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이전에는 차의 생산과 이용이 촉지에만 국한되었다. 진나라 이후 다업은 촉이 나왔다. 한나라 이후 차업은 점차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장강 중하류 지역에서 왕성하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당대에 이르러 중국 차 문화의 틀이 기본적으로 형성되었다. 당대의 육우의' 다경' 은 중국 차학의 뿌리로서 중국 차 문화의 형성에 상당한 역할을 했다.
가장 중국 상징인 차 문화는 차조 염제 신농씨 고향에서 수당 () 과 중당다 () 의 정상에 성행하여 영향력이 매우 멀어 중국 차 문화의 가장 휘황찬란한 역사를 창조했다.
하지만 송명 이후 정치 경제 문화 중심의 동쪽으로 이동함에 따라 차 문화의 중심이 이동하면서 수차가 꾸준히 발전한 뒤 수나라 이후 중화민족이 자랑스러워하는 성당문화를 가져왔다. 서한은 우리나라 봉건 사회 초기의 강성하고 풍요로운 왕조이다. 진나라가 시작한 통일 국가, 경제 번영, 국력 강성과 국민 안락을 계승하고 공고히 하여 태평성세의 모습을 보였다.
서한은 중화민족 발전사에서 중요한 시기이며, 중화민족의 핵심 한족이 바로 이 시기에 출현한 것이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이후, 원전국 시대 각국의 문화는 서로 융합되어 서한 시대까지 중화지역은 규율제도, 언어문자, 문화교육, 풍속 습관이 여러모로 통일되어 * * * 같은 한문화를 구성하였다.
이때부터 중화지역의 각족들이 통일된 한족으로 나타났다. 한족과 주변의 각 소수민족은 모두 한대 중국 다민족 국가의 회원이다. 한족은 문명의 정도가 높기 때문에 중국 각 형제민족 중에서 줄곧 주도적인 위치에 있는 것은 역사 발전과 자연 형성의 결과이다. 한 이후 역대 왕조 명칭은 바뀌었지만 한족은 중국 주체 민족으로서의 지위가 시종 변하지 않았다.
진나라 이후 차업은 촉을 냈다. 한나라 이후 차업은 점차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장강 중하류 지역에서 왕성하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당대에 이르러 중국 차 문화의 틀이 기본적으로 형성되었다. 당대의 육우의' 다경' 은 중국 차학의 뿌리로서 중국 차 문화의 형성에 상당한 역할을 했다. 대천자는 서원 581 년 2 월 갑자일에 북주 황제의 선양을 받아 대수황조를 세웠다.
수문제는 대흥성을 수도로 하고, 수양제는 낙양을 수도로 하여 동서양경제 (서경 장안, 도쿄 낙양) 를 실시한다. 589 년, 남하를 휘둘러 오랜 분리 남방의 남조 마지막 왕조인 수나라, 통일 중국을 멸망시켰다.
진 이전에는 차의 생산과 이용이 촉지에만 국한되었다. 진나라 이후 다업은 촉이 나왔다. 한나라 이후 차업은 점차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장강 중하류 지역에서 왕성하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당대에 이르러 중국 차 문화의 틀이 기본적으로 형성되었다. 당대의 육우의' 다경' 은 중국 차학의 뿌리로서 중국 차 문화의 형성에 상당한 역할을 했다.
가장 중국 상징인 차 문화는 차조 염제 신농씨 고향에서 수당 () 과 중당다 () 의 정상에 성행하여 영향력이 매우 멀어 중국 차 문화의 가장 휘황찬란한 역사를 창조했다. 하지만 송명 이후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이 동쪽으로 이동함에 따라 차 문화의 중심이 옮겨지고, 수차가 꾸준히 발전하며, 이후 중화민족이 자랑스러워하는 성당문화를 가져왔다. 육우는' 다경' 에서 당대의 차 마시는 방식의 주류를 매우 상세하게 논술하였다.
< P > 차 따기, 제작, 마시는 것을 다듬었다. 달구기 방법은 차, 차 저장, 타차, 나차, 물 선택, 요리차 (끓는 소금잎, 끓을 때 물 한 바가지, 순환탕심) 이다
석영란 노보를 대표하는' 수행류' 다도 유파의 형성.
' 다도' 라는 단어에 대한 가장 빠른 기록으로 당시 승영란한' 차를 마시며 최석사군을 비웃는다' 시에서' 사람들이 나를 떠나 개울을 도려내고 금아팽이를 채취했다' 고 말했다. 스와 도자기 눈 색깔 부동 거품 향, 어떻게 여러 요정 qiongrui 펄프. 음료 폴리 에스테르 불면증, 기분 좋은 하늘 하늘; 그런 다음 내 하나님 을 마시고, 갑자기 비 와 먼지 를 뿌려; 세 번 마시면 길을 얻을 수 있는데, 왜 심혈을 기울여 번뇌를 깨야 하는가. 이 물건은 청고세보다 낫다. 세상 사람들이 술을 많이 마시면 자기기만을 많이 한다. 피탁독 사이의 밤을 보고 도잠울타리 아래로 웃을 때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최후가 홀짝거리는 뜻은 끝이 없고, 광가 한 곡은 사람을 놀라게 한다.
다도 는 정말 알고, 단 마운드 는 그렇게 했다. 송대에 이르러 차는 이미 전국 각지로 퍼졌다. 송나라의 차 지역은 기본적으로 현대 차 지역의 범위와 일치하며, 명나라와 청나라 이후 차 지역은 기본적으로 안정적이었고 차 산업의 발전은 주로 차 제조법과 다양한 차 유형의 상승과 하락에 반영됩니다.
차 마시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중국 고대 차 마시는 습관에는 말차, 달임차, 차를 끓이는 과정부터 차를 끓이는 과정까지 있었다.
< P > 송원시 사람들은 차를 말린 후 갈아서 가루에 넣고 끓이고, 차의 불길과 차를 끓이는 소리도 차 시음의 중요한 내용이 되었다. 소동파시운: "게눈은 이미 어안을 넘겼고, 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 물은 끓고, 게눈 거품이 있어야 마실 수 있고, 시간이 너무 길면 진한 국을 끓여 오리지널 맛을 잃는다.
송인 채향의' 차록' 은 "차를 볶으면 국물이 먼저 주입되고, 조리가 매우 균일하고, 주입이 더해지고, 고리가 스치고, 수프에 4 분의 1 이 멈춘다" 고 전했다. 얼굴빛이 희끗희끗하고, 물이 없는 흔적이 절묘하다. 건안투식 () 은 물자국 () 이 먼저 없는 사람을 마이너스로 하고, 내구성이 있는 자를 승리로 삼는다. (서양속담, 인내속담). " 위의 단락에서 볼 수 있듯이, 그 당시 요리차는 열과 수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으며, 여기에서도 두차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원곡 차례, 차풍속의 묘사에서 원대 민간 생활의 차 문화인 원대, 차를 마시는 것은 전국 각 민족, 각계각층의 일종의 * * * 동취미가 되었다.
원잡극은 가중명의' 이소란 풍월 옥주전자 봄', 양경현의' 마단양도 탈류행수', 이수경의' 월명 스님도 류청', 무명씨의' 서인의 유홍이 여종',' 풍류 왕환백 성공' 과 같다 아침에 일곱 가지 일이 일어났는데, 쌀기름소금 식초차. 땔감염장초차' 라는 정통 시정속담을 우아한 문인 시어로 바꿔 원인 주덕청의 소령 이중조를 먼저 밀어야 하는가? 두꺼궁곡' 기봉창에 기대어 어이가 없네': 기봉창에 기대어 어이가 없네, 일곱 벌은 전혀 없어, 무슨 집을 해? 장작은 영지 같고, 기름은 이슬 같고, 쌀은 단사 같다. 장독은 마침 꿈을 꾸고, 소금병은 또 피로를 풀었다. 차도 많지 않고 식초도 많지 않다. 일곱 가지 일이 아직 어렵고, zensheng 는 나에게 버드 나무 등반 꽃을 꺾으라고 가르쳤다! 명홍무 24 년 9 월 16 일 (기원 1391 년), 명태조 주원장 하조 폐단차, 공엽차 변경. 후세 사람들은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중노동민력으로 용단을 만들고, 단지 새싹차를 채취하고 ... 가향물에 따라 작은 떡을 찧고, 이미 맛이 왜곡되었다 ... 오늘 사람들은 초모에 싹트는 정자를 취하고, 샘을 길어 솥을 세우고, 한 번 훌쩍이며, 천고에 술을 마시는 종을 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두 송시 두차의 바람이 사라지고, 떡차는 산형엽차로 대체되고, 명인의 이런 음주법은, "간단하고 이상하며, 천의가 잘 갖추어져 있어, 차의 진미를 다한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술법은 당송 때 이미 민간에 존재했던 산차 음료 방법을 기초로 발전하였다.
명대 문사 () 는 문정명 (), 당인 (), 서위 () 건륭 통치 (1736-1795) 의 60 년 동안 청대는 강건성세에 처해 있었고, 건륭황제는 차를 시원하게 마시며 시를 잘 지었고, 매년 정월 초초에서 초십까지 길일을 중화궁에서 선택하였다. 두 번째는 차를 마시는 것이다. 셋째, 시품 우승자는 어차와 진물의 상을 받을 수 있다. 청궁의 이런 품명과 시회가 결합한 차잔치 행사는 규모는 작지만 건륭년 동안 반세기 동안 지속되었다. 몇 년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신정이 거행될 것이다. 중화궁차잔치 연문이라고 불리며 청궁 스캔들로 전해졌다.
청초 차신중행 (1650-1727, 절강성 닝해인 강희 42 년 진사) 이 한림원 편집관으로 재임했을 때' 해기' 에서 강희년 간 각지의 공차에 대한 항목 (장쑤, 안후이, 절강) 을 열거했다