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극은' 경극',' 국극',' 피황' 이라고도 불린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족 희곡 극종 중 하나가 지금까지 거의 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경극의 이름은 청광서 2 년 (1876) 의' 신고' 에서 시작된다. 청건륭 말기 4 대 휘장반이 베이징에 입성한 후, 가경 도광년 동안 호북에서 온 한조 연예인과 합작하여 서로 영향을 주고, 점차 곤곡, 진강의 일부 극목, 곡조, 연기 방법을 받아들이고, 일부 민간 곡조, 베이징 토어를 흡수하여 점차 융합하여 발전하였다. 경극 음악은 판자 공동에 속하며 후금 (경후), 징과 북, 경호, 월금 등으로 반주한다. 주요 창곡에는 이황과 서피 두 가지 시스템이 있어 경극도' 피황' 이라고 부른다. 경극이 자주 부르는 노래에는 남방자, 사평조, 고발자, 허풍이 있다. 경극의 전통극은 약 천 개에 달하며, 자주 공연하는 것은 약 3,400 개이며, 그중에는 휘장, 한극, 곤곡, 진강자 외에도 경극 연예인과 민간 작가가 속속 집필한 것도 상당하다. 경극은 역사 제재를 표현하는 정치 군사 투쟁에 비교적 능숙하며, 이야기는 대부분 역사연의와 소설 화본에서 나온 것이다. 전권의 대극도 있고, 대량의 접는 연극도 있고, 그 외에 몇 편의 연대 본극도 있다. 2010 년 11 월 16 일 경극은'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작 명부' 에 등재됐다.
표현 수법
노래, 읽기, 만들기, 치는 것은 경극 공연의 네 가지 예술적 수단이자 경극 공연의 네 가지 기본기이다. "노래" 는 노래를 의미하고, "읽기" 는 음악적인 독백을 가리키며, 이 둘은 서로 보완하여 가무화를 구성하는 경극 공연 예술의 두 가지 주요 요소 중 하나인 "노래" 를 가리킨다. "하는 것" 은 무용화의 형체 동작을 의미하고, "치는 것" 은 무타와 넘어진 기예를 가리키며, 양자가 서로 결합되어 가무화를 구성하는 경극 공연 예술의 두 가지 주요 요소 중 하나인 "춤" 을 가리킨다. 희곡 배우는 어려서부터 이 네 가지 방면에서 훈련을 해 왔는데, 어떤 배우는 가창력 (가창력) 을 잘하지만, 어떤 것은 일을 하는 것 (화단) 을 위주로 하고, 어떤 것은 무타 위주 (무순) 를 위주로 한다. 하지만 모든 배우에게 강한 노래, 읽기, 만들기, 네 가지 기본기를 갖추어야 가무극인 희곡 예술 공연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더 나은 표현과 연극 속 각종 인물을 묘사하다.
경극 업종
경극 캐릭터의 업종은 비교적 엄격하며, 초기에는 생, 단, 순, 말, 추함, 무행, 유행 (용채) 7 행으로 나뉘어 나중에 생업, 단으로 분류된다 생' 은 꽃얼굴과 어릿광대를 제외한 남성 캐릭터의 총칭으로 재래식 (수염생), 소생, 무생, 인형생으로 나뉜다. 단' 은 여성 역할의 총칭으로 내부는 정단, 화단, 내실 문단, 무단, 왕단, 채단 () 칼마단으로 나뉜다. 순함' 은 속칭 꽃얼굴이라 불리며, 대부분 성격, 품질, 외모상 특이한 남성인물, 화장용 페이스북, 음색 우렁차고 스타일이 거칠다. "그물" 은 또한 바오 청 (Bao Zheng) 과 같은 노래 노동자 위주의 큰 꽃 얼굴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조조와 같이 일을 위주로 하는 이화얼굴. "추함" 은 코메디 역할을 하는데, 콧등에 흰 가루 한 조각을 바르기 때문에 속칭 작은 꽃얼굴이라고 불린다.
경극 페이스북
사람의 얼굴에 어떤 색을 칠해 그 사람의 성격과 특성, 캐릭터와 운명을 상징하는 경극의 큰 특징으로 줄거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간단히 말해서, 붉은 얼굴은 좋은 뜻을 담고 있으며, 충용을 대표한다. 검은 얼굴은 중성이고, 맹지를 대표한다. 푸른 얼굴과 녹색 얼굴도 중립적이어서 초망 영웅을 대표한다. 노란 얼굴과 하얀 얼굴은 나쁜 의미를 담고 있으며, 치열한 사기를 나타냅니다. 금얼굴과 은얼굴은 신비로 신의 요괴를 대표한다. 페이스북은 고대시대의 종교와 무용가면에서 유래했는데, 오늘날 많은 지방극에서 이런 전통이 보존되어 있다.
예술적 특징
경극은 흥미진진하고 정취가 부드럽다. 경극 무대 예술은 문학, 공연, 음악, 창곡, 징고, 화장, 페이스북 등 각 방면에서 수많은 연예인들의 장기 무대 실천을 통해 서로 제약하고 서로 보완되는 격율화와 규범화된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무대 이미지를 만드는 예술적 수단으로서 매우 풍부하고, 용법은 매우 엄격하다. 이 프로그램들을 통제할 수 없다면 경극 무대 예술의 창조를 완성할 수 없다. 경극이 형성된 초창기에 궁정에 들어가 그 발육 성장을 지방극종과 다르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경극, 경극, 경극, 경극, 경극, 경극, 경극)
표현해야 할 생활 영역이 더 넓고, 형성해야 할 인물의 유형이 더 많고, 그 기예에 대한 포괄성과 무결성도 더욱 엄격하고, 무대 이미지를 창조하는 미학에 대한 요구도 더 높다. 물론, 그에 따라 민간 향토 분위기를 약화시키고, 순박하고 거친 풍격의 특색은 비교적 옅다. 그 결과, 공연 예술은 허실을 결합하는 표현 수법으로 무대 공간과 시간의 한계를 최대한 벗어나' 형형으로 신을 전하고, 형신을 겸비한다' 는 예술적 경지에 이르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예술명언) 공연은 정교하고 섬세하며 곳곳에서 연극에 들어가야 한다. 노래 곡조는 은은하고 완곡하며, 목소리와 감정이 동시에 울창해야 한다. 무극은 화끈하고 용맹하게 이기지 않고' 무희문 노래' 로 보는 것이 좋다. 20 세기의 첫 50 년은 중국 경극의 전성기로, 유명한' 사대단', 전후' 사대수염' 이 모두 이 시기에 생겨났다. 하지만 많은 경극 명가들도 이 시기에 시들어 버렸고, 후세 사람들은 그들의 예술을 높이 평가하며, 당시 그들이 남긴 많은 오래된 음반에 의지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당시 유명한 배우들은 대부분 고정, 100 대, 개전, 승리 등 음반회사에 음반을 가득 채웠는데, 종류가 다양하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 오래된 음반들도 인멸되어 대부분 시험할 수 없게 되어 후대 사람들에게 선배의 명가의 예술을 감상하고 배우는 데 큰 어려움을 가져왔다. 지난 세기 말부터 중국 음반 등 회사들이 일부 오래된 음반을 테이프나 다른 매체에 리메이크해 출판했지만 체계적으로 정리하지 않아 리메이크된 내용도 대부분 시중에서 판매되지 않았다. 하지만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의 발전도 오래된 음반 애호가들에게 희망을 안겨 전면 오래된 음반을 정리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역사 연혁
경극 패왕별희
경극의 주체는 중국 문화 전체에서 민간문화나 하층문화에 더 편향되어 있다 물론, 민간 재미에 기반한 경극은 청말부터 20 세기까지 그동안 모든 민간 예술이 가진 적이 없는 지위를 얻었고, 예술본체 차원에서 민간 문화와 미학의 영향을 극대화하고, 중국 문화 전통에서 민간 재미의 지위를 높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수태기
휘장 진 합류
청초 경성 희곡 무대에서 곤곡과 경강 (청양강) 이 성행하고 있다. 건륭 중엽 이후 곤곡이 점차 쇠퇴하자, 경강의 흥성은 곤곡 통일경성 무대를 대신했다. 건륭 45 년 (1780 년) 진강 연예인 위장생은 천에서 상경했다. 위씨는 쌍경반을 타고 진강' 롤루'' 배와진부' 등의 드라마를 연출했다. 위장생 분장은 준미, 소음은 달콤하고 윤택하며, 노래는 완곡하고 섬세하며,' 롤루' 가 나오면 경성을 들썩이게 한다. 이에 따라 쌍경반도' 교토 1 위' 로 불린다. 그 이후로 경강은 쇠퇴하기 시작했고, 경강 6 대 반의 대성반, 왕부반, 여경반, 유경반, 추경반, 보화반도 아무도 관여하지 않고 진강반에 들어가 생계를 꾸렸다. 건륭 50 년 (1785 년), 청정은 위장생의 공연에 풍화가 있어, 진강이 경성에서 공연하는 것을 명백히 금지하고, 위장생을 경성에서 쫓아냈다. 건륭 55 년 (1790 년), 삼경 휘반에 이어 경성에 발을 들여놓은 뒤 (반지는 한가대 골목 안에 있음), 사희, 계수, 네온, 춘대, 그리고 봄, 삼삼, 송주, 김옥, 대경, 등반, 대울타리 지역에 발을 들여놓았다 그중 삼경, 사희, 그리고 봄, 춘대 네 곳의 명성이 가장 높기 때문에' 4 대 휘반' 이라고 불린다. 춘대반' 상경 시간, 한조의 명가 쌀은 건륭말년보다 앞서야 하고, 베이징에서' 춘대반' 기둥을 맡았을 때부터 이 반이 상경 시간이' 사희' 와' 화춘' 보다 빠르다는 것을 증명했다. 춘대반' 은 백순골목에 위치해 있다. 사희반' 은 가경 초에 북경에 왔다. 휘장, 곤곡 겸연, 특히 곤곡을 위주로 하여,' 복숭아꽃 팬 한 곡, 사방에 사희반을 떠들어댄다' 는 말이 있다. 이 반은 산시 골목 안에 위치해 있다. 그리고 춘반' 은 가경 8 년 (1804 년) 이철 꺾어진 거리에서 구성되었다. 이 반은 무희로 장관을 본다. 도광은 13 년 (1853 년) 해산했다. "4 대 휘장 반" 의 공연 레퍼토리, 공연 스타일, 각각 길이가 있기 때문에' 삼경의 축, 사희의 곡, 봄의 손잡이, 춘대의 아이' 라는 별명이 있다. "4 대 휘장 반" 은 휘장을 부르는 것 외에 곤강, 불기, 사평조, 방자강도 쓰이며, 여러 공동과 연주라고 할 수 있다. 공연 예술에서 널리 공모하여 여러 가지 극종의 길이를 흡수하여 휘장극에 융합하다.
겸용 공연 라인업이 정연하여 상연된 연극이 풍부해 경성 관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위장생은 어쩔 수 없이 베이징을 떠나야 했고, 진강이 부진했고, 진강 연예인은 생계를 위해 휘장을 타고 휘장 () 과 진 () 이 어우러진 국면을 형성했다. 휘장 진 합류 과정에서 휘장은 진강의 노래, 연기의 정예, 대량의 극본 이식을 광범위하게 받아들여 휘장 예술의 진일보한 발전을 위한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휘한합류 한극은 호북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그 성강 속의 이황 서피는 휘장극과 혈연관계가 있다. 휘장 한이극은 상경하기 전에 이미 광범위한 예술 융합이 있었다. 건륭말년에 이어 한극 명가 쌀이 상경한 뒤 도광초 (1821 년), 이어 유명한 한극인 이육,
경극 귀비 취취
왕홍귀, 여삼승, 틈새 용덕이 잇따랐다 쌀은 먼저 관우극을 부르는 것으로 유명해야 하는데, 삼경반 주인 정창경의 홍순극은 모두 쌀이 먼저 수여해야 한다. Li Liu 는 "술에 취해 무서운 책을 쓰다", "눈 치우기" 로 장관을 보았다. 왕 honggui 는 \ "청두 하자 \" \ "드럼 저주 카오 \" 로 이름을 즐긴다; 틈새 용덕운선 연기' 문사창',' 황학루' 등 극; 여삼승은 소음이 부드럽고, 노랫소리가 아름답고, 문무를 겸비하여,' 정군산',' 사랑탐모',' 매마',' 비석' 등 낡은 연극을 연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극 배우가 휘장에 입단한 후 성강 곡조, 연기 기술, 공연 연극을 휘장 속에 녹여서 휘장의 창창창판이 점점 풍부해지고, 창법, 독백은 베이징 지역의 음성적 특징을 더욱 갖추고 있으며, 경인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도광 25 년 (1845 년) 각 대명반은 모두 재학생이 반장을 맡고 있다. 휘장 () 한합 () 후 후베이 () 의 서피조 () 와 안휘 () 의 두 스프링 () 이 다시 교류하게 되었다. 휘장 진 한의 합류는 경극의 탄생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형성 기간
동광 13 절절
도광은 20 년에서 함풍 10 년 (1840-1860) 동안 휘장, 진강, 한조를 거쳤다 그 표지판 중 하나: 곡조판이 완비되어 휘장 진 한삼극 중 어느 것도 초월한다. 창곡은 판자 공동과 곡패체의 혼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음향 공동은 주로 2 스프링, 서피 위주이다. 둘째, 사업은 대체로 완벽하다. 셋째, 경극 연극이 형성되었다. 넷째, 정창경, 여삼승, 장이규는 경극 형성 초기의 대표로, "재래생 삼걸", "삼정갑" 즉 "장원", "장이규", "명부", "장창경", "탐화" 여삼승이라고 불린다. 그들은 노래 및 공연 풍격에 모두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경극의 주요 어조 서피, 두 스프링, 경극
< P > 경극 희곡 형식, 그리고 북경어 특징을 지닌 설백, 자음에 탁월한 공헌을 하였다. 1 세대 경극 배우 중에는 노승규, 설인헌, 장여림, 왕구령 등이 있다. 틈새 용 deyun, 쑤 xiaoxiang; 댄 후진타오 xilu, 루오 qiaofu, 메이 qiaoling 링; 추악한 양 mingyu, 리우 장 iii; 올드 댄 하오 란 티안, 탄 zhidao; 순주대마자, 임화얼굴 등은 각 업종의 성강과 공연 예술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모두 독특한 창조를 하고 있다. 후임' 사희반' 반주의 매교령은 과감하게 청의와 화단의 엄격한 분업 구칙을 돌파하여 단각의 노래 예술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동광명령 13 절절' 은 경극 역사상 한 폭의 명령 컬러극 화보화로 만청 민간 화가인 심용포가 그렸다. 그는 청대 중엽 화가가 그린' 경강 13 절절' 희곡 인물화의 형식을 참고해 청동치, 광서년 (l860 ~ 1890) 경극 무대에서 명성을 얻은 13 명의 배우 (정창경, 루승규, 장승규, 양월루, 담신배, 서소향) 를 골랐다 이 그림은 민국 32 년 (1943 년), 진화사 주복창이 서재에서 인수하여 축소 복사해 나왔으며,' 동광명령 13 절전' 한 권을 첨부했다.
성숙기
1883 년 1918 년 경극은 형성기에서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인물을 대표할 때' 진부 삼걸' 이라고 불렀던 담신배, 왕계펜, 손국선. 그 중 담신배승장경, 여삼승, 장이규의 각 예술의 장장, 창조발전을 거쳐 경극 예술을 새로운 성숙한 경지로 추진하였다.
담담 () 은 예술 실천에서 박채 () 를 널리 징발하여 곤곡 (), 방자 (), 드럼 () 및 경극 청복 (), 꽃얼굴 (), 왕단 () 1920 년대 이후 여숙암, 언국봉, 고경규, 마연량 등은 모두 종담파를 기초로 각기 다른 예술유파로 발전했다. 왕 guifen, yizong 쳉 changgeng, 노래 웅성 우울증, 비장한 열정, 말투 소박한, "호랑이 휘파람 긴 음" 코멘트가 있습니다. 그는 "모방은 진짜가 될 수 있다" 는 이유로 "장경이 다시 살아난다" 는 명성을 얻었다. 손국선, 18 세 때 무학자를 선발하고 경극을 잘 부르며 흥행에 자주 들어가 노래를 부르고, 36 세 이후 정창경을 투입했다. 그는 소음이 우렁차고 높낮이가 자유롭다. 호광음과 중주운에 구애되지 않고 경음, 경자를 많이 사용하며 친근하고 자연스럽고 사실적이며 생활에 가깝다. "진부 후 삼걸" 사승은 각각 중점적이고, 예술 풍격이 각기 다르며, 전면적인 트레이드오프에서 담신배문무곤의 난란, 예술조예 및 경극의 발전을 훨씬 능가한다. 광서년 동안 담신페이는' 령계 대왕' 으로 불리며 연극계에서 그 해의 정창경과 같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함풍십 년 (1861 년) 경극이 궁정 공연에 들어갔다. 그해 5 월 초 6 일부터 월말까지 3 경반, 사희반, 쌍규반, 외반 (경극반) 으로 나누어 공연했다. 광서 9 년 (1883 년), 자희 오순생일, 장치린, 양륭수, 보복산, 채복록, 엄복희 등 18 명을 선발해 궁궐에 입단하며 노래뿐만 아니라 경극 학습으로 내시들에게 기예를 전수했다. 그 이후로, 청궁이 공연 사무를 담당하는 기관인' 승평서' 는 매년 유명 연예인을 선발하여 3 년 (1911 년) 동안 선통을 끝내고, 담신배, 양월루, 손국선, 진덕린, 왕연선, 양소루, 여옥금, 주를 세었다 자희가 경극을 좋아하기 때문에, 게다가 경극의 명가가 궁전에서 자주 기예를 바치며, 기세가 날로 강해지고 있다. 같은 기간 대게이트 지역에 위치한 광덕루, 삼경원, 경낙원, 중화원, 문명원 등 연극원, 일일경극 공연이 있어 경극 통일의 국면을 형성했다. 경극 성숙기,' 진부후 삼걸' 을 제외하고 생행: 서은탕, 자홍림; Wusheng: 유 jusheng, 양 longshou; 순행: 하가산, 황윤보, 김수산, 여어계선, 유영춘 등 틈새 시장: 왕 렌츠 시안, 드 루루, 루 huayun; 댄 라인: 첸 delin, 티안 guifeng, 왕 yaoqing, Zhu wenying; 추행: 왕장림, 장흑, 나백세, 소장화, 곽춘산. 이 시기에 단각의 발굴은 단각과 생각이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기세를 형성했다. 무생 유국화는 무생 자립 문호를 열어 양첫 사람을 골랐는데,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무생의 원조' 라고 불렸다. 상술한 명가는 계승에서 혁신적인 발전을 이루었고, 가창기예가 날로 성숙해지며 경극을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렸다.
전성기
< P > < P > 1917 년 이후 경극 우수 배우들이 대거 등장해 유파가 분분하고 번창한 국면을 선보이며 성숙기에서 전성기로 발전했다. 이 시기의 대표 인물은 양소루, 멜란방 (귀비 취함), 그리고 문인들이 숭상하는 아문화전통이 20 세기에 멸종의 재난을 당했기 때문에 경극은 전성기에 이르렀다.휘장 반
휘주 상인 부갑 측, 상업의 성공으로 문화 소비 욕망이 고조되고 있다. 사회경제의 발전과 희곡 성강 곤산강의 출현에 따라 잇달아 가족을 부양하고, 배역투예 () 를 하며, 강남 () 에서 관능가무를 모으기 위해 힘써 노력하며, 중금 포장 휘극 색예 () 를 아끼지 않고, 객관적으로 휘극 상경 () 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명청재계 500 여 년의 휘주상당은 염상으로 유명하며 황산현에 있는 염상들은 특히 유명하고 부갑측으로 유명하다. 사회경제의 발전과 희곡 성강 곤산강의 출현으로 강남 강북 문인 의사와 부자들이 잇달아 가족연극반을 기르고 있다. 이미 외지에서 재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휘장상들도 잇달아 모방하고 있다. 오랫동안 어떤 휘주 상인을 위해 기른 희곡반사는 외부인들에게' 휘반' 이라고 불렸다. 휘상광축가반, 안후이 연강 일대, 고대 휘주를 포함한 지방극 일도 흥성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곤강을 불렀는데, 언어의 차이로 인해' 조화오음' 이 아니라 무심코' 지방풍' 을 불렀다. 그래서 청양강의 영향으로 안후이조-'휘쿤' 을 불렀고, 이후 두 개의 스프링으로 발전했다. 특히 안후이 안칭시 와이닝현에서 태어난 석패조가 가장 유명하다.
휘주 연예인은 향음 아래 양주를 데리고 휘장들의 애정과 중금 지원을 받았다. 그들은 부두 거리에서 출몰하거나, 휘장 부자를 위해 남는다. 기예가 발달하여 향음도 점차 우세해졌다. 이때 휘반의 개념은 이미 완전히' 휘장상반' 이 아니라 휘장조 (석패강, 난탄조) 의 의미를 갖기 시작했다. 흥미롭게도, 현대염상인 강춘은 매우 품위 있는 희곡 감상가로, 그는 희곡을 매우 좋아하며, 집에서는 늘' 곡극 서너 부, 같은 날 파빌리온 연회, 객객객 수백 대' 를 즐긴다는 점을 언급할 만하다. 그는 여러 가지 명각을 한데 모았고, 또 서로 다른 성강이 같은 무대를 보완하게 하여, 갑자기 튀어나온 휘장반이 박채장의 개방 구도를 갖추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난탄" 이 난창해 대성황을 이루었다. 이때 가장 채색한 것은 안칭에서 온 희곡 연예인으로, 청이두가' 양주 화복록' 에서 이렇게 썼다. 안칭 색예가 가장 좋고, 현지 난탄을 덮기 때문에 현지 난탄 사이에 초빙자가 있다. 휘장상이 재계에서 더욱 자리를 잡았고, 그들과 희곡 예술의 관계도 갈수록 밀접해졌다. 많은 연극가들의' 휘장 반' 이 쏟아져 나왔고, 새로운 역사적 조건하에서 더욱 발전했다.
휘장이 상경한
기원 1790 년 휘반은 축수극으로 상경예술여행을 시작했다. 다년간의 변천을 거쳐 끊임없이 흡수되는 가운데 휘반은' 오방음의 음이 일치한다' 는 동시에 점차 자신의 색깔을 잃게 되었다. 휘반의 역사는 끝났고, 휘반에서 탈태한 경극은 결국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의 보물이 되었으며, 휘반에게는 봉황열반이라고 할 수 있다.
삼경반은 선발 헌예
< P > < P > 1790 년 가을, 건륭팔순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양주 염상강학정 (안후이인) 이 안칭에서' 삼경반' 이라는 휘장극반을 조직해 연예인이 높다 이 휘장은 두 개의 스프링 곡을 주로 부르고, 곤곡, 허풍, 방자 등을 동시에 부르는 것은 여러 가지 말투와 연주의 연극반이다. 이번 베이징의 축수 공연 규모는 서화문에서 서직문 밖의 수수교까지 수십 단계마다 무대, 남강북조, 사방의 음악, 모차연까지 성대하다. 현가 고창하거나 부채춤을 떨고 있는데, 앞에는 아직 쉬지 않고, 뒤에는 이미 개장하고, 군극이 모이고, 중예쟁승한다. 이번 예술대회에서 처음 상경한 삼경휘반이 두각을 나타내어 눈길을 끌었다. 삼경반의 고랑정은 안후이 안칭 () 사람으로, 베이징에 입경할 때 겨우 16 살이었고, 단각을 연기하며, 두 개의 스프링강 () 에 능하며, 기예가 뛰어나다. "꽃을 눈여겨보다" 는 그를 "완연한 수건, 조금도 교정이 없다" 고 말했다. 징가를 할 필요도 없고, 미소를 지으며 함께 앉아 암컷의 부드러운 표정을 묘사하고, 거의 경지에 가깝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4 대 휘장이 상경한
삼경반이 상경한 뒤 사희반, 춘반, 춘대반 등 휘반이 베이징에 들어와 점차 경화 연극에 이름을 올렸다. 이것은 소위' 4 대 휘장 반 상경' 이다. 4 대 휘장은 각각 소장이 있다.' 삼경의 축, 사희의 곡, 봄의 손잡이, 춘대의 아이' 라는 말이 있다. 축자는 전체 연극을 연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곡은 곤곡을 잘 부르고, 자식을 무희로 이기고, 아이는 영령으로 보는 것을 가리킨다. 승단의 바람이 매우 핫한 경성에서 기예가 비범한 고랑정은 자연히 총애를 받는다. 베이징에 도착한 후, 그는 원래의 삼경반 주임 여사장반을 이어받아 30 여 년 동안, 동시에 수도 희곡계 길드에서' 정충묘' 를 조직하는 회수를 맡았고, 정충묘를 통해 북경의 연극반, 연극원에 대한 행정관리를 실시하였으며, 그도 이원 지도자가 되었다. 고랑정에 이어 쳉 장경, 서소향, 양월루, 유장 3 등 1 인당 이 직책을 맡았습니다. 가경초에 이르러 휘반은 베이징 희곡 무대에서 이미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했으며,' 몽화소책' 에 따르면' 연극극은 반드시' 휘반' 이 될 것이다. 극장의 큰 사람, 예를 들면' 광덕루',' 광화루',' 삼경원',' 경낙원' 도' 휘장' 을 위주로 해야 한다. 다음은' 휘반',' 소반',' 서반' 으로, 서로 뒤섞여 모두 수행한다. " 4 대 휘장반이 상경하여 기예를 바치며 200 여 년 동안 파란만장한 중국 경극사의 서막을 열었다. 베이징에 있는 각 성강 연극종의 연예인들은 휘장 () 이 못하는 예술적 우세에 직면하여 경쟁할 힘이 없어 대부분 휘장 () 에 귀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들 중에는 춘대반에 가입한 후베이 한극 명우미희자, 이봉림, 사희반에 가입한 호남란탄 (피황) 명우한소옥, 삼경반에 가입한 베이징계 경강 배우 왕전복 등 각 성강 연극종의 명우가 있어 다양한 성강 극이 휘장을 모으는 기세를 형성했다.
따라서 휘장은 여러 가지 잡주 과정에서' 냄비 두 개',' 냄비 세 개' 에서' 바람 휘핑 눈' 에 이르기까지 점차 피황극의 공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경극의 전신을 형성하고 전파하는 것은 청초에 강남 지역에서 유행하여, 노래 불기, 고채자, 이황 위주의 휘장을 부르는 것이다. 휘반은 유동성이 강하고, 다른 극종과의 접촉이 잦으며, 성강에 교류가 침투하여 발전과정에서 많은 곤강극을 연기하고, 수다랑과 기타 잡곡들을 흡수했다. 청건륭 55 년 (1790), 고랑정 (명월관) 을 비롯한 첫 휘반 (삼경반) 이 베이징에 들어와 건륭제 80 생일 축하 공연에 참가했다. "양주 화조록" 은 "고랑정이 수도에 들어가 안칭화부로, 경진 2 강 () 과 합경진 2 강 () 으로, 그 반은 삼경 () 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도광 22 년 (1842 년) 에 실린 양모건' 몽화소책' 도 "삼경이 또 사희보다 먼저, 건륭 55 년 경술, 고종 팔순 만수가 모두 축배함에 들어갔을 때' 삼경휘' 라고 부르는 것은 휘반 원조다" 고 말했다. 우즈슈는' 수원시화' 주석에서 "민저장 총독 우나라 () 가 절강염상 카이 안칭 휘장 () 을 명하여 모두 리리를 기원한다" 고 더욱 구체적으로 지적했다. 뒤이어 적지 않은 휘장반이 속속 상경했다. 유명한 것은 삼경, 사희, 춘대, 춘사반으로, 가경 8 년 (1803) 에 설립되어 삼경 13 년보다 늦었지만 후세는 여전히' 4 대 휘반 상경' 이라고 불린다. 건륭 가경년 동안 베이징 문화재가 모여 정치적 안정, 경제 번영, 각종 연극 연예인들이 모였다. 베이징 무대 쿤강, 경강, 진강 삼발이 정립하고 서로 대치하다. 혜주반이 베이징에 도착했을 때, 우선' 합경진 2 강' 에 힘썼다. 당시 진강 () 과 경강 () 은 기본적으로 같은 무대에서 공연했고,' 경진 () 은 구분하지 않았다.' ('양주 화방 ()'), 휘반은 박채장의 전통을 발양하고, 진강 (일부 경강 포함) 의 연극과 연기 방법을 광범위하게 흡수하며, 동시에 수많은 곤강 연극 () 을 물려받았다 휘장 자체의 예술적 특색은 그것이 형량에서 이길 수 있는 주요 원인이다. 성강 방면에서, 노래 2 황조가 새로운 소리로 사람을 빼앗는 것 외에, 그것은 "오방음에 연락해서 일치한다" ("천하의 꽃기"); 연극 방면에서 제재가 넓고 형식이 다양하다. 공연 방면에서 순박하고 진실하며, 모든 문무를 겸비하고 있어 많은 관중의 감상 요구에 적합하다. 공연 일정에서' 몽화소책' 에 따르면 4 대 휘장반은' 각자 승승장구' 에 능하다. 삼경은' 축자' 로 이기고 (연일 신극을 이어받음), 사희는' 곡' 으로 이기고 (곤곡 선창), 봄은' 의자' 로 이기고 (선연무극), 춘대는' 아이' 로 이긴다 예술과 경영에 중점을 두어 전문 지식을 발휘하여 빠른 진전을 이룰 수 있다. 도광 후기에 이르러 휘장은 이미 베이징에서 우세를 점하였다. "몽화소책" 은 "이 악부 () 가 가장 많고, 오인아 () 가 있으며, 촉인 () 은 절대 유명 인사가 없다" 고 말했다. 또 말했다: "극장 연극은 반드시 휘장이 될 것이다. 연극원의 큰 사람, 예를 들면 광덕루, 광화루, 삼경원, 경랜드도 휘장을 위주로 해야 한다. " 휘반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과정, 즉 경극에 제멋대로 변하는 과정이다. 이 변화의 완성은 주로 휘한합류와 피황교화로 서피 () 와 이황 () 두 가지 어조를 위주로 하는 판강 () 의 노래 음악 체계를 형성하여, 노래 읽기 () 가 공연 체계를 점진적으로 완성하게 하였다. 최초로 휘반과 함께 상경한 한조 배우는 미응선 (일명 미희자), 후베이 숭양인 (안후이인) 으로 건륭 45 년 (1780) 에서 태어나 가경년 동안 춘대 휘반에 가입하여 상경하여 정생, 홍생극, 명성이 매우 높다 (참조). 유명한 한조 배우 여삼승으로 여겨지는 선구자 (당시 곡예창사에는' 아시 그해 쌀이 먼저 해야 한다' 라는 문구가 있었다). 도광년 (1821-1849), 한조 배우가 베이징에 가서 휘반에 가입하여 노래를 부르는 것이 점차 늘고 있다. 유명한 것은 왕홍귀와 이육이다. 조해암 거사 \ "연대홍발집 \" (도광 12 년 전쯤에) 은 "자본은 아직 초조를 띠고 있다" 고 말했다. 악공 중 왕홍귀와 같은 이육선은 새로운 주장을 할 때이다. " 초조 즉 한조, 즉 서피조. 당시 베이징은 이미 서피조가 유행했고, 왕홍귀와 이육이' 선한 것이 새로운 소리' 로 유행했고, 또 서피조의 혁신과 발전을 촉진시켰음을 알 수 있다. 휘장, 한배우의 * * * 같은 노력으로 서피와 이황 두 가지 어조의 교감을 점진적으로 실현하였다.
서로 다른 연극을 시작하고, 서로 다른 출처에 따라 각각 서피나 이황을 부른다. 나중에, 어떤 연극은 서피와 이황을 겸창하고, 심지어 같은 창단에서 먼저 이황을 부르고, 뒤이어 서피를 돌리고, 서로 조화를 이루며 혼연일체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예를 들어, "나성이 관문을 부르다" ("미사강") 가 있습니다. 성운 방면에서는' 중주운 호광음' 의 격법을 형성하고, 자성간 잡경음, 오음, 베이징과 호북의 두 가지 사성조치를 겸용하고, 각각 첨단자음을 형성하며,' 13 번' 에 따라 운을 맞추었다. 2 황색의 반주악기는 몇 차례 반복되어 마침내 함풍과 동치년 (1851-1874) 폐피리 (1851-1874) 와 서피와는 통일적으로 호금 (정현이 다름) 을 사용했지만, 나팔을 부를 때는 여전히 휘반 전통에 따라 피리 반주를 했다. 도광 말년에 서피극이 대거 등장하여 휘반중피황과 주습이 습관이 되었다. 도광 25 년 양정정' 도문기략' 에 실린 삼경반 장경, 사희반 장이규, 춘대반 여삼승과 이육, 춘반 왕홍귀와 같은 상투극, 예를 들면' 문소관',' 체포조',' 정군산',' 드럼 욕설 또 다른 설법은 담신이 유명해진 후 (19 세기 말, 20 세기 초) 경극이 형성된 것으로 여겨진다. 그 이유는 그때가 되면 피황극이 음악, 공연, 노래독의 자음, 성운에 이르기까지 엄격한 규범을 갖추기 때문이다. 그 전까지만 해도, 즉 청장경 시대는 여전히 휘장조의 범주에 속한다. 동치 6 년 (1867 년), 경극이 상해에 전해졌다. 새로 지은 만정방 연극원은 천진에서 약 경반에 와서 관중들의 환영을 받았다. 같은 해, 담계차밭은 베이징의 삼경반을 통과했고, 또 많은 유명한 경극 배우들을 약속했다. 그중에는 하규장 (하월윤의 아버지), 곰 김계 (웅문통의 아버지), 화단 풍삼희 (풍자와 아버지) 등이 있었다. 그들은 모두 상해에 정착하여 상해를 중심으로 한 남파 경극 세가가 되었다. 이후 더 많은 경각이 속속 남쪽으로 내려가면서 주춘규, 손국선, 양월루, 손춘항, 황월산, 이춘래, 유영춘, 방자화단전운운 등이 유명해져 상하이를 베이징과 병행하는 또 다른 경극 센터로 만들었다. 그전에 함풍 초년경 상해에는 이미 쿤반과 휘반 공연이 있었다. 경극이 상해에 들어간 후에도 경휘가 같은 대, 경곤동대, 경탕 () 이 같은 무대에 오르는 국면이 나타났다. 이것은 남방 경극 특징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휘반 걸출한 배우 왕홍수 (삼마자) 가 상해에 도착한 후 경반 공연에 자주 참가하여,' 서책달리기 도시',' 소파나소닉 책',' 눈옹란관' 등과 같은 휘장을 경반에 데리고 들어와 휘장의 주요 어조 중 하나인' 고타자' 를 경극 음악에 포함시켰다 이것은 경극 상연극과 풍부한 무대 예술을 확대하는 데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또한, bangzi 아티스트 Tian Jiyun 의 상하이 예술 활동은 남파 경극의 발전에도 영향을 미쳤다. 그의' 등채극'' 투우궁' 등은 훗날' 기관 세트 연대본극' 의 남근이었다. 광서 5 년 (1879 년) 부터 담신배 6 회 () 가 상해에 도착했고, 이후 매란방 등 유명 배우들도 자주 상해에 가서 공연을 하며 북파 남파 경극 교류를 촉진하고 경극 예술의 발전을 가속화했다. 경극은 상해에 들어가기 전, 즉 함풍십 년 (1860) 이후 상인의 왕래와 연극반의 유동 공연을 따라 곧 전국 각지로 퍼졌다. 천진과 그 주변의 허베이 일대는 경극의 가장 빠른 전파 지역 중 하나이다. 도광말년에 여삼승은 천진에서 활동했다 (그와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모두 천진에 묻혔다). 어릿광대 배우 유장 3 이 먼저 천진에서의 흥행 행사를 하다가 나중에 북경에 이르러서야' 바다에 내려가다' 고 했다. 재학생 손국선도 요진의 표우였다. 산둥 () 는 휘장이 베이징을 드나드는 데 꼭 필요한 곳이고, 산둥 상인들은 또 베이징 경제활동의 중요한 힘이기 때문에 산둥 일찍부터 경극 공연이 있었다. 곡부 공부는 일찍이 건륭 때 안휘 연예인이 입부 연기를 했다. 경극의 초기 유포 지역에는 안후이, 호북, 동북 3 성도 있다. 20 세기 초에는 남쪽에서 민, 광동, 동쪽에서 절강, 북쪽에서 흑룡강, 서쪽에서 운남까지 경극 행사가 있었다. 항일전쟁 기간 동안 경극은 쓰촨, 산시, 구이저우, 광서 등지에서도 큰 발전을 이루었다.
1919 년, 멜란방이 극단을 이끌고 일본으로 공연을 갔고, 경극 예술이 처음으로 해외로 전파되었다. 1924 년에 그는 극단을 다시 이끌고 일본으로 공연을 갔고, 1930 년에는 20 명으로 구성된 제작진을 이끌고 미국을 방문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1934 년에 그는 유럽 방문에 초대되어 소련에서 공연을 하며 유럽 연극계의 중시를 받았다. 이후 세계 각지에서 경극을 중국의 연극학파로 보았다.
경극의 형성은 약 150 년 정도다. 청건륭 55 년 (1790 년) 강남에서 오랫동안 명성을 누린 휘장' 삼경반' 이 청고종 (건륭제) 의 팔순' 만수' 로 베이징에 입경했다. 휘반은 휘장조나 휘장극을 연기하는 연극반을 가리키며 청대 초년 남방에서 큰 환영을 받았다. 이에 이어 많은 휘장반이 잇따랐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삼경, 사희, 춘대, 춘으로,' 4 대 휘장' 이라고 불린다. 그들은 공연에서 각기 특색을 가지고 있고, 삼경은 전체 연극을 제멋대로 연기한다. 사희는 곤강 연극보다 길다. 춘대다청소년 위주의 아역령; 춘무극과 출중하다. 휘장조는 주로 이황조, 고발자, 불강강, 사평조 등이며, 간혹 서피조, 곤강, 순강 등이 있다. 한조 배우는 서피와 이황조를 연기한다. 휘장, 한양반 협력, 양조 합류, 한 시기의 상호 융회 흡수, 게다가 경음화, 또 곤곡, 순강, 진강으로부터 끊임없이 영양을 섭취하여 마침내 새로운 극종인 경극을 형성하였다. 1 세대 경극 배우의 성숙과 인정은 약 1840 년경이었다.
경극은 생성 이후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다. 난탄, 스프링 톤, 베이징 스프링, 베이징 2 스프링, 가죽 스프링 (피황), 2 스프링 (2 황), 연극, 평극, 구극, 국극, 경극, 경극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