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은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명절이 되었습니다.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이 가장 고향을 그리워하는 날이기도 하고, 멤버들이 기대되는 날이기도 하다. 다음은 모두를 위해 준비되었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중추절
전통적인 중추절은 15일입니다! 매년 음력 8월. 이때가 가을의 한가운데여서 중추절이라고 합니다. 중국 음력에서는 1년을 사계절로 나누고, 각 계절을 맹(孟), 중(忠), 기(旗)의 세 부분으로 나눈다. 따라서 중추절을 중추절(中秋節)이라고도 한다. 8월 15일의 달은 다른 달의 보름달보다 더 둥글고 밝아서 '월희', '8월의 명절'이라고도 불립니다. 오늘 밤, 사람들은 하늘에 떠 있는 밝은 달을 바라보며 자연스럽게 이산가족 상봉을 고대하게 됩니다. 고향을 떠나 방랑하는 사람들도 고향과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이 표현을 사용합니다. 그러므로 중추절을 '동창회'라고도 합니다.
우리 민족은 고대부터 '가을 황혼과 저녁 달'의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달 전날에는 달의 신을 숭배하십시오. 주(周) 왕조 시대에는 매 중추절 밤마다 추위를 환영하고 달을 숭배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큰 향상을 차리고 월병, 수박, 사과, 대추야자, 자두, 포도 등 제물을 놓는다. 월병과 수박은 빼놓을 수 없다. 수박도 연꽃 모양으로 잘라야 합니다. 달 아래에는 달 방향으로 달상이 놓여 있고 붉은 초가 높이 타오른다. 온 가족이 차례로 달을 숭배하고 주부가 동창회 월병을 자른다. 음식을 자르는 사람은 가족이 몇 명인지 미리 계산해야 하며, 집에 있는 사람과 밖에 있는 사람을 합산할 수 없으며 크기가 같아야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제나라의 추악한 소녀 오연은 어렸을 때 독실하게 달을 숭배하며 자라서 뛰어난 도덕성을 갖고 궁궐에 들어갔다고 한다. 선호하지 않습니다. 어느 해 8월 15일, 황제는 달빛 아래서 그녀를 보고 그녀가 아름답고 탁월하다고 생각하여 그녀를 왕비로 삼았습니다. 항아는 달 가운데 미인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소녀들은 달을 숭배하며 항아처럼 보이고 밝은 달과 같은 얼굴을 갖기를 희망합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고 노는 것은 북송 왕조의 수도에서는 8월 15일 밤이었습니다. 가난하고, 어른의 옷을 입고, 향을 피우고, 달에게 소원을 빌고, 달신의 축복을 기원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남송에서는 재회의 상징으로 월병을 바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풀용, 탑 건축 등의 활동은 명청 시대부터 중추절 풍습이 더욱 대중화되었으며, 많은 곳에서 향을 피우고 천등을 켜는 등의 특별한 풍습을 형성했습니다. , 달 위를 걷고, 불용이 춤을 춥니다.
중추절 민속
달 감상
중추절 동안 우리의 우리나라에는 예로부터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있었는데, 『예서』에는 『가을저녁달』, 즉 달신을 숭배하는 내용이 기록되어 있다. 주(周) 왕조 시대에는 매 중추절 밤마다 추위를 환영하고 달을 숭배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큰 향상을 차려 놓고 월병, 수박, 사과, 자두, 포도 등 제철 과일을 놓는다. 월병과 수박은 빼놓을 수 없고, 수박은 연꽃 모양으로 잘라야 한다.
당나라에서는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고 가지고 노는 것이 꽤 인기가 있었습니다. 송나라에서는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더욱 유행했습니다. 『동경맹화록』에 따르면, “중추절 밤에는 귀족들이 정자를 장식했고 사람들은 경쟁을 벌였습니다. 달을 즐기기 위해 레스토랑을 점거해야 합니다." 이날 수도의 모든 상점과 레스토랑은 외관을 다시 장식해야 하고, 아치 길은 실크와 다채롭게 묶여 있으며, 신선한 과일과 세련된 음식이 판매됩니다. 밤 시장은 매우 활기가 넘치고 사람들은 종종 발코니에 나가기도 합니다. 일부 부유한 가족은 발코니 정자에서 달빛을 즐기고 가족 연회, 가족 모임, 달 구경 및 대화를 준비합니다. > 명청대 이후에도 중추절에 달을 즐기는 풍습은 여전하게 남아 있어 곳곳에서 향을 피우고 중추절 나무를 심고 탑에 등불을 밝히고 천등을 켰다. 걷기, 불용춤 등 특별한 풍습
월병 먹기
우리나라 도시와 농촌 모두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속담에 따르면, 8월과 15일은 중추절 월병이 향기롭고 달콤합니다. 월병은 원래 달의 신을 숭배하는 제사로 사용되었습니다. '월병'이라는 단어는 남송 왕조의 오자무가 쓴 "맹량록"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중추절에 달을 즐기고 월병을 맛보는 조합이 가족의 재회를 상징하게 되었고, 월병은 처음으로 집에서 만들어졌고, 청나라의 위안메이(Yuan Mei)가 기록했습니다. "Sui Yuan Food List"의 월병 만들기 , 월병 전문 워크샵을 통해 월병 생산이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으며, 겉면에도 다양한 절묘한 패턴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창어 달로 날아가다", "은하의 밤 달", "세 개의 풀이 달을 반사한다" 등과 같은 월병.
달의 둥근 모양은 사람들의 재회를 의미하고, 케이크의 둥근 모양은 사람들의 영생을 의미합니다. 월병은 고향과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전달하고 풍년과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월병은 친구, 연락 감정을 위한 선물로도 사용됩니다.
계수나무 감상과 계수나무 술 마시기
우리나라에서 계수나무를 먹은 역사는 매우 길다. 굴원의 『구곡』에는 계수나무 슬러리를 마시고 술을 마신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계수나무 주스. 고추장" 시. 매년 중추절 밤마다 달콤한 향기의 계수나무를 즐기고, 달콤한 향기의 계수나무 향기 속에서 달콤한 향기의 계수나무 벌꿀주 한 잔을 마시는 것도 일부 지역의 전통 풍습이기도 합니다.
등불 켜기
남송시대부터 달빛을 돕기 위해 등불을 켜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장난(Jiangnan) 지역에는 등불을 만드는 풍습이 있으며, 광둥(廣东), 홍콩 등지에서는 중추절(木中秋節) 활동이 있다. 중추절에는 높은 기둥에 세워진 다양한 모양의 등불을 받쳐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천등을 켜거나 달빛 아래에서 즐기기 위해 등불을 들고 다니기도 합니다.
향을 듣고 야채를 훔치는 풍습
대만에서는 중추절 기간에 향을 듣고 야채를 훔치는 풍습이 있습니다. '향을 듣는다'는 것은 중추절에 여자들이 밤늦게 향을 피우고 조용히 기도하여 구하고 싶은 것을 표시한 다음, 누군가가 말하는 것을 들으면 밖으로 나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다시 물어보고 정답을 들은 후 질문에 답하십시오. "야채를 훔친다"는 것은 소녀들이 다른 사람의 정원에서 야채를 훔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추절 밤. 발견되지 않으면 곧 좋은 사람을 만날 것이라는 뜻입니다. 9월에는 서리와 바람이 분다. 나는 문을 뒤로 하고 밤의 조수를 바라본다. "이것은 송나라의 위대한 노래이다. 시인 소시가 지은 "8월 15일의 조수". 고대 절강에서는 중추절 동안 달을 감상하는 것 외에도 조수를 관찰하는 것이 또 다른 중추절 행사였습니다. 중추절에 조수를 관찰하는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한 왕조의 메이청(Meicheng)의 "제법"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한나라 이후에는 중추절에 조수를 관찰하는 풍습이 더욱 대중화되었습니다. 명나라의 Zhu Tinghuan의 "고무림 이야기 보충"과 송나라의 Wu Zimu의 "Mengliang Lu"에도 조수 관찰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이 두 권의 책에 묘사된 조수관찰의 대행사는 송나라 중추절 조수관찰이 전례 없는 정점에 이르렀음을 보여줍니다.
토끼와 놀기
토끼의 유래는 명나라 말기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1636년경에 살았던 명나라 학자 기곤(吉坤)은 『고각(高樓)의 남은 사본』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북경 중추절 기간 동안에는 진흙에서 굴러 나온 토끼 모양을 하고 옷과 모자를 쓰고 앉아 있는 모습이 자주 보인다. 사람의 모습과 같아서 아이들이 그것을 숭배합니다. "청나라에 이르러 토끼경의 기능은 달에 제사를 드리는 것에서 어린이를 위한 중추절 장난감으로 바뀌었습니다. 제작이 점점 정교해졌습니다. 일부는 갑옷과 예복을 입은 무장 복장을 하고, 일부는 종이 깃발이나 우산을 등에 짊어지거나 그 위에 앉아 있거나, 유니콘, 호랑이, 표범이 앉아 있고, 토끼 머리를 한 상인도 있고, 신발을 바느질하고 완탕과 차 수프를 파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p>
중추절이 되면 도시의 몇몇 천재들이 황토로 두꺼비와 토끼 조각상을 만들어 판매했는데, 이를 토끼신이라고 불렀습니다. "예전에는 토끼신상 노점이 많이 있었습니다. 베이징 동시 아치길 지역에서 중추절 기간 동안 달을 숭배하기 위해 토끼를 판매하는 전문 업체입니다. 베이징의 민속 풍습 중 중추절에 토끼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은 신에 대한 존경심이 조금 부족하기는 하지만 신을 숭배하는 사람들의 심리가 소외되어 있음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중추절이 달을 숭배하는 풍습에서 민속 축제로 변모한 이후 풍속의 색깔은 쇠퇴하고, 관광의 성격은 점점 더 두드러지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 현상에 대한 강력한 증거가 될 것입니다.
등불을 밝히는 것
중추절 밤에는 하늘이 물처럼 맑고 달이 거울처럼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좋은 날에는 아름다운 광경을 볼 수 있지만, 사람들은 이것에 만족하지 않고 달을 돕기 위해 등불을 켜기도 합니다. 호광지역에서는 탑 위에 기와를 쌓고 그 위에 등불을 켜는 풍습이 있다. 강남(Jiangnan) 지역에는 가벼운 배를 만드는 풍습이 있습니다. 현대에는 중추절에 등불을 밝히는 풍습이 더욱 대중화되었습니다. Zhou Yunjin과 He Xiangfei가 쓴 "여가의 계절 행사에 대해 이야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등불은 광둥에서 가장 인기가 있으며, 축제 10일 전에 모든 가족은 대나무 막대기를 사용하여 등불을 묶습니다. 과일, 새, 동물, 물고기, 곤충의 모양과 "중추절을 축하합니다"라는 문구 등으로 만들어졌으며 풀 종이에 다양한 색상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추석야등은 내부에 타고 있는 초를 대나무 장대에 밧줄로 묶어 만들어 처마나 테라스에 높게 설치하거나, 한자나 다양한 모양으로 제작해 집 안에 높이 매달아 두는 것이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다. "나무 중추절" 또는 "수직 중추절"로 불립니다. 부유한 가족들은 높이가 몇 피트나 되는 등불을 걸어 놓았고, 그 등불 아래에 가족들이 모여 술을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도시 곳곳의 불빛은 마치 유리세계 같다. “중추절에 등불을 켜는 풍습은 예로부터 등불에 이어 두 번째로 이어진 풍습인 것 같습니다.
중추절 월병을 안전하게 섭취하는 방법
월병은 중추절의 전통 제철 음식으로 종류가 다양하고 종류도 다양합니다. 맛은 주로 생산 과정과 맛 특성에 따라 광동식, 소련식, 베이징식 및 기타 범주로 구분됩니다. 추석이 다가오면서 월병 소비가 성수기에 접어들었습니다. 이제 소비자들은 월병의 구매, 보관, 소비와 관련하여 식품 안전 측면에서 다음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 월병은 정식 채널을 통해 구매하시고, 쇼핑바우처는 꼭 보관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특히 대용량 월병의 경우, 제품의 생산일자, 유통기한, 보관조건, 성분표, QS' 로고, 제조사명, 공장주소, 연락처 등을 구매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
2. 구입 후, 포장 라벨에 표시된 방법에 따라 보관하고 온도, 습도 등 적절한 보관 환경을 선택하고 보관 시간은
3. 월병은 섭취 전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손씻기에 주의하세요. 월병의 외관은 정상이며 냄새, 곰팡이 등이 발견되면 섭취를 중단하세요.
4. 월병의 종류에 따라 설탕과 지방 함량이 다릅니다. 대부분의 월병은 당분과 지방 함량이 높으므로 과량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노약자나 어린이, 위장 장애가 있는 분은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소비자가 월병 생산 및 운영 단위와 구매한 월병에 식품 안전 문제가 있음을 발견한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 민원 핫라인 12331로 전화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