그리고 제품 생산자와의 상업적 가치.

제품 관리자는 현대 물질 문명의 발전과 사회적 분업의 전문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등장한 직업입니다. 물론 이 이유는 상대적으로 거시적이고 추상적이다. 이 직업이 필요한 구체적인 이유는 P&G의 '브랜드 경영 방식'과 역사상 최초의 제품(브랜드) 관리자로 알려진 맥엘로이에서 시작된다.

'한 사람이 하나의 브랜드 제품을 책임진다'는 것이 '프로덕트 매니저' 탄생의 초심이자 근본적인 이유라고 볼 수 있다. 브랜드나 제품이 생산 및 판매 과정에서 자원의 낭비를 최소화하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제품의 처음부터 끝까지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과정을 책임지는 형태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담당자는 이 제품의 제품 관리자라고 불리게 되며, 이 사람의 실제 직위가 "제품 관리자"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이러한 의미에서 "제품 관리자"이기도 합니다.

제품이 나온지는 꽤 됐지만, 제품 관리자라는 직위는 사실 굉장히 '젊다'. “모든 사람이 제품 관리자이다”라고 제안한 수석 제품 관리자인 Su Jie 씨는 제품 관리자라는 직위의 탄생이 실제로는 생산성 향상의 결과라고 지적했습니다. 생산성이 일정 단계까지 발전하면(즉, 소위 '풍요경제'로 발전), 시장의 특정 유형의 제품은 '공급이 수요를 초과'에서 '공급 과잉'으로 발전하며 유사한 제품이 많이 등장합니다. 이때, 각 제조사는 자사 제품이 어떻게 유사 제품보다 돋보이고, 소비자에게 더 인기를 끌며, 최대한의 혜택을 얻을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합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생산되는 제품이 소비자의 요구를 더 잘 충족하고, 더 낮은 비용을 갖고,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유사한 제품들 사이에서 더 경쟁력을 갖춰야 합니다. 이때 이는 이전 이야기인 P&G의 브랜드와 연결됩니다. 관리방식'이 등장하면서 프로덕트 매니저라는 직위가 탄생하게 됐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지금은 제품을 이야기할 때 가전제품과 (모바일) 인터넷 제품만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왜일까요? 왜 전통산업과 전통제품에서는 '제품관리자'라는 직위의 필요성을 거의 강조하지 않는 걸까요? 스마트폰, 위챗 등 인터넷 산업은 기존 산업에 비해 신흥 산업이기 때문이다. 전통 산업의 전통 제품의 경우 시장 수요, 직면한 소비자 집단, 제품의 기능 및 외관 디자인이 성숙하고 최종적인 경우가 많으며 많은 창작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제품 관리가 그다지 까다롭지 않습니다.

'잡스 프로덕트 바이블(Jobs Product Bible)'이라는 책이 있다. 이 책은 잡스가 1981년부터 2011년까지 각종 언론과 기자회견, 기타 공개석상에서 제품 개발에 관해 '개인적으로' 말한 내용을 발췌한 것이다. 제품 디자인 및 제품 경험. 저자 조지 빔(George Beam)은 서문에서 사람들이 잡스에 대해 뭐라고 말하든 “잡스가 한 말 중 일부는 이 시대의 비즈니스 본질, 즉 제품의 본질을 우리에게 심오하게 드러낸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 책은 또한 잡스가 2009년에 말한 아이디어보다 발명이 세상을 더 많이 바꿀 수 있다는 점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때부터 나는 에디슨이 마르크스와 인도의 수도사 님 칼로보다 세상에 더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고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리와 바바 더 많이 추가하세요.”

제품 관리 활동을 잘해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고 제품 선임 관리자가 말했다. 그래서 우리는 제품 관리자다. 외부적으로는 제품 관리자가 내부적으로 사용자를 비명을 지르게 만드는 제품을 만드는 창조자이고, 그는 좋은 분위기의 팀을 만드는 제작자입니다.

진정한 제품 관리자의 핵심 가치는 주로 세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1) 업계 인식 및 분석: 제품 제작의 올바른 방향을 결정하는 것도 가장 핵심적이고 가치 있습니다.

2) 수요 분석 및 시스템화: 올바른 일을 수행하는지 여부는 제품 데이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제품과 관련이 있습니다. 성공 또는 실패.

3) 사용자 경험 및 제품 디자인: 올바른 일을 한다는 것은 일종의 완벽함, 최적화, 개선을 의미하며 후배 제품 관리자에게도 필수적인 기술이므로 그래야 합니다. 제품 보조자 및 상호 작용 디자이너와 함께 수행됩니다.

이 견해의 '창시자'는 '모든 사람이 제품 관리자이다'라는 책을 쓴 수지에 씨입니다. 책에서 발췌한 다음 구절은 이러한 관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제품 관리자로서 경력을 쌓을 수는 없지만, 제 생각에는 제품 관리자는 아이디어와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입니다. 일을 하는 방법은 많은 실제 생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명확하게 설명하고, 이를 요구 사항으로 전환한 다음 작업으로 전환하고, 지원을 받고,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그룹을 동원하고, 제품을 계속 추적하고 유지 관리할 수 있는 한 주인의식을 갖고 있다면 당신은 제품 관리자로서 최소한 자신의 제품 관리자입니다. 이것이 "모든 사람이 제품 관리자입니다"의 진정한 의미입니다.

"모든 사람은 제품 관리자이다"라는 명제의 의미는 모든 사람이 특정 회사의 특정 제품의 위치를 ​​맡을 수 있다는 의미가 아니라 누구나 제품 관리자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고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또는 무의식적으로 "제품 관리자"의 사고를 적용합니다. 작업을 완료하여 초기 요구 사항이 충족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집을 개조하는 경우 먼저 집을 설계한 다음 작업자를 찾아야 하며 예상 시간 내에 완료되어야 하며 비전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또 다른 예는 <강철의 피아노>의 남자 주인공이다. 또 다른 예는 영화의 감독이자 제작자입니다.

처음부터 제품을 만드는 전 과정: 대상 사용자 분석, 사용자 시나리오, 문제 및 문제점, 충족해야 할 핵심 요구 사항, 다른 유사한 제품, 솔루션 및 제품과의 차별화 형태, 시장 경쟁 상황, 가능한 문제 및 솔루션, 제품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방법, 작업량 추정, 목표 설정, 필요한 리소스, 비즈니스 가치 및 비즈니스 모델 등

하지만 주니어 제품 관리자가 실제로 하는 일은 프로세스 최적화, 기능 최적화, 이벤트 기획, 제품 디자인 및 마케팅, 기능 디자인, 기능 분석, 경쟁 제품 분석, 제품 프로토타입 등입니다.

제품 관리자는 제품의 설계자, 발기인 및 운영자입니다.

디자이너: 사용자를 조사하고, 요구 사항을 분석하고, 계획을 논의하고 수립합니다.

프로모터: 개발자와 제품 요구 사항을 전달하고, 제품 개발을 촉진하고, 제품 출시를 달성합니다. 운영자: 제품 콘텐츠를 유지하고 사용자 및 활성 사용자 수를 늘리고 시장 홍보를 수행합니다.

일상 속 미묘한 것들을 관찰하는 능력, 공감과 세세함, 경험적 차원에서 생각하는 능력, 근거 있는 불만을 제기하고 불만을 해결하는 능력.

복잡한 현상에서 선을 긋고 간단한 규칙을 다듬고, 복잡한 현상에서 일반 규칙을 추상화한 후, 이러한 규칙을 활용하여 제품의 방향을 안내하는 능력입니다.

데이터에 대한 개념과 도구를 빌릴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학습능력. 산업 축적. 팀 인식.

팀워크 정신, 상상력, 창의력, 카피라이팅 기술,

생각하고 말하고 의사소통을 잘 할 수 있어야 합니다.

1) 제품 프로젝트 수립 및 제품 디자인 단계: 상사 및 부서장에게 제품을 피칭하여 지지와 협조를 얻습니다

제품 전반의 기획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프레젠테이션 능력 .

2) 제품 R&D 단계: 기술을 이해하면 R&D 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3) 이후 운영 및 유지 관리 단계: 사용자 행동을 추적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좋은 데이터 민감도와 사용자 심리 분석 기술이 필요합니다.

4) 제품 반복 단계: 제품 관리자는 작동 후 사용자를 분석한 후 제품의 지속적인 활력을 얻기 위해 제품을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좋은 비전과 좋은 계획 능력이 필요합니다.

훌륭한 제품 관리자의 조건은 무엇인가요? (Ben Horowitz, 1996년 당시 Netscape 제품 관리자)

1) 훌륭한 제품 관리자는 시장, 제품, 제품군 및 치열한 (시장) 경쟁을 이해하고 강력한 지식 기반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참여합니다. 역할극을 하고 책임을 다한다. 좋은 제품 관리자는 제품의 CEO입니다. 훌륭한 제품 관리자는 자신의 책임을 다하고 제품의 성공으로 측정됩니다. 그들은 올바른 제품, 올바른 시기 및 모든 관련 세부 사항을 담당합니다. 좋은 제품 관리자는 회사, 수익 기반, 경쟁사 등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변명 없이 성공적인 계획을 개발하고 실행할 책임이 있습니다.

나쁜 제품 관리자에게는 변명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돈이 충분하지 않고, 기술 관리자가 바보이고, Microsoft가 동일한 제품을 작업하는 엔지니어가 10배나 많고, 업무에 과부하가 걸리고, 직접적이고 적절한 지침을 받지 못합니다.

Barksdale은 이러한 변명을 하지 않으며 제품 CEO도 마찬가지입니다.

2) 좋은 제품 관리자는 적시에 적절한 제품을 제공해야 하는 다른 조직에 의해 점유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제품 팀의 시간을 모두 소비하거나 기능을 관리하거나 제품 팀의 일원이 되는 대신 제품 팀을 관리합니다. 기술팀은 좋은 제품 관리자를 마케팅 자원으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좋은 제품 관리자는 기술 관리자의 마케팅 담당자입니다. 훌륭한 제품 관리자는 목표, 수행할 작업(요구 사항)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제공되는 내용을 관리합니다. 그리고 나쁜 제품 관리자는 어떤 일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말할 때 가장 기분이 좋습니다. 훌륭한 제품 관리자는 구두뿐만 아니라 서면으로도 업무 문제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좋은 제품 관리자는 무작위로 지시를 내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훌륭한 제품 관리자는 비공식적으로(경직성 없이) 정보를 수집합니다.

3) 훌륭한 제품 관리자는 추가 참조 자료, FAQ, 브리핑 및 백서를 작성합니다. 나쁜 제품 관리자는 머리가 어지러울 때까지 영업팀의 질문에 하루 종일 응답한다고 불평합니다. 훌륭한 제품 관리자는 심각한 제품 결함을 예상하고 실제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축합니다. 그리고 나쁜 제품 관리자는 결함을 추적하고 제거하는 데 하루를 보냅니다. 훌륭한 제품 관리자는 중요한 문제(경쟁적 쿠데타, 견고한 아키텍처 선택, 어려운 제품 결정, 시장 공격 또는 수익)에 대한 서면 기록을 보관합니다. 그리고 나쁜 제품 관리자는 비슷한 문제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고 구두로 의견을 밝히고 한탄합니다. 나쁜 제품 관리자가 실패하면 그들은 실패를 예측했다고 지적합니다.

4) 훌륭한 제품 관리자는 팀이 수익과 고객 측면에 집중하도록 만듭니다. 나쁜 제품 관리자는 팀이 Microsoft가 구축하고 있는 수많은 기능에 집중하도록 합니다. 훌륭한 제품 관리자는 강제로 실행할 수 있는 훌륭한 제품을 정의합니다. 나쁜 제품 관리자는 "좋은 제품"을 기술 직원이 원하는 동작을 수행하지 않거나 구현하지 못하는 제품(예: 가장 어려운 문제 해결)으로 정의합니다.

5) 훌륭한 제품 관리자는 출시 계획에서 시장에 고부가가치 제품을 제공하고, 출시 후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수익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고려합니다. 그리고 나쁜 제품 관리자는 가치 제공, 경쟁 기능, 가격 책정 및 편재성의 차이에 대해 혼란스러워합니다. 좋은 제품 관리자는 문제를 해결하는 반면, 나쁜 제품 관리자는 문제를 모두 하나의 큰 퍼즐로 묶습니다.

6) 훌륭한 제품 관리자는 미디어가 작성하기를 원하는 스토리에 대해 생각합니다. 그리고 형편없는 제품 관리자는 모든 기능을 미디어로 다루는 것을 생각하고 (설명)이 실제 기술 측면에서 정확한지 확인하는 것을 고려합니다. 좋은 제품 관리자는 언론에 질문을 하고, 나쁜 제품 관리자는 언론의 질문에 답합니다. 훌륭한 제품 관리자는 미디어와 분석가가 똑똑하다고 가정합니다. 나쁜 제품 관리자는 미디어와 분석가가 외부인이라고 가정합니다("밀어넣기"와 "넛지하려는 의도"의 차이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함).

7) 훌륭한 제품 관리자는 '명확한 설명'보다는 '명확한 설명' 측면에서 실수를 범합니다. 그리고 나쁜 제품 관리자는 절대 명백한 것을 설명하지 않습니다. 좋은 제품 관리자는 자신의 업무와 성공을 정의하는 반면, 나쁜 제품 관리자는 무엇을 해야 할지 지시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훌륭한 제품 관리자는 징계를 받기 때문에 매주 적시에 상태 보고서를 보냅니다. 그리고 나쁜 제품 관리자는 규율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기 때문에 제때에 보내는 것을 잊어버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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