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 > 송나라는 전례 없는 경제 번영, 과학 기술 고도발전, 항해업, 조선업의 끊임없는 진보로 해외 무역의 발전을 촉진했고, 게다가 국내 상업번영까지 더해져 송나라는 막대한 부를 축적하여 나중에 대흥 토목을 위한 좋은 물질적 토대를 마련했다. 물론, 송나라의 대흥 토목들은 대부분 백성의 생활이 곤궁한 위에 세워진 것이 아니라, 송나라의 상업과 교통에서 백성들의 생활 상태가 양호하고 의복이 보장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의식주" 라는 단어처럼, 의식주가 보장될 수 있어야 주거가 발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의식주, 의식주, 의식주, 의식주, 의식주, 의식주)
송나라 경제의 번영이 문화 발전을 이끌었다. 진인각은 "한하 민족의 문화, 수천 년 동안의 진화로 조송의 세보다 훨씬 뛰어나다" 고 말했다. 송조는' 중문경무' 의 시대로 문학의 발전을 촉진하여 송의 건축 스타일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당나라와 비교해, 송나라의 건축 규모는 일반적으로 작다, 다 원마당, 각종 복잡한 형태의 궁전 누각이 나타났다. 예를 들면 송나라 개봉의 도시 배치에는 많은 작은 마당이 나타나고, 정자의 형태는 당나라보다 복잡하고, 도시에는 큰 건물들이 나타났다.
건축 스타일에서 송나라는 당나라 시대의 투아치가 크고, 웅장하고, 소박하고, 간결한 스타일을 버리고, 섬세하고 수려하고, 곡선이 부드럽고, 장식이 화려하고, 섬세하게 대체되며, 특히 섬세한 목재 가공에 중점을 두었다. 예를 들어, 송나라 양부의 문과 창문에는 연꽃, 문들이 꽃잎과 잎 조각, 상인방에 펀칭 조각 기술을 채택하고 ...
오랜 경험을 통해, 송조의 목조 건축 기술은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고, 건축재에는 벽돌재료를 도입하기 시작했다 아래 그림은 당 송 청이 세 왕조의 건물 처마 대비를 나타낸 것이다.
송나라 건축 면적의 크기는 당시 경제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송인종 () 때, 부필 () 이 징둥 하북유민 () 에 거주하고 있을 때, 현지 도시와 농촌 주민들이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실제 상황에 따라
1, 주현방곽 등 가구에 따라 분담하는 방법을 택했다 오늘은 1 등 5 개, 2 등 3 개, 3 등 2 개, 4 등, 5 등 1 개 등 등 등 그 집 수에 해당한다.
둘째, 시골 가구, 아주 한가한 집이 있어 작은 집을 쉽게 구할 수 있다. 1 등 7 개, 2 등 5 개, 3 등 3 개, 4 등, 5 등 2 개 등
그렇다면 자택에 따라 최소 2 개, 게다가 공식적인 요구로 비워야 할 방 수를 더하면 도시 5 등 가구는 최소 3 개, 농촌 5 등 가구는 최소 4 개 방이 된다. 이것은 다음을 반영합니다: 첫째, 상업 발전으로 인해 도시 주택 면적이 농촌보다 작습니다. 둘째, 상업의 발전과 농업 수준의 향상으로 가구당 부의 축적이 다르고 가구 등 높은 주가구가 많을수록 집이 많아진다. 셋째, 자유상품경제관념의 발전으로 도시주택은 대부분 임대하고 농촌은 한가하다.
봉건 시대의 송나라, 사회에서 없어서는 안 될 등급구분이 있었고, 의상 위의 구분이 뚜렷할 뿐만 아니라, 건물의 등급구분도 두드러졌다. 예를 들어, 고대 건물 처마에 있는 신수들은 엄격한 규정이 있다. 왕궁 김요전의 신수들은 열 개 밖에 있고, 다른 건물들은 홀수를 사용해야 하며, 숫자는 건물의 등급에 따라 그에 따라 증감해야 한다. 오늘날의 고궁 건축물의 경우 태화전은 10 개를 사용했고, 천하만이 황권의 지고무상을 상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화전과 보화전은 아홉 개밖에 없었고, 황제는 일상적인 정무를 거주하고 처리한 건청궁도 아홉 개였다. 쿤닝궁은 원래 황후의 침궁이었는데, 일곱 개를 사용했다. 후궁들이 사는 동서 육궁은 다섯 개로 되어 있다. 어떤 배전은 세 개 혹은 한 개밖에 쓰지 않는다. 옹화궁 각 대전의 신수는 법륜전과 만복각으로 모두 7 개이므로, 이전계 사원의 중심건물인 신수의 수는 궁전 등급의 상승에 따라 점차 증가하고 있다. 주현의 건물에는 용과 봉황이 있는 것은 매우 적고, 신수의 수는 일반적으로 다섯 개 이하이다.
건물의 색상도 등급 구분이 있습니다. 노란색, 황제 전용 색상, 황제의 행궁, 거처 등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면 개봉룡정, 지붕은 노란색, 벽은 빨간색입니다.
(송대 페인트의 대량 사용과 인도 불교의 영향, 건축 색깔이 빨간색으로 두드러진다. 이 시기의 색채는 당시의 주류 문화를 반영한다. 송대는 안정되고 단순하고 담백하고 우아한 색채를 좋아하여 유가의 이성주의와 선종의 철리를 기초로 한 송대 사회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 녹색, 황색에 버금가는 왕공대신, 종교사원 등 건물 (예: 포공사, 개봉부의 지붕 색깔은 모두 녹색이고, 벽 색깔도 붉은색이다.
이러한 거대한 건물에는 많은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앞서 언급한 척추수로, 중국 고대 한족 건축 지붕의 용마루에 안치된 짐승으로, 범주별로 달리기, 수직수,' 선인',' 키스' 로 분류돼' 척추수' 라고 불린다. 그 중 정등에는 키스수나 망수, 수직등에는 늘어진 짐승, 역등에는 역수, 용마루 가장자리에 선인 짐승을 놓는다. 중국 고대 건축물은 대부분 벽돌목구조이기 때문에 용마루는 목재에 기와를 덮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다. 처마각 최전방의 기와조각은 최전방의 위치에 있기 때문에 상단 능선 전체의 기와가 아래로 내려가는' 추력' 을 견뎌야 하며, 보호 조치가 없으면 강풍에 쉽게 떨어질 수 있다. 이에 따라 처마각 최전방의 기와를 기와못으로 고정시키고, 네일캡을 미화하는 과정에서 각종 동물 이미지가 형성되면서 실용기능 외에 장식과 표시 등급 역할을 하게 됐다. 예를 들어, 입맞춤이 배치되는 위치는 지붕과 박공이 만나는 노드입니다. 엄밀하게 봉쇄하지 않으면 빗물이 건물 주체에 침투하여 건물 전체를 파괴하기 쉽다. 전체 부품을 활용해 이 약한 부분에 안주하는 것은 빗물 침투를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이며, 건물의 장기간 안전한 사용이 가능해진다. 이것들은 바로 입맞춤의 실용적 가치이다. 양사성 씨는 "원래 재미없고 서투른 실제 부분을 건물 전체의 아름다운 면류관으로 만들었다" 고 평가했다.
또 하나는 처마 밑에 걸려 있는 경조벨인데, 지금은 모두' 풍종' 이라고 불리는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경조벨의 역할은 바람이 불 때 새를 놀라게 하고 현관 안의 화초를 보호하는 것이다. 풍령의 또 다른 이름은' 철마' 로, 고대에는' 튜더' 라고 불렸는데, 중국 고대의 점술에서 기원했고, 풍향을 판단하는 데도 사용되었다. "벨 튜더" 는 불교 법기 중 하나이며 "손 튜더", "손 벨", "바오 듀오", "바람 튜더", "처마" 등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금, 구리, 철" 과 같은 금속으로 만들어집니다. 절의 풍종은 종교의 중요한 기물로, 그 위에는 조각상과 주문을 새길 수 있다. 절 건물 처마 밑의 바람 방울은 맑고 낭랑한 소리가 장엄하고 조용하여, 수시로 세상의 뜻을 깨우는 것 같다. 세상 사람들에게 불문으로 도피하라고 경고하고, 수행은 마음을 가라앉히고 양성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동시에, 절의 풍령은 축복과 사악한 뜻을 담고 있다.
다시 한 번 건물 처마인데, 왜 직접 비스듬히 20 끝 위로 올라가지 않습니까? 우리 조상은 주변 기둥의 바깥쪽에 두꺼운 벽으로 싸여 비바람과 태양열이 실내를 침범하지 않는 것을 막는 것 외에도, 기둥이 풍압이 기울어져 집 전체의 안전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점토로 만든 벽 가공물 밖에는 석회를 칠했지만 오랜 비바람의 침식을 견디지 못했기 때문에 처마를 바깥쪽으로 밀어서 주변 벽을 더 잘 보호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집의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고, 그 벽은 높아져서 처마도 더 길게 뽑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너무 긴 처마가 벽을 보호하지만 실내의 빛도 방해한다. 또한 지붕에서 빗물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지붕을 매우 가파른 경사형으로 만들어야 한다. 그러나 가파른 지붕은 급사한 빗물을 높이 튀게 할 수 있는데, 이것은 벽 기초와 기둥 기초에 모두 불리하다. 따라서 가장 이상적인 지붕은 상부 경사가 크고, 하부가 평평하며, 중부는 약간 오목한 모양이다. 이런 돌출부가 위로 튀어나와 구불구불한 지붕은 빛이 좋을 뿐만 아니라, 배수완충을 용이하게 하고, 방발을 보호하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사면이 배수되는 방식을 취하면, 그 사각은 자연스럽게 거꾸로 되어, 그 결과 아치의 처마를 날리는 지붕이 생겨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마지막은 버킷 아치입니다. 고대의 거의 모든 건물에는 아치가 있었는데, 그것은 건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주로
1, 그것은 기둥과 보 사이에 있고, 지붕과 상층골격에서 내려온 하중은 아치를 통해 기둥으로 전달된 다음 기둥에서 기초까지 전달되어야 하기 때문에, 그것은 승승장구하게 된다.
< P > 2, 그것은 외출을 향해 고르고, 가장 바깥쪽의 장단단을 어느 정도 골라서, 건물의 처마가 더욱 깊고, 모양이 더욱 아름답고 장관이다.
성형 후 오랜 시간 동안 구성요소 크기의 기본 치수 ("모듈" 제) 로 사용된 후 아치가 점차 장식으로 바뀌고 (나중에 벽돌담을 사용했고, 처마가 많이 가까워지고, 역할이 줄어드는 것) 건물 등급을 구분하는 표시이기도 하다. 고귀한 건축물이 아치일수록 복잡하고 번화하다.
< P > 셋, 구조가 정교하고, 모양이 아름답고, 분재, 꽃바구니, 좋은 장식성 부품입니다.
4, 장붓 구멍과 묘의 결합은 지진의 관건이다. 이 구조는 현대 빔-컬럼 프레임 구조와 매우 유사합니다. 프레임의 노드는 방금 연결한 것이 아니므로 건물의 강성 조정이 보장됩니다. 강한 지진이 있을 때 장붓구멍과 묘를 결합한 공간 구조는 느슨해지지만' 해체되지 않는다' 며 지진으로 전해진 에너지를 소비하여 집 전체의 지진 부하를 크게 낮춰 내진작용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진명언) 중국 고대 건축물의 지붕 돌출부는 아치가 없는 것과 비교하면 같은 지진의 강도로 내진능력이 훨씬 강하다.
아치는 장붓구멍과 장부 결합의 표준 구성요소이며 힘 전달의 중개자입니다. 과거에는 아치가 건축 장식품이라고 생각했지만, 연구에 따르면 처마의 무게를 고르게 받쳐 균형을 잡는 역할을 했다.
송대 건축 배치는 역사상 획기적인 발전이다. 송동경은 대운하로 번영한 고도이다. 5 대는 정치 경제 중심지가 되기 시작했고, 다음 주에는 정식으로 여기에 정해졌고, 북송은 더욱 풍요롭고 인구는 백만 명에 육박했다. 도시 삼중상합, 제 2 의 내성 즉 당시주성, 사재' 주 20 리 50 보', 내성센터 북북북은 주아를 위해 개조한 궁성, 최외곽성, 주 40 여 리. 미야기 정문 선덕문에서 남쪽으로, 강 위의 주교와 내성 정문 주새문을 통해 곽성 정문 남훈문에 도착하는데, 도시 전체의 종축이고, 주교 부근에는 동서향의 간선 도로와 종축이 교차하여 도시 전체의 수평축이다. 성내에는 절관 70 여 곳이 있고, 성밖에는 대형 원림 김명지와 조안림원이 있어 모두 도시 경관을 풍부하게 한다. 도시 경제가 발달함에 따라 거리 설정점이 시작되면서 송대 도시는 당대의 안방 제도와 집중시장제를 정식으로 폐지하고 이웃 거리에 점포를 설치할 수 있게 했다. 이는 이후 도시의 면모를 다양화하고 시민생활을 풍요롭게 하며 도시계획의 구조를 변화시켰다. 송화' 청명 상하도' 에서 분명히 볼 수 있다.
송대의 다리 건물도 큰 특징이다. 도쿄몽화록' 에 따르면' 동수문외 7 리' 에서 홍교라고 한다. 그 다리에는 기둥이 없고, 거대한 나무 가상 선반으로, 댄페이로 장식되어 있는데, 마치 무지개처럼, 상하토교도 마찬가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북송 () 강에는 원래 이런 무주교 () 가 없었는데, 강물의 깊은 흐름이 급하기 때문에 배는 다리를 건널 때 자주 다리 기둥에 부딪히고, 배가 사람을 망하게 하는 일이 가끔 발생했다. 인종 년, 산둥 청주의 평범한' 옥성 폐졸' 이 처음으로 비교를 개척하는 데 성공했다.' 돌맹이가 해안을 굳히고, 큰 나무를 수십 번 들고, 비교로, 기둥이 없다.' " ("물제비담록") 그 다리는 견고하고 실용적이어서 인기가 많다. 나중에, 소주 지사 첸 xiliang 는 이 다리를 모델로 현지 강에 또 기둥없는 다리를 건설하여 성공을 거두었고, 그 결과 르네 황제의 상을 받고, 도쿄 ~ 수라바야 강 다리 전체를 비행교로 변경하라고 명령했다. 여기에는 도쿄 워터게이트 안팎의 상토교, 하토교, 홍교가 포함된다. 따라서 bianhe 해운은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하천선과 기타 큰 배는 동수문을 통해 도심의 대상국사 문 앞에 도착할 수 있다. 홍교는 북송 장인의 뛰어난 기술 조예와 대담한 창작정신을 구현했다. 우리나라의 한 교량 전문가는 "물홍교의 구조는 세계에서도 유일무이하다" 고 말했다. 중국 다리사뿐만 아니라 세계 다리사에서도 숭고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
송나라의 상품 경제 번영으로 피타고라스 바사 장소의 출현이 촉발되었으며, 그 건축 구조도 비교적 특수하다. 와셔-도시의 상업 유예구, 와자, 와시라고도 합니다. 와셔리가 설치한 공연장은 고리란, 갈고리, 맹장이라고도 불린다. 난간의 원래 의도는 우여곡절이었는데, 송원 시대에는 장터 와사리에 설치된 공연막을 특별히 가리켰다. 기와사의 규모는 매우 크며, 큰 기와사에는 십여 개의 피타고가 있다. 피타고라스의 건축형제는 당시 신전 무대의 몇 가지 특징을 참고해 무대와 신루를 설치하고, 관객의 안치 건설에 대해 완전히 폐쇄된 형제를 고려하였으며, 사방에서 윗부분을 덮고, 공연은 기후와 계절의 영향을 고려하지 않을 수 있었다. 그 안에는 연기용 지상보다 높은 무대가 세워져 있고, 무대 위에는 악상이 설치되어 있다.
이어 연극방, 극장이 무대로 통하는 통로는' 고문도' 또는' 귀신문도' 라고 불리며, 다른 면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층층이 높아지는 객석으로 허리막이라고 한다. 그중에서 무대를 마주하고 있고 위치가 높은 관람석은 신루라고도 한다. 객석에는 또 최고급 좌석인 청수도 () 가 있는데, 무대 왼쪽 근처의 퇴장문 근처에 위치해 있다. 피타고라스는 상업화된 공연 방식, 대외매표를 실시한다. 그것의 출현은 중국 극장의 공식 형성을 상징한다.
요약하면 송나라 건물은 당나라를 계승했지만 상품 경제의 발전과 과학기술의 응용으로 송나라 건물은 스타일과 형태면에서 크게 달라졌다. 중국 고대 인민의 지혜와 송대 사회의 진보와 고대 사회의 점진적인 변화를 어느 정도 반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