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들을 가르치고 그들의 의심을 해결하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인민 교사로서 나는 종종 가르치는 필요에 따라 수업 계획을 작성해야 합니다. 수업 계획은 수업 자료와 개요와 교실 수업을 연결하고 연결하는 다리입니다. 더 효과적으로 수업 계획을 작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8가지 중산층 수업 계획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중산층 수업 계획 1
우체국
1. 활동 형태: 지역별 학습 활동 지난 2년 동안 우리 유치원은 계속해서 교육 개혁을 심화하고, 고급 교육 개념을 확립하고, 개방형 테마 교육 커리큘럼 프레임워크는 전통적인 강의 계획서 및 과목 기반 과정을 대체했으며, 지역 학습 활동은 일부 전통적인 집단 교육 활동을 대체하여 새로운 교육 개념과 새로운 커리큘럼 관행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린이의 발달 요구에 부응하고 학습 공간을 확장하며 독립적인 학습을 촉진합니다.
활동 주제, 활동 목표, 아이들의 요구에 따라 교사는 다양한 활동 내용과 활동 영역을 선택하고 디자인하여 아이들에게 자료 형태로 제시합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필요와 관심에 따라 학습 콘텐츠, 학습 파트너, 학습 과정을 선택함으로써 점차적으로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고 학습 경험과 방법을 축적하며 학습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이 활동은 아이들의 독립적인 학습과 또래와의 협력에 중점을 두어 각 어린이가 자기 사고의 학습 과정에서 맞춤형 발달을 이룰 수 있도록 합니다.
2. 이번 활동의 주제와 목표에 따라 ***은 4가지 영역을 디자인했습니다. 1. 수학 영역 '선물 주기' 2. 과학 영역 '하나라고 부르세요, 몇 개나 있나요?' 3. 제작 영역 '내가 쓴 편지' 4. 미술 창작 영역 '디자인 스탬프' 참고 : 그 중 '2, 3, 4' 영역 활동이 중심이고, 영역 활동 '1'이 리뷰 보조 활동입니다 p>
3. 각 활동 영역의 목표: 1. 수학 영역: "선물을 배달하는 우체국 트럭" 게임을 통해 아이들은 8 이내의 양을 더 잘 인식하고 동일한 수의 물건을 모으는 방법을 배웁니다.
2. 과학 영역: 우체국에서 편지와 소포의 무게를 측정하는 방법을 알고, 물건의 무게를 재는 도구에 대한 사전 이해를 갖고, 처음에는 물건의 무게와 균형에 대한 개념을 인지하고, 저울을 사용해 무게를 달아 봅니다. 물건을 보관하고 기록을 보관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3. 제작 영역: 편지 쓰기에 필요한 도구를 알고, 편지지를 꾸미기 위해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고, 우표를 붙이는 방법을 배우고, 어른들에게 주소 작성을 도와달라고 요청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그리고 우편번호.
4. 미술창작영역 : 스탬프 관찰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다양한 물감과 다양한 그림 도구를 과감하게 활용하여 예술적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다양한 모양과 패턴의 스탬프를 디자인하고, 아이들이 글을 쓰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사무실 명칭.
4. 각 활동 영역에 대한 자료 준비 1. 수학 영역: "우편 트럭이 선물을 배달합니다" 작업 그림 카드, 선물 배치를 위한 4-8 숫자 바구니 작업 카드 숫자 퍼즐 카드 2. 과학 영역: 저울 3 - 4, 여러 개의 무게 측정 개체, 일부 빌딩 블록, 기록 카드, 숫자 4 - 8, 인장 3. 생산 영역: 다양한 봉투, 일부 문구 용지, 일부 장식 재료, 일부 그림 도구, 다양한 명칭의 여러 우표; 접착제, 헝겊 및 어린이는 동일합니다.
4. 예술 창작 영역: 다수의 윤곽선 펜과 브러시, 어린이 수에 맞는 색상 팔레트, 다수의 다양한 페인트,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톱니 모양의 잘린 종이 다수.
5. 활동분야별 안내 핵심사항 * 본 활동은 3일간 진행되며, 하루 활동시간은 40분입니다.
첫 번째 활동에서는 교사가 먼저 이번 지역 활동의 내용을 소개하고 각 지역 활동에 대한 지침의 핵심 사항을 제시합니다. 다음 두 활동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적시에 알림과 조정이 이루어집니다. 이전 어린이 활동 상황.
1. 수학 영역에서 지도의 초점은 아이들이 먼저 우편 트럭에 있는 선물의 수량이 모두 다른 것을 관찰한 다음 해당 숫자 바구니에 선물을 넣는 것입니다. 선물은 4개입니다. 재고가 소진될 때까지 숫자 4가 표시된 바구니에 넣으세요.
이 게임을 플레이한 후 디지털 퍼즐 게임을 플레이하기 전에 사진을 치워두고 퍼즐의 인터페이스를 주의 깊게 관찰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수학 연산을 마친 후 수학 영역 기록지에 기록해 주세요.
2. 과학 영역에서 지침의 핵심 사항 참고: 어린이는 활동 전에 이미 규모에 대한 사전 이해를 갖고 있습니다.
아이가 어려서 법전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법전을 같은 크기의 블록으로 대체하여 무게를 재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각자의 바구니에서 물건을 꺼내서 왼쪽 접시에 물건을, 오른쪽 접시에 블록을 놓도록 상기시킵니다. ., 모두 무게가 동일하므로 이때 기록하십시오. 예를 들어 문자 = 2개의 빌딩 블록 코드인 경우 어린이는 디지털 도장만 작성하면 됩니다.
다양한 과학 작업을 마친 후 과학 분야 기록지에 기록을 남겨주세요.
간략한 과정: (1) 물체 꺼내기 (2) 빌딩 블록 코드로 무게 측정하기 (3) 포인터 관찰하기 (4) 기록하기 3. 제작 지침의 핵심 사항 영역은 어린이들에게 먼저 장식할 봉투를 선택하게 한 다음 편지지를 장식하고, 장식된 편지지에 그림과 함께 편지를 쓰고, 편지를 쓴 후 편지의 내용을 단어로 설명할 수 있게 합니다. 봉투에 넣고 접착제로 밀봉한 다음 우표를 선택하여 봉투의 왼쪽과 오른쪽 상단에 붙인 다음 교사에게 집 주소를 적어달라고 요청하고 마지막으로 편지를 학급 우편함에 넣습니다.
각종 산지작업을 마친 후 산지기록지에 기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략한 과정 : (1) 편지지 꾸미기 (2) 그리거나 쓰거나 받아쓰기하기 (3) 주소 쓰기 (4) 봉투와 우표 붙여넣기 (5) 우편함에 넣기 (6) 보관하기 기록 4. 미술 창작 영역에서는 핵심 어린이들에게 디자인할 우표의 크기와 모양을 선택하고 이젤 위에 올려 스케치한 후 물감을 사용하여 색칠하도록 안내합니다. 그림의 청결도에 주의하세요. 색칠한 후 우표에 디자인하고 싶은 내용을 적으세요. 우표를 디자인한 후 우표 전시장에 걸고 다른 우표를 디자인하세요.
자동차를 테마로 자동차 스탬프를 디자인하는 등 어린 아이들이 테마를 바탕으로 스탬프 세트를 디자인하도록 유도합니다.
다양한 예술창작 작업을 마친 후 예술창작 영역 기록지에 기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과정: (1) 스탬프 디자인을 위한 용지 선택 (2) 스케치 시작 (3) 색상 (4) 액면가 입력 (5) 진행 영역에 입력 (6) 기록 보관 * 교사 소개 각 영역의 콘텐츠를 마친 후 아이들은 오늘의 활동에서 놀고 싶은 영역을 선택하여 이동하기 시작했습니다. 교사는 활동 중에 아이들이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차분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안내해 주었습니다.
6. 활동 확장 활동이 끝난 후 교사는 학급 독립 게임 활동으로 우체국 게임을 만들고, 아이들은 우체국에서 역할 수행과 역할 게임을 하게 됩니다.
'놀면서 배우기, 놀면서 배우기' 이것이 유치원 교육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교과 선생님과 선생님들의 지도에 감사드리며, 중2를 위한 더 귀중한 수업안을 제시해주세요!
디자인 의도:
보통 아이들은 굴러다니는 것들을 많이 볼 것이고, 아이들의 관심도 매우 큽니다. 아이들이 원하는 만큼 굴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어린 아이들의 신체 조절 능력을 키워주고 싶습니다.
활동 목표:
1. 아이들이 몸의 방향을 조절하는 느낌을 경험하고 구르는 재미를 경험하게 하세요.
2. 균형 능력과 빠른 반응 능력을 발휘합니다.
3. 어린이의 손, 발, 몸 전체 움직임의 조화와 유연성을 촉진합니다.
4. 경쟁의식을 기르고 게임이 가져다주는 도전과 행복을 경험해보세요.
5. 경쟁의식을 기르고 게임이 가져다주는 도전과 행복을 경험해보세요.
활동 준비:
매트나 카펫 여러 개, 1인당 종이 스틱 1개
활동의 중요하고 어려운 점:
신체를 제어하는 능력 방향 스크롤
활동 과정:
1. 포니를 운전해야 합니다.
아이들은 종이막대를 조랑말처럼 이용해 타고 뛰어다닙니다.
2. 종이봉이 굴러갑니다.
누구의 종이봉이 더 멀리 굴러갈 수 있는지 비교해보세요.
3. 롤링스틱 만드는 법을 배워보세요.
(1) 종이봉은 굴릴 수 있습니다. 누가 종이봉처럼 매트 위에서 굴러다니겠습니까? 아이들 각자에게 꼭 시도해 보세요.
(2) 아이들은 매트 위에 차례로 등을 대고 누워 팔을 올리고 다리를 모으고 같은 방향으로 옆으로 굴러가며 구르는 재미를 경험한다.
활동 확장:
구르는 것이 능숙해지면 여러 개의 수건과 쿠션을 사용하여 장애물을 만들어 아이들이 힘차게 구를 수 있습니다.
활동에 대한 반성:
아이들은 용기가 부족하고 감히 팔을 들지 못합니다. 교사는 아이들이 올바른 자세로 구르도록 격려하고 오른쪽으로 구르도록 요구해야 합니다. 왼쪽 스크롤을 연습하세요. 중산층을 위한 수업 계획 3부
활동 목표
1. 연, 월, 일의 개념을 미리 이해하고 연, 월, 일 간의 관계를 인식하고 다양한 계산 방법을 사용하여 탐색합니다. 1년은 12개월, 한 달은 30(28, 31)일, 365일입니다. 일년 중 며칠.
2. "년, 월, 일"의 시간을 기록하는 달력을 달력이라고 한다는 것을 어린이들에게 알려주세요. 달력은 연도와 종류로 구분됩니다.
활동 준비
1. "년, 월, 일, 1, 4, 7, 12, 31, 30, 28, 365"에 대한 대문자 카드 1개, 집 모양의 20xx년 1월~12월 달력(큰 달, 작은 달에 차이가 있음) 월과 2월을 계산하기 위한 집 크기), 소문자 카드(년, 월, 일) 숫자 카드(12, 30, 31, 28, 365) 각 어린이는 한 장씩 가집니다.
2. 모든 종류의 벽걸이달력, 탁상달력, 월간달력, 달력.
활동 과정
1. 어린 아이들은 12개의 '집'을 관찰하고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리고 집이 몇 개냐고 물었어요. 큰 게 몇 개 있어요? 작은 것이 몇 개 있나요?
2. 숫자 카드(12, 30, 31, 365, 28)를 보여주고, "집"과의 관계가 무엇인지 추측하고, 탐색 과제를 명확히 합니다.
질문: 선생님은 왜 어떤 집은 크고, 어떤 집은 작은 그림을 그리시나요?
어린이들에게 의자 밑에 있는 작은 책을 들고 이 단어들을 각각 알아보도록 하세요. 그런 다음 작은 공책을 숨기세요.
3. 아이들이 연, 월, 일의 개념과 숫자 사이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들려주고 질문에 답하세요.
4. 가이드. 아이들은 작은 문자 카드와 숫자 카드를 조작하여 질문에 답하고 탐구합니다. 오래 전(연도) 이 어머니의 이름은 무엇이었습니까? 12세 엄마의 아이 이름은 무엇입니까? 나의 어머니는 내 아이들을 위해 몇 채의 집(12채)을 지으셨습니까? 이 집들의 이름은 무엇입니까(월)? (1, 3, 5, 7, 8, 10, 12)에서 오츠키의 집은 몇 달입니까? 사츠키의 집에는 몇 달(4, 6, 9, 11)이 있습니까? 큰 달은 며칠(31일)을 가지나요? 샤오문에는 며칠(30일)이 있나요? 가장 작은 것은 몇 개월입니까(1)? 며칠(28일)인가요? ***엄마는 일본 인형을 몇 개나 가지고 있나요(365개)? (다른 계산 방법을 사용하여 이해하십시오).
5. 수수께끼. "년, 월, 일"의 시간을 기록하는 달력을 달력이라고 한다는 것을 어린이들에게 알려주세요. 달력은 연도와 종류로 나누어져 있음을 이해한다.
6. 아이들에게 전시물이 어느 해에 만들어졌는지 관찰하도록 안내하세요. 탁상달력, 벽걸이달력, 달력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중산층 수업 계획 4
주제 이름:
거품 날리기
주제 목표:
1. 거품을 불고 싶고 느낌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비눗방울 불기.
2. 거품 모양, 색상 변화 및 기타 특성을 관찰하고 이를 말로 설명하려고 노력하십시오. 거품 불기의 비밀을 탐구하고 발견의 기쁨을 느껴보세요.
3. 음악, 동작, 그림 등 다양한 수단을 활용하여 아름다운 비눗방울을 표현해 보세요.
4.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신의 생각을 과감하게 표현하세요.
5. 아이들의 낙관적이고 쾌활한 성격을 키워주세요.
주제 내용:
월요일: 언어 "거품"(월) 화요일: 건강 "큰 거품"
수요일: 언어 "거품 집" 》 (off -duty) 목요일 : 아트 "Bubble Elf"
금요일 : 지역 활동
언어 : 비눗방울 불기 (1) 활동 목표 :
1. 암송 배우기 자신만의 상상력으로 만든 비눗방울을 동요에 담아내고, 현상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동요의 내용을 그림으로 과감하게 표현해보세요.
활동 준비:
1. 벽그림 32번 "동화책? 한번 해볼께요."
2. 도화지와 오일파스텔.
활동과정:
1. 공유와 소통.
부모님과 함께 비눗방울을 불어본 적이 있나요? 비눗방울을 불 때 어떤 장비를 사용하셨나요?
2. 플립차트를 보여주고, 아이들의 노래를 감상해 보세요. , 동요의 내용을 이해한다.
◆선생님이 동요를 낭송해 주셨어요. 질문:
큰 비눗방울은 어떻게 생겼나요? 해가 나면 비눗방울은 어떻게 되나요? 노래 전체.
◆어린이들은 『동요? Let Me Try』 2페이지의 '비눗방울 불기'를 활용해 동요 낭송을 연습한다. (어린이들의 개별 단어 발음의 정확성에 주의하세요)
3. 월차트를 보고 동요를 따라해 보세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질문을 해보세요.
비눗방울은 또 어떤 모습일까요? (아이들에게 유리구슬, 수정구슬 등의 그림이나 그림 같은 물체를 보여주고, ×처럼 작은(큰) 비눗방울을 불어보세요. × ××××”)
◆만든 동요를 연속으로 여러 번 낭송해 보세요.
◆아이들이 동작을 곁들인 동요를 부르도록 격려하세요.
4. 아이들은 다양한 색깔의 오일파스텔을 이용해 크고 작은 거품을 그려보세요.
건강: 빅 버블 활동 목표:
1. 유연하게 달리고 회피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2. 다양한 게임플레이를 시도하며 단체게임의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활동 준비:
1. 각 어린이를 위한 비닐 조끼 가방을 준비합니다.
2. 종이 막대기(막대로 촘촘하게 말아서 만든 오래된 달력 종이 사용).
활동 과정:
1. "버블" 게임플레이를 자유롭게 탐색하세요.
◆아이들아, 우리도 비눗방울을 불자. 비닐봉지를 가져다가 안으로 불어서 큰 거품을 만듭니다. 주머니를 매듭으로 묶으면 완성입니다. (교사는 개별 어린이가 "비눗방울"을 완성하도록 도와줍니다.)
◆교사가 관찰하고 안내하는 동안 아이들은 공기를 불고, 가방을 묶고, "비눗방울" 놀이를 좋아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위로 던지기, 비눗방울 들고 걷기 등 집중 연습) 2. "거품" 위로 점프합니다.
◆모든 어린이는 거품을 발목에 묶고(조끼 가방의 두 고리를 서로 통과시켜 조이기만 하면 됩니다) 원 위에 섭니다.
◆선생님의 종소리를 듣고 한 발 또는 두 발로 점프해 보세요.
3. '버블'을 쫓아보세요.
◆비눗방울이 발목까지 계속 묶여있고, 선생님의 벨 신호에 따라 빠르게 조깅이나 걷기가 가능합니다.
◆북소리가 멈추자마자 아이들은 "비눗방울이 날아갔다"며 뛰어다녔다. 드럼이 시작되고 "거품"이 다시 원으로 돌아옵니다.
◆선생님들이 난이도를 높이거나 운동량을 조절할 때 '요정막대'(종이막대기)를 사용해 더 이상 달릴 수 없는 '거품'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4. 이완 운동.
◆모든 아이들이 '비눗방울'을 만들어 가볍게 띄웠고, 선생님은 '요정막대기'를 들고 거품을 터뜨리는 사람은 옆으로 가서 쉬었습니다.
미술: 버블 엘프 활동 목표:
1. 원과 선을 조합하여 버블 엘프의 몸을 그리고 귀여운 표정을 추가해 보세요.
2. 풍부한 색상의 거품을 기꺼이 추가하십시오.
활동 준비:
1. 각 사람은 오일 파스텔과 도화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예: 와이어 4개.
활동 과정:
1. 주제를 소개합니다.
모두가 버블 바를 플레이했습니다. 버블이 귀여운 엘프로 변했습니다!
2. 예시를 보여주고 그림을 시연합니다.
◆비눗방울을 그립니다. 오일 파스텔을 사용하여 종이에 다양한 크기, 위치, 색상의 원(거품)을 그립니다. 원형 막대는 닫혀 있어야 합니다.
◆버블엘프의 다양한 자세를 그려보세요. 교사는 와이어를 사용하여 원(신체) 옆에 다양한 팔과 다리 자세를 배치한 다음 버블 엘프의 팔과 발을 단일 선으로 그리는 방법을 보여 주면서 팔과 발이 버블의 둥근 몸체와 일치해야 함을 강조했습니다. . 함께 연결되었습니다.
◆눈과 입을 추가하여 거품요정의 표정을 표현해 보세요.
3. 어린이 그림.
아이들에게 도화지에 그림을 그려보게 하고, 과감하게 색상을 선택해 그림 전체를 채워나가도록 유도합니다.
4.댓글.
해설 포인트: 아이들이 말하고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버블 포즈의 역동성.
5. 그림을 추가합니다.
질문: 그 많은 버블 엘프들은 어디로 가는 걸까요?
아이들의 대답에 따라 풀, 꽃 등 배경을 추가하는 것이 제안될 수도 있습니다.
교육 반성:
활동 과정 전반에 걸쳐 사고가 비교적 명확하고 교육 스타일이 자연스러우며 수업 계획의 흐름에 따라 수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 활동의 분위기는 다소 무거워서 아이들이 활동을 즐기는 모습이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중산층 수업 계획 5부
활동 목표:
1. 가을에 익는 작물을 알아보세요.
2. 작물의 성장과정을 이해한다.
활동 준비:
동화책, 작물(호박, 옥수수, 땅콩)의 성장과정 분해도.
활동 과정:
1. 어린이들에게 이야기를 읽어 달라고 하세요.
선생님: 아이들아, 어떤 작은 동물들이 추수 잔치에 참석하러 왔는지 살펴봐? 그들은 무엇을 가져왔나요?
어린이들에게 그림을 보고 대답하게 하세요.
2. 성장 과정을 이해하세요.
선생님: 곰의 호박, 염소의 옥수수, 암탉의 땅콩이 어떻게 재배되는지 아시나요?
아이들이 추측하고 토론하도록 지도하세요.
호박, 옥수수, 땅콩의 성장 과정 도표를 보여주세요.
아이들에게 정렬을 시도해 보도록 권유하세요.
교사: 아이들의 이전 식물 심기 경험을 바탕으로 올바른 분류 과정을 제공합니다.
호박의 성장 과정은 파종 → 발아 → 잎 → 개화 → 호박입니다.
옥수수의 성장 과정은 파종 → 발아 → 잎 성장 → 개화 → 옥수수 형성입니다.
땅콩의 성장 과정은 파종 → 발아 → 잎 성장 → 꽃이 피고 작은 땅콩이 땅 속에서 자라기 시작 → 땅콩 잎이 노랗게 변하는 것 → 땅콩이 땅 속에서 성숙해지는 과정이다.
3. 호박, 옥수수, 땅콩이 자라는 곳을 알아보세요.
선생님: 아이들아, 호박, 옥수수, 땅콩이 각각 어디서 자라는지 맞춰봐?
아이들이 자신의 추측에 대해 충분히 토론한 다음 동화책을 읽도록 지도하세요.
선생님: 얘들아, 작은 동물들이 추수 잔치에 또 무엇을 가져왔는지 볼까요?
어린이들에게 답을 물어보세요.
선생님: 사과와 겨울 참외가 어디서 자라는지 아세요?
아이들에게 집에 가서 부모님의 도움을 받아 정보를 수집하도록 하세요.
선생님: 겨울멜론과 사과의 성장과정을 아시나요?
아이들의 토론을 마친 선생님. 중산층 파트 6 수업 계획
디자인 의도:
다음 주 화요일에 우리는 봄 소풍을 위해 상하이 야생 동물 공원에 갈 예정이며 아이들은 매일 손가락을 세고 있습니다. 지난 며칠 동안 나는 봄 나들이에 관해 몇 가지 대화를 나누고 봄 나들이를 위한 몇 가지 준비를 했습니다. 봄 나들이에 무엇을 가져가야 할까요? 봄 나들이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아이들은 빵, 과일, 조각, 햄 소시지, 음료수, 물티슈, 물 등 차례로 자신의 의견을 표현했습니다. Wang Chengle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음료를 마시면 몸이 건조해지기 때문에 끓인 물을 더 많이 마셔야 합니다. . 봄나들이를 가는데 항상 여행용 머그를 가지고 가세요. "여행용 머그는 어떻게 생겼나요?" 아이들은 이것에 매우 흥미를 느꼈습니다. 관심 포인트에 주의를 기울인 후, "물은 정말 유용하다"는 주제와 결합하여 어린 아이들의 지각 경험을 축적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이 활동을 디자인했습니다. 컵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다양한 컵의 특징을 관찰하고 소통할 필요가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컵이 우리 삶에 가져다주는 편리함도 이해해야 합니다.
활동 목표:
1. 다양한 컵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이해하고 컵의 특정 특성에 따라 분류해 보세요.
2. 우리 삶에서 컵의 역할을 이해하세요.
3. 아이들의 비교와 판단 능력을 키워주세요.
4. 어린이들이 자료와 적극적으로 상호 작용하고 수학 활동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5. 수학이 일상생활에 녹아들어 수학게임의 재미를 경험해보세요.
활동 준비:
어린이: 다양한 컵을 수집하고 컵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합니다.
교사: 관련 텍스트 카드(보온병 등)
활동 과정:
1. 공유 및 소통:
1. 이 며칠 동안 우리는 다양한 컵을 가져왔습니다. 당신의 컵에 대한 작은 비밀은 무엇입니까?
——학생들 각자가 가져온 컵을 소개하도록 요청하세요.
1. 그 많은 컵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컵은 무엇인가요? 왜 그것을 좋아합니까?
2. 컵이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3. 동요 감상 : 물 마시는 노래
4. 선생님 요약 :
사람들은 다양한 컵을 발명하고 디자인했고, 여행 컵을 가지고 갑니다. 여행할 때 더 편리합니다. 보온 컵은 겨울에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플라스틱 컵은 깨지기 쉽지 않습니다. 컵은 우리 삶에 가장 편리합니다.
2. 분류해 보세요:
1. 이 컵의 가장 친한 친구는 어떤 컵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왜?
2. 컵을 분류하고 기록합니다.
3. 좋아하는 컵을 선택해 좋아하는 두유, 향차, 대추차 등을 끓여보고, 그 컵이 사람들의 삶에 가져다주는 편리함을 경험해보세요.
활동 반영:
아이들이 전체 활동에 적극적이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어 아이들의 '놀이'에 대한 욕구가 충족되고, '학습하면서 놀이'를 '개요'에 구체화하였습니다. "놀이를 통한 학습"을 통해 아이들은 끊임없이 탐구하면서 종합적인 능력을 개발하고 결과는 더 좋습니다. 중산층 수업 계획 7부
활동 목표:
1. 왕복 10미터를 배우고 빠르게 달리는 능력을 기릅니다.
2. 손과 발을 조화롭게 움직일 수 있고 카트를 부드럽게 밀며 움직임의 균형과 조정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3. 아이들의 신체 협응력을 향상시키고 게임의 재미를 경험해 보세요.
4. 아이들의 단결하고 협력하는 능력을 키워주세요.
활동 준비:
1. 사과, 배, 오렌지 등 여러 과일 카드가 다양한 높이의 밧줄에 매달려 있습니다.
2. 소형 카트 4개, 플라스틱 바구니 4개, 대형 상자 1개(창고).
활동 과정:
1. 상황 만들기 및 준비 준비
"수확이 잘 됐어요. 과수원에 가서 과일을 따세요"를 게임으로 활용 상황에 따라 교사는 아이들에게 자동차 운전, 오르막길, 내리막길, 동굴 드릴링 등 워밍업 활동을 흉내 내도록 지도합니다.
2. '과일 따기' 게임을 하면서 앞뒤로 10미터를 달리는 법을 배웁니다.
(1) 교사는 게임 방법을 소개합니다. 가을이 왔습니다. 과수원의 과일이 익었습니다. 과일을 따러 갑시다. 과일을 따러 갈 때에는 빨리 달려가야 합니다. 과일을 따고 나면 빨리 뒤로 달려가야 합니다.
(2) 왕복 10미터 달리기의 필수요소를 시연하고 설명한다. 과일의 위치를 확실히 보고, 직선으로 빠르게 달리고, 뒤를 빠르게 돌아서 다시 달려야 한다. 과일 따기.
(3) 아이들은 4개의 기둥에 서서 차례로 시도하고 연습합니다. 선생님이 신호를 보내자 아이들은 재빨리 과수원으로 달려가 과일을 따고 돌아와서 작은 바구니에 그 과일을 담았습니다. 정확하고 빠르게 움직이는 아이들에게 시연을 부탁할 수 있습니다.
(4) 그룹으로 나누어 어느 팀이 과일을 먼저 따는지 경쟁합니다.
3. "과일 운반" 게임을 통해 아이들의 균형과 조정 능력을 키워주세요.
(1) 아이들이 직접 카트를 골라 카트에 2개를 넣은 뒤 반대편 '창고'로 카트를 밀고 과일을 넣은 후 카트를 뒤로 밀면 선생님이 집중한다. 카트를 밀 때 어린이의 손과 발을 관찰하는 데 있어 조정 및 지도가 있는지 여부.
(2) 아이들은 그룹으로 나뉘어 어느 그룹이 과일을 더 빨리 운반할 수 있는지 경쟁합니다.
4. 휴식 활동
교사와 아이들은 바닥 매트에 둘러앉아 종아리와 허벅지를 문지르고 때리고, 누워서 스트레칭을 하고, 몸의 긴장을 풀고, 과일을 세어봅니다. 골라서 몇 개가 있는지 작은 바구니에 분류하세요.
교육 성찰:
교육 상황으로 볼 때 교실에서 조직적 언어를 강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질문이나 요약에 더 잘 반응하게 할 수 있을까요? ? 이해와 이해는 향후 교육에서주의해야 할 중요한 측면입니다. 중산층 파트 8을 위한 수업 계획
활동 목표:
1. 10 이내의 서수를 인식하고 순서대로 물건의 위치를 결정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2. 아이들이 서수를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어떤 숫자"를 사용하여 순서대로 개체의 다양한 위치를 정확하게 표현합니다.
3. 아이들에게 기꺼이 탐구하고, 부지런히 생각하며, 손과 두뇌를 모두 사용하는 학습 습관을 길러주세요.
4. 아이들에게 간단한 수학 문제를 배우게 하세요.
5. 아이들이 조작하면서 말하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활동 준비:
교육용품, 동물 그림, 건축 연습지, 양면 테이프, 작은 동물 사진 한 장, 1부터 7까지의 숫자 카드.
활동 과정:
1. 대화에 주제를 소개하고 활동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자극합니다.
얘들아, 오늘 숲은 아주 활기가 넘친다. 작은 동물들이 새 집으로 이사를 간다. 빨리 가서 봅시다! (코스웨어 보여주기)
2. 아이들이 순서대로 수평 물체의 위치를 인식하도록 지도하세요.
1. 가지런히 늘어선 작은 동물들을 보세요. 아이들에게 가로로 늘어선 동물들을 관찰해 보세요.
(1) 어떤 작은 동물들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작은 동물이 몇 마리 있는지 세어보세요.
(2) 누가 1등이고, 누가 꼴찌이며, 다른 동물들은 어디에 있나요?
(3) 어린이들이 토론하도록 지도하십시오. 왜 모든 사람이 다른 결론을 가지고 있습니까?
(4) 교사 요약: 서수는 서로 다른 방향에서 셀 수 있고, 서로 다른 방향에서 서로 다른 결론이 도출될 수 있습니다.
2. 작은 동물들이 집을 짓는다
이전 연구를 통해 우리는 서로 다른 방향에서 계산하면 다른 결과가 나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제 작은 동물들은 곤경에 처하지 않습니다. 내가 어느 방에 살아야 할지 알아요. 논의 끝에 그들은 경주를 열고 순위를 바탕으로 어떤 방에 살 것인지 결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코스웨어 표시):
(1) 첫 번째 트랙에 누가 있는지 세어보세요. 두 번째..., 세 번째...,
(2) 누가 1등이고, 누가 꼴찌인지, 나머지 동물들의 순위는 어디일까요? (코스웨어 보여주기)
(3) 어린이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하도록 안내합니다. 시상식. (코스웨어 보여주기)
(4) 선생님이 특정 동물의 이름을 말하며 아이들에게 그 동물의 순위를 알려달라고 하시나요? 어느 방으로 이사하셨나요? (코스웨어 보여주기)
3. 아이들이 순서대로 배열된 사물의 위치를 인지할 수 있도록 지도하세요.
1. 건물 수를 세어보세요(건물 수를 아래에서 위로 세는 것을 어린이들에게 알려줍니다) (교재를 보여줍니다) 어린이들에게 새 집이 몇 층인지 세어 보라고 하세요: 1층 , 두 번째 수준... 열 번째 수준에서는 아이들이 어느 방향에서 세기 시작했는지 이야기하게 합니다.
2. 작은 동물들이 새 집으로 이사합니다. 아이들은 학습 도구를 사용하여 작은 동물들이 새 집으로 이사하도록 돕습니다. 어린이들에게 "××동물을 살게 할 건물의 어느 층에 초대할까요?"라고 말하도록 안내하세요.
3. 선생님이 특정 동물에 관해 이야기할 때, 모두가 순서대로 작은 동물의 위치를 순서대로 표현하게 하세요.
IV. 게임 "집 바꾸기"
아이들이 눈을 감은 후, 교사는 동물의 위치를 빠르게 바꾸며, 그런 다음 아이들에게 눈을 뜨고 어떤 두 마리의 작은 동물이 집을 바꾸었는지 말해보라고 합니다. 작은 동물 ××가 이전에 어디에 살았고 지금은 어디에 살고 있는지 말해주세요.
5. 유아를 위한 운영 활동.
확장:
교사: 작은 동물들이 다시 새 집으로 이사했습니다. 그들은 매우 기뻐하며 우리 반 아이들에게 배포할 보상 스티커를 많이 준비했습니다.
교사의 지시에 따라 아이들에게 보상 스티커를 보내도록 요청하세요.
예: 귀하의 직위는 무엇입니까?
이 사과를 x번째 아이에게 선물해주세요.
작은 백과사전: 이동은 한 곳에서 새로운 곳으로 이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대인의 삶에는 늘 여러 가지 변화와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